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위 “콘텐츠 제작 재원 위해 광고 규제 완화해야"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최성준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은 7일 취임 2주년 기자간담회에서 콘텐츠 제작 재원 확보를 위해 광고에 대한 규제를 완화해야한다고 강조했다.최 위원장은 "시청자들이 광고를 불편해하지만 .. |
ZDNet Korea | |
효성인포, SBS에 UHD방송 콘텐츠용 스토리지 공급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전홍균)은 SBS가 지난해 12월 UHD 방송 제작 환경 구축을 위해 '히타치 VSP G600'을 도입했다고 7일 밝혔다.SBS는 내년 2월 시작할 지상파 .. |
ZDNet Korea | |
유니티 창업자 "유니티엔진이 VR 콘텐츠 점유율 1위"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유니티의 창업자인 데이비드 헬가스 대표는 “현재 유니티는 가장 높은 가상현실(VR) 콘텐츠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다”며 자사의 게임엔진인 유니티엔진에 대한 자부심을 보였다.유니티코리아.. |
ZDNet Korea | |
[콘텐츠+유료화] 워니프레임 “웹툰, 기업에 팝니다”
인터넷/통신/모바일 콘텐츠는 여전히 미끼 상품이다. 그 자체로 돈이 되지 않는다. 사람을 끌어모을 수는 있지만, 끌어모은 사람에게 그 콘텐츠를 팔 수는 없다. 유료인 콘텐츠는 불법으로 강제 ‘무료화’ 당하기도 한다. .. |
Bloter.net | |
"VR 콘텐츠 생태계 만들자" SBS·LG전자·KT·ETRI 맞손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SBS는 LG전자, KT, ETRI, 중국 양광칠성미디어그룹, 세븐스타웍스와 함께 가상현실(VR)콘텐츠 개발과 플랫폼 구축을 위해 협력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 |
ZDNet Korea | |
갑을오토텍, 중동지역 '엔진구동 버스 에어컨' 수출 급증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공조전문기업 갑을오토텍은 '엔진구동 버스 에어컨'의 수출 물량이 지난해 대비 약 70% 증가하며 올해 5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30일 밝혔다.엔진구동 버스 .. |
ZDNet Korea | |
반려동물 스마트앱 ‘올라펫’…올라캐스트로 콘텐츠 서비스 확대
라이프 [미디어잇 박철현] 에쓰씨컴퍼니(대표 정진만)는 자사의 반려동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올라펫(Hola Pet)’에 반려동물의 다양한 궁금증을 풀어줄 다양한 전문 지식 콘텐츠를 갖춘 ‘올라캐스트’ 서.. |
미디어잇 | |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 콘텐츠 개편 업데이트 실시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는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담긴 콘텐츠를 대규모로 개편했다고 28일 밝혔다.넷마블은 지난 4일 최초의 각성 세븐나이츠를 추가하는.. |
ZDNet Korea | |
VR 콘텐츠 스타트업은 어떻게 돈을 벌 수 있을까?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난 24일 디캠프! 국내 VR(가상현실)업계에서 내로라하는 전문가들이 모여 현재 진행 중인 프로젝트 정보를 공유하고앞으로의 시장 전망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를 가졌는데요. (참.. |
아웃스탠딩 | |
한국전파진흥협회, `콘텐츠 유통 지원 사업` 28일까지 공모
