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지식공유
웹사이트 구축 방법론 웹사이트 구축 방법론   2 amant  
웹기획 웹사이트 구축 방법론입니다. 참고하세요!!
웹사이트 구축 방법론 웹사이트 구축 방법론   2 amant  
웹기획 웹사이트 구축 방법론입니다. 참고하세요!!
사이트 총괄담당 및 운영기획자를 위한 웹기획 사이트 총괄담당 및 운영기획자를 위한 웹기획   8 필승  
웹기획 INDEX --------------------------------------------------- 1. 웹 기획 이란?2. 웹 사이트 운영 및 관련 업무3. Project Management4. Information Architecture5. Benchmar..
사이트 총괄담당 및 운영기획자를 위한 웹기획 사이트 총괄담당 및 운영기획자를 위한 웹기획   8 필승  
웹기획 INDEX --------------------------------------------------- 1. 웹 기획 이란?2. 웹 사이트 운영 및 관련 업무3. Project Management4. Information Architecture5. Benchmar..
브랜드아이덴티티를 기반으로 한 웹아이덴티티 구축 브랜드아이덴티티를 기반으로 한 웹아이덴티티 구축 오픈보이  
기획역량 e비즈니스에 대한 기업의 관심은 어느 때보다 높다. 이와함께 e비즈니스를 가능하게 하는 사이트의 구성은 더욱 더 중요해질 수 밖에 없다. 이제는 인터넷 사이트조차도 단순한 도메인에서 브랜드로 인식되면서, 브랜드아이덴티티를 구축하는 문제는 특히 기업의 생존차원에서 주목받..
프리젠테이션 방법 프리젠테이션 방법 오픈보이  
기획역량 참고하세요~ 세리포럼 윤여훈님께서 올려주신 자료입니다
H/W 용량 산정 H/W 용량 산정   3 Won3e  
저도 필요한 부분만 봐서 ~~ 재밌게 보세욤 ㅎㅎ ;;; H/W 용량 산정 방식에 관해 자세히 나와 있네요 ^^
테이블설계문서 테이블설계문서   2 Mrsanta  
구축완료 후 테이블설계 폼입니다.
장애처리보고서 장애처리보고서 Mrsanta  
동향/행태/통계 장애처리보고서입니다. 필요하신분들 많이 사용하세여.
[49호] [UCC 분류] 4. 생산자별 분류 [49호] [UCC 분류] 4. 생산자별 분류   4 1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우리는 UCC에 대해서 구축하는데는 정성을 들이지만 정작 그것을 생산하는 생산자에 대한 관심이나 육성에 대해서 등한시 되는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이번 생산자별 분류는 바로 UCC를 구축하는데 있어서 구축전략의 가장 처음인 생산자에 대해서 알아보고 그 생..
[49호] [UCC 분류] 4. 생산자별 분류 [49호] [UCC 분류] 4. 생산자별 분류   4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우리는 UCC에 대해서 구축하는데는 정성을 들이지만 정작 그것을 생산하는 생산자에 대한 관심이나 육성에 대해서 등한시 되는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이번 생산자별 분류는 바로 UCC를 구축하는데 있어서 구축전략의 가장 처음인 생산자에 대해서 알아보고 그 생..
[49호] [UCC 분류] 4. 생산자별 분류 [49호] [UCC 분류] 4. 생산자별 분류   4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우리는 UCC에 대해서 구축하는데는 정성을 들이지만 정작 그것을 생산하는 생산자에 대한 관심이나 육성에 대해서 등한시 되는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이번 생산자별 분류는 바로 UCC를 구축하는데 있어서 구축전략의 가장 처음인 생산자에 대해서 알아보고 그 생..
[49호] [UCC 분류] 4. 생산자별 분류 [49호] [UCC 분류] 4. 생산자별 분류   3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우리는 UCC에 대해서 구축하는데는 정성을 들이지만 정작 그것을 생산하는 생산자에 대한 관심이나 육성에 대해서 등한시 되는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이번 생산자별 분류는 바로 UCC를 구축하는데 있어서 구축전략의 가장 처음인 생산자에 대해서 알아보고 그 생..
[48호] [UCC의 분류] 3. 작성된 컨텐츠 분류 [48호] [UCC의 분류] 3. 작성된 컨텐츠 분류   3 1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UCC가 성장하면서 그에 따른 컨텐츠는 늘어만 간다. UCC를 생성하는 도구의 증가로 그에 따라서 점차 양적/질적으로 성장을 했지만 그 이면에는 성장이 아닌 침체의 기미도 보이는 것이 현실이기도 하다. 이번 컬럼에서는 작성된 형태 즉 고객이 작성한 UCC에 대..
