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IT 뉴스
게임 업계 생존·성장 몸부림...新 매출원 확보에 올인 게임 업계 생존·성장 몸부림...新 매출원 확보에 올인
게임  해를 거듭 할수록 경쟁이 치열해지는 게임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한 기업들의 몸부림이 시작됐다. 기업들은 新(신) 성장 동력을 찾기 위해 인수 및 협력, 신작 게임 개발, 새로운 사업 모델을 제시하며 ..
미디어잇
[컨콜] 엔씨 “리니지 1분기 주요 매출은 아이템과 오프라인 상품” [컨콜] 엔씨 “리니지 1분기 주요 매출은 아이템과 오프라인 상품”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주요 매출원인 리니지의 올해 매출 상승은 아이템과 피규어 등 오프라인 MD 판매가 주효했던 것으로 나타났다.엔씨소프트 윤재수 CFO는 13일 2016년 1..
ZDNet Korea
앱스토어 매출 9할 ‘상위 1%가 차지한다’ 앱스토어 매출 9할 ‘상위 1%가 차지한다’
기술/뉴테크  앱스토어에서 일확천금을 꿈꾸기는 쉽지 않다. 센서타워 앱마케팅(Sensor Tower App Marketing) 블로그에 따르면 미국 앱스토어의 경우 올해 1분기 매출 중 94%는 유료나 앱 내 과..
테크홀릭
엔씨소프트, 해외 매출 껑충...1Q 영업익 758억원 엔씨소프트, 해외 매출 껑충...1Q 영업익 758억원
게임  엔씨소프트가 1분기 실적 결산(연결기준) 결과 전년 같은 기간 대비 28% 증가한 매출 2408억원, 69% 증가한 영업이익 758억원, 86% 증가한 당기순이익 662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
미디어잇
넥슨, 1분기 매출 5977억...전년比 11%↑ 넥슨, 1분기 매출 5977억...전년比 11%↑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넥슨(대표 오웬 마호니)은 올 1분기에 매출 575억 엔(약 5천977억 원)에 영업이익 37억 엔(약 385억 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발표했다.매출은 중국 지역 던전앤파이터의 호..
ZDNet Korea
넷마블, 1Q 매출 3262억원…전년 동기 比 60% 증가 넷마블, 1Q 매출 3262억원…전년 동기 比 60% 증가
게임  넷마블게임즈는 1분기 매출(연결기준)과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60.4%, 17.3% 증가한 3262억원·영업이익 598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해외 매출은 전체 매출 대비 ..
미디어잇
넥스트칩 1분기 영업익 7.4억...분기 최대 매출 달성 넥스트칩 1분기 영업익 7.4억...분기 최대 매출 달성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넥스트칩은 지난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91억8천만원, 영업이익 7억4천만원, 순이익 7억8천만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이는 회사 분기 사상 최대 매출액이다. 지난해부터 지속된..
ZDNet Korea
이엔피게임즈, 신작 7종 러시...'600억원 매출 목표 이엔피게임즈, 신작 7종 러시...'600억원 매출 목표
게임  이엔피게임즈가 일본·중국 등 해외에서 인기를 얻는 신작 게임을 가져와 한국 시장 공략에 나선다. 이 회사는 올해 600억원의 매출을 올려 국내 톱 20위 게임사 진입을 목표로 잡았다.이엔피게임즈는..
미디어잇
KT, 1Q 매출·영입이익·순이익 동반 상승 KT, 1Q 매출·영입이익·순이익 동반 상승
인터넷/통신/모바일  KT의 1분기 매출·영입이익·순이익이 동반 상승했다. KT(회장 황창규)는 2016년 1분기 매출 5조5150억원, 영업이익 3851억원을 기록했다고 29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 보다 ..
미디어잇
기댈 곳은 '차세대 게임기 NX'뿐…닌텐도 매출, 게임기 판매량 모두 하락 기댈 곳은 '차세대 게임기 NX'뿐…닌텐도 매출, 게임기 판매량 모두 하
라이프  닌텐도가 27일 공개한 2015년(2015년 4월~2016년 3월) 실적 발표 자료에 따르면 매출과 게임기 판매 수가 동반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매출 하락에 대한 대안으로 닌텐도는 차세대 게임기..
미디어잇
SKT SKT "선택약정할인 매출감소, 4분기에는 상승세로 반전"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SK텔레콤이 선택약정할인 가입자 증가 등의 이유로 주춤했던 이동통신(MNO) 매출을 올 4분기에는 상승세로 전환 시킨다는 계획이다.SK텔레콤은 28일 1분기 실적 발표 컨퍼런스 콜..
ZDNet Korea
LG전자 “휴대폰 매출 월 1.2조해야 수익난다” LG전자 “휴대폰 매출 월 1.2조해야 수익난다”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LG전자는 28일 1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통해 “휴대폰 분야에서는 월 1조2천억원, 분기 3조6천억원의 매출을 올려야 흑자가 난다”며 “2분기에는 G5와 K시리즈 매출이 확대되..