인터넷/통신/모바일 한국전파진흥협회(RAPA)가 이달 28일까지 3주간 `지역방송 콘텐츠 재제작 지원과 지역방송 방송권 구매 지원 사업`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지상파 지역MBC, 지역민방, 지역 중소.. |
이티뉴스 | |
"전시회 참가·지사화 사업 예산 두배로"…정부, 소비재 수출 확대 총력전
제품/디바이스 정부가 제2 소비재 수출 붐 조성을 위해 해외 전시회 참가와 현지 지사화사업 지원 예산을 두 배로 늘린다. 또 한류와 연계한 대규모 해외 박람회를 개최하고, 소비재 고급화를 위한 융합형 연구개발(R.. |
이티뉴스 | |
세계 TV시장 정체 지속… "콘텐츠 가진 강자만 살아남는다"
제품/디바이스 올해 세계 TV 시장이 정체 국면이 예상된다. 하지만 핵심 경쟁 요소로 가격과 크기 대신 콘텐츠를 겸비한 `미래형 모델`이 자리잡을 전망이다. 삼성전자, LG전자를 비롯한 시장 내 강자 중심으로 업.. |
이티뉴스 | |
中企 환율 컨설턴트 즉석 도입…산업부 `산업단지 수출카라반` 호응
제품/디바이스 “해외 발주처에서 구매의향서(PO)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일시적 자금 압박을 해소하기 위해 신청한 대출 심사에 전혀 반영되지 않는다. 금융권에서는 아직도 회사 담보력, 부채비율, 전년도 실적만 평.. |
이티뉴스 | |
융복합 콘텐츠 수출 첫 교두보 홍콩에 확보
인터넷/통신/모바일 문화창조융합벨트에서 만든 융·복합 콘텐츠를 수출할 첫 번째 교두보가 홍콩에 마련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23일 서울 청계천 문화창조벤처단지에서 문화창조융합벨트와 홍콩 복합문화예술공간 피엠큐(PMQ·P.. |
이티뉴스 | |
한콘진, 태국상공회의소와 콘텐츠산업 교류 위한 협약 체결
인터넷/통신/모바일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과 태국상공회의소(TCC&BoT)가 22일 한·태 양국간 콘텐츠산업의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업무 협약을 통해 △양국 간 콘텐츠산업의 공.. |
이티뉴스 | |
VR 콘텐츠가 쏟아진다
인터넷/통신/모바일 삼성전자와 LG전자 등 가상현실(VR) 감상기기가 대중화되면서 VR콘텐츠 수급이 관심사로 부상했다. 통신사와 인터넷 기업이 `VR족`을 잡기 위해 관련 영상 확보에 뛰어들고 있다. 이들은 전용 플랫.. |
이티뉴스 | |
넥스트플로어 ‘크리스탈하츠’ 신규 콘텐츠 추가…장기 흥행 기반 다져
게임 [미디어잇 박철현] 올 초 모바일 게임 인기와 매출 순위 상위권에 들며 다크호스로 부상한 '크리스탈 하츠'가 대대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장기 흥행을 위한 기반을 다진다. 넥스트플로어(대표 김.. |
미디어잇 | |
중국 수출 여객기, 절반 이상 격납고 신세
해외/글로벌 중국이 수출한 여객기 상당수가 안전 문제 등으로 운항하지 못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21일(현지시각) 월스트리트저널이 자체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2005년 이후 중국이 수출한 MA-60 기종 57대 .. |
이티뉴스 | |
에스에너지, 중동에 태양광모듈 수출
제품/디바이스 에스에너지가 중동 지역에 태양광모듈을 수출한다. 에스에너지는 아랍에미리트(UAE) EPC 기업 HHH건설과 약 220만 달러 규모 태양광모듈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에스에너지 모듈은.. |
이티뉴스 | |
70%" 수출 빨간불" style="border-radius: 5px;" /> |
무협 "중국 자국게임 비중 58%->70%" 수출 빨간불
인터넷/통신/모바일 모바일게임이 향후 중국 게임산업을 주도할 전망이다. 중국 내 자국 게임 비율도 70% 이상으로 국내 기업 진입 장벽이 갈수록 높아지는 추세다. 우리 기업 중국시장 진출을 위해 중국 게임이용자를 대상.. |
이티뉴스 |
조이시티, ‘주사위의 신’ 신규 콘텐츠 ‘드래곤 주사위’ 출시
