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추천블로그
스케치 추천 플러그인 Rename it 스케치 추천 플러그인 Rename it
지난번 소개드린 『스케치 플러그인 MeaXure 리뷰』에 이어 유용한 플러그인을 하나 더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아트보드와 레이어의 이름을 손쉽게 변경할 수 있는 플러그인 Rename it 입니다..
라이트브레인
디자인 작업에서의 컬러 사용 방법 디자인 작업에서의 컬러 사용 방법
UI 디자인을 구성하는 요소들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에 컬러는 가장 강력한 시각언어입니다. 구글 Material Design이나 애플의 Human Interface Guidelines 에도 컬러..
라이트브레인
UX 지망생을 위한 포트폴리오 만들기 UX 지망생을 위한 포트폴리오 만들기
포트폴리오는 UX 취업을 준비하는 지망생들에겐 가장 막막하고 어렵게 느껴지는 과제입니다. 저 역시 포트폴리오를 만들며 여러 산전수전을 겪었는데 그 과정에서 느끼고 알게 된 점들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라이트브레인
UX 아카데미 오픈프로젝트 [카카오톡 선물하기- UX/UI 개선] UX 아카데미 오픈프로젝트 [카카오톡 선물하기- UX/UI 개선]
라이트브레인 UX 아카데미 14기 Open Project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결과물은 선물할 때 간편하게 모바일 메신저로 보내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 UX/UI 개선 프로젝트’입니다. 최근..
라이트브레인
DT기술 적시 도입을 위한 Best 선택 멀티버스 스위트(Multiverse Suite) DT기술 적시 도입을 위한 Best 선택 멀티버스 스위트(Multiver
https://youtu.be/sU0NpJEgy1E 멀티버스 스위트는 플랫폼 기반의 비즈니스혁신을 위한 핵심, 필수 솔루션들을 유기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연계 구성한 패키지드 기술 플랫폼입니다. ..
SK C&C
UX 아카데미 오픈프로젝트 [클럽하우스- UX/UI 개선] UX 아카데미 오픈프로젝트 [클럽하우스- UX/UI 개선]
라이트브레인 UX 아카데미 14기 Open Project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결과물은 최근 핫한 음성기반 SNS 플랫폼 ‘클럽하우스 – UX/UI 개선 프로젝트’입니다. 클럽하우스(Club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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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케치 가이드 플러그인 MeaXure 스케치 가이드 플러그인 MeaXure
디자이너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다 보면, 개발을 위해 가이드를 제작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1년 차에 가이드 작업을 진행할 때 관련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없어서 고생했던 경험이 기억나네요. 요..
라이트브레인
UX기획자의 신입 탈출기 UX기획자의 신입 탈출기
밥값 하는 기획자가 되겠다던 나의 9개월을 돌이켜보며 회사, 프로젝트마다 다르겠지만 필자가 현재 수행 중인 프로젝트는 초기에 12명 정도의 기획자가 투입되었다. 입사 첫날부터 투입되어 하나의 파트를..
라이트브레인
노션 없이 협업을 어떻게 해? – 노션 실전 활용 tip 노션 없이 협업을 어떻게 해? – 노션 실전 활용 tip
노션(Notion)은 실리콘밸리에 돌풍을 몰고 와 지금은 가장 인기 있는 협업 툴로 인정받은 나이키, 맥도날드, 월스트리트저널 등에서 실제 사용되고 있는 도구입니다. 디자이너로 일을 하다 보면 개발..
라이트브레인
긴 로딩으로 인한 사용자 이탈막기 – UX 디자이너를 위한 팁 3가지 긴 로딩으로 인한 사용자 이탈막기 – UX 디자이너를 위한 팁 3가지
출근길 버스를 기다릴 때, 길을 건너기 위해 신호를 기다릴 때 등 우리는 언제 어디서나 항상 기다림과 마주하게 됩니다. 일상에서뿐만 아니라 모바일, 웹 등의 미디어 환경에서도 로딩이라는 기다림을 마..
