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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이너를 위한 챗봇 디자인 Tip -삼성카드 챗봇구축 인사이트 (2) 디자이너를 위한 챗봇 디자인 Tip -삼성카드 챗봇구축 인사이트 (2)
삼성카드 챗봇 구축 인사이트 1편 퍼소나를 반영한 캐릭터 구축과 그래픽, 애니메이션의 활용방법에 이어 2편에서는 대화형 인터페이스 활용과  챗봇 구조를 이해하고 다양하게 활용하는 것에 대해서 이야기..
라이트브레인
디자이너를 위한 챗봇 디자인 Tip -삼성카드 챗봇구축 인사이트 (1) 디자이너를 위한 챗봇 디자인 Tip -삼성카드 챗봇구축 인사이트 (1)
챗봇(chatbot)은 지난해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커머스(commerce) 뿐만 아니라 주요 은행, 증권사, 보험사, 카드사 등 많은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사용자에게는 정보탐색의 수고스러움을..
라이트브레인
챗봇 기획자를 위한 실전 Tip – 챗봇 UX 설계 시 체크 포인트 (2) 챗봇 기획자를 위한 실전 Tip – 챗봇 UX 설계 시 체크 포인트 (2
-지난 글에 이어- 지난 글에서는 챗봇 UX 설계 시 체크 포인트 중 ‘1. 채널, 2. 경로’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잠깐 기억을 되살리는 의미로 요약을 하자면 다음 내용이 되겠지요. 채널 지원..
라이트브레인
챗봇 기획자를 위한 실전 Tip – 챗봇 UX 설계 시 체크 포인트 (1) 챗봇 기획자를 위한 실전 Tip – 챗봇 UX 설계 시 체크 포인트 (1
-들어가며- AI VUX와 더불어 지능형 챗봇 서비스도 생활 저변에 자리를 잡고 있는 시대입니다. 그러나 포털에서 ‘챗봇 UX’를 검색해 보면 챗봇의 ‘트랜드, 개념, 퍼소나, 대화 시나리오, 알고..
라이트브레인
코알못도 챗봇을 만들 수 있다고? AIS 핸즈온 세미나 이야기 코알못도 챗봇을 만들 수 있다고? AIS 핸즈온 세미나 이야기
코알못도 챗봇을 만들 수 있다? AIS(Aibril Intelligent Studio)만 있으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엔터프라이즈 기업용 챗봇도 문제 없습니다. 망설이지 말고 지금 바로 시작해 보세요..
SK C&C
챗봇 어렵지 않아요. 에이챗(A-Chat)과 함께라면! 챗봇 어렵지 않아요. 에이챗(A-Chat)과 함께라면!
편리함과 경제성을 제공하는 똑똑한 챗봇 프레임워크, ‘A-Chat’ A-Chat은 자연어 처리 기술 기반 인공지능 챗봇 구축 서비스로, 설계부터 대화내용 개선까지 개발 전체 과정을 지원하며, 단순히..
SK C&C
SK(주) C&C | 직무소개 영상 [인공지능 편] SK(주) C&C | 직무소개 영상 [인공지능 편]
안녕하세요. SK(주) C&C에는 다양한 직무를 수행하는 구성원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기술-개발 능력과 협업을 바탕으로 SK(주) C&C의 인공지능 사업을 개척해 나가고 있는 BM혁신추진단의 '윤항..
SK C&C
RPA(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 돕는 ‘기업용 챗봇’ 시대 열린다 RPA(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 돕는 ‘기업용 챗봇’ 시대 열린다
- SK㈜ C&C, 기업용 챗봇 솔루션 ‘에이아이에스(AIS, Aibril Intelligent Studio) 개발 - 기업들이 보유한 데이터를 수집·분석·학습해..
SK C&C
이 달의 발견 - 기프티콘 중고거래 챗봇, 인스타그램 일상툰, 뮤지컬 마틸다 이 달의 발견 - 기프티콘 중고거래 챗봇, 인스타그램 일상툰, 뮤지컬 마
한 달에 한 번, UIUX Lab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었던 주제에 대해 소개합니다 : )"똑똑한" 기프티콘 중고거래, 기프티스타생일이나 졸업, 취업 등 축하할 기념일이 생기면 카카오톡이나 문자를 통..
