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IT 뉴스
[조재환의 카테크] 주행보조 강화된 기아 K3, 연간 3만7천대 판매도전 [조재환의 카테크] 주행보조 강화된 기아 K3, 연간 3만7천대 판매도전
IT일반  [지디넷코리아]기아 K3가 달라졌다. 새로워진 회사 로고가 적용됐고 주행보조(ADAS) 사양도 강화됐다. 기아는 앞으로 K3를 연간 3만7천대 가량 판매하겠다는 게획을 세웠다. 기아는 20일 서울 ..
ZDNet Korea
[시승기] 작다고 무시하면 안 되는 SUV, '캐딜락 XT4' [시승기] 작다고 무시하면 안 되는 SUV, '캐딜락 XT4'
IT일반  [지디넷코리아]XT4는 캐딜락의 '젊음의 상징'이다. 크기는 SUV 라인업 가운데 가장 작지만, 날렵한 외관 디자인과 공간활용성, 편의성을 중점으로 둔 SUV다. 최근 캐딜락코리아..
ZDNet Korea
[조재환의 카테크] 현대차 스타리아 사양 보니...주요 ADAS 기본 적용 [조재환의 카테크] 현대차 스타리아 사양 보니...주요 ADAS 기본 적
IT일반  [지디넷코리아]현대자동차가 스타리아 모든 트림에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차로 유지 보조 등 주요 주행보조(ADAS) 제원을 기본적용했다. 장거리 이동이 많은 다목적차량(MPV) 특성을 고려한 결정이..
ZDNet Korea
[조재환의 카테크] 기아 K8 주행보조 구성 보니…전트림 HDA2 옵션 [조재환의 카테크] 기아 K8 주행보조 구성 보니…전트림 HDA2 옵션
IT일반  [지디넷코리아]기아 준대형 세단 K8 전 트림에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과 고속도로 주행보조(HDA) 2 기능 등의 주행보조가 기본사양으로 탑재되지 않았다. 기존 K7 프리미어 판매 때와 거의 유사한..
ZDNet Korea
[조재환의 카테크] 주행보조 틀 바꾼 오토파일럿 내비게이션· HDA2 [조재환의 카테크] 주행보조 틀 바꾼 오토파일럿 내비게이션· HDA2
IT일반  [지디넷코리아]올해 완성차 업계에서는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차원의 주행보조(ADAS)가 등장했다. 기존 주행보조는 앞 차와의 간격을 자동 조절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차선 중앙을 유지시..
ZDNet Korea
[조재환의 카테크] 3단계 ADAS 갖춘 코란도, 위험하면 스스로 멈춘다 [조재환의 카테크] 3단계 ADAS 갖춘 코란도, 위험하면 스스로 멈춘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코란도가 더욱 똑똑해진다. 운전자가 수차례 차량의 안전운행 경고를 무시하면, 차량 스스로 안전한 곳에 정차한다. 이 기능은 현재 판매되고 있는 코란도가 아닌 코란도 테스트카에서만 활..
ZDNet Korea
[조재환의 카테크] 주행보조-자율주행, 어떻게 구분할까 [조재환의 카테크] 주행보조-자율주행, 어떻게 구분할까
IT일반  [지디넷코리아]아직도 ‘자율주행’과 ‘주행보조(ADAS)’ 차이점을 모르는 사람들이 존재한다. 일부에서는 현재 장착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유지보조 기능들을 자율주행 기술의 한 부분으로 오해..
ZDNet Korea
자율주행 아닌 주행보조 ‘ADAS’, 안전하게 쓰는 법 자율주행 아닌 주행보조 ‘ADAS’, 안전하게 쓰는 법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시간이 흐르면서 자동차에 탑재된 기술이 이전보다 향상됐다. 운전자의 주행피로를 덜게 할 수 있는 주행기술이 많이 적용됐고, 나아가 말로 차량의 창문을 조작하거나, 에어컨 공조장치를 ..
ZDNet Korea
현대기아차 주행보조 HDP, 2021년 탑재..HDA보다 성능 개선 현대기아차 주행보조 HDP, 2021년 탑재..HDA보다 성능 개선
IT일반  [지디넷코리아] 현대기아차가 최근 ‘고속도로 주행보조(Highway Driving Assist)’보다 성능이 뛰어난 주행보조(ADAS)의 이름을 ‘HDP’로 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HDP는 2021..
ZDNet Korea
쌍용차 코란도에 들어간 ‘IACC’ 주행보조 작동조건 살펴보니 쌍용차 코란도에 들어간 ‘IACC’ 주행보조 작동조건 살펴보니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쌍용자동차가 26일 신형 코란도에 들어간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IACC, Intelligent Adaptive Cruise Control)의 작동 조건을 소개했다.IAC..
ZDNet Korea
[시승기] 재규어 I-PACE 전기차로 ADAS 주행보조 써보니 [시승기] 재규어 I-PACE 전기차로 ADAS 주행보조 써보니
IT일반  [지디넷코리아] 한번 충전으로 최대 333km(환경부 측정 기준) 주행 가능한 재규어 순수 전기차 I-PACE(이하 I-페이스)를 다시 만났다.I-페이스는 지난해 4월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
ZDNet Korea
푸조 신형 508, 전 트림 ADAS 주행보조 기본 적용 푸조 신형 508, 전 트림 ADAS 주행보조 기본 적용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이달 내 국내 출시 예정인 푸조 플래그십 세단 뉴 508(이하 신형 508)에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주행보조 사양이 전 트림 기본으로 들어간다.푸조 국내 공식 수입원 한불모..
ZDNet Korea
[시승기] 팰리세이드, 눈오는 날 주행보조 괜찮을까 [시승기] 팰리세이드, 눈오는 날 주행보조 괜찮을까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올해 연말 자동차 업계의 핫이슈로 등극한 현대자동차 대형 플래그십 SUV 팰리세이드로 주행보조 기능을 써봤다.팰리세이드는 크게 익스클루시브와 프레스티지 두 트림으로 나눠진다(가솔린,..
ZDNet Korea
현대차 그랜저에 고속도로 주행보조 시스템 추가 현대차 그랜저에 고속도로 주행보조 시스템 추가
IT일반  [지디넷코리아] 현대차가 2018년형 그랜저와 그랜저 하이브리드에 고속도로 주행보조 시스템(HDA)이 추가됐다. 또 제네시스 G70에 탑재된 카카오 인공지능 플랫폼 ‘카카오 아이’도 더해졌다.201..
ZDNet Korea
처음페이지이전 10 페이지1다음 10 페이지마지막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