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지식공유
최신 UCC트랜드 - UCC서비스 경쟁동향 분석 최신 UCC트랜드 - UCC서비스 경쟁동향 분석   1 1 미설정  
동향/행태/통계 UCC서비스 경쟁동향 분석자료 입니다.
디시인사이드UCC전략 디시인사이드UCC전략 컬러랜드  
인수 합병 되면서 세간의 이목을 받았던 디시인사이드 관련 내용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동영상과 관련된 UCC 쪽에 별로 매력을 못느끼고 있어서 그런지, 썩 와닿지 않는 내용이었습니다.
UCC 마켓팅 동향 자료입니다. UCC 마켓팅 동향 자료입니다.   1 1 오픈보이  
쇼핑몰기획 UCC 마켓팅 동향에 대한 자료입니다.필요하신분은 보세요~~
UCC의 순기능을 살리기 위한 5가지 방안 UCC의 순기능을 살리기 위한 5가지 방안   1 오픈보이  
기획역량 첫째, 통상실시권을 보유하라.UCC(사용자 제작 컨텐츠)를 진행하려는 기업은 UCC특허를 가지고 있는 특허권자에게 우선적으로 통상실시권 계약을 함으로써 UCC사업은 무조건 황금알을 낳는 거위라는 식의 막연한 기대보다 실질적인 대책과 사업구도를 가지고 UCC 사업을 진행..
[49호] [UCC 분류] 4. 생산자별 분류 [49호] [UCC 분류] 4. 생산자별 분류   3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우리는 UCC에 대해서 구축하는데는 정성을 들이지만 정작 그것을 생산하는 생산자에 대한 관심이나 육성에 대해서 등한시 되는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이번 생산자별 분류는 바로 UCC를 구축하는데 있어서 구축전략의 가장 처음인 생산자에 대해서 알아보고 그 생..
[49호] [UCC 분류] 4. 생산자별 분류 [49호] [UCC 분류] 4. 생산자별 분류   4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우리는 UCC에 대해서 구축하는데는 정성을 들이지만 정작 그것을 생산하는 생산자에 대한 관심이나 육성에 대해서 등한시 되는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이번 생산자별 분류는 바로 UCC를 구축하는데 있어서 구축전략의 가장 처음인 생산자에 대해서 알아보고 그 생..
[49호] [UCC 분류] 4. 생산자별 분류 [49호] [UCC 분류] 4. 생산자별 분류   4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우리는 UCC에 대해서 구축하는데는 정성을 들이지만 정작 그것을 생산하는 생산자에 대한 관심이나 육성에 대해서 등한시 되는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이번 생산자별 분류는 바로 UCC를 구축하는데 있어서 구축전략의 가장 처음인 생산자에 대해서 알아보고 그 생..
[49호] [UCC 분류] 4. 생산자별 분류 [49호] [UCC 분류] 4. 생산자별 분류   4 1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우리는 UCC에 대해서 구축하는데는 정성을 들이지만 정작 그것을 생산하는 생산자에 대한 관심이나 육성에 대해서 등한시 되는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이번 생산자별 분류는 바로 UCC를 구축하는데 있어서 구축전략의 가장 처음인 생산자에 대해서 알아보고 그 생..
[48호] [UCC의 분류] 3. 작성된 컨텐츠 분류 [48호] [UCC의 분류] 3. 작성된 컨텐츠 분류   3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UCC가 성장하면서 그에 따른 컨텐츠는 늘어만 간다. UCC를 생성하는 도구의 증가로 그에 따라서 점차 양적/질적으로 성장을 했지만 그 이면에는 성장이 아닌 침체의 기미도 보이는 것이 현실이기도 하다. 이번 컬럼에서는 작성된 형태 즉 고객이 작성한 UCC에 대..