NHN AD, UI/UX Lab
2019년 금융 IT 트렌드 전망 2019년 금융 IT 트렌드 전망
SK C&C
AIBRIL(에이브릴)의 12가지 마법! AIBRIL(에이브릴)의 12가지 마법!
SK C&C
2019년 IT서비스산업 시장 및 기술전망 세미나를 다녀오다 2019년 IT서비스산업 시장 및 기술전망 세미나를 다녀오다
지난주 1월 4일 금요일, 전경련회관에서 '2019년 IT서비스산업 시장 및 기술전망' 세미나가 개최됐습니다. 이곳에서 우리회사 금융사업6그룹의 최혜원 그룹장이 ‘2019년 금융 IT Trend 및..
SK C&C
2018년, 기업 마케팅 속으로 ‘디지털’이 들어왔다 2018년, 기업 마케팅 속으로 ‘디지털’이 들어왔다
2018년 기업의 마케팅 화두를 한 단어로 정의하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의 융합이다. 인공지능, 클라우드, 빅데이터 등의 다양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기술과 서비스들이 기업의 비즈니스 마케팅 현장..
SK C&C
Intel Architecture Day) 인텔의 차세대 아키텍처 기술 방향 Intel Architecture Day) 인텔의 차세대 아키텍처 기술
미국 인텔(Intel)은 창업자 고 로버트 노이스의 사저에서 기자설명회 "인텔 아키텍처 데이(Intel Architecture Day)"를 12월 11일 개최했다.본 기사에서는 현지에서 취재하면서 ..
RAPTER INTERNATIONAL
국내 금융 업계 AI 도입 최신 Use Case 국내 금융 업계 AI 도입 최신 Use Case
“고객님, 불편사항이 접수됐습니다. 10분 안에 처리해 드리겠습니다”(인공지능 로봇의 민원전화 답변) “연봉 5,000만원 34세 직장인이 많이 선택하는 대출은 OO이고, 금리는 3.2%입니다. 실..
SK C&C
Vision AI, 인간을 돕는 따뜻한 눈, 에이든 Vision AI, 인간을 돕는 따뜻한 눈, 에이든
“당신은 뉴욕 타임스퀘어에 가족여행을 갔습니다. 기쁨도 잠시 수많은 인파속에서 내 아이를 잃어버릴까 걱정이 앞섭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십시오. 여기 인간을 돕는 따뜻하고 똑똑한 눈의 Vision ..
SK C&C
금융권에 부는 챗봇 바람 금융권에 부는 챗봇 바람
인공지능(AI), 빅데이터, IoT 등으로 대표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돌입하면서 금융권 역시 인공지능이 탑재된 고객 응대서비스인 ‘챗봇’ 서비스 도입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지난해부터 본격적..
SK C&C
[AIBRIL 솔루션 시리즈] #4. IT Helpdesk [AIBRIL 솔루션 시리즈] #4. IT Helpdesk
챗봇을 활용한 IT Helpdesk 누구나 한번쯤 고객센터에 연락 했을 때 통화 대기를 경험 한 적이 있을 겁니다. 그리고 주말 고객센터 응대 받지 못하고 월요일까지 기다린 경험도 있을 것이고요. ..
SK C&C
SK㈜ C&C, 유통 산업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키워드는 ‘개인화된 경험’ SK㈜ C&C, 유통 산업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키워드는 ‘개인화된 경
SK㈜ C&C 에이브릴·클라우드제트 기반으로 국내 유통업체들과 유통 DT 서비스 개발 중 비전 AI·로봇·무인점포·챗봇 등의 핵심은 고객 중심 개인화 서비스 고객 인식에서 상품 추천·결제까지 모든 ..
SK C&C
[AIBRIL 솔루션 시리즈] #3. AIBRIL 항생제 어드바이저 [AIBRIL 솔루션 시리즈] #3. AIBRIL 항생제 어드바이저
항생제 오남용 “AIBRIL 항생제 어드바이저'로 막아보자 통계에 따르면 한국의 항생제 사용량이 OECD 평균에 비해 높은 수준입니다. 의학 전문가에 따르면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서는 정확한 항생제..
