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IT 뉴스
인플루언서•배우•모델이 한자리에 모인 이유는? 인플루언서•배우•모델이 한자리에 모인 이유는?
IT일반  MCM 2021 홀리데이 캠페인(사진제공=MCM) – MCM, 2021 홀리데이 캠페인 ‘함께 즐기는 홀리데이’ 공개– MZ세대 스타들이 원더랜드 여행하며 선물 주고받는 모습 담아– 창립 45..
DIGITAL iNSIGHT
애드픽 쇼핑메이트, 10월 판매액 90억 원 돌파… 경쟁력 입증 애드픽 쇼핑메이트, 10월 판매액 90억 원 돌파… 경쟁력 입증
IT일반  정보력 있는 인플루언서들의 제품 발굴과 판매 성과 증가로 10월 90억 원 넘는 판매액 달성판매액에만 수수료 지불해 비용 효율적, 사이트 방문율 높이고 홍보 콘텐츠 퍼지는 부대 효과애드픽 쇼핑메이트..
DIGITAL iNSIGHT
모티바코리아, 갤럭시코퍼레이션과 MOU…‘버추얼 인플루언서’ 사업 박차 모티바코리아, 갤럭시코퍼레이션과 MOU…‘버추얼 인플루언서’ 사업 박차
IT일반  모티바코리아와 갤럭시코퍼레이션은 새로운 버추얼 인플루언서 개발 및 공동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버추얼 인플루언서(Virtual Influencer)란 SNS 같은 가..
IT조선 : 전체기사
비브스튜디오스, 버추얼 인플루언서 '로지'와 일한다 비브스튜디오스, 버추얼 인플루언서 '로지'와 일한다
IT일반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사 비브스튜디오스는 싸이더스 스튜디오 엑스와 콘텐츠 및 기술 개발 제휴를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고 24일 밝혔다.싸이더스 스튜디오 엑스는 국내 첫 버추얼 인플루언서 ‘..
IT조선 : 전체기사
메타버스의 미래를 책임질 비브스튜디오스, 싸이더스와 MOU 체결 메타버스의 미래를 책임질 비브스튜디오스, 싸이더스와 MOU 체결
IT일반  국내 최초 버추얼 인플루언서 ‘로지’의 소속사 싸이더스 스튜디오 엑스와 ‘너를 만났다’ 제작사 비브스튜디오스가 협력해 메타버스의 미래 제시비브스튜디오스 자체 개발 통합솔루션 ‘VIT’로 버추얼 인플..
DIGITAL iNSIGHT
레뷰코퍼레이션, 체험단 플랫폼 ‘레뷰’ 웹 화면 개편 레뷰코퍼레이션, 체험단 플랫폼 ‘레뷰’ 웹 화면 개편
IT일반  [지디넷코리아]레뷰코퍼레이션(이하 레뷰)은 체험단 플랫폼 레뷰의 회원 편의성과 정보 접근성 강화를 위한 홈페이지 웹 화면 전면 개편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레뷰는 소셜미디어(블로그, 인스타그램..
ZDNet Korea
펜타브리드, XR 기업 엔피와 버추얼 인플루언서 시장 진출 펜타브리드, XR 기업 엔피와 버추얼 인플루언서 시장 진출
IT일반  통합 디지털 마케팅 기업 펜타브리드가 XR(혼합현실) 콘텐츠 기업 엔피와 손잡고 버추얼 인플루언서 시장에 진출한다. 엔피는 이번 투자를 통해 엔피가 보유하고 있는 XR STAGE와 XR 기술력..
DIGITAL iNSIGHT
데이터블-누리하우스, 인플루언서 브랜드 해외 진출 돕는다 데이터블-누리하우스, 인플루언서 브랜드 해외 진출 돕는다
벤처/스타트업  인플루언서 마케팅 스타트업 데이터블(대표 이종대, www.datable.co.kr)가 크로스보더 커머스 스타트업 누리하우스(대표 백아람)과 한국 라이프 스타일 소비재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한 업무 ..