ZDNet Korea
LG전자 LG전자 "2분기 매출 두자릿수 성장 기대"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LG전자는 28일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통해 “2분기 매출은 전분기 대비 두자릿수 성장이 예상된다”고 밝혔다.LG전자는 “LG 시그니처 제품 신규 론칭과 글로벌 시장에서 G5를 본격..
ZDNet Korea
20% 선택약정 할인 600만, 이통3사 매출 하락 '부메랑' 20% 선택약정 할인 600만, 이통3사 매출 하락 '부메랑'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단말기 보조금을 받지 않는 대신, 통신비의 20%를 할인받는 선택약정할인 제도가 국내 이동통신사들에 큰 부담이 되고 있다.현재는 20% 선택약정할인을 받는 사용자 수가 전체 이동전화..
ZDNet Korea
LGU+ “20% 할인 타격 크다...1Q 가입자당 750원 매출 감소 LGU+ “20% 할인 타격 크다...1Q 가입자당 750원 매출 감소"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LG유플러스가 20% 선택약정할인이 가입자당 매출(ARPU)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지만, 프리미엄 단말기 판매와 고가 요금제 유치로 대응해 나간다는 방침이다.또 1분기 실적에서 마..
ZDNet Korea
매출 늘었는데...덜 남은 현대차, 더 남은 기아차 매출 늘었는데...덜 남은 현대차, 더 남은 기아차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1분기 성적표를 현대자동차그룹의 형제 계열사인 현대·기아차의 희비가 엇갈렸다. 양사 모두 매출은 늘었지만 현대차는 밑지는 장사를 했고, 기아차는 이윤을 많이 남겼다.맏형인 현대차는 ..
ZDNet Korea
한글과컴퓨터, 1분기 영업익 83억...최대분기 매출 한글과컴퓨터, 1분기 영업익 83억...최대분기 매출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한글과컴퓨터(대표 김상철, 이원필)는 27일 2016년도 1분기동안 매출액 229억 원, 영업이익 83억 원의 실적을 달성했다고 공시했다.한컴은 역대 최대 분기매출이라고 밝혔다. 지..
ZDNet Korea
"기본료 폐지, 이통사 매출 연간 7조 감소"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20대 국회에서도 기본료 폐지 등 통신료 인하 법안 발의가 예고되고 있는 가운데, 기본료 폐지의 실현 가능성이 낮고, 자칫 통신요금을 인상시킬 우려가 있다는 보고서가 나와 주목된다...
ZDNet Korea
연매출 60조원! 콘텐츠&미디어 제국 디즈니 이야기 연매출 60조원! 콘텐츠&미디어 제국 디즈니 이야기
인터넷/통신/모바일    “제가 디즈니를 보면서 제일 부러운 점은 아이들을 쥐어짜지 않는다는 겁니다”   “아이들과 부모들이 스스로 돈을 싸 들고 와서 한참 줄 서서 기다리며 콘텐츠를 즐겨요. 기꺼이 즐거운 마음으로 디..
아웃스탠딩
VM웨어, 1분기 매출 15억9천만달러 VM웨어, 1분기 매출 15억9천만달러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VM웨어는 올해 1분기 실적발표에서 매출액 15억 9천만 달러를 기록해 전년동기대비 5%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영업이익은 1억 9천200만 달러, 순이익은 1억 6천100만 달러..
ZDNet Korea
시럽 페이의 주간 매출 '고공행진'…서비스 시작 대비 53배 성장 시럽 페이의 주간 매출 '고공행진'…서비스 시작 대비 53배 성장
인터넷/통신/모바일  SK플래닛의 간편결제 서비스 '시럽 페이'의 주간 거래액이 출시 1년 만에 53배 성장하는 등 고공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시럽 페이는 웹 기반 간편결제 서비스로, 11번가·쇼킹딜·T맵 택시 ..
미디어잇
버즈피드, 매출 이상신호…대체 무슨 일이? 버즈피드, 매출 이상신호…대체 무슨 일이?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21세기에 급부상한 신생 매체 몰락의 전조일까? 아니면 일시적 현상일까?복스 등과 함께 ‘무서운 신생 매체’로 떠오른 버즈피드에 적신호가 켜진걸까? 잘 나가던 버즈피드의 지난 해 매..
ZDNet Korea
위메프, 작년 매출 2165억...적자 1445억 위메프, 작년 매출 2165억...적자 1445억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이커머스 업체 위메프(대표 박은상)는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72% 성장한 2,165억원, 당기순손실은 391% 늘어난 1,445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이 크게 늘었지만 ..
