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IT 뉴스
쿠팡, '다물어클럽' 교육 콘텐츠 자사 OTT서 제공 쿠팡, '다물어클럽' 교육 콘텐츠 자사 OTT서 제공
IT일반  쿠팡은 23일 자사 OTT 쿠팡플레이에 지식 영상 콘텐츠 플랫폼 ‘다물어클럽’을 서비스 중인 알다와 함께 인문학 주제들을 다루는 교양·교육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다물어클럽’은 각 분야의 ..
IT조선 : 전체기사
쿠팡플레이, 영화 '미나리' 독점 공개... 쿠팡플레이, 영화 '미나리' 독점 공개..."OTT 사업 지속 강화"
IT일반  [지디넷코리아]쿠팡의 OTT(Over The Top) 서비스 쿠팡플레이가 30일 영화 ‘미나리’를 독점 공개했다. 최근 기대를 모았던 도쿄올림픽 중계는 무산됐지만, 쿠팡플레이는 독점 콘텐츠·오리지널..
ZDNet Korea
OTT 만족도는 넷플릭스·티빙·왓챠 순 OTT 만족도는 넷플릭스·티빙·왓챠 순
IT일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의 소비자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넷플릭스와 티빙, 왓챠 순으로 종합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한국소비자원은 국내 제공되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을 대..
IT조선 : 전체기사
[미래플랫폼포럼 2021] OTT·실감콘텐츠·유통, 생존 위한 플랫폼 강화 한 목소리 (종합) [미래플랫폼포럼 2021] OTT·실감콘텐츠·유통, 생존 위한 플랫폼 강
IT일반  플랫폼 경쟁에서 생존하려는 토종 기업의 움직임이 거세다. 한국 시장을 호시탐탐 노리는 외산 업체에 대항하겠다는 의지를 보이며 내실 다지기와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낸다. OTT와 실감 콘텐츠, e커머스..
IT조선 : 전체기사
[미래플랫폼포럼 2021] 국산 OTT 경쟁력, 정교한 정책 결과 투자가 핵심 [미래플랫폼포럼 2021] 국산 OTT 경쟁력, 정교한 정책 결과 투자가
IT일반  세계 OTT 산업 환경은 경쟁의 연속이다. 한국에서는 글로벌 OTT 공룡 넷플릭스와 토종 OTT 서비스인 웨이브·왓챠·티빙 등이 치열한 전쟁을 벌인다. 넷플릭스는 한국에서 매년 수백억원 단위의 수익..
IT조선 : 전체기사
[미래플랫폼포럼 2021] 노창희 센터장 “OTT 디지털 대전환 위한 규제개선 필요” [미래플랫폼포럼 2021] 노창희 센터장 “OTT 디지털 대전환 위한 규
IT일반  코로나19 확산이 디지털 대전환을 가속화하고 있다. 이로 인해 지속 성장해 오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이용률과 가입자가 폭발적으로 증가했고, 중∙장기적으로 OTT 위주로 미디어 생태계가 재편될..
IT조선 : 전체기사
[미래플랫폼포럼 2021] 허승 왓챠 이사 “콘텐츠·플랫폼 연계가 OTT 성장 특효약” [미래플랫폼포럼 2021] 허승 왓챠 이사 “콘텐츠·플랫폼 연계가 OTT
IT일반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등 글로벌 OTT의 국내 미디어 시장 장악이 가속화 한다. 넷플릭스는 국내 OTT 앱 중 유일하게 1000만 사용자를 돌파했다. 한국에서만 일어나는 일이 아니다. 미국과 중국..
IT조선 : 전체기사
딜라이브, 중소기업 스마트TV에 OTT플랫폼 선탑재 딜라이브, 중소기업 스마트TV에 OTT플랫폼 선탑재
IT일반  [지디넷코리아]딜라이브가 중소TV제조기업 디엘티의 스마트TV에 자사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을 기본 탑재시킨 제품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딜라이브는 지난 21일 강남구 삼성동 딜라이브..