[48호] [UCC의 분류] 3. 작성된 컨텐츠 분류 [48호] [UCC의 분류] 3. 작성된 컨텐츠 분류   3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UCC가 성장하면서 그에 따른 컨텐츠는 늘어만 간다. UCC를 생성하는 도구의 증가로 그에 따라서 점차 양적/질적으로 성장을 했지만 그 이면에는 성장이 아닌 침체의 기미도 보이는 것이 현실이기도 하다. 이번 컬럼에서는 작성된 형태 즉 고객이 작성한 UCC에 대..
[48호] [UCC의 분류] 3. 작성된 컨텐츠 분류 [48호] [UCC의 분류] 3. 작성된 컨텐츠 분류   3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UCC가 성장하면서 그에 따른 컨텐츠는 늘어만 간다. UCC를 생성하는 도구의 증가로 그에 따라서 점차 양적/질적으로 성장을 했지만 그 이면에는 성장이 아닌 침체의 기미도 보이는 것이 현실이기도 하다. 이번 컬럼에서는 작성된 형태 즉 고객이 작성한 UCC에 대..
[48호] [UCC의 분류] 3. 작성된 컨텐츠 분류 [48호] [UCC의 분류] 3. 작성된 컨텐츠 분류   3 1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UCC가 성장하면서 그에 따른 컨텐츠는 늘어만 간다. UCC를 생성하는 도구의 증가로 그에 따라서 점차 양적/질적으로 성장을 했지만 그 이면에는 성장이 아닌 침체의 기미도 보이는 것이 현실이기도 하다. 이번 컬럼에서는 작성된 형태 즉 고객이 작성한 UCC에 대..
[47호] [UCC의 분류] 2. 도구별 분류 [47호] [UCC의 분류] 2. 도구별 분류   6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UCC는 다양한 형태로 존재한다. 하지만 단지 몇 년 전에만하더라도 이러한 다양한 형태는 존재하지 않았다. 이유는 바로 UCC의 도구별 다양성을 위해서는 IT 발전이 같이 수반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사실 동영상 관련 UCC 툴은 2000년대 초기에 언급이 되었던 적이 ..
[47호] [UCC의 분류] 2. 도구별 분류 [47호] [UCC의 분류] 2. 도구별 분류   6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UCC는 다양한 형태로 존재한다. 하지만 단지 몇 년 전에만하더라도 이러한 다양한 형태는 존재하지 않았다. 이유는 바로 UCC의 도구별 다양성을 위해서는 IT 발전이 같이 수반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사실 동영상 관련 UCC 툴은 2000년대 초기에 언급이 되었던 적이 ..
[47호] [UCC의 분류] 2. 도구별 분류 [47호] [UCC의 분류] 2. 도구별 분류   6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UCC는 다양한 형태로 존재한다. 하지만 단지 몇 년 전에만하더라도 이러한 다양한 형태는 존재하지 않았다. 이유는 바로 UCC의 도구별 다양성을 위해서는 IT 발전이 같이 수반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사실 동영상 관련 UCC 툴은 2000년대 초기에 언급이 되었던 적이 ..
[47호] [UCC의 분류] 2. 도구별 분류 [47호] [UCC의 분류] 2. 도구별 분류   6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UCC는 다양한 형태로 존재한다. 하지만 단지 몇 년 전에만하더라도 이러한 다양한 형태는 존재하지 않았다. 이유는 바로 UCC의 도구별 다양성을 위해서는 IT 발전이 같이 수반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사실 동영상 관련 UCC 툴은 2000년대 초기에 언급이 되었던 적이 ..
[46호] [UCC의 분류] 1. 개요 [46호] [UCC의 분류] 1. 개요   4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1년 남짓 UCC라는 말이 세상에 떠돌아 다니면서 이제는 보편화된 것처럼 보이는 것 같다. 하지만 실질적인 UCC에 대해서 명쾌한 접근이나 결론은 없는듯 하다. 세미나나 교육을 가봐도 강사들의 입장 즉 자신의 회사의 서비스에 대한 관점이라던가 아니면 자사의..
