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IT 뉴스
[클라우드 2022] [클라우드 2022] "고객의 성공적 디지털 전환...결함 없는 클라우드
IT일반  "수시로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고객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결함 없는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IT조선이 개최한 ‘클라우드 2022 데이터 드리븐' 행사에서 박상엽 LG CNS 클라우드 애플리케이..
IT조선 : 전체기사
송호성 사장 송호성 사장 "급변하는 시장 환경 적극 대응…3대 전략 추진"
IT일반  [지디넷코리아] "기아는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적극 대응고자 '미래 사업 전환·고객 중심 경영·기본 내실 강화'를 3대 전략 추진 방향으로 설정한다." 29일 서울시 서초구 기아 ..
ZDNet Korea
구광모 LG 회장, "올해 최우선은 '고객가치'-사업 포트폴리오 고도화" 구광모 LG 회장, "올해 최우선은 '고객가치'-사업 포트폴리오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정의선, 기아 사내이사 재선임… 송호성, 미래사업・고객 중심・내실 강조 정의선, 기아 사내이사 재선임… 송호성, 미래사업・고객 중심・내실 강조
IT일반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기아 사내이사로 재선임됐다. 송호성 기아 사장이 미래사업 전환, 고객 중심 경영, 내실 확보로 브랜드 가치를 제고할 것이라고 강조했다.기아는 29일 서울 양재동 사옥 대..
IT조선 : 전체기사
KB금융, KB 미래컨택센터 구축…고객중심 상담서비스 노린다 KB금융, KB 미래컨택센터 구축…고객중심 상담서비스 노린다
IT일반  KB금융그룹이 KB국민은행·KB증권·KB손해보험·KB국민카드·푸르덴셜생명보험·KB캐피탈·KB생명보험·KB저축은행 등 8개 계열사의 고객센터 인프라를 클라우드 기반으로 표준화한다. KB금융은 28일 ..
IT조선 : 전체기사
의료인·환자 의료인·환자 "비대면 의료서비스 경험 긍정적"
IT일반  [지디넷코리아]의료인과 환자 모두 비대면 의료서비스에 긍정적인 인식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의료인과 환자의 비대면 의료서비스 활용경험에 따른 인식 및 수용도 조사에 따르면..
ZDNet Korea
어도비, 'BMW' 구매 경험 디지털 혁신 지원 어도비, 'BMW' 구매 경험 디지털 혁신 지원
IT일반  [지디넷코리아]글로벌 소프트웨어(SW) 기업 어도비는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 BMW 그룹과 마케팅, 영업 부문 디지털 혁신을 위해 파트너십을 확대한다고 28일 밝혔다. BMW, 롤스로이스, 미니 및..
ZDNet Korea
고객 의견 반영했더니…LGU+ 다이렉트 요금제 가입자 10배 폭증 고객 의견 반영했더니…LGU+ 다이렉트 요금제 가입자 10배 폭증
IT일반  LG유플러스는 온라인 전용 요금제인 ‘다이렉트’의 혜택을 강화한 후 일 평균 가입자가 10배 늘었다고 28일 밝혔다. 고객 의견을 반영해 온라인 요금제에 OTT 서비스와 디바이스 혜택을 강화하는 등..
IT조선 : 전체기사
“움직이는 과녘을 어떻게 맞힐까요”.. 당신이 회사 밖으로 나가야 할 이유 “움직이는 과녘을 어떻게 맞힐까요”.. 당신이 회사 밖으로 나가야 할 이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김성연님의 기고입니다.     “스타트업 사무실 안에는 입증된 사실이 아닌 의견만 있을 뿐이다”   이번 글은 다소 도발적일 수 있는 한 문장으로 시작해볼까 합니다.   ..
아웃스탠딩
LG CNS, 데이터·5G로 DX 고객경험 혁신 LG CNS, 데이터·5G로 DX 고객경험 혁신
IT일반  [지디넷코리아]LG CNS는 주주총회를 열고 정관 사업 목적에 ‘데이터 관련 사업’과 ‘기간통신사업(회선설비 보유 무선사업)’을 추가했다고 24일 밝혔다. 데이터를 활용한 새로운 디지털전환(DX)서..
ZDNet Korea
LGU+, 가짜 고객 만든 후 리베이트 수십억 횡령 직원 고소 LGU+, 가짜 고객 만든 후 리베이트 수십억 횡령 직원 고소
IT일반  LG유플러스가 회삿돈 수십억원을 횡령하고 잠적한 직원을 경찰에 고소했다.LG유플러스는 24일 서울 용산경찰서에 직원 A씨를 업무상배임 혐의로 고소했다고 밝혔다. A씨는 사무용 건물이나 숙박업소 등에..
