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IT 뉴스
BC카드 BC카드 "MZ고객 모셔라"…비자·크립토닷컴과 글로벌 신용카드 출시
IT일반  BC카드가 MZ세대를 겨냥, 사업 파트너십 확장에 나섰다. BC카드는 "비자, 크립토닷컴과 손잡고 혁신적인 디지털 금융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4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BC카..
IT조선 : 전체기사
트레저데이터, 고객 여정 통합 관리 CDP 기능 발표 트레저데이터, 고객 여정 통합 관리 CDP 기능 발표
IT일반  [지디넷코리아]트레저데이터는 기업의 디지털 마케터와 고격경험(CX) 관리자를 위한 옴니채널 고객 여정 통합 관리 CDP ‘트레저데이터 고객 여정 오케스트레이션’을 4일 발표해다. 이 기능은 모든 채..
ZDNet Korea
"고객데이터플랫폼, 마케팅에 국한되지 않는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마케팅 도구로 여겨지는 고객 데이터 플랫폼(CDP)은 이제 모든 조직에서 쓰일 수 있다. 마케팅은 회사 조직 중 하나고, 그밖에 기획, 개발, 인사, 재무, 영업, 서비스 등도 쓸 ..
ZDNet Korea
우리은행, 일반 고객·기업·자산가 고객 대상 영업점 ‘판교역프리미엄금융센터’ 오픈 우리은행, 일반 고객·기업·자산가 고객 대상 영업점 ‘판교역프리미엄금융센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20살 생일 맞은 KT스카이라이프, 고객 참여 이벤트 열어 20살 생일 맞은 KT스카이라이프, 고객 참여 이벤트 열어
IT일반  KT스카이라이프는 개국 20주년을 맞아 3월 1일부터 ‘스물, 스카이라이프로 일상을 물들이다’라는 주제로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스카이라이프가 2002년 3월 첫 전파를 쏘아..
IT조선 : 전체기사
어도비 저니 옵티마이저, 개인화 고객 참여 기능 추가 어도비 저니 옵티마이저, 개인화 고객 참여 기능 추가
IT일반  [지디넷코리아]어도비는 실시간 고객 인사이트를 활용하도록 지원하는 어도비 저니 옵티마이저의 새로운 모바일 기능을 추가했다고 28일 밝혔다. 사용자는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기반의 기능으로 채널 전..
ZDNet Korea
줌, 고객센터용 소통 솔루션 '줌 컨택트 센터' 출시 줌, 고객센터용 소통 솔루션 '줌 컨택트 센터' 출시
IT일반  [지디넷코리아]글로벌 화상회의 솔루션 기업 줌은 옴니채널 컨택트 센터 솔루션 ‘줌 컨택트 센터’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줌 컨택트 센터는 통합 소통, 컨택트 센터 기능을 줌 플랫폼의 사용성과 ..
ZDNet Korea
NH농협은행, 출범 10주년 기념 개인형 IRP 고객 대상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 출범 10주년 기념 개인형 IRP 고객 대상 이벤트 실시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IT서비스 3사, MSP 집중…'타사에 그룹고객 잃을라' IT서비스 3사, MSP 집중…'타사에 그룹고객 잃을라'
IT일반  [지디넷코리아]삼성SDS, LG CNS, SK㈜ C&C가 매니지드서비스사업자(MSP) 역할을 강화하며 클라우드 사업을 확장한다. 그동안 추진해온 자체 클라우드 서비스 프로바이더(CSP) 사업..
ZDNet Korea
‘며느라기’ 수신지 작가가 들려주는 자신의 암 경험 이야기 ‘며느라기’ 수신지 작가가 들려주는 자신의 암 경험 이야기
IT일반  [지디넷코리아]올림푸스한국은 암 경험자들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이들의 사회 복귀를 지지하기 위해 제작한 세 번째 고잉 온 웹툰을 공개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림푸스한국의 대표적인..
ZDNet Korea
IBK기업은행, 시니어 고객을 위한 ‘쉬운뱅킹’ 서비스 출시 IBK기업은행, 시니어 고객을 위한 ‘쉬운뱅킹’ 서비스 출시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카카오엔터프라이즈, AI 고객센터 '카카오 i 커넥트센터' 오픈 카카오엔터프라이즈, AI 고객센터 '카카오 i 커넥트센터' 오픈
IT일반  [지디넷코리아]카카오엔터프라이즈(대표 백상엽)는 클라우드 기반 인공지능(AI) 고객센터 구축 서비스 '카카오 i 커넥트센터'를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카카오 i 커넥트 센터는 ..