SK C&C
SK㈜ C&C, 인공지능이 미아·실종자도 찾아줍니다 SK㈜ C&C, 인공지능이 미아·실종자도 찾아줍니다
사람의 눈으로 보듯 얼굴과 객체를 완벽히 인식해 내는 ‘비전 AI’ 베타 서비스 출시 에이브릴 포털(www.aibril.com)에서 사용, 2개월간 서비스 무료 이용 ‘얼굴 인식 API’와 ‘객체 ..
SK C&C
Mozilla Firefox 60 정식 공개, 신규 Web Authentication API 대응 Mozilla Firefox 60 정식 공개, 신규 Web Authent
Mozilla는 9일, Firefox 60을 정식 공개했습니다. 승승장구하고 있는 파이어폭스 퀀텀(Firefox Quantum) 브랜드의 4번째로 선 보이는 이번 버전은 신규 탭이나 홈 화면 기능이..
RAPTER INTERNATIONAL
인공지능 기술 발전과 함께 진화하고 있는 챗봇 인공지능 기술 발전과 함께 진화하고 있는 챗봇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과 함께 챗봇의 진화속도에도 탄력이 붙고 있습니다. 언뜻 보기엔 단순 원리로 작동하는 것 같지만 사실 챗봇은 자연어처리, 텍스트 마이닝, 상황인식 컴퓨팅 등 인공지능 기술의 결정..
SK C&C
SK㈜ C&C, AI 서비스 종합백과사전 발간 SK㈜ C&C, AI 서비스 종합백과사전 발간
AI 솔루션과 산업별 유스케이스 120여종 담은 ‘Aibril(에이브릴) 카탈로그’ 공개 에이브릴 포털 사이트(https://www.aibril.com)서 회원 가입 후 누구나 확인 가능 챗봇을 비..
SK C&C
거절당할 용기 거절당할 용기
책상에 앉아 ‘내가 하는 일의 본질은 무엇일까?’라는 고민을 했던 적이 있습니다. 명함에는 뚜렷하게 사업개발팀 팀장이라 적혀 있기에 아이디어 발상이나 신사업 개발, 그리고 비즈니스 모델링과 같은 용..
LG CNS
기업을 위한 챗봇 빌더, DanBeeAi 기업을 위한 챗봇 빌더, DanBeeAi
챗봇은 인공지능이다?!‘챗봇’ 하면 많은 분이 가장 먼저 떠올리는 것이 ‘인공지능’ 입니다. 인공지능은 챗봇의 중요한 요소 기술입니다. 체계적인 학습과 지속적인 관리가 중요합니다. 많은 기업이 ‘챗..
LG CNS
챗봇 프레임워크! A-Chat(에이챗) 실행기 (2편) 챗봇 프레임워크! A-Chat(에이챗) 실행기 (2편)
SK 에이브릴(Aibril)의 챗봇 프레임워크인 A-Chat(에이챗)은 챗봇을 구현하기 위해 필요한 대화모델부터 외부 채널 연계까지 One-Stop(원스톱)으로 구현 가능한 당신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SK C&C
챗봇 프레임워크! A-Chat(에이챗) 실행기 챗봇 프레임워크! A-Chat(에이챗) 실행기
회사의 업무를 하거나 개인적인 일을 할 때, 시간에 쫓겨본 경험이 있으시죠? 이럴때면 누군가가 내 일을 해줬으면 하는 바람도 많이 생기기 마련이죠. 특히 많은 자료를 살펴보거나 고객의 불편사항을 처..
SK C&C
MWC 2018, 인공지능은 얼마나 그리고 어떻게 변할까? MWC 2018, 인공지능은 얼마나 그리고 어떻게 변할까?
MWC 측은 이번 전시회의 5가지 키워드로 5G,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기기, 콘텐츠를 들었습니다. 특히, 인공지능 측면에서는 이동통신 네트워크 기술로 수많은 데이터가 실시간으로 얻어지면서, 인공..