IT조선 : 전체기사
이원덕 신임 우리은행장, ‘고객 중심 현장 경영’으로 첫 행보 이원덕 신임 우리은행장, ‘고객 중심 현장 경영’으로 첫 행보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25일 가상자산 트래블룰 시행...4대 거래소 25일 가상자산 트래블룰 시행...4대 거래소 "고객 불편 최소화"
IT일반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인 빗썸·업비트·코빗·코인원은 오는 25일부터 시행되는 특정금융정보법상 트래블룰(가상자산 이전 시 정보 제공 의무)을 이행한다고 밝혔다.트래블룰이란 가상자산의 이동 경로를 파악하..
IT조선 : 전체기사
폴스타코리아, 폴스타2 고객 인도 시작 폴스타코리아, 폴스타2 고객 인도 시작
IT일반  폴스타코리아는 24일 서울과 경기·부산·제주 그리고 대전 등 전국 5개 주요 도시에서 폴스타 2 차량 출고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폴스타코리아는 사전 계약 기준 두 달쯤, 본 계약기준 한 달쯤만에 차..
IT조선 : 전체기사
요즘 광고 재밌네? 고객 마음에 꽂히는 보험 광고 요즘 광고 재밌네? 고객 마음에 꽂히는 보험 광고
IT일반  -명품 패션화보처럼 시크하고 세련된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캠페인-가상 인플루언서 로지 활용한 신한라이프-좀비 X PPL 결합한 현대해상 등 차별화된 보험광고 화제 무겁고 딱딱한 분위기의 ..
DIGITAL iNSIGHT
MZ세대 중고 거래, 명품 소유보단 사용 경험에 더 가치 MZ세대 중고 거래, 명품 소유보단 사용 경험에 더 가치
벤처/스타트업  국내 중고거래 시장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대기업은 물론 세계적인 투자자까지 속속 뛰어들고 있다. 롯데·신세계그룹이 중고거래 플랫폼 투자를 결정한 데 이어 세계적인 중고거래 플랫폼도 한국 ..
벤처스퀘어
롯데건설, 민간임대주택 인스타그램 오픈-고객 소통 창구 확대 롯데건설, 민간임대주택 인스타그램 오픈-고객 소통 창구 확대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KB국민은행, 펀드상품 신규 가입 고객 대상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 펀드상품 신규 가입 고객 대상 이벤트 실시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어도비, 고객경험관리 솔루션에 전자서명 SW 통합 어도비, 고객경험관리 솔루션에 전자서명 SW 통합
IT일반  [지디넷코리아]어도비는 22일 자사 전자서명 소프트웨어(SW) '어도비 애크로뱃 사인'과 맞춤형 경험 지원 솔루션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간 통합을 발표..
ZDNet Korea
안구건조증 경험자 10명 중 7명 안구건조증 경험자 10명 중 7명 "스마트폰 사용시 증상 느껴”
IT일반  [지디넷코리아]안구건조증 경험자 10명 가운데 7명은 스마트폰 사용 시 해당 증상을 주로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인의 질환으로 불리는 안구건조증은 스마트폰과 PC 사용 증가로 인해 매년 환자 ..
ZDNet Korea
UX 전문 기업 ‘디비디랩’, 팁스(TIPS) 선정 UX 전문 기업 ‘디비디랩’, 팁스(TIPS) 선정
벤처/스타트업  UX 전문 기업 디비디랩이 고객 경험(CX) 리서치 시장의 급진적인 성장과 더불어 시장 적합성을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 창업 투자 프로그램 팁스(TIPS·Tech Incubator Progr..
벤처스퀘어
바디프랜드, 현대이지웰 고객사 임직원 대상 전 제품 할인 판매 바디프랜드, 현대이지웰 고객사 임직원 대상 전 제품 할인 판매
IT일반  [지디넷코리아]안마의자 제조기업 바디프랜드가 복지서비스 전문기업 현대이지웰과 'ez멤버스' 제휴를 체결하고 안마의자를 포함한 자사 전 제품을 5% 청구 할인 판매한다고 18일 밝혔..
ZDNet Korea
코웨이, 고객 구매상담 전용 '실시간 코디매칭 서비스' 제공 코웨이, 고객 구매상담 전용 '실시간 코디매칭 서비스' 제공
IT일반  [지디넷코리아]코웨이가 신속하게 맞춤형 제품 설명과 구매 상담을 제공하는 '실시간 코디매칭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6일 밝혔다. 코웨이 실시간 코디매칭 서비스는 고객이 코웨이 제품..