라이트브레인
[할맗하당 D-Tuber]UNIVERSAL DESIGN 모두를 위한 경험은 어떻게 만들어 지는가? [할맗하당 D-Tuber]UNIVERSAL DESIGN 모두를 위한 경험
날로 비대면 상황이 가속화되면서 급작스런 환경 변화에 모두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때에 더 큰 시사점으로 다가오네요. 왜 IT기업이 유니버셜 디자인을 신경 써야 할까요? SK(주)C&C UX Lab ..
SK C&C
UX 아카데미 오픈프로젝트 [쿠팡- UX/UI 개선] UX 아카데미 오픈프로젝트 [쿠팡- UX/UI 개선]
라이트브레인 2019 UX 아카데미 Open Project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결과물은  ‘쿠팡 – UX 개선 프로젝트’입니다. UX 아카데미 11기 교육 기간 동안 정규과정의 수업 뿐만아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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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 인터페이스 디자인을 시작하는 방법 (feat. KT Super VR) VR 인터페이스 디자인을 시작하는 방법 (feat. KT Super VR
지난 2월  MBC에서 방영된 특집 VR 휴먼 다큐멘터리 <너를 만났다>를 보셨나요? <너를 만났다>는 혈액암으로 7살이라는 어린 나이에 하늘나라로 떠난 딸(나연)을 그리워하는..
라이트브레인
UI 디자인툴 피그마(Figma)로 기획서 써보기 UI 디자인툴 피그마(Figma)로 기획서 써보기
UI 프로토타이핑 툴 피그마 오~ 좀 편할 거 같은데 피피티의 마스터 슬라이드같이 화면 요소들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컴포넌트, 윈도우든 맥이든 따로 설치 없이 웹 브라우저만 있으면 작업할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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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입 웹디자이너를 위한 크롬 개발자도구 활용법 Part 2 신입 웹디자이너를 위한 크롬 개발자도구 활용법 Part 2
Part 2. 실무에서 활용하기 이번 파트에서는 크롬 개발자도구를 디자이너들이 실무에서 어떻게 활용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웹을 디자인하다 보면 중간중간 퍼블리싱이 잘 되었는지 검수하는 과정이 꼭 있..
라이트브레인
신입 웹디자이너를 위한 크롬 개발자도구 활용법 Part 1 신입 웹디자이너를 위한 크롬 개발자도구 활용법 Part 1
Part 1. 크롬 개발자도구 알아보기 처음 웹을 디자인하는 사람이라면, 퍼블리싱된 웹을 검수할 때 어떤 기준으로 검수해야 할지 막막하고 난감한 순간이 있었을 겁니다. 내가 만든 디자인이 잘 구현되..
라이트브레인
AI 통합 플랫폼 웨비나 다시 보기 & 추가 Q&A AI 통합 플랫폼 웨비나 다시 보기 & 추가 Q&A
2020년 7월8일 SK㈜ C&C AI 통합 플랫폼 웨비나 중 Technologies in Platform 발표 세션 다시 보기 영상입니다. AI Integrated Platform 내 5대 Com..
SK C&C
[환히 보이는 Dark Patterns of UXD 1-2] 동의하고 가입하시겠습니까? [환히 보이는 Dark Patterns of UXD 1-2] 동의하고 가
- 혹시 UXer인 당신도 무심코 “예” 하셨습니까? 지난 1부에서는 디자이너가 인간 행동에 대한 지식과 최종욕구를 이용하여 사용자를 서비스에 이익이 되는 행동을 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만들어진 ..
라이트브레인
[환히 보이는 Dark Patterns of UXD 1-1]  동의하고 가입하시겠습니까? [환히 보이는 Dark Patterns of UXD 1-1] 동의하고
- 혹시 UXer인 당신도 무심코 “예” 하셨습니까? 들어가며 길고도 지루한 Untact의 시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다들 ‘슬기로운 집콕생활’에 도가 트고 계신가요? 이쯤 되니 Untact..