게임 [미디어잇 박철현]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자체 개발한 모바일 보드게임 ‘주사위의 신’에 신규 주사위 ‘드래곤 주사위’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신규 주사위 ‘드래곤 주사위’는 고난로드에서 행운.. |
미디어잇 | |
대유위니아, 중국 수출 확대 위해 휴롬과 업무협약 체결
라이프 [미디어잇 차주경] 대유위니아(대표 박성관)는 16일,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휴롬 사옥에서 중국 수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본격적인 중국 시장 내 수출 확.. |
미디어잇 | |
옐로모바일 위시빈, KBS 교양문화국과 여행 콘텐츠 만든다
라이프 [미디어잇 박철현] 종합 모바일 서비스 기업 옐로모바일(대표 이상혁)의 여행 정보 공유 서비스 ‘위시빈’(대표 박동두)이 KBS 교양문화국 ‘6시 내고향’팀과 여행 콘텐츠 제휴를 개시했다고 16일 .. |
미디어잇 | |
DJI, 한국서 드론 콘텐츠 생태계 만든다
라이프 [미디어잇 차주경] 글로벌 드론 리더 DJI가 홍대입구 인근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설립, 드론 생태계 개발 및 확장을 이끈다. DJI는 11일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개소식 및 제품 발표회를 열었다.. |
미디어잇 | |
SKB, 1년간 콘텐츠 시장에 3200억 투입 발표…5년 계획은 '불투명
인터넷/통신/모바일 [미디어잇 최재필] SK브로드밴드가 CJ헬로비전와 합병 시 향후 1년간 콘텐츠 제작을 위해 총 3200억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하지만 5년간의 콘텐츠 투자 계획에 있어서는 실.. |
미디어잇 | |
“글쓰는 이들을 위해” 플랫폼 미디엄의 도전
인터넷/통신/모바일 미디엄이 콘텐츠 수익화의 돛을 올렸습니다. 에브 윌리엄스 미디엄 CEO가 어제 한 달 안에 미디엄의 콘텐츠 일부를 수익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구체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
아웃스탠딩 | |
삼성 기어 VR 생태계. 콘텐츠는 합격! 화질은 낙제수준!
제품/디바이스 삼성 기어 VR 생태계. 콘텐츠는 합격! 화질은 낙제수준! 최근 들어 VR이라는 단어가 ICT 업계를 휩쓸고 있습니다. 얼마 전까지 VR 영상을 볼 수 있는 기어 VR과 같은 기기만 많은 분들에게 .. |
와포TV | |
NHN엔터, 코미코 성인 콘텐츠 탑재한 '코미코 완전판' 출시
라이프 [미디어잇 박철현]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글로벌 웹툰·만화 플랫폼 '코미코(comico)'에 성인향 콘텐츠를 추가한 '코미코 완전판' 앱을 네이버 앱스토어를 통해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
미디어잇 | |
7500만 명 유혹한 넷플릭스의 키워드
인터넷/통신 “주말에 뭐해?” “넷플릭스 보고…” 국내 상륙한 지 두 달된 서비스 넷플릭스가 일상적인 대화의 주제가 된 것이죠. 넷플릭스는 매달 일정 금액으로 TV 시리즈와 드라마를 스마트폰,.. |
아웃스탠딩 | |
콘텐츠를 만들 때 다양성을 고려하는 이유
인터넷/통신 현지시간으로 이번 주 일요일에 열릴 88회 아카데미 시상식이 ‘백인, 남성, 영어권 천지’라는 오명을 썼습니다. 지난해 아카데미에 이어 주조연 배우 후보에 흑인이 한 명도 없습니다. 프로.. |
아웃스탠딩 | |
콘텐츠 생산자 입장에서 본 플랫폼별 특징
인터넷/통신 1. 네이버 블로그 장단점이 분명한 플랫폼이죠. 장점은 여전히 트래픽이 어마무시하다는 겁니다. 시장 지배력은 흔들리고 있을지 몰라도 검색 플랫폼으로서 위상은 건재하다고 봅니다. 최.. |
아웃스탠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