[48호] [UCC의 분류] 3. 작성된 컨텐츠 분류 [48호] [UCC의 분류] 3. 작성된 컨텐츠 분류   3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UCC가 성장하면서 그에 따른 컨텐츠는 늘어만 간다. UCC를 생성하는 도구의 증가로 그에 따라서 점차 양적/질적으로 성장을 했지만 그 이면에는 성장이 아닌 침체의 기미도 보이는 것이 현실이기도 하다. 이번 컬럼에서는 작성된 형태 즉 고객이 작성한 UCC에 대..
[48호] [UCC의 분류] 3. 작성된 컨텐츠 분류 [48호] [UCC의 분류] 3. 작성된 컨텐츠 분류   3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UCC가 성장하면서 그에 따른 컨텐츠는 늘어만 간다. UCC를 생성하는 도구의 증가로 그에 따라서 점차 양적/질적으로 성장을 했지만 그 이면에는 성장이 아닌 침체의 기미도 보이는 것이 현실이기도 하다. 이번 컬럼에서는 작성된 형태 즉 고객이 작성한 UCC에 대..
[48호] [UCC의 분류] 3. 작성된 컨텐츠 분류 [48호] [UCC의 분류] 3. 작성된 컨텐츠 분류   3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UCC가 성장하면서 그에 따른 컨텐츠는 늘어만 간다. UCC를 생성하는 도구의 증가로 그에 따라서 점차 양적/질적으로 성장을 했지만 그 이면에는 성장이 아닌 침체의 기미도 보이는 것이 현실이기도 하다. 이번 컬럼에서는 작성된 형태 즉 고객이 작성한 UCC에 대..
[47호] [UCC의 분류] 2. 도구별 분류 [47호] [UCC의 분류] 2. 도구별 분류   6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UCC는 다양한 형태로 존재한다. 하지만 단지 몇 년 전에만하더라도 이러한 다양한 형태는 존재하지 않았다. 이유는 바로 UCC의 도구별 다양성을 위해서는 IT 발전이 같이 수반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사실 동영상 관련 UCC 툴은 2000년대 초기에 언급이 되었던 적이 ..
[47호] [UCC의 분류] 2. 도구별 분류 [47호] [UCC의 분류] 2. 도구별 분류   6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UCC는 다양한 형태로 존재한다. 하지만 단지 몇 년 전에만하더라도 이러한 다양한 형태는 존재하지 않았다. 이유는 바로 UCC의 도구별 다양성을 위해서는 IT 발전이 같이 수반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사실 동영상 관련 UCC 툴은 2000년대 초기에 언급이 되었던 적이 ..
[47호] [UCC의 분류] 2. 도구별 분류 [47호] [UCC의 분류] 2. 도구별 분류   6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UCC는 다양한 형태로 존재한다. 하지만 단지 몇 년 전에만하더라도 이러한 다양한 형태는 존재하지 않았다. 이유는 바로 UCC의 도구별 다양성을 위해서는 IT 발전이 같이 수반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사실 동영상 관련 UCC 툴은 2000년대 초기에 언급이 되었던 적이 ..
[47호] [UCC의 분류] 2. 도구별 분류 [47호] [UCC의 분류] 2. 도구별 분류   6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UCC는 다양한 형태로 존재한다. 하지만 단지 몇 년 전에만하더라도 이러한 다양한 형태는 존재하지 않았다. 이유는 바로 UCC의 도구별 다양성을 위해서는 IT 발전이 같이 수반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사실 동영상 관련 UCC 툴은 2000년대 초기에 언급이 되었던 적이 ..
[46호] [UCC의 분류] 1. 개요 [46호] [UCC의 분류] 1. 개요   4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1년 남짓 UCC라는 말이 세상에 떠돌아 다니면서 이제는 보편화된 것처럼 보이는 것 같다. 하지만 실질적인 UCC에 대해서 명쾌한 접근이나 결론은 없는듯 하다. 세미나나 교육을 가봐도 강사들의 입장 즉 자신의 회사의 서비스에 대한 관점이라던가 아니면 자사의..
