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획매니아 vs 찜채널 전략 ★★

기획매니아가 성공의 열쇠가 될 수 있는가?

- 기획매니아 활성화로 무엇을 바랄건가? (카페 키워서 뭘 이룰 수 있는가? 없다! 시간낭비하지 말자!)

- 더이상 할게 없다. (정보, 컨텐츠 등)

- 기획매니아를 통한 활성화가 아닌, 찜을 통한 기획매니아의 홍보/활성화 관점으로 전략 변경.

- 단, 오프라인 모임중심으로 운영은 한다.

- 단, 마케팅에 대한 활동은 한다. (메일, 자동메일, 홍보채널 등)

이젠, 찜채널에 집중하자!

* 심플하고, 독창적인 차별화된 서비스로 승부해야 한다.

* 찜은 No.1 매니아채널을 이룰 수 있는가?

- IT포탈? XXX (현재의 찜이 이렇게 흐지부지한 상태)

- 직장인 포탈? 너무 식상하다!

- 분야별 매니아(키워드) 채널! / 채널별 SNS, BNS, 커뮤니티, 모임, 만남, 정보공유

--> 다양한 분야별 채널 구축이 Key Point.

--> 채널운영자 구축할 것인가?

--> 현재의 찜채널/메인구성 형태

--> 채널운영자 없이 미투데이 / 트위터 / 코리아트위터채널 처럼 할 것인가?

--> 마케팅, 이슈화 등 제반요건이 필요함 (요건충족을 어떻게?)

--> 경쟁력 확보가 힘듬... 차별화가 필요함... SNS, BNS등 시스템? 아니면...기획매니아? ;;

--> 찜채널메인을 코리아트위터 처럼 개편

--> 분야별 키워드 = 채널

--> 채널별 회원소개 = 간단한 출석부 형태 또는 관심채널 클릭으로 소개내용(가입시) 자동입력

--> 복잡한 구성은 No. 관심채널별 클릭만 한다. 다른 활동은 필요없다. 요구하지말자!

--> 키워드 카테고리가 중요함 (기업도 포함할 것)

--> 키워드별 회원소개 내용 : 프로필, 키워드, 블로그, 미니홈피, 클럽,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위룰

--> 향후 다양한 SNS, SNG, 마이크로블로그 등이 활성화 = 이들을 통합된 정보로 제공 = 경쟁력

--> 별도의 SNS를 구축하기 보다는 이들을 통합해서 보여주는 Hub 구축 (초기 네이버는 웹사이트 검색 Hub)

--> 이미 해외에선 SNS/MicroBlog에 대한 Moble App 활성

--> 찜은 국내 Web&Mobile Hub로 시작 (새로운 SNS Hub 포탈)

--> Online(Web/Moble/Game), Offline 채널에 대한 통합Hub 검토

--> 성웅이와 미팅 후, 기획/설계서 작성돌입!

--> 주요키워드별 독립채널 구축(커뮤니티, SNS, BNS, 커뮤니티, 모임, 만남, 정보공유)

--> 이들을 위한 SNS, 미팅, 파티, 클럽스토리, 쇼핑, 소모임(카페) 공통채널을 운영

* 각 찜채널 구축이 타사이트와 경쟁력이 있을 수 있는가?

- 클럽스토리가 클럽코리아와 경쟁할 것인가? 힘들다!

* 각 찜채널 개발시 문어발식 계획과 확장은 금물이다. (시간낭비, 자원낭비)

* 누구를 타겟으로 할 것인가? (직장인, 일반인, 매니아층, 학생)

* 찜이 가진 강점은 무엇인가? (인프라 등)

* 찜이 가진 강점은 어떻게 현실화 할 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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