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 O4O 사례 3가지 - 야놀자와 키빅 미러링 그리고 아토즈(AtoZ)
안녕하세요! 하나입니다. :) 요즘 세상은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경계가 허물어져 서로 밀접한 관계를 맺고있... |
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 O4O 사례 3가지 - 야놀자와 키빅 미러링 그리고 아토즈(AtoZ)
안녕하세요! 하나입니다. :) 요즘 세상은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경계가 허물어져 서로 밀접한 관계를 맺고있... |
O4O의 새 롤모델 '아마존고'
‘아마존 고(Amazon Go)’ 소개영상이 공개되면서 뜨거운 주목을 받았다. 아마존 고는 머신러닝과 인공지능, 센서 기술 등을 활용한 아마존의 무인 마트이다. 내부 직원을 대상으로 시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내년 초에 시애틀에서 약 50평 규모의 첫번째 매장을 정식으로 오픈할 예정이다. 기술적인 분석 못지 않게 아마존의 본격적인 오프라인 행보라는 측면에서 흥미로운 뉴스이다.
지난 주, ‘아마존 고(Amazon Go)’ 소개영상이 공개되면서 뜨거운 주목을 받았다. 아마존 고는 머신러닝과 인공지능, 센서 기술 등을 활용한 아마존의 무인 마트이다. 내부 직원을 대상으로 시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내년 초에 시애틀에서 약 50평 규모의 첫번째 매장을 정식으로 오픈할 예정이다. 기술적인 분석 못지 않게 아마존의 본격적인 오프라인 행보라는 측면에서 흥미로운 뉴스이다. |
모바일 시대에 맞춰 서비스 플랫폼들도 진화를 거듭했다. 근래에 급성장을 이루며 시장의 주목을 받은 새로운 서비스들 대다수는 그야말로 모바일 환경에서의 사용성만을 고려한 형태를 띤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들이었다. 매스미디어는 새로운 O2O 서비스들의 광고로 뒤덮였고, 시장에서 대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는 소식이 들리는 기업들의 많은 수가 O2O 서비스 업체들이었다. 온라인, 모바일을 거점으로 삼고서 급속한 성장을 이룬 O2O 서비스들은 이제 성장 일변도의 시대를 지나 새로운 방향으로의 전환을 모색해야 하는 시기를 맞고 있다. O2O 서비스 업체들이 앞으로 취해나갈 진화의 방향은 이제 O2O가 아닌 O4O(Online for Offline)로 향해가는 모양새다.... 더보기
모바일 시대에 맞춰 서비스 플랫폼들도 진화를 거듭했다. 근래에 급성장을 이루며 시장의 주목을 받은 새로운 서비스들 대다수는 그야말로 모바일 환경에서의 사용성만을 고려한 형태를 띤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들이었다. |
O2O기업들, 오프라인 혁신하며 O4O로 진화중
그동안 온라인으로 고객을 오프라인으로 이어주거나 트래픽을 몰아주는 역할을 해오던 O2O(Online to Offline)서비스 업체들이 최근 오프라인 시장을 혁신하는데 한몫을 해내고 있다.
2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O2O 업체들이 그동안 쌓아온 빅데이터를 활용해 오프라인 시장에 진출하거나 기존 문화를 개선하는 등 O4O(Online for Offline)를 향한 진화를 이어나가고 있다.
그동안 온라인으로 고객을 오프라인으로 이어주거나 트래픽을 몰아주는 역할을 해오던 O2O(Online to Offline)서비스 업체들이 최근 오프라인 시장을 혁신하는데... |
O2O 보다 O4O?...'1조 흥국론' 스타트업, 투자사 만나다
[아이티투데이 구혜림 기자] 스타트업은 투자 재원을 안정적으로 마련할 수 있는 방안을 찾고, 상장사는 기존 사업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새로운 성... |
O4O(Online for Offline)
‘O4O(Online for Offline)’ 는 O2O 업체들이 그동안 쌓아온 빅데이터를 활용해 오프라인 시장에 진출하거나 기존 문화를 개선해 운영하는 비즈니스 플랫폼을 의미한다. 즉,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결합을 전제로 하지만 주 사업은 오프라인 사업을 중점으로 한다는 뜻이다.
대표적인 기업으로 2013년 유통기업 현대백화점그룹은 가구업체인 리바트가구를 인수한 뒤 '토탈 인테리어몰'을 O4O 플랫폼으로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2014년 1월 선보인 SSG.com은 신세계그룹의 온라인 쇼핑 포털로 O4O 사업을 지향하고 있다. 특히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 모든 신세계 유통채널의 상품을 한 곳에서 구입할 수 있도록 해 쇼핑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더보기
http://japan.cnet.com/news/service/35024502/
2012年中の“1億ユーザー達成”を目標に掲げる無料通話・メールサービス「LINE」。現在も急成長を続けているが、この流れを加速すべくさらなるインフラ化、グローバル化に向けた施策を展開する。 |
http://www.yixieshi.com/b2b/9739.html
必须说,O2O不是B2C。数年之前在我们构建本地化垂直商城的时候,我们发现本地大宗消费在线支付根本不靠谱,于是直接没做这个功能,其实心中所想是“以后再做”。这样的想法也招致一些形而上学的人的质疑:“这是什么商城?都不能在线支付?”——歪打正着,这样的商城现在被正名了,名字响亮叫做O2O,一时间被炒成了一个明星。 |
http://iridge.jp/news/20130404/
아이릿지가 제공하는 "popinfo"는 Android 단말기 나 iPhone 등의 스마트 폰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집객 / 판매 촉진을위한 정보 전달 솔루션입니다. 전달 된 정보는 스마트 폰의 대기 화면에 팝업 표시되므로, 이메일 등에 비해인지되기 쉽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GPS와 Wi-Fi를 통해 얻은 사용자의 위치 정보와 연동 한 전달이 가능하기 때문에 상점에서 일정 범위 내의 사용자를 향해 세일 정보를 통지하는 등의 시책도 제공합니다. |
http://www.huffingtonpost.kr/2014/06/26/story_n_5531895.html
모바일 시장이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다음카카오가 합병 이후 첫 번째 공동 프로젝트로 연 300조원 규모의 유통 시장에 뛰어든다. 바로 모바일과 오프라인 매장을 결합한 'O2O(online to offline)' 비즈니스 사업이다. 국내 모바일 시장의 경쟁이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 국내 업계 1위인 네이버 역시 “모바일 회사로 태어나기 위해 모든 것을 바꾸겠다”고 다음카카오와의 경쟁을 선언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