ZDNet Korea
B2B 영업담당자들이 말하는 ‘기업 고객의 마음을 훔치는 법’ B2B 영업담당자들이 말하는 ‘기업 고객의 마음을 훔치는 법’
IT일반  B2B 영업은 일반 영업과 퍽 다릅니다.   일반 소비자가 아닌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물건이나 서비스를 팔기 때문입니다.   ‘딜’에 관련된 이해관계자들은 많고 프로세스도 제법 복잡합니다.   슈퍼..
아웃스탠딩
카카오엔터, AI 고객 센터 개소 카카오엔터, AI 고객 센터 개소
IT일반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24일 인공지능(AI) 고객센터 ‘카카오 i 커넥트센터’를 개소했다고 밝혔다.카카오 i 커넥트 센터는 음성인식(STT), 음성합성(TTS), 자연어 이해(NLU) 등 AI 언어 ..
IT조선 : 전체기사
몽고DB코리아 몽고DB코리아 "고객사 450개 확보, 파트너와 성장 가속”
IT일반  [지디넷코리아]"작년 450개 이상의 고객사를 확보했고 전년대비 50% 성장률을 기록했다. 한국 시장 진입을 위한 파트너 협업 전략도 강화하고 있다." 몽고DB 코리아 신재성 지사장은 23일 국내 ..
ZDNet Korea
"기업, 프라이버시 고려 않고 데이터 모으면 역풍 맞을 수도"
IT일반  [지디넷코리아]기업이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해 소비자 데이터를 무작정 수집하기보다, 프라이버시를 고려해 수집할 필요가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데이터 보호에 대한 소비자 성향이 점차 강해지고 있어 자칫..
ZDNet Korea
아태 모바일 이용자 급증… 아태 모바일 이용자 급증…"기업, 디지털 경험 개선 투자 강화"
IT일반  [지디넷코리아]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모바일 기기 보급이 확대되면서 온라인 소비자 수가 급증했다는 조사가 나왔다. 이런 추세에 맞춰 현지 기업들이 고객의 디지털 경험을 개선하고자 투자를 확대하고 있지..
ZDNet Korea
‘굳이 이거까지?’ 무신사가 충성고객을 만드는 5가지 방법 ‘굳이 이거까지?’ 무신사가 충성고객을 만드는 5가지 방법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김동욱님의 기고입니다.   ‘나 무신사에서 옷 샀어’     이 말을 들으면 대충 어떤 룩이 그려지는데요.   패션브랜드가 아님에도 무신사가 가지는 패션플랫폼으로의 영향력..
아웃스탠딩
동영상 리뷰 ‘브이리뷰’, 고객사 3천곳 돌파 동영상 리뷰 ‘브이리뷰’, 고객사 3천곳 돌파
IT일반  [지디넷코리아]동영상 리뷰 서비스 '브이리뷰'의 고객사 수가 빠르게 늘고 있다. 인덴트코퍼레이션(대표 윤태석)이 운영하는 인공지능(AI) 기반 동영상 후기 서비스 브이리뷰가 서비스..
ZDNet Korea
만트럭, 뉴 MAN TG 덤프·카고 1호차 고객에 전달 만트럭, 뉴 MAN TG 덤프·카고 1호차 고객에 전달
IT일반  만트럭버스코리아가 22일 뉴 MAN TG 시리즈 덤프트럭과 대형카고트럭 라인업인 ‘뉴 MAN TGS’를 런칭하고, 1호차를 고객에게 전달했다고 알렸다. 뉴 MAN TG 시리즈는 20년만에 풀체인지 ..
IT조선 : 전체기사
KT 알뜰폰 고객도 토스 인증 가능 KT 알뜰폰 고객도 토스 인증 가능
IT일반  KT의 알뜰폰 서비스에 토스인증서가 적용된다. 22일 모바일 금융플랫폼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는 KT와 인증서 서비스 제공 관련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KT 알뜰폰에 ..
IT조선 : 전체기사
LGU+, 빅데이터로 고객불만 관리 LGU+, 빅데이터로 고객불만 관리
IT일반  [지디넷코리아]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객 불만을 분석하고 잠재불만까지 예측할 수 있는 솔루션 ‘고객케어플러스’를 고객센터 업무에 적용했다고 22일 밝혔다. 고객케어플러스는 ..
ZDNet Korea
LGU+, 고객 불만 283개 유형으로 자동 분류 솔루션 도입 LGU+, 고객 불만 283개 유형으로 자동 분류 솔루션 도입
IT일반  LG유플러스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객 불만을 분석하고, 잠재 불만까지 예측하는 ‘고객케어플러스’ 솔루션을 고객센터 업무에 적용했다고 22일 밝혔다.고객케어플러스는 고객경험이 누적된 빅데이터를 LG유..