[43호] UCC-드러난 저작권, 감추려는 저작권 [43호] UCC-드러난 저작권, 감추려는 저작권   1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지난 컬럼에서 Created를 취해야 한다고 했다. 그렇다면 UCC의 Created를 취했을 때 과연 또 다른 걸림돌은 무엇일지 알아보자. UCC에 있어서 가장 많은 이슈중의 하나가 바로 저작권 문제이다. 그런데 우리가 아는 저작권과 드러나지 않는 어쩌면 감추어..
[43호] UCC-드러난 저작권, 감추려는 저작권 [43호] UCC-드러난 저작권, 감추려는 저작권   1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지난 컬럼에서 Created를 취해야 한다고 했다. 그렇다면 UCC의 Created를 취했을 때 과연 또 다른 걸림돌은 무엇일지 알아보자. UCC에 있어서 가장 많은 이슈중의 하나가 바로 저작권 문제이다. 그런데 우리가 아는 저작권과 드러나지 않는 어쩌면 감추어..
[43호] UCC-드러난 저작권, 감추려는 저작권 [43호] UCC-드러난 저작권, 감추려는 저작권   1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지난 컬럼에서 Created를 취해야 한다고 했다. 그렇다면 UCC의 Created를 취했을 때 과연 또 다른 걸림돌은 무엇일지 알아보자. UCC에 있어서 가장 많은 이슈중의 하나가 바로 저작권 문제이다. 그런데 우리가 아는 저작권과 드러나지 않는 어쩌면 감추어..
[43호] UCC-드러난 저작권, 감추려는 저작권 [43호] UCC-드러난 저작권, 감추려는 저작권   1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지난 컬럼에서 Created를 취해야 한다고 했다. 그렇다면 UCC의 Created를 취했을 때 과연 또 다른 걸림돌은 무엇일지 알아보자. UCC에 있어서 가장 많은 이슈중의 하나가 바로 저작권 문제이다. 그런데 우리가 아는 저작권과 드러나지 않는 어쩌면 감추어..
UCC를 활용한 수익 및 비지니스 모델 UCC를 활용한 수익 및 비지니스 모델 필승  
다음커뮤니케이션 e마케팅본부 e비즈전략팀 천승희(billchon@daumcorp.com)님의 글입니다. UCC를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의 출현 다음,네이버와 같은 포털업체 뿐 아니라 최근 뜨고 있는 판도라, 곰 TV와 같은 동영상전문 싸이트들의 고민은 ' 어떻게 하루..
[42호] 잘못된 UCC의 C - Created vs. Carried [42호] 잘못된 UCC의 C - Created vs. Carried   3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자 이번에는 우리가 알고 있는 UCC의 가운데 C라는 단어의 이중성을 집어보고자 한다. UCC가 강조되어가고 있지만 과연 우리가 말하는 진정한 UCC는 얼마나 될까? 진짜 우리가 알고 있는 C가 Created가 맞는지 아니면 Copy 또는 Carried가 맞는..
[42호] 잘못된 UCC의 C - Created vs. Carried [42호] 잘못된 UCC의 C - Created vs. Carried   3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자 이번에는 우리가 알고 있는 UCC의 가운데 C라는 단어의 이중성을 집어보고자 한다. UCC가 강조되어가고 있지만 과연 우리가 말하는 진정한 UCC는 얼마나 될까? 진짜 우리가 알고 있는 C가 Created가 맞는지 아니면 Copy 또는 Carried가 맞는..
[42호] 잘못된 UCC의 C - Created vs. Carried [42호] 잘못된 UCC의 C - Created vs. Carried   3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자 이번에는 우리가 알고 있는 UCC의 가운데 C라는 단어의 이중성을 집어보고자 한다. UCC가 강조되어가고 있지만 과연 우리가 말하는 진정한 UCC는 얼마나 될까? 진짜 우리가 알고 있는 C가 Created가 맞는지 아니면 Copy 또는 Carried가 맞는..