라이트브레인
신입 UX/UI기획자를 위한 10가지 실전TIP 신입 UX/UI기획자를 위한 10가지 실전TIP
-들어가며- 라이트브레인에서 UX/UI 기획자로 근무한 지 벌써 4년째가 되어갑니다. 그간 제가 느꼈던 UX/UI 기획 시 공통적으로 챙기고, 주의해야 할 것들에 대한 내용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특..
라이트브레인
디자이너를 위한 챗봇 디자인 Tip -삼성카드 챗봇구축 인사이트 (2) 디자이너를 위한 챗봇 디자인 Tip -삼성카드 챗봇구축 인사이트 (2)
삼성카드 챗봇 구축 인사이트 1편 퍼소나를 반영한 캐릭터 구축과 그래픽, 애니메이션의 활용방법에 이어 2편에서는 대화형 인터페이스 활용과  챗봇 구조를 이해하고 다양하게 활용하는 것에 대해서 이야기..
라이트브레인
디자이너를 위한 챗봇 디자인 Tip -삼성카드 챗봇구축 인사이트 (1) 디자이너를 위한 챗봇 디자인 Tip -삼성카드 챗봇구축 인사이트 (1)
챗봇(chatbot)은 지난해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커머스(commerce) 뿐만 아니라 주요 은행, 증권사, 보험사, 카드사 등 많은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사용자에게는 정보탐색의 수고스러움을..
라이트브레인
UX 아카데미 오픈프로젝트 [Megabox- UX/UI 개선] UX 아카데미 오픈프로젝트 [Megabox- UX/UI 개선]
라이트브레인 2020 UX 아카데미 10기 Open Project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결과물은  ‘Megabox – UX/UI 개선 프로젝트’입니다. 올해 초에 진행된 UX 아카데미 10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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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 아카데미 오픈프로젝트 [Skyscanner- UX/UI 개선] UX 아카데미 오픈프로젝트 [Skyscanner- UX/UI 개선]
라이트브레인 2020 UX 아카데미 10기 Open Project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결과물은  ‘Skyscanner – UX/UI 개선 프로젝트’입니다. 올해 초에 진행된 UX 아카데미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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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 아카데미 오픈프로젝트 [넷플릭스- UX/UI 개선] UX 아카데미 오픈프로젝트 [넷플릭스- UX/UI 개선]
라이트브레인 2020 UX 아카데미 10기 Open Project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결과물은  ‘Netflix – UX/UI 개선 프로젝트’입니다. 올해 초에 진행된 UX 아카데미 10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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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 디자인에 대한 10문10답 UX 디자인에 대한 10문10답
라이트브레인 UX 컨설팅 그룹 조성봉 이사가 UX 아카데미 (Rightbrain U)와 UX 전문가 과정 기업강연 등 다양한 UX 교육을 진행하면서 실제로 UX 직군으로 취업과 이직을 희망하는 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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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 기본지식 3가지; UX흐름 – PART8 이탈 UX 기본지식 3가지; UX흐름 – PART8 이탈
* UX 기본지식 시리즈는 라이트브레인 조성봉 이사의 출간 예정인 ‘This is UX UI Design’ 중 일부 내용을 발췌해 UX 실무자와 UX에 관심 있어 하는 여러분들의 이해를 돕고자 Ri..