IT조선 : 전체기사
한화생명, 고객 니즈와 목적 따라 선택 가능한 '변액종신보험' 2종 출시 한화생명, 고객 니즈와 목적 따라 선택 가능한 '변액종신보험' 2종 출시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LG전자, 스마트 TV서 전 세계 제공 앱 수 2천 개 넘어-고객 취향저격 콘텐츠 확대 LG전자, 스마트 TV서 전 세계 제공 앱 수 2천 개 넘어-고객 취향저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고객 취향저격’ LG전자 스마트 TV 제공 앱 2000개 돌파 ‘고객 취향저격’ LG전자 스마트 TV 제공 앱 2000개 돌파
IT일반  LG전자가 독자 소프트웨어 플랫폼 웹OS(webOS) 기반의 스마트 TV에 시청자 취향을 고려한 콘텐츠를 확대한다.LG전자는 스마트 TV를 통해 세계에 제공 중인 앱 수가 2021년에 2000개를 ..
IT조선 : 전체기사
日 보건소 등 직원 36% ‘지난 1년간 우울증 경험’ 日 보건소 등 직원 36% ‘지난 1년간 우울증 경험’
IT일반  [지디넷코리아]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가 정점을 향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그동안 방역에 투입된 인력의 정신건강 관리가 시급한 것으로 나타났다. 일본의 보건소 직원 3명 중 1명 이상이 지난 1년..
ZDNet Korea
쿠팡, 강소기업 협업 뷰티 캠페인-고객 투표 통해 ‘스킨핏 화장솜’ 선정 쿠팡, 강소기업 협업 뷰티 캠페인-고객 투표 통해 ‘스킨핏 화장솜’ 선정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가비아, 웹 취약점 진단 사전예약 고객에 50% 할인 가비아, 웹 취약점 진단 사전예약 고객에 50% 할인
IT일반  보안관제 전문기업 가비아는 웹 취약점 진단 서비스를 사전 예약한 고객에게 비용의 50%를 할인해 준다고 17일 밝혔다. 웹 취약점 진단이란 웹 서비스 내 취약한 로직(Logic)을 겨냥한 해킹 피해..
IT조선 : 전체기사
‘배터리 리콜' 볼트EV・볼트EUV, 2분기 韓 고객 인도 ‘배터리 리콜' 볼트EV・볼트EUV, 2분기 韓 고객 인도
IT일반  배터리 리콜 문제로 생산이 중단됐던 쉐보레 볼트EV와 볼트EUV가 2분기 중 국내 고객에게 인도된다.한국GM은 17일 2분기 중 쉐보레 볼트EV와 볼트EUV의 고객인도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2분기부..
IT조선 : 전체기사
삼성전자서비스, 고객 서비스 CS 달인 18명 선정 삼성전자서비스, 고객 서비스 CS 달인 18명 선정
IT일반  삼성전자서비스는 2021년 고객에게 가장 좋은 평가를 받은 애프터서비스(AS) 엔지니어 18명을 '2021년 CS(Customer Satisfaction) 달인'으로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202..
IT조선 : 전체기사
LG화학, 약대생과 당뇨약 ‘제미글로’ 고객경험 개선 위해 맞손 LG화학, 약대생과 당뇨약 ‘제미글로’ 고객경험 개선 위해 맞손
IT일반  LG화학이 당뇨 시장에서 새로운 고객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약대생들과도 머리를 맞댔다. LG화학은 당뇨병 치료제 제미글로 제품군 사업 육성을 위해 수도권 약대생 제약마케팅 전략학회(PPL)와 고객 ..
IT조선 : 전체기사
삼성전자서비스, '고객 서비스 CS 달인' 엔지니어 18명 선정 삼성전자서비스, '고객 서비스 CS 달인' 엔지니어 18명 선정
IT일반  [지디넷코리아]삼성전자서비스가 지난해 고객에게 가장 좋은 평가를 받은 AS 엔지니어 18명을 '2021년 CS(고객만족) 달인'으로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 CS 달인은 고객 만..
ZDNet Korea
KTNET, '글로벌 디지털 비전 2030' 선포…고객사 15만곳 확대 KTNET, '글로벌 디지털 비전 2030' 선포…고객사 15만곳 확대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무역정보통신(KTNET·대표 차영환)은 16일 ‘글로벌·디지털·파트너(G·D·P)’ 3대 전략으로 무역·물류 서비스 강화해 새로운 30년을 향해 재도약하는 ‘글로벌 디지털 비전 2..
ZDNet Korea
MZ세대 트렌드 ‘리추얼’을 위해 29CM가 선사할 특별한 경험 MZ세대 트렌드 ‘리추얼’을 위해 29CM가 선사할 특별한 경험
IT일반  온라인 셀렉트샵 29CM가 소니의 22년형 신규 무선 오픈형 이어폰 ‘LinkBuds(이하 링크버즈)’를 단독 콘텐츠와 함께 이달 16일과 17일, 양일 간 선공개한다고 밝혔다. 라이프스타일 ..