[42호] 잘못된 UCC의 C - Created vs. Carried [42호] 잘못된 UCC의 C - Created vs. Carried   3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자 이번에는 우리가 알고 있는 UCC의 가운데 C라는 단어의 이중성을 집어보고자 한다. UCC가 강조되어가고 있지만 과연 우리가 말하는 진정한 UCC는 얼마나 될까? 진짜 우리가 알고 있는 C가 Created가 맞는지 아니면 Copy 또는 Carried가 맞는..
[41호] UCC 알아보기 - Video vs. Text [41호] UCC 알아보기 - Video vs. Text   4 1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지난 컬럼에서 UCC의 탄생에 대한 이야기를 했다. 왜 이런 탄생에 관한 이야기를 했을지 궁금해 하는 분도 있을 것 같다. 앞으로 다룰 내용을 설명하기 위한 전제라고 생각하면 될 듯 하다. 사실 UCC의 탄생을 통해서 현재의 UCC라 불리는 것이 가져온 커다란..
[41호] UCC 알아보기 - Video vs. Text [41호] UCC 알아보기 - Video vs. Text   4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지난 컬럼에서 UCC의 탄생에 대한 이야기를 했다. 왜 이런 탄생에 관한 이야기를 했을지 궁금해 하는 분도 있을 것 같다. 앞으로 다룰 내용을 설명하기 위한 전제라고 생각하면 될 듯 하다. 사실 UCC의 탄생을 통해서 현재의 UCC라 불리는 것이 가져온 커다란..
[41호] UCC 알아보기 - Video vs. Text [41호] UCC 알아보기 - Video vs. Text   4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지난 컬럼에서 UCC의 탄생에 대한 이야기를 했다. 왜 이런 탄생에 관한 이야기를 했을지 궁금해 하는 분도 있을 것 같다. 앞으로 다룰 내용을 설명하기 위한 전제라고 생각하면 될 듯 하다. 사실 UCC의 탄생을 통해서 현재의 UCC라 불리는 것이 가져온 커다란..
[41호] UCC 알아보기 - Video vs. Text [41호] UCC 알아보기 - Video vs. Text   4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지난 컬럼에서 UCC의 탄생에 대한 이야기를 했다. 왜 이런 탄생에 관한 이야기를 했을지 궁금해 하는 분도 있을 것 같다. 앞으로 다룰 내용을 설명하기 위한 전제라고 생각하면 될 듯 하다. 사실 UCC의 탄생을 통해서 현재의 UCC라 불리는 것이 가져온 커다란..
[40호] UCC의 등장 - 웹의 주도권을 고객의 손에... [40호] UCC의 등장 - 웹의 주도권을 고객의 손에...   1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지난 컬럼까지 다양한 현상들에 대해서 간략하게 다루었다. 오늘부터는 이러한 현상들을 보다 심층적으로 다루는 시간으로 UCC를 먼저 다루도록 하겠다. 오늘은 첫번째로 UCC의 탄생에 대해서 다루고자 한다. 요즘 나오는 UCC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의 의견이 분분한 ..
[40호] UCC의 등장 - 웹의 주도권을 고객의 손에... [40호] UCC의 등장 - 웹의 주도권을 고객의 손에...   1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지난 컬럼까지 다양한 현상들에 대해서 간략하게 다루었다. 오늘부터는 이러한 현상들을 보다 심층적으로 다루는 시간으로 UCC를 먼저 다루도록 하겠다. 오늘은 첫번째로 UCC의 탄생에 대해서 다루고자 한다. 요즘 나오는 UCC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의 의견이 분분한 ..
[40호] UCC의 등장 - 웹의 주도권을 고객의 손에... [40호] UCC의 등장 - 웹의 주도권을 고객의 손에...   1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지난 컬럼까지 다양한 현상들에 대해서 간략하게 다루었다. 오늘부터는 이러한 현상들을 보다 심층적으로 다루는 시간으로 UCC를 먼저 다루도록 하겠다. 오늘은 첫번째로 UCC의 탄생에 대해서 다루고자 한다. 요즘 나오는 UCC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의 의견이 분분한 ..