라이트브레인
UX 기본지식 3가지; UX흐름 – PART7 개인화 UX 기본지식 3가지; UX흐름 – PART7 개인화
* UX 기본지식 시리즈는 라이트브레인 조성봉 이사의 출간 예정인 ‘This is UX UI Design’ 중 일부 내용을 발췌해 UX 실무자와 UX에 관심 있어 하는 여러분들의 이해를 돕고자 R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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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 기본지식 3가지; UX흐름 – PART6 인증 UX 기본지식 3가지; UX흐름 – PART6 인증
* UX 기본지식 시리즈는 라이트브레인 조성봉 이사의 출간 예정인 ‘This is UX UI Design’ 중 일부 내용을 발췌해 UX 실무자와 UX에 관심 있어 하는 여러분들의 이해를 돕고자 R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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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 기본지식 3가지; UX흐름 – PART5 부가 활동 UX 기본지식 3가지; UX흐름 – PART5 부가 활동
* UX 기본지식 시리즈는 라이트브레인 조성봉 이사의 출간 예정인 ‘This is UX UI Design’ 중 일부 내용을 발췌해 UX 실무자와 UX에 관심 있어 하는 여러분들의 이해를 돕고자 R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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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 기본지식 3가지; UX흐름 – PART4 주활동 UX 기본지식 3가지; UX흐름 – PART4 주활동
* UX 기본지식 시리즈는 라이트브레인 조성봉 이사의 출간 예정인 ‘This is UX UI Design’ 중 일부 내용을 발췌해 UX 실무자와 UX에 관심 있어 하는 여러분들의 이해를 돕고자 R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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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 기본지식 3가지; UX흐름 – PART3 조회 UX 기본지식 3가지; UX흐름 – PART3 조회
* UX 기본지식 시리즈는 라이트브레인 조성봉 이사의 출간 예정인 ‘This is UX UI Design’ 중 일부 내용을 발췌해 UX 실무자와 UX에 관심 있어 하는 여러분들의 이해를 돕고자 R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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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 기본지식 3가지; UX흐름 – PART2 탐색 UX 기본지식 3가지; UX흐름 – PART2 탐색
* UX 기본지식 시리즈는 라이트브레인 조성봉 이사의 출간 예정인 ‘This is UX UI Design’ 중 일부 내용을 발췌해 UX 실무자와 UX에 관심 있어 하는 여러분들의 이해를 돕고자 R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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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 기본지식 3가지; UX흐름 – PART1 외부탐색과 접근 UX 기본지식 3가지; UX흐름 – PART1 외부탐색과 접근
3. UX 기본지식 3가지 UX는 상당히 깊이 있고 광범위하다. ‘UX(사용자 경험)의 정의’에서도 봤듯이 업종/분야마다 내리는 정의도 약간씩 다르다. 예시> 자동차 업종에서의 UX : H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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챗봇 기획자를 위한 실전 Tip – 챗봇 UX 설계 시 체크 포인트 (2) 챗봇 기획자를 위한 실전 Tip – 챗봇 UX 설계 시 체크 포인트 (2
-지난 글에 이어- 지난 글에서는 챗봇 UX 설계 시 체크 포인트 중 ‘1. 채널, 2. 경로’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잠깐 기억을 되살리는 의미로 요약을 하자면 다음 내용이 되겠지요. 채널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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챗봇 기획자를 위한 실전 Tip – 챗봇 UX 설계 시 체크 포인트 (1) 챗봇 기획자를 위한 실전 Tip – 챗봇 UX 설계 시 체크 포인트 (1
-들어가며- AI VUX와 더불어 지능형 챗봇 서비스도 생활 저변에 자리를 잡고 있는 시대입니다. 그러나 포털에서 ‘챗봇 UX’를 검색해 보면 챗봇의 ‘트랜드, 개념, 퍼소나, 대화 시나리오, 알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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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스피커 음성 인터랙션 오류상황에서의 사용자 감성 평가 분석 AI 스피커 음성 인터랙션 오류상황에서의 사용자 감성 평가 분석
AI 스피커가 내 말을 못 알아들었을 때, 어떻게 하면 화가 조금 덜 날까요? 최근 큰 화두가 되고 있는 AI 기술이 접목된 대표적인 서비스로 AI 스피커를 들 수 있습니다. 시장조사기관 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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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 아카데미 오픈프로젝트 [호갱노노 - UX/UI 개선] UX 아카데미 오픈프로젝트 [호갱노노 - UX/UI 개선]
라이트브레인 2019 UX 아카데미 Open Project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결과물은  ‘호갱노노 – UX/UI 개선 프로젝트’입니다. 지난 10월~12월까지 진행된 UX 교육 기간 동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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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 아카데미 오픈프로젝트 [Youtube - UX/UI 개선] UX 아카데미 오픈프로젝트 [Youtube - UX/UI 개선]