벤처스퀘어
비전홀딩스, 버추얼 인플루언서 사업 추진 비전홀딩스, 버추얼 인플루언서 사업 추진
IT일반  콘텐츠 전문 기업 비전홀딩스코퍼레이션은 3일 스타트업 비디씨아이피(BDCIP)와 손잡고 버추얼 인플루언서 콘텐츠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비전홀딩스와 BDCIP는 3일 오전 서울 압구정동 비전홀딩스 ..
IT조선 : 전체기사
레뷰코퍼레이션, 앱 개편... 레뷰코퍼레이션, 앱 개편..."인플루언서 편의성 강화”
IT일반  [지디넷코리아]레뷰코퍼레이션(공동대표 장대규, 정연)이 새로워진 '레뷰 앱'을 통해 인플루언서 맞춤형 체험단 플랫폼으로 도약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레뷰는 소셜미디어에서 활동 ..
ZDNet Korea
‘틱톡’과 ‘코로나’가 여행 콘텐츠를 바꾸고 있습니다. ‘틱톡’과 ‘코로나’가 여행 콘텐츠를 바꾸고 있습니다.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김다영님의 기고입니다.      코로나19가 강타한 2020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다운로드된 애플리케이션이 바로 ‘틱톡̵..
아웃스탠딩
브랜디, 일본 진출…K패션 해외 공략 박차 브랜디, 일본 진출…K패션 해외 공략 박차
IT일반  [지디넷코리아]커머스 플랫폼 기업 브랜디(대표 서정민)는 지난 10일부터 패션 쇼핑앱 브랜디의 일본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2016년 런칭 후 매해 200%가 넘는 가파른 성장세를..
ZDNet Korea
인플루언서 부부 서주원·아옳이, MZ 겨냥 골프웨어 '로드로아르' 브랜드 출시 인플루언서 부부 서주원·아옳이, MZ 겨냥 골프웨어 '로드로아르' 브랜드
IT일반  카레이서 출신 사업가 서주원씨가 부인이자 인기 유튜버인 김민영(유튜브명 아옳이)씨와 함께 젊은층을 겨냥한 감성 하이브리드 골프웨어 시장에 진출한다. 영국 황실 모티브와 젊은 감성을 더한 제품으로 7..
IT조선 : 전체기사
인플루언서 경쟁력 높여주는 스타트업 서비스 인플루언서 경쟁력 높여주는 스타트업 서비스
벤처/스타트업  코로나19 이후 온라인 쇼핑과 라이브 커머스가 본격적으로 주목받기 시작하며 SNS가 커머스로 플랫폼으로 변신하고, 비디오 커머스 시대가 도래했다. 이와 함께 SNS을 주축으로 활동하는 인풀루언서의 ..
벤처스퀘어
부장님이 ‘버츄얼 인플루언서’를 알아버렸다 부장님이 ‘버츄얼 인플루언서’를 알아버렸다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김지윤님의 기고입니다.    “김 대리, 우리도 ‘그거’ 해야 하지 않나?”   오 맙소사.. ..
아웃스탠딩
티몬, 소상공인 상생 특별 라방 ‘미션파라써블’ 진행 티몬, 소상공인 상생 특별 라방 ‘미션파라써블’ 진행
IT일반  [지디넷코리아]티몬이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손잡고 티비온을 통해 중소상공인 상생을 위한 특별 라이브커머스 '미션파라써블'을 23일과 30일 월요일 오전 11시에 각각 진행한다. 이번 ..
ZDNet Korea
네이버·카카오 인기 캐릭터, 팬덤 가진 ‘가상 인플루언서’로 진화 네이버·카카오 인기 캐릭터, 팬덤 가진 ‘가상 인플루언서’로 진화
IT일반  [지디넷코리아]이모티콘과 굿즈로 시작했던 네이버와 카카오의 캐릭터 지식재산권(IP) 산업이 메타버스 시대에 맞춰 유튜브·인스타그램 등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 분야까지 확대됐다. 네이버 라인프렌즈가 ..
ZDNet Korea
뷰티업계, 크리에이터 경험·취향으로 구성된 ‘큐레이션 박스’주목 뷰티업계, 크리에이터 경험·취향으로 구성된 ‘큐레이션 박스’주목
벤처/스타트업  코로나19로 인해 화장품 구매 시 오프라인 매장 이용이 감소하고 온라인 채널 이용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오프라인 매장 이용이 줄면서 ‘테스터’ 등을 통해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구매로 연결하던 마케..