시맨틱 웹 2.0 컨퍼런스 발표자료 시맨틱 웹 2.0 컨퍼런스 발표자료   6 1 필승  
프락님의 '시맨틱 웹 2.0 컨퍼런스 발표자료입니다. 코엑스에서 열렸던 시맨틱 웹 2.0 컨퍼런스에서 '소셜 북마킹, 소셜 태깅 그리고 마가린' 이란 제목으로 한 세션을 맡아 발표를 했습니다. 출처 : Park's Blog (http://www.fortytwo.co..
노출이 곧 매출이다 - 인터넷 노출 판매 전략 노출이 곧 매출이다 - 인터넷 노출 판매 전략 미토  
"노출"에 대해서 정리했다에 한 표~! ^__^
웹개발프로세스-컨텐츠진흥원 웹개발프로세스-컨텐츠진흥원   4 1 오픈보이  
개발 한국문화컨텐츠진흥원에서 나온 웹개발프로세스 안입니다.개발에는 여러가지 프로세스가 존재하고 METHOD1이란것도 있고 SI업체에서는 각사에 맞는 프로세스가 존재하는데 웹사이트 구축 및 웹 개발 관련 프로세스는 사실 기획자 혹은 PM에 의해 좌지우지 되는 경우가 많..
웹개발프로세스-컨텐츠진흥원 웹개발프로세스-컨텐츠진흥원   4 1 오픈보이  
개발 한국문화컨텐츠진흥원에서 나온 웹개발프로세스 안입니다.개발에는 여러가지 프로세스가 존재하고 METHOD1이란것도 있고 SI업체에서는 각사에 맞는 프로세스가 존재하는데 웹사이트 구축 및 웹 개발 관련 프로세스는 사실 기획자 혹은 PM에 의해 좌지우지 되는 경우가 많..
XHTML/CSS를 이용한 구조화 및 개발방법론 XHTML/CSS를 이용한 구조화 및 개발방법론   4 1 클로닉스  
개발 이성노 (eouia0819@gmail.com) 님께서 Daum에서 주최한 개발자 컨퍼런스에 외부 강사로 참여해서 XHTML/CSS 구조화 및 개발방법론에 대해 강의를 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다음은 강의내용을 정리한 doc문서입니다. 필요하신 분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45호] 영화를 통해 본 리더로써 기획자의 자세 [45호] 영화를 통해 본 리더로써 기획자의 자세   7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기획일을 하면서 어느덧 리더로서의 역할이 점점 주어지고 스스로 생각하고 해쳐나가야 할 일들이 점점 늘어난다. 리더로서 기획자의 자세란 과연 무엇일까 고민하던 중에 한 영화를 보게 되었다. 리더라면 반드시 필요한 것은 과연 무엇인지를 그 영화를 통해서 보고 느끼..
[45호] 영화를 통해 본 리더로써 기획자의 자세 [45호] 영화를 통해 본 리더로써 기획자의 자세   7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기획일을 하면서 어느덧 리더로서의 역할이 점점 주어지고 스스로 생각하고 해쳐나가야 할 일들이 점점 늘어난다. 리더로서 기획자의 자세란 과연 무엇일까 고민하던 중에 한 영화를 보게 되었다. 리더라면 반드시 필요한 것은 과연 무엇인지를 그 영화를 통해서 보고 느끼..
[45호] 영화를 통해 본 리더로써 기획자의 자세 [45호] 영화를 통해 본 리더로써 기획자의 자세   7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기획일을 하면서 어느덧 리더로서의 역할이 점점 주어지고 스스로 생각하고 해쳐나가야 할 일들이 점점 늘어난다. 리더로서 기획자의 자세란 과연 무엇일까 고민하던 중에 한 영화를 보게 되었다. 리더라면 반드시 필요한 것은 과연 무엇인지를 그 영화를 통해서 보고 느끼..
[45호] 영화를 통해 본 리더로써 기획자의 자세 [45호] 영화를 통해 본 리더로써 기획자의 자세   7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멜 깁슨이 주인공으로 나오는 월남전을 배경으로 한 영화이다. 월남전 첫 미군의 전투였던 죽음의 계곡 전투인 실화를 바탕으로 만든 영화이며, 이 영화에서 멜 깁슨은 미국 부대를 지휘하는 할 무어 중령으로 나온다. 그가 지휘하는 4일간의 전투를 통한 그의 삶속에서 기획자의..
