O2O 비즈니스 케이스 스터디 2015


전세계 스마트폰 사용자는 2015년 약 20억명에 이릅니다. 스마트폰이 보급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가 허물어졌습니다. 휴대폰만 열면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온라인에 들어서게 됩니다.

온라인은 이미 우리의 많은 생활을 대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발 딛고 있는 세상은 오프라인입니다. 온라인이 대체할 수 없는 것도 여전히 있습니다. 자동차를 타거나 음식을 먹고, 잠을 자는 일은 태생이 오프라인입니다. 온라인이 대체할 수 없는 경험 세계죠.

그러나 이 둘이 엄격히 구분되지는 않습니다. 온·오프라인이 적절히 결합하며 상승효과를 내는 사례가 요즘 눈에 띄게 늘었습니다. 스마트폰과 위치정보, 각종 센서 기술이 오프라인 세계와 결합해 새로운 동력을 불어넣는 모습입니다. 우리는 이를 ‘O2O’(Online to Offline)이라고 부릅니다.

낡고, 느리고, 뒤처져 보이던 오프라인이 O2O 시대를 맞아 새롭게 각광받는 모습입니다. 다양한 서비스 사례도 등장했습니다. 온라인으로 택시를 부르고 운행 정보를 확인하는 건 더이상 새삼스럽지 않습니다. 배달음식을 고르느라 전단지를 뒤적일 일도 사라졌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미리 커피를 주문하고 매장에 들어서면 곧바로 마실 수 있는 세상입니다. 오히려 수많은 사례가 난립하며 제대로 된 정보를 얻기가 어려울 지경입니다.

이번 블로터 컨퍼런스에선 이처럼 뜨거운 주제로 떠오른 ‘O2O’의 대표 사례들을 차분히 짚어볼 생각입니다. 국내 대표 O2O 서비스들의 비즈니스 모델과 성공 노하우를 직접 들어보실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 행사명 : [블로터컨퍼런스] O2O 비즈니스 케이스 스터디 2015
  • 일시 : 2015년 8월21일(금) 09:00~18:00
  • 장소 : 한국과학기술회관 지하 1층 대회의실(강남역 12번 출구, 약도)
  • 참가비 : 사전등록 132,000원 | 현장등록 165,000원 (부가세/컨퍼런스 자료집/중식 포함)
  • 무통장 입금 : 우리은행 1005-701-218591 | 예금주 (주)블로터앤미디어

※ ‘블로터 플러스’ 후원회원은 10% 할인된 금액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입금 전에 아래 문의 전화(02-3143-6401(내선 207))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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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인터넷 안내 : 행사장에서는 인터넷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참고 바랍니다.
  • 문의 : 02-3143-6401(내선 207)
  • 이메일: conference@bloter.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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