벤처스퀘어
인플루언서 플랫폼 인포크, 투자 유치 인플루언서 플랫폼 인포크, 투자 유치
벤처/스타트업  인플루언서 플랫폼을 운영하는 인포크가 네이버 계열 벤처캐피탈 스프링캠프로부터 추가 투자를 유치하며 Pre-A 라운드를 마무리했다. 2018년에 설립된 인포크는 인플루언서가 소셜 미디어에서 더욱 쉽게..
벤처스퀘어
뷰티 MCN 디밀, 상반기 매출 75억원 돌파 뷰티 MCN 디밀, 상반기 매출 75억원 돌파
벤처/스타트업  뷰티 MCN 디밀(디퍼런트밀리언즈, 대표 이헌주)은 올해 상반기 75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2019년 법인 설립 이후 최고 실적으로, 뷰티 MCN 업계 기존 선두 기업의 같..
벤처스퀘어
레페리, 크리에이터 생애주기 따라 ‘뷰티’ 넘어 ‘홈’으로 레페리, 크리에이터 생애주기 따라 ‘뷰티’ 넘어 ‘홈’으로
벤처/스타트업  마케팅 용어 중 ‘고객 생애가치(Customer Lifetime Value)’라는 개념이 있다. CLV는 고객의 과거와 미래에 예상되는 구매액을 기반으로 브랜드의 현재 고객 가치를 정의하는 것으로 ..
벤처스퀘어
중국 마케팅 및 브랜딩 ‘이치리치’ 2억 투자 유치 중국 마케팅 및 브랜딩 ‘이치리치’ 2억 투자 유치
벤처/스타트업  다양한 국내 브랜드들의 중국 시장 진출을 돕고 있는 글로벌 스타트업 기업 ‘이치리치’가 AI 엔젤클럽과 한국벤처투자로부터 약 2억 원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치리치는 중국 마케팅 및 브랜..
벤처스퀘어
가상인물 '로지' 나온 신한라이프 유튜브 1천만뷰 가상인물 '로지' 나온 신한라이프 유튜브 1천만뷰
IT일반  [지디넷코리아]신한라이프는 광고 캠페인 ‘라이프에 놀라움을 더하다’편을 유튜브 등에 공개한지 20여일 만에 누적 조회수가 1천만회를 넘었다고 23일 밝혔다. 신한라이프는 고객에게 전하고 싶은 ‘라이..
ZDNet Korea
NS홈쇼핑, '레뷰'와 인플루언서 마케팅 제휴 NS홈쇼핑, '레뷰'와 인플루언서 마케팅 제휴
IT일반  [지디넷코리아]NS홈쇼핑은 인플루언서 매칭 플랫폼 레뷰와 마케팅 제휴를 맺고, PB 등 전략상품에 대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확대한다고 29일 밝혔다. 레뷰는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ZDNet Korea
NS홈쇼핑, '레뷰'와 인플루언서 마케팅 제휴 NS홈쇼핑, '레뷰'와 인플루언서 마케팅 제휴
IT일반  [지디넷코리아]NS홈쇼핑은 인플루언서 매칭 플랫폼 레뷰와 마케팅 제휴를 맺고, PB 등 전략상품에 대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확대한다고 29일 밝혔다. 레뷰는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ZDNet Korea
NS홈쇼핑, '레뷰'와 인플루언서 마케팅 제휴 NS홈쇼핑, '레뷰'와 인플루언서 마케팅 제휴
IT일반  [지디넷코리아]NS홈쇼핑은 인플루언서 매칭 플랫폼 레뷰와 마케팅 제휴를 맺고, PB 등 전략상품에 대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확대한다고 29일 밝혔다. 레뷰는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ZDNet Korea
미디어커머스 플랫폼에 필요한 3가지 경쟁력 미디어커머스 플랫폼에 필요한 3가지 경쟁력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김현수님의 기고입니다.   “모든 기업은 미디어 기업이다 (Every Company is a Media Company)”  ..