ZDNet Korea
쿠팡, 작년 매출 1조 돌파...적자 5200억 쿠팡, 작년 매출 1조 돌파...적자 5200억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공격적인 사업 행보로 IT와 유통 업계에서 이슈메이커로 통하는 이커머스 기업 쿠팡의 지난해 성적표가 공개됐다.매출은 전년대비 3배 이상 늘었지만 대규모 투자로 인해 적자폭도 크게 증..
ZDNet Korea
"애플워치, 2년차 매출 25% 줄어들 것"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한 애널리스트가 애플워치 판매량의 급락을 전망했다.가을께 나올 애플워치 신제품은 외관 디자인 변화없이 내부 개선만 있을 것이란 전망이다.11일(현지시간) 씨넷에 따르면, 밍치 궈 K..
ZDNet Korea
한국IBM, 9년만에 매출 1조원 밑돌아 한국IBM, 9년만에 매출 1조원 밑돌아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한국IBM이 지난해 매출액 8천196억원, 영업이익 740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공시했다.한국IBM 매출액이 1조원 아래로 떨어진 것은 지난 2005년 이후 9년만이다.한국IBM ..
ZDNet Korea
中 알리바바 中 알리바바 "월마트 연 매출 넘었다" 주장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중국 전자상거래업체 알리바바가 글로벌 유통 체인인 월마트를 제치고 세계 최대 소매업체 자리에 올랐다고 주장했다.알리바바는 2016년 회계연도(2015년 4월1일∼2016년 3월31일..
ZDNet Korea
‘HIT’ 비상 업데이트 효과...구글 플레이 매출 1위 탈환 ‘HIT’ 비상 업데이트 효과...구글 플레이 매출 1위 탈환
게임  초대형 모바일 RPG ‘HIT(히트)’가 4월 6일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1위 자리를 탈환했다. 이번 1위 탈환은 최근 적용한 업데이트 효과를 봤다.넥슨 관계자는 "최근 선보인 신규 콘텐츠와 다양..
미디어잇
삼성SDS “올해 물류BPO로 3조원 이상 매출” 삼성SDS “올해 물류BPO로 3조원 이상 매출”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삼성SDS가 물류BPO(업무 아웃소싱) 솔루션인 첼로를 확대한다. 프로세스를 강화하고 VR(가상현실), 클라우드 기술을 접목해 솔루션 공급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삼성SDS는..
ZDNet Korea
넷마블 신작 '콘' RPG 마니아 잡아...IOS 매출 2위 넷마블 신작 '콘' RPG 마니아 잡아...IOS 매출 2위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넷마블게임즈가 시장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모바일RPG ‘콘(KON)’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모바일 게임 부문에서 왕좌자리를 지켜온 넷마블게임즈가 콘의 흥행을 바탕으로 다시..
ZDNet Korea
엠게임 ‘크레이지드래곤’ 매출 24위로 껑충 엠게임 ‘크레이지드래곤’ 매출 24위로 껑충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엠게임이 올해 처음 내놓은 모바일RPG ‘크레이지드래곤’이 단기 흥행에 성공했다. 매출 순위는 20위권대로 껑충 뛰어올랐다.성장동력 부재로 고민이 많았던 엠게임이 중국서 흥행한 웹게..
ZDNet Korea
모바일RPG 최신작 인기↑...거신전기, 구글플레이 매출 22위 모바일RPG 최신작 인기↑...거신전기, 구글플레이 매출 22위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지난주 나란히 출시한 ‘거신전기’, ‘크레이지드래곤’, ‘코어마스터즈RPG’ 등 모바일RPG 기대작이 이용자의 주목을 받는데 성공했다. 이들 신작은 게임성에 차별화를 꾀했다는 평가 ..
ZDNet Korea
모바일 게임 “성공 열쇠는 VIP 게이머” 모바일 게임 “성공 열쇠는 VIP 게이머”
기술/뉴테크  모바일 게임 매출 중 48%는 불과 사용자 중 0.19%에 의해 만들어지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와 눈길을 끈다. 사실 모바일 게임은 수익 창출이 쉽지 않다. 앱스토어나 구글플레이에서 소비자의 선택..
테크홀릭
룽투코리아 '검과마법' 중국 매출 7위 룽투코리아 '검과마법' 중국 매출 7위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룽투코리아(대표 양성휘)는 오는 5월 국내에 선보일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검과마법'이 중국 및 대만 현지에서 iOS 매출 7위를 기록하며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고 24일..
ZDNet Korea
티몬 매출 상위 1% 파트너사 성공비결은? 티몬 매출 상위 1% 파트너사 성공비결은?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티켓몬스터(대표 신현성)가 운영하는 소셜커머스 티몬은 2015년 배송상품 부문 매출 상위 1%에 드는 148개 파트너사(상품판매업체)를 분석해 이들의 공통적인 성공요인 5가지를 선정..