라이트브레인 2019 UX 아카데미 Open Project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결과물은  ‘Youtube – UX /UI 개선 프로젝트’입니다. 지난 10월~12월까지 진행된 UX 교육 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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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 모바일 그리고 미래자동차 디스플레이 웹, 모바일 그리고 미래자동차 디스플레이
모빌리티의 변화 모바일 프로젝트를 주로 담당하고 있어 간혹 PC웹과 관련된 업무를 접하게 되면 당황할 때가 있습니다. 아직 주니어 디자이너라 경험도 많이 없을뿐더러 해상도, 폰트 크기, 사용 방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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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포그래피의 탄생] – 8. 디지털 활자디자인 회사 [타이포그래피의 탄생] – 8. 디지털 활자디자인 회사
[타이포그래피 스터디]  타이포그래피의 역사 8편 – 마지막 이야기 타이포그래피 스터디 시리즈로 연재되는 본 글은  『타이포그래피의 탄생』책 내용을 토대로 핵심 내용을 정리, 요약하였습니다. 글쓴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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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전달매체의 유형 및 특징, UX 환경에서의 적용 방법 정보 전달매체의 유형 및 특징, UX 환경에서의 적용 방법
최근 모언론사의 UX디자인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기존의 인쇄 매체들이 미디어 환경에서 어떤 방식으로 정보를 전달하는지 리서치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과거에는 인쇄매체(책,잡지,신문 등)와 음성매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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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포그래피의 탄생] – 7. 포스트모던 시대 [타이포그래피의 탄생] – 7. 포스트모던 시대
[타이포그래피 스터디]  타이포그래피의 역사 7편 타이포그래피 스터디 시리즈로 연재되는 본 글은  『타이포그래피의 탄생』책 내용을 토대로 핵심 내용을 정리, 요약하였습니다. 글쓴이의 덧붙임 문장 앞..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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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포그래피의 탄생] – 6. 제 2차 세계대전 이후 [타이포그래피의 탄생] – 6. 제 2차 세계대전 이후
[타이포그래피 스터디]  타이포그래피의 역사 6편 타이포그래피 스터디 시리즈로 연재되는 본 글은  『타이포그래피의 탄생』책 내용을 토대로 핵심 내용을 정리, 요약하였습니다. 글쓴이의 덧붙임 문장 앞..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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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이너를 위한 프로토파이 팁 3 – 범위값 확인, GIF로 변환하기 디자이너를 위한 프로토파이 팁 3 – 범위값 확인, GIF로 변환하기
이전편 보기 : 디자이너를 위한 프로토파이 팁 2 – Range 트리거 범위값은 어떻게 볼까? 지난 1,2편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범위(속성값)은 어떻게 구하는지 의문이 드실지도 모릅니다. 저도 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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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이너를 위한 프로토파이 팁 2 – Range 트리거 디자이너를 위한 프로토파이 팁 2 – Range 트리거
이전편 보기 : 디자이너를 위한 프로토파이 팁 1 – Chain 트리거 Range 이번에 다룰 Range는 트리거가 정한 범위값을 충족하면 리스폰스 할 수 있습니다. 트리거의 범위값 기준으로 리스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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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이너를 위한 프로토파이 팁 1 – Chain트리거 디자이너를 위한 프로토파이 팁 1 – Chain트리거
알고 하는 것과 모르고 하는 것의 차이 디자인툴등을 사용하다 보면 각각의 툴 자체에 수많은 기능들이 있지만 웬지 모르게 쓰던 기능들만 주로 사용하게 되는 자신을 발견하곤 합니다. 실제로 하나의 툴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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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케치 라이브러리 구축 프로세스 스케치 라이브러리 구축 프로세스
스케치 프로젝트를 처음 해보신 디자이너라면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지, 어떤 프로세스로 진행해야하나 막막하고, 난감한 경우들을 있었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 스케치를 처음 접하며 저도 무작정 인터넷 검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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