DIGITAL iNSIGHT
우리은행, 유튜브로 고객과 소통-금융 상품 및 서비스 가입 고객도 증가 우리은행, 유튜브로 고객과 소통-금융 상품 및 서비스 가입 고객도 증가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새책] AI&UX 인공지능에 사용자 경험이 필요한 이유 [새책] AI&UX 인공지능에 사용자 경험이 필요한 이유
IT일반  인공지능(AI) 제품과 서비스의 범주가 점차 확장되고 있다.량의 데이터가 예측, 자동화, 생성, 소통 등 다양한 기능과 접목되면서다. 사용자 겨엄(UX) 디자인의 대상도 유연해지면서 디자이너의 업무..
IT조선 : 전체기사
현대백화점, 신촌점서 고객 참여형 친환경 캠페인 연다 현대백화점, 신촌점서 고객 참여형 친환경 캠페인 연다
IT일반  현대백화점은 14일부터 20일까지 신촌점에서 친환경 캠페인 '해피니스 위드 그린 프렌즈(Happiness with green friends)'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고객들이 집..
IT조선 : 전체기사
여성헬스케어 브랜드는 어떻게 마케팅할까? 소비자를 팬으로 만드는 방법! 여성헬스케어 브랜드는 어떻게 마케팅할까? 소비자를 팬으로 만드는 방법!
IT일반  제품만으로 경쟁할 수 없는 시대 브랜드가 고객을 만날 수 있는 채널이 점차 다양해짐에 따라, 고객과 더욱 활발히 소통하고 경험을 제공하는 기회도 함께 증가했다. 오늘날 고객은 매장에서 제품을 ..
DIGITAL iNSIGHT
신한은행 비대면 영업 확대...자영업자·VIP 고객도 디지털로 신한은행 비대면 영업 확대...자영업자·VIP 고객도 디지털로
IT일반  신한은행이 디지털 영업 업무 영역을 확대한다. 신한은행은 기존 디지털 영업부에 개인사업자 고객을 대상으로 한 디지털소호(SOHO)영업부와 프리미어 고객 대상의 WM영업부를 신설한다고 11일 밝혔다...
IT조선 : 전체기사
우리은행, 금융전문가에게 듣는 청년 고객 위한 금융교육 실시 우리은행, 금융전문가에게 듣는 청년 고객 위한 금융교육 실시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AI 전망 2022] AI가 와인 추천하니 99.2% 고객이 만족 [AI 전망 2022] AI가 와인 추천하니 99.2% 고객이 만족
IT일반  "와인 구독 서비스 고객의 99.2%가 와인 추천 및 배정에 만족해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 비결은 인공지능(AI)입니다."최나란 메가존클라우드 AI 센터 팀장은 10일 IT조선이 주최한 ‘대..
IT조선 : 전체기사
LG전자, 소프트웨어 전문가 육성으로 고객경험 혁신 가속화 LG전자, 소프트웨어 전문가 육성으로 고객경험 혁신 가속화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신한카드, 업계 최대 3000명 규모 고객자문단 운영 신한카드, 업계 최대 3000명 규모 고객자문단 운영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훌템-위밋플레이스, 예약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MOU 체결 훌템-위밋플레이스, 예약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MOU 체결
벤처/스타트업  아머매트리스를 운영 중인 훌템(대표 홍석중)과 위밋플레이스(대표 강귀선)가 이동형 매트리스 세탁 건조 서비스의 속도와 고객만족을 높이기 위해 협약을 체결한다고 8일 밝혔다.  훌템의 아머매트리스는 ..
벤처스퀘어
어도비, 마케팅 솔루션에 '쇼핑 경험' 강화 기능 탑재 어도비, 마케팅 솔루션에 '쇼핑 경험' 강화 기능 탑재
IT일반  [지디넷코리아]어도비는 유통업체의 개인화된 쇼핑 경험 제공을 지원하는 인공지능(AI) 기술 기반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새 기능을 8일 발표했다. 신규 기능에는 매끄럽고..
ZDNet Korea
카모아 “누적 거래대금 580억원, MZ세대가 주고객” 카모아 “누적 거래대금 580억원, MZ세대가 주고객”
벤처/스타트업  렌트카 가격 비교 1등 앱 카모아(대표 홍성주)가 2021년 누적 거래대금 580억을 돌파했다. 코로나 팬데믹 속에서도 전년(2020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카모아가 발표한 2021년 ..
벤처스퀘어
우리은행, ‘모바일 고객만족도 조사’ 시행 우리은행, ‘모바일 고객만족도 조사’ 시행
기술/뉴테크 
테크홀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