ZDNet Korea
딜라이브, 중소 TV 제조사와 OTT박스 품은 LED TV 출시 딜라이브, 중소 TV 제조사와 OTT박스 품은 LED TV 출시
IT일반  딜라이브가 자사 OTT박스 서비스를 포함한 스마트TV 출시에 나섰다. OTT 박스는 다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을 한 곳에서 지원하는 기기다.딜라이브는 ‘딜라이브 OTTv 반값 스마트TV..
IT조선 : 전체기사
[미래플랫폼포럼2021] ①춘추전국 맞은 OTT서 토종 플랫폼의 생존 전략 [미래플랫폼포럼2021] ①춘추전국 맞은 OTT서 토종 플랫폼의 생존 전
IT일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한다. 국내외 다양한 플랫폼이 등장하며 바야흐로 OTT 플랫폼 춘추전국시대가 됐다.OTT 공룡 넷플릭스는 매년 한국에서 수백억원 단위의 수익을 번다...
IT조선 : 전체기사
방송 갈등 빚어낸 OTT… 방송 갈등 빚어낸 OTT…"유료방송상생발전협의회 만들자"
IT일반  [지디넷코리아]LG유플러스와 CJ ENM의 프로그램 사용료 협상 결렬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에서 첫 블랙아웃이 발생하면서, 이를 해결할 민‧관 협의체를 구성하자는 주장이 제기됐다. 특히, OT..
ZDNet Korea
쿠팡플레이, ‘2021 코파아메리카’ 중계 쿠팡플레이, ‘2021 코파아메리카’ 중계
IT일반  [지디넷코리아]쿠팡의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쿠팡플레이가 남미의 월드컵으로 불리는 ‘2021 코파아메리카’를 쿠팡 와우 멤버십 회원들을 대상으로 서비스한다고 15일 밝혔다. ‘2021 코파아메리카..
ZDNet Korea
U+모바일tv CJ ENM 10개 채널 중단되나… U+모바일tv CJ ENM 10개 채널 중단되나…"별도 보상 없어"
IT일반  [지디넷코리아]LG유플러스 U+모바일tv에서 CJ ENM 10개 채널의 실시간 방송서비스가 사실상 중단될 전망이다. LG유플러스는 U+모바일tv 공지사항에 6월부터 ‘CJ ENM 채널 실시간 방송 ..
ZDNet Korea
딜라이브, 국내 50개 호텔에 OTT 박스 보급 딜라이브, 국내 50개 호텔에 OTT 박스 보급
IT일반  케이블TV 업체 딜라이브가 국내 주요 호텔에 머무는 투수객이 자유롭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을 즐길 수 있는 솔루션을 공급한다. 딜라이브는 신라스테이와 롯데호텔L7, 경원재 앰버서더 인천..
IT조선 : 전체기사
토종OTT 토종OTT "넷플릭스 줄서기 아닌 IP 확보해 수익 내야"
IT일반  [지디넷코리아]"OTT 시대에 접어들면서 콘텐츠 제작사가 글로벌 플랫폼 사업자에 의해서 콘텐츠 제작 재원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지만, 한편 지적재산권에 대한 문제도 항상 나온다. 지적..
ZDNet Korea
코로나 1년, 뜬 비즈니스 뜰 비즈니스 (국내 편) 코로나 1년, 뜬 비즈니스 뜰 비즈니스 (국내 편)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김이경님의 기고입니다.    지난 글에서는 해외 전반에 걸쳐 코로나로 인해 1년간 뜬 비즈니스와 진 비즈니스, 앞으로 뜰 비즈니스와 진 비즈니스를 다뤘습..
아웃스탠딩
왓챠, 개인 창작자 영상 기획안 공모전 진행 왓챠, 개인 창작자 영상 기획안 공모전 진행
IT일반  [지디넷코리아]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왓챠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개인창작자들을 대상으로 ‘영상콘텐츠 기획안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총 상금 1억5천만원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공동 공..
ZDNet Korea
왓챠의 마케팅이 매번 ‘터지는’ 이유 왓챠의 마케팅이 매번 ‘터지는’ 이유
IT일반  왓챠의 마케팅을 총괄하는  김혜정 이사는  손꼽히는 마케팅 전문가로, 초대박 성공 사례들을 만들어 왔습니다.   제일기획을 시작으로 IBM을 거쳐 스타트업 씬으로 건너온 이후 야놀자 브랜드..