아웃스탠딩
인플루언서 플랫폼 셀럽플러스, 대대적 광고캠페인 진행 인플루언서 플랫폼 셀럽플러스, 대대적 광고캠페인 진행
IT일반  [지디넷코리아]인플루언서 광고 플랫폼 셀럽플러스는 종합광고홍보대행사 더페이지미디어와 손을 잡고 26일부터 대대적인 광고캠페인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셀럽플러스는 서울 법인택시 내부 광고인 ‘타바..
ZDNet Korea
성공 쇼핑몰 대표 3人 성공 쇼핑몰 대표 3人"객관적으로 설명하고 솔직하게 소통하라"
IT일반  [지디넷코리아]"쇼핑몰을 찾아준 고객들에게 가능하면 다양하게 이 제품이 필요한 이유를 설명하려고 노력한다. 최대한 객관적이게 설명해야 구매 고객의 만족도가 높고, 반품을 줄일 수 있기도 하다." ..
ZDNet Korea
페이스북·인스타그램, 크리에이터에 보너스 지급 페이스북·인스타그램, 크리에이터에 보너스 지급
IT일반  [지디넷코리아]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이 크리에이터에게 보너스를 지급하는 등 수익 활동을 공식적으로 장려한다고 IT 매체 엔가젯이 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크리에이터 주간 행사에서 마크저커버그 페이스..
ZDNet Korea
레페리, 2021 인플루언서 마케터 공개채용 레페리, 2021 인플루언서 마케터 공개채용
벤처/스타트업    레페리가 2021년 상반기, 설득의 1인자가 될 인플루언서 마케터를 찾아 나선다. 뷰티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대표 최인석)가 인플루언서 마케팅 사업 강화를 위해 신규 서비..
벤처스퀘어
인플루언서 커머스 핫트, 핫딜 모아보기 서비스 제공 인플루언서 커머스 핫트, 핫딜 모아보기 서비스 제공
IT일반  [지디넷코리아]소셜빈(대표 김학수)이 운영하는 인플루언서 커머스 핫트(HOTT)가 핫딜(할인 판매) 모아보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핫딜 모아보기는 실사용 리뷰 콘텐츠를 메인 사이트에..
ZDNet Korea
라이브커머스를 독립된 시장으로 봐도 될까요? 라이브커머스를 독립된 시장으로 봐도 될까요?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김현수님의 기고입니다.    올해 4조원, 향후 8조원   국내 라이브커머스 시장의 열기가 뜨겁습니다.   팬데믹으로 인한 비대면 시류..
아웃스탠딩
캐스팅 “인플루언서가 믿고 소통할 수 있는 창구가 되고 싶다” 캐스팅 “인플루언서가 믿고 소통할 수 있는 창구가 되고 싶다”
벤처/스타트업  유명 연예인들의 자리를 몇 년 전부터 인플루언서들이 대체하고 있다. 인플루언서는 SNS에서 수만 명에서 수십만 명에 달하는 많은 팔로워(follower: 구독자)를 통해 대중에게 영향력을 미치는 이..
벤처스퀘어
컴투스 서머너즈워 백년전쟁, 인플루언서 대회 개최 예고 컴투스 서머너즈워 백년전쟁, 인플루언서 대회 개최 예고
IT일반  [지디넷코리아]컴투스(대표 송재준)는 글로벌 기대작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 행사인 ‘World 100 Invitational’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
ZDNet Korea
컴투스 ‘서머너즈 워’, 글로벌 인플루언서 100인 초대형 매치 ‘World 100 Invitational’ 개최 컴투스 ‘서머너즈 워’, 글로벌 인플루언서 100인 초대형 매치 ‘Wor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LG생활건강, ‘라이브 커머스’ 전문 인플루언서 키운다 LG생활건강, ‘라이브 커머스’ 전문 인플루언서 키운다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캐시메이커스,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베타테스터 모집 캐시메이커스,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베타테스터 모집
벤처/스타트업  국내 기업의 해외 마케팅을 돕는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캐시메이커스가 미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싱가포르를 대상으로 마케팅이 필요한 기업들을 베타테스터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캐시메이커스는..
벤처스퀘어
롯데홈쇼핑, 인플루언서 커머스 ‘셀럽 라운지’ 오픈 롯데홈쇼핑, 인플루언서 커머스 ‘셀럽 라운지’ 오픈
IT일반  [지디넷코리아]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15일 쇼호스트를 비롯한 인플루언서의 소셜미디어(이하 SNS) 계정과 연계해 1인 공동구매 특가마켓을 진행하는 인플루언서 커머스 '셀럽 라운지&ap..
