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Unmet Needs 분석을 통한 모바일 서비스 Ideation
최근 스마트폰의 발달로 인해 고객의 쇼핑을 향한 여정(customer journey)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오고 가며 구매 의사결정을 하는 것으로 바뀌었다. TPO(Time, Place, Occasion) 관점에서 과거에는 시간이나 공간, 상황의 제약이 있었다. 그러나 현재는 모바일로 구매 의사결정을 내린 후, 개인의 니즈에 따라 모바일에서 구매하고 나중에 받아보거나 오프라인에서 바로 구매해서 직접 픽업할 수도 있는 시대가 되었다.
최근 스마트폰의 발달로 인해 고객의 쇼핑을 향한 여정(customer journey)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오고 가며 구매 의사결정을 하는 것으로 바뀌었다. TPO(Time, Place, Occasion) 관점에서 과거에는 시간이나 공간, 상황의 제약이 있었다. 그러나 현재는 모바일로 구매 의사결정을 내린 후, 개인의 니즈에 따라 모바일에서 구매하고 나중에 받아보거나 오프라인에서 바로 구매해서 직접 픽업할 수도 있는 시대가 되었다. 이렇듯.. |
2017.03.13 17:52
ㆍ댓글
ㆍ좋아요
ㆍ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