LG CNS
고객경험을 향상 시켜주는 챗봇 프레임워크 "A-Chat" 고객경험을 향상 시켜주는 챗봇 프레임워크 "A-Chat"
하루에도 수십 번씩 울리는 카카오톡은 5천만 국민 중 3,600만명이 사용하고 있는 대표적인 메신저 입니다. 이제는 전화보다 메신저를 통해 사람과 더 많이 대화를 하고, 우리에게 익숙한 비대면 대화..
SK C&C
인간의 언어를 이해하는 기계, NLU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인간의 언어를 이해하는 기계, NLU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지난 시간에는 사람이 평소에 사용하는 자연스러운 표현 그대로 제공해도 기계가 알아들 수 있도록 하는 자연어 이해 즉, ‘NLU(Natural Language Understanding)’ 정의와 사용..
LG CNS
SK㈜ C&C, ‘2018년 상반기 BP사 CEO 세미나’ 개최 SK㈜ C&C, ‘2018년 상반기 BP사 CEO 세미나’ 개최
에이브릴(Aibril), 클라우드 제트(Cloud Z) 등 DT 사업 추진 현황 및 협력 방안 논의 챗봇∙홈쇼핑주문∙채용서류심사∙금융시장센싱∙컨시어지로봇 등 에이브릴 실사례 공유 ㈜퍼니웍 테크놀로지..
SK C&C
인간의 언어를 이해하는 기계, NLU 인간의 언어를 이해하는 기계, NLU
컴퓨터와 같은 기계에 우리가 원하고자 하는 바를 수행하도록 하려면, 우리는 기계가 알아들을 수 있는 표현으로 명령문을 내려야 합니다. 필요한 문장을 출력하게 할 때도 print 명령문을 이용하고, ..
LG CNS
[AIBRIL 솔루션 시리즈] #2. AIBRIL 채용Helper [AIBRIL 솔루션 시리즈] #2. AIBRIL 채용Helper
자기소개서 자동으로 평가하는 “AIBRIL 채용 Helper” 채용 시즌이 되면 수많은 지원자 자기소개서를 단 몇 명의 담당자가 나눠 평가합니다. 그리고 각각의 인사 담당자는 보는 시각도 다르고 뒤..
SK C&C
[AIBRIL 솔루션 시리즈] #1. AIBRIL A-Chat [AIBRIL 솔루션 시리즈] #1. AIBRIL A-Chat
고객경험을 한층 높여주는 챗봇 프레임워크 "AIBRIL A-Chat" 하루에도 수십 번씩 울리는 카카오톡은 5천만 국민 중 3,600만 명이 사용하고 있는 대표적인 메신저죠. 이제는 전화보다 메신저..
SK C&C
SK㈜ C&C, 현대해상화재보험㈜ ‘영업 포털 시스템’ 구축 완료 SK㈜ C&C, 현대해상화재보험㈜ ‘영업 포털 시스템’ 구축 완료
설계사·대리점·영업관리자 맞춤형 포털 구현…업무 처리속도 30~40%이상 향상 에이브릴(Aibril) 기반의 인공지능 챗봇 통해 영업조직의 업무 지원 SK㈜ C&C(사업대표 사장:안정옥, www...
SK C&C
운영자 관점에서 바라본 챗봇의 현재 모습 운영자 관점에서 바라본 챗봇의 현재 모습
앞선 연재에서는 지능형 챗봇에 대한 역할과 미래, 적용 분야와 도입 절차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이번 연재에서는 실제 기업 챗봇을 관리하는 운영자 관점에서 바라본 챗봇의 현재 모습을 이야기해 보도록..
LG CNS
인공지능이 사람의 언어를 이해하면 생기는 일 인공지능이 사람의 언어를 이해하면 생기는 일
컴퓨터와 채팅해보신 적이 있나요? 컴퓨터와 채팅하기를 떠올릴 때 ‘맥스’를 생각하면 아재, ‘심심이’를 생각하면 아재가 아니다는 이야기도 있는데요. 컴퓨터가 내 말을 알아듣고 답변을 한다는 사실이 ..