[40호] UCC의 등장 - 웹의 주도권을 고객의 손에... [40호] UCC의 등장 - 웹의 주도권을 고객의 손에...   1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지난 컬럼까지 다양한 현상들에 대해서 간략하게 다루었다. 오늘부터는 이러한 현상들을 보다 심층적으로 다루는 시간으로 UCC를 먼저 다루도록 하겠다. 오늘은 첫번째로 UCC의 탄생에 대해서 다루고자 한다. 요즘 나오는 UCC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의 의견이 분분한 ..
UCC 생산/소비 이용 행태의 변화 트랜드(2006년 상반기;다음 커뮤니케이션) UCC 생산/소비 이용 행태의 변화 트랜드(2006년 상반기;다음 커뮤니케이션)   1 니나3  
동향/행태/통계 2006년 7월 20일 랭키닷컴에서 주최한 컨퍼런스 행사 자료입니다. UCC 생산/소비 이용 행태의 변화 트랜드(2006년 상반기;다음 커뮤니케이션) - Current Service Trend- UCC 생산, 소비 행태- 커뮤니티에서의 UCC
[29호] Complete를 버리면 Success를 얻을 수 있다. [29호] Complete를 버리면 Success를 얻을 수 있다.   4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오랜만에 컬럼을 쓴다. 3개월의 고민의 긴 터널을 벗어나 이렇게 컬럼을 다시 쓰게 되니 감회가 새롭다. 자 그러면 컬럼을 시작해 볼까? 오늘하루 당신은 성공을 꿈꾸었는가? 사실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오늘 하루도 제각각의 성공을 향해서 달린다. 그 사람들에게 ..
[29호] Complete를 버리면 Success를 얻을 수 있다. [29호] Complete를 버리면 Success를 얻을 수 있다.   4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오랜만에 컬럼을 쓴다. 3개월의 고민의 긴 터널을 벗어나 이렇게 컬럼을 다시 쓰게 되니 감회가 새롭다. 자 그러면 컬럼을 시작해 볼까? 오늘하루 당신은 성공을 꿈꾸었는가? 사실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오늘 하루도 제각각의 성공을 향해서 달린다. 그 사람들에게 ..
[29호] Complete를 버리면 Success를 얻을 수 있다. [29호] Complete를 버리면 Success를 얻을 수 있다.   4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오랜만에 컬럼을 쓴다. 3개월의 고민의 긴 터널을 벗어나 이렇게 컬럼을 다시 쓰게 되니 감회가 새롭다. 자 그러면 컬럼을 시작해 볼까? 오늘하루 당신은 성공을 꿈꾸었는가? 사실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오늘 하루도 제각각의 성공을 향해서 달린다. 그 사람들에게 ..
[29호] Complete를 버리면 Success를 얻을 수 있다. [29호] Complete를 버리면 Success를 얻을 수 있다.   4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오랜만에 컬럼을 쓴다. 3개월의 고민의 긴 터널을 벗어나 이렇게 컬럼을 다시 쓰게 되니 감회가 새롭다. 자 그러면 컬럼을 시작해 볼까? 오늘하루 당신은 성공을 꿈꾸었는가? 사실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오늘 하루도 제각각의 성공을 향해서 달린다. 그 사람들에게 ..
[29호] Complete를 버리면 Success를 얻을 수 있다. [29호] Complete를 버리면 Success를 얻을 수 있다.   4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오랜만에 컬럼을 쓴다. 3개월의 고민의 긴 터널을 벗어나 이렇게 컬럼을 다시 쓰게 되니 감회가 새롭다. 자 그러면 컬럼을 시작해 볼까? 오늘하루 당신은 성공을 꿈꾸었는가? 사실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오늘 하루도 제각각의 성공을 향해서 달린다. 그 사람들에게 ..
처음페이지이전 10 페이지1다음 10 페이지마지막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