[44호] 기획자의 숨은그림찾기놀이 [44호] 기획자의 숨은그림찾기놀이   6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어릴적 신문지 한 귀퉁이에 있던 숨은그림찾기… 그림속에 숨겨진 다양한 모양이나 사물 또는 사람을 찾는 것은 정말이지 어려우면서 재미난 놀이였다. 그리고 혼자서 할때보다는 두명 또는 세명 또는 그 이상의 사람들이 모이면 그 숨은그림찾기는 보다 빠르고 쉽게 찾을 ..
[44호] 기획자의 숨은그림찾기놀이 [44호] 기획자의 숨은그림찾기놀이   6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어릴적 신문지 한 귀퉁이에 있던 숨은그림찾기… 그림속에 숨겨진 다양한 모양이나 사물 또는 사람을 찾는 것은 정말이지 어려우면서 재미난 놀이였다. 그리고 혼자서 할때보다는 두명 또는 세명 또는 그 이상의 사람들이 모이면 그 숨은그림찾기는 보다 빠르고 쉽게 찾을 ..
[44호] 기획자의 숨은그림찾기놀이 [44호] 기획자의 숨은그림찾기놀이   6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어릴적 신문지 한 귀퉁이에 있던 숨은그림찾기… 그림속에 숨겨진 다양한 모양이나 사물 또는 사람을 찾는 것은 정말이지 어려우면서 재미난 놀이였다. 그리고 혼자서 할때보다는 두명 또는 세명 또는 그 이상의 사람들이 모이면 그 숨은그림찾기는 보다 빠르고 쉽게 찾을 ..
[44호] 기획자의 숨은그림찾기놀이 [44호] 기획자의 숨은그림찾기놀이   5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어릴적 신문지 한 귀퉁이에 있던 숨은그림찾기… 그림속에 숨겨진 다양한 모양이나 사물 또는 사람을 찾는 것은 정말이지 어려우면서 재미난 놀이였다. 그리고 혼자서 할때보다는 두명 또는 세명 또는 그 이상의 사람들이 모이면 그 숨은그림찾기는 보다 빠르고 쉽게 찾을 ..
Sequoia Capital의 사업 계획서 가이드라인 Sequoia Capital의 사업 계획서 가이드라인 클로닉스  
사업계획서 작성법 Michael Moritz 3com, Apple, Atari, Electronic Arts, Cisco, FON, Google, LinkedIn, Nvidia, Oracle, PayPal, Yahoo!, Youtube 등의 이름들을 보면 무슨 생각이 드는가. 이러한 ..
컨텐츠의 관점에서 생각해 보는 검색의 진화 단계 컨텐츠의 관점에서 생각해 보는 검색의 진화 단계 클로닉스  
웹기획 검색엔진의 역사가 얼마나 되었을까?역사라고 하기에는 아직 여드름 가득한 청춘의 나이라고 보아야 한다. 1964년에 처음으로 의학정보도서관인 NLM이 Medline이라는 서비스가 시작이라지만, 그 당시의 컴퓨터라는 것이 지금의 어린이용 게임기보다 더 유치한 수준이었으니 ..
다가오는「Web 3.0」시대 - 웹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다가오는「Web 3.0」시대 - 웹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필승  
웹기획 최근에 있었던 한 협의에서 어떤 클라이언트의 애플리케이션은 웹 2.0에 대응될 수 있었다. 틀림없이 이 클라이언트는 현재 넘처 나고 있는 웹 2.0 관련 기사를 닥치는 대로 읽었을 것이다. 필자는 웹 관련 기술의 진화에 대해 설명하고 ‘웹 2.0이란 단순히 하나..
블로그 잘만들면 하루 1만명 들어온다! 블로그 잘만들면 하루 1만명 들어온다!   1 필승  
블로그를 이용해 인터넷 마케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지만 블로그 마케팅을 하고 싶어도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활성화 시켜보겠다고 글을 올려 보지만 처음에는 약간 방문하는 것 같더니 몇일 지나면 뚝 끈겨 포기하게 마련입니다. 하루 1..
[43호] UCC-드러난 저작권, 감추려는 저작권 [43호] UCC-드러난 저작권, 감추려는 저작권   1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지난 컬럼에서 Created를 취해야 한다고 했다. 그렇다면 UCC의 Created를 취했을 때 과연 또 다른 걸림돌은 무엇일지 알아보자. UCC에 있어서 가장 많은 이슈중의 하나가 바로 저작권 문제이다. 그런데 우리가 아는 저작권과 드러나지 않는 어쩌면 감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