ZDNet Korea
[블록먼데이]비트코인 인플루언서들의 ‘말말말’ [블록먼데이]비트코인 인플루언서들의 ‘말말말’
IT일반  매주 월요일, 주목할 만한 블록체인 프로젝트나 업계 트렌드를 조명해봅니다.요즘 온라인에서 ‘인플루언서(influencer)’란 용어를 심심찮게 볼 수 있습니다. 주로 특정 분야..
Bloter.net
틱톡 ‘뉴즈’, 선행도 Z세대와 함께 틱톡 ‘뉴즈’, 선행도 Z세대와 함께
벤처/스타트업  13만 팔로워를 보유한 틱톡 채널 뉴즈(대표 김가현)와 온라인 강의 플랫폼 스터디파이(대표 김태우)가 국내 보호종료아동의 자립 지원을 위해 비영리 공익재단 아름다운가게에 2000만원 상당의 기부를 ..
벤처스퀘어
커머스 플랫폼 ‘핫트’, 인플루언서 판매수익 1억 넘어 커머스 플랫폼 ‘핫트’, 인플루언서 판매수익 1억 넘어
벤처/스타트업      ㈜소셜빈이 자사의 인플루언서 커머스 플랫폼 ‘핫트’를 통해 수익을 올린 인플루언서 중 연간 최대 1억원이 넘는 수익을 올리는 인플루언서가 다수 등장했다고 밝혔다. 핫트는 보유 인플루..
벤처스퀘어
네이버, 160만 창작자 '보상 생태계' 구축 나선다 네이버, 160만 창작자 '보상 생태계' 구축 나선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그동안 애드테크(광고+기술) 기반으로 창작자 보상 생태계 강화를 위해 노력해온 네이버가 인플루언서와 블로거들의 성장에도 팔을 걷어 붙였다. 창작자들이 더 많은 사용자와 연결될 수 있도..
ZDNet Korea
아이스크리에이티브 ‘MCN, 이제는 변화해야 할 때’ 아이스크리에이티브 ‘MCN, 이제는 변화해야 할 때’
벤처/스타트업    MCN. Multi-Channel Network. 지난 몇 년간 핫하다 못해 익숙해진 단어다. MCN 기업은 동영상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를 기반으로 뷰티, 패션, 키즈 등 콘텐..
벤처스퀘어
[단독]인플루언서 쇼핑몰 ‘하트잇’, ‘스노우’ 품 떠난다 [단독]인플루언서 쇼핑몰 ‘하트잇’, ‘스노우’ 품 떠난다
IT일반  인플루언서(유명인) 기반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을 표방한 ‘하트잇’이 네이버 자회사 스노우에 인수된 지 2년만에 관련 사업을 정리한다. 뷰티·패션 시장에서 인플루언서..
Bloter.net
만약 내가 ‘스엠돌’ 에스파를 기획한다면 만약 내가 ‘스엠돌’ 에스파를 기획한다면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김지윤님의 기고입니다.    지난 17일 데뷔했습니다. SM엔터테인먼트에서 6년 만에 선보인 신인 걸그룹 ‘에스파(aespea)’!..
아웃스탠딩
인플루언서와 손잡고 성장 도모하는 MS 인플루언서와 손잡고 성장 도모하는 MS
IT일반  "홀로 성장하는 시대는 끝났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3000명이 넘는 인플루언서(MS MVP)들을 발굴해 이들이 알고 있는 지식과 경험을 활용하는 방식으로 공동체 전체 성장을 촉진하고 있습니다."이..
IT조선 : 전체기사
CJ오쇼핑, 인플루언서 커머스 '픽더셀' 확대 운영 CJ오쇼핑, 인플루언서 커머스 '픽더셀' 확대 운영
IT일반  [지디넷코리아]CJ오쇼핑이 지난 해 12월부터 운영해 온 인플루언서 커머스 '픽더셀'을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외부 인플루언서 영업을 늘리고 상품군도 넓혀 모바일 부문의 신성장동..
ZDNet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