SK C&C
Khronos Group, Vulkan API 버전 1.1 공개 Khronos Group, Vulkan API 버전 1.1 공개
Khronos Group은 7일(미국 시간) 그래픽 API "Vulkan"버전 1.1사양을 공개했다.Vulkan 1.1에서는 GPU 상에서 병렬 실행되는 태스크 간에 데이터의 효율적인 공유와 조작을..
RAPTER INTERNATIONAL
데스커(Desker), 나에게 맞는 사무 가구를 인공지능이 찾아 준다 데스커(Desker), 나에게 맞는 사무 가구를 인공지능이 찾아 준다
SK㈜ C&C 인공지능 에이브릴 활용해 고객맞춤형 가구 추천 서비스 도입 에이브릴의 성향분석 API를 활용해 고객의 SNS·설문 답변 분석 성격특성과 욕구를 조합·분석해 12개 타입의 성향 도출, ..
SK C&C
왜 지능형 챗봇인가? 왜 지금인가? 왜 지능형 챗봇인가? 왜 지금인가?
가트너(Gartner)의 하이프 사이클(Hype Cycle)은 ICT 신기술의 성숙도를 판단하고 기업이 해당 신기술을 도입 여부를 판단하는 좋은 잣대로 사용됩니다. 가상 개인 비서(Virtual P..
LG CNS
국내외 호텔업계에 부는 인공지능 챗봇 도입 현황 국내외 호텔업계에 부는 인공지능 챗봇 도입 현황
고객이 질문을 입력하면 인공지능이 데이터 분석을 통해 답변을 주는 호텔 챗봇 서비스! 향후 챗봇은 인간과의 상호작용을 대체하는 것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보다 더 개인적이고 만족스러운 고객 서비스를 ..
SK C&C
2018년 챗봇 트렌드를 전망하다 2018년 챗봇 트렌드를 전망하다
챗봇은 고객의 기대에 부응했을 뿐 아니라 기업의 비용을 절감해 주는 즉각적이고 개인화된 고객 대응 방식으로 고객 서비스의 혁신을 일으켰습니다. 전문가들은 2018년에는 더 많은 챗봇 혁신을 가져올 ..
SK C&C
관광-서비스업계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트렌드 관광-서비스업계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트렌드
지난 몇 개월 동안 의료, 금융, 미디어, 엔터테인먼트와 같은 다양한 산업에서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의 트렌드를 살펴보았습니다. 최근 몇 년간 관광과 서비스업에서도 엄청난 디지털 변화로 인해 상전벽해..
SK C&C
4차 산업혁명에서 지능형 챗봇의 역할 4차 산업혁명에서 지능형 챗봇의 역할 1
4차 산업혁명 시대는 실제 세상과 디지털 세상이 ICT 기술과 데이터로 연결 통합되어, 모든 분야에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는 혁명 시대를 말합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ICT 기술의 큰 테마는 IC..
LG CNS
AIBRIL과 함께 미래 생활에 유용한 서비스 AIBRIL과 함께 미래 생활에 유용한 서비스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페이스북 'Aibr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AIBRIL과 함께 미래 생활에 유용한 서비스 (0) 10:15:11 [Aibril Eva..
SK C&C
Cloud Z PaaS 기반 Add-On 서비스 5가지 알아보기 Cloud Z PaaS 기반 Add-On 서비스 5가지 알아보기
Digital IT 기술에는 기존과는 다른 다양한 워크로드가 존재합니다. IaaS, PaaS, 각종 오픈소스 서비스, API Gateway, 마이크로서비스 등 많은 컴포넌트들이 관여합니다. 통합 관..
SK C&C
[Aibril Evangelist 류승균] 챗봇(Chatbot), 조금 더 사용해보기 [Aibril Evangelist 류승균] 챗봇(Chatbot), 조금
지금까지 Tech Blog를 통해서 다양한 ‘챗봇(Chatbot)’ 이야기를 해보았는데요. 앞서 다룬 이야기들로 챗봇을 개념적으로 이해하기 쉽고 실제 활용해 봄으로써 ‘이렇게 만들 수 있구나’ , ..
SK C&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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