ZDNet Korea
유라클, 작년 매출 253억원..전년대비 28% 증가 유라클, 작년 매출 253억원..전년대비 28% 증가
인터넷/통신/모바일  유라클(대표 조준희)은 지난해 매출액 253억원, 영업이익 30억원을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전년대비 매출은 28%, 영업이익은 20% 성장했다. 실적 향상은 모바일 플랫폼 `모피어스` 판매가 ..
이티뉴스
이마트몰, 1020 고객으로 매출 고공비행...온라인 강자 급부상 이마트몰, 1020 고객으로 매출 고공비행...온라인 강자 급부상
제품/디바이스  신세계 이마트몰 지난 1~2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0% 이상 급증했다. 유명 배우를 앞세운 광고와 모바일 매거진이 인기를 끌면서 10~20대 신규 고객이 대거 유입됐다. 이마트는 모바일 쇼핑에..
이티뉴스
음악 스트리밍서비스 다운로드 매출 첫 추월 음악 스트리밍서비스 다운로드 매출 첫 추월
해외/글로벌  미국시장에서 스트리밍 음악 서비스 매출이 디지털 다운로드 매출을 처음으로 추월했다. 22일(현지시각) 블룸버그는 미국레코딩산업협회(RIAA) 자료를 인용, 지난해 스포티파이, 애플뮤직, 판도라 등 ..
이티뉴스
'태후' 송송커플 상품 불티…중문11번가, 매출·가입자 급성장 '태후' 송송커플 상품 불티…중문11번가, 매출·가입자 급성장
라이프  [미디어잇 이윤정] 국내 최초 한중 동시 방영 드라마인 '태양의 후예'가 중국의 안방극장을 달구며 주연 배우인 송중기, 송혜교 아이템을 찾는 역직구족이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SK플래닛(사..
미디어잇
SK인포섹, 정보보안업계 매출 1위 기념 고객감사 이벤트 SK인포섹, 정보보안업계 매출 1위 기념 고객감사 이벤트
기타  국내 정보보안산업을 선도하는 SK인포섹이 2015년 매출 1천5000억원을 돌파하며 정보보안업계 매출 1위를 달성했습니다. 이에 ‘고객감사 이벤트’를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 참..
SK C&C
IBM 서버 매출, 바닥 쳤나 IBM 서버 매출, 바닥 쳤나
HW  [지디넷코리아] IBM이 지난 3년간 이어진 서버 매출 하락세를 뒤집었다.2015년 4분기 매출이 오랜만에 두자릿수 성장을 기록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유일한 '비(非) x86 서버' 업체로서 ..
ZDNet Korea
LGU+, 2016년 영업매출 목표 8조9200억…전년比 3%↑ LGU+, 2016년 영업매출 목표 8조9200억…전년比 3%↑
인터넷/통신/모바일  [미디어잇 최재필] LG유플러스는 서울 상암동 소재 상암사옥 마리스홀에서 제20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주주사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이날 주주총회에서 감사보고, 영업보고..
미디어잇
오라클 3Q에도 SW·HW 매출 동반 하락 오라클 3Q에도 SW·HW 매출 동반 하락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오라클이 회계 3분기 실적에서 소프트웨어(SW)와 하드웨어(HW) 매출이 나란히 하락세를 기록했다. 클라우드 부문 매출은 40%라는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지만 전체 사업의 부진을 상쇄..
ZDNet Korea
탑코믹스, 글로벌 한류 K웹툰 플랫폼 된다…올해 매출 목표 500억원 탑코믹스, 글로벌 한류 K웹툰 플랫폼 된다…올해 매출 목표 500억원
게임  [미디어잇 박철현] 탑코믹스가 국내 검증된 콘텐츠와 2년간의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웹툰 한류를 잇는 글로벌 웹툰 플랫폼 사업자가 되겠다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 이 회사는 일본 대만에 이어 올해 ..
미디어잇
진격의 모바일 게임…슈퍼셀 2015년 매출 2조8000억원 기록 진격의 모바일 게임…슈퍼셀 2015년 매출 2조8000억원 기록
게임  [미디어잇 박철현] 글로벌 게임 '클래시오브클랜'을 개발한 핀란드의 모바일 게임 업체 슈퍼셀이 2015년 매출 21억900만유로(약 2조8000억원)를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세전 영업이익은 8..
미디어잇
스마일게이트, 2015년 최대 매출 기록…영업이익 3304억원 7.5%↑ 스마일게이트, 2015년 최대 매출 기록…영업이익 3304억원 7.5%↑
게임  [미디어잇 박철현] 스마일게이트(회장 권혁빈)가 2015년 역대 최대 실적을 경신하며 지속 성장세를 이어갔다.스마일게이트는 연결재무제표 기준 실적 결과 매출 6004억원 영업이익 3304억원, 당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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