ZDNet Korea
SK매직, 복합문화공간 '옐로우 바스켓' 팝업스토어 운영 SK매직, 복합문화공간 '옐로우 바스켓' 팝업스토어 운영
IT일반  [지디넷코리아]SK매직이 고객 경험(CX)을 강화하기 위해 서울 강남구 가로수길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옐로우 바스켓'에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복합문화공간 옐로우..
ZDNet Korea
코웨이, 고객 구매상담 전용 ‘실시간 코디매칭 서비스’ 제공 코웨이, 고객 구매상담 전용 ‘실시간 코디매칭 서비스’ 제공
IT일반  코웨이는 신속하게 맞춤형 제품 설명과 구매 상담을 제공하는 ‘실시간 코디매칭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6일 밝혔다.코웨이 ‘실시간 코디매칭 서비스’는 고객이 코웨이 제품 구매에 대한 문의 사항이 있는..
IT조선 : 전체기사
토스뱅크, 고객 원할 때 이자 준다 토스뱅크, 고객 원할 때 이자 준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인터넷전문은행 '토스뱅크'가 월 고정 방식으로 이자를 지급하는 것이 아닌 고객이 원할 때 이자를 받을 수 있도록 새 기능을 선보였다. 16일 토스뱅크는 토스뱅크통장을..
ZDNet Korea
토스뱅크, 고객 원할 때 이자 준다 토스뱅크, 고객 원할 때 이자 준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인터넷전문은행 '토스뱅크'가 월 고정 방식으로 이자를 지급하는 것이 아닌 고객이 원할 때 이자를 받을 수 있도록 새 기능을 선보였다. 16일 토스뱅크는 토스뱅크통장을..
ZDNet Korea
토스뱅크, 은행권 최초 예금 고객에 매일 이자 지급 토스뱅크, 은행권 최초 예금 고객에 매일 이자 지급
IT일반  고객이 원하는 시기에 '지금 이자 받기'클릭시 지급 토스뱅크가 고객에게 매일 이자를 지급한다. 그것도 고객이 원하는 타이밍에 맞춰 지급한다. 토스뱅크는 16일 은행업계에서는 처음으로 매일 한 번씩 ..
IT조선 : 전체기사
베스핀글로벌, 옵스나우 고객사 2000곳 돌파 베스핀글로벌, 옵스나우 고객사 2000곳 돌파
IT일반  클라우드 딜리버리 플랫폼 기업 베스핀글로벌이 자사의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CMP) ‘옵스나우’의 고객이 2000곳을 넘어섰다고 16일 밝혔다.옵스나우는 베스핀글로벌이 자체 개발한 멀티 클라우드 운영..
IT조선 : 전체기사
한종희 부회장, GOS 논란에 “주주·고객에 심려끼쳐 송구” 한종희 부회장, GOS 논란에 “주주·고객에 심려끼쳐 송구”
IT일반  한종희 삼성전자 대표(부회장)가 갤럭시S22의 ‘게임 옵티마이징 서비스(GOS)’ 논란과 관련해 "주주와 고객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송구하다"며 사과했다.한 부회장은 16일 경기 수원컨벤션센터에서 ..
IT조선 : 전체기사
신한은행, 동해안 산불 피해복구 위한 '고객참여형 기부캠페인' 실시 신한은행, 동해안 산불 피해복구 위한 '고객참여형 기부캠페인' 실시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KB국민은행 리브M, 산불 특별재난지역 고객 통신기본요금 최대 3개월 면제 KB국민은행 리브M, 산불 특별재난지역 고객 통신기본요금 최대 3개월 면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브랜드와 세상을 연결하는 BX 디자이너 장주상 브랜드와 세상을 연결하는 BX 디자이너 장주상
IT일반  요즘 따라 특정 브랜드에 몰입하는 사람이 늘었다. 자신이 좋아하는 브랜드 제품이 론칭한다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구매한다. 이러한 흐름은 소비 트렌드 중심으로 떠오른 MZ세대가 주도하고 있지만, 요..
DIGITAL iNSIGHT
미래에셋證 미래에셋證 "고객 목소리 듣겠다"...50명 고객동맹 파트너 모집
IT일반  미래에셋증권이 금융 소비자의 시각에서 상품 및 서비스 관련 의견 청취를 위해 고객 50명을 초청한다. 미래에셋증권은 25일까지 온라인 고객패널 30명과 오프라인 고객패널 20명을 ‘고객동맹 파트너’..
IT조선 : 전체기사
미래에셋증권, 온·오프라인 고객패널 50명 모집 미래에셋증권, 온·오프라인 고객패널 50명 모집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삼성전자서비스, 청각·언어장애 고객 위한 '수어 상담' 도입 삼성전자서비스, 청각·언어장애 고객 위한 '수어 상담' 도입
IT일반  삼성전자서비스는 청각·언어장애를 지닌 소비자들을 위해 '수어 상담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4일 밝혔다.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상담 전담 자회사인 삼성전자서비스CS주식회사를 통해 경기도농아인협회와 '수어..
IT조선 : 전체기사
코딩 한줄 작성해 본 경험없는데 한국HP, 메가존, KCC 등 합격 코딩 한줄 작성해 본 경험없는데 한국HP, 메가존, KCC 등 합격
IT일반  [지디넷코리아]서울시 청년취업사관학교 운영 기관 코딩온(대표 원태경)은 지난 2021년 8월부터 2022년 1월까지 진한 웹 개발자 교육과정에서 75%의 조기 취창업률을 달성했다고 11일 밝혔다...
ZDNet Korea
인성정보, 이천 사무소 오픈∙∙∙ “지역기반 고객 서비스 강화” 인성정보, 이천 사무소 오픈∙∙∙ “지역기반 고객 서비스 강화”
IT일반  종합 IT 서비스 기업 인성정보는 고객 서비스 강화와 지역상생을 위해 경기도 이천에 신규 사무소를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인성정보 이천 사무소는 사무 공간과 교육장, 회의실로 구성됐다. 또한 시스..
IT조선 : 전체기사
신한은행, 개인형 IRP 고객 대상 ‘TDF 시작해 봄’ 이벤트 신한은행, 개인형 IRP 고객 대상 ‘TDF 시작해 봄’ 이벤트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우리은행, AI상담봇·AI챗봇 ‘AI 고객 상담 서비스’ 확대 운영 우리은행, AI상담봇·AI챗봇 ‘AI 고객 상담 서비스’ 확대 운영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인성정보, 이천 사무소 오픈…고객 서비스 강화 인성정보, 이천 사무소 오픈…고객 서비스 강화
IT일반  [지디넷코리아]인성정보가 고객 서비스 강화와 지역상생을 위해 경기도 이천에 신규 사무소를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이천시는 경기 동남부의 중심으로 경기 중서부와 강원, 충청 내륙 지대를 연결하는 ..
ZDNet Korea
KT스카이라이프, 산불 피해 고객 방송·통신 요금 지원 KT스카이라이프, 산불 피해 고객 방송·통신 요금 지원
IT일반  KT스카이라이프는 산불 피해를 본 경북 울진과 강원 삼척, 강릉, 동해 등의 특별재난지역 가입자를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 TV 무료 시청과 인터넷 월정액 할인, 수신 장비 무료 교체 등을 제공한다..
IT조선 : 전체기사
NH농협은행, 고객의 모든 정보 수집·분석-맞춤형 서비스 제공 NH농협은행, 고객의 모든 정보 수집·분석-맞춤형 서비스 제공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25년까지 전 세계 조직 45%가 공급망 공격 경험"
IT일반  [지디넷코리아]2025년까지 전 세계 조직 중 거의 절반은 소프트웨어(SW) 공급망 공격을 경험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글로벌 시장조사 업체 가트너는 이 같은 내용이 포함된 2022년 주요 보안..
ZDNet Korea
NH농협은행, 새 시스템 프로젝트 착수...고객 맞춤 마케팅 서비스 목표 NH농협은행, 새 시스템 프로젝트 착수...고객 맞춤 마케팅 서비스 목표
IT일반  NH농협은행은 차세대 정보계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에 착수한다고 8일 밝혔다. 내년 상반기 고객 맞춤형 마케팅 서비스 제공을 위한 프로젝트다. 이를 위해 내년 8월까지 모든 데이터 통합에 들어간다. ..
IT조선 : 전체기사
고객의 물음표를 느낌표로 바꾸는 CX 디자이너 고객의 물음표를 느낌표로 바꾸는 CX 디자이너
IT일반  맛집을 찾을 때 어떤 기준으로 검색하는가? ‘맛’이라는 중대한 요소 외에도 인테리어, 분위기, 청결도, 서비스 등을 종합해 결정 내릴 것이다. 그런데, ‘음식이 너무 늦게 나와요’ ‘직원이 불친절해..
DIGITAL iNSIGHT
카드사도 산불 피해 고객에 특별 금융지원...금융업계 한 뜻(종합) 카드사도 산불 피해 고객에 특별 금융지원...금융업계 한 뜻(종합)
IT일반  대형 은행에 이어 카드사들도 강원경북 지역 산불로 피해를 입을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금융지원'에 나섰다. 산불 피해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금융권 전체가 나서는 듯한 모양새다. 7일 금융업계에 따르..
IT조선 : 전체기사
삼성카드, 산불 피해 고객 금융지원 시행 삼성카드, 산불 피해 고객 금융지원 시행
기술/뉴테크 
테크홀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