아웃스탠딩
넷플릭스 뭐 보지? '랜덤 재생' 써보세요 넷플릭스 뭐 보지? '랜덤 재생' 써보세요
IT일반  [지디넷코리아]글로벌 OTT 서비스 넷플릭스는 28일(미국시간) 사용자의 시청 내역을 바탕으로, 선호할 만한 영상 중 하나를 임의로 재생하는 기능인 '플레이 섬싱'을 출시했다고 밝..
ZDNet Korea
IPTV·OTT '윤며들다'…너도나도 윤여정 전문관 IPTV·OTT '윤며들다'…너도나도 윤여정 전문관
IT일반  [지디넷코리아]윤여정이 한국 배우 최초로 아카데미상을 수상하면서 국내 IPTV,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들은 서둘러 ‘윤여정 전문관’을 꾸리기에 나섰다. 영화 ‘미나리’에서 순자 역을 연기한 윤..
ZDNet Korea
왓챠, 4년 연속 OTT 부문 고객충성도 대상 왓챠, 4년 연속 OTT 부문 고객충성도 대상
IT일반  [지디넷코리아]왓챠가 4년 연속으로 OTT 부문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왓챠는 ‘2021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구매 의도, 타인 추..
ZDNet Korea
아카데미상 'OTT 파워'…넷플릭스 7개·아마존 2개 수상 아카데미상 'OTT 파워'…넷플릭스 7개·아마존 2개 수상
IT일반  [지디넷코리아]넷플릭스가 아카데미상 7개를 쓸어갔으며, 디즈니플러스와 아마존 등도 아카데미상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페이스북도 사상 최초로 아카데미상을 수상하는 데 성공했다. ‘코로나19 팬데믹’ ..
ZDNet Korea
쿠팡, 자사OTT 통해 카라바오컵 결승전 라이브 중계 쿠팡, 자사OTT 통해 카라바오컵 결승전 라이브 중계
IT일반  쿠팡은 23일 자사 OTT 쿠팡플레이를 통해 토트넘과 맨시티가 격돌하는 잉글랜드 리그컵(카라바오컵) 최종 결승전을 라이브로 중계한다고 밝혔다.쿠팡플레이는 26일 오전 12시30분에 시작되는 카라바오..
IT조선 : 전체기사
OTT 웨이브, '미션 파서블' 독점공개 OTT 웨이브, '미션 파서블' 독점공개
IT일반  [지디넷코리아]OTT 웨이브는 김영광, 이선빈 주연의 ‘미션 파서블’을 23일부터 월정액 서비스를 통해 독점 공개한다고 밝혔다. 웨이브와 KTH의 공동 투자 작품 ‘미션 파서블’은 ‘태극기 휘날리며..
ZDNet Korea
문체부-토종 OTT 업계, 음악저작권료 소송 소모전 지속 문체부-토종 OTT 업계, 음악저작권료 소송 소모전 지속
IT일반  [지디넷코리아]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등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가 국내 시장을 넘보는 사이, 토종 OTT들은 음악저작권료 징수규정 승인을 둘러싼 정부와의 줄다리기로 소모전을 이어가고 있다..
ZDNet Korea
박정호 SKT 박정호 SKT "디즈니와 OTT 협력 없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박정호 SK텔레콤 대표가 2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월드IT 현장에서 기자들과 만나 "미국 디즈니와 OTT 분야에서는 협력할 뜻이 없다"고 밝혔다. 박 대표는 그 이유에 대해..
ZDNet Korea
딜라이브, OTT 박스에 코딩교육 콘텐츠 확대 딜라이브, OTT 박스에 코딩교육 콘텐츠 확대
IT일반  딜라이브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콘텐츠 시청을 지원하는 기기인 OTT 박스에 코딩 교육 콘텐츠를 선보인다. 향후 일반 방송에서 볼 수 없는 다양한 콘텐츠 수급에 나선다는 계획이다.딜라이브는 자..
IT조선 : 전체기사
딜라이브, OTT플랫폼에 유명 코딩 유튜버 콘텐츠 탑재 딜라이브, OTT플랫폼에 유명 코딩 유튜버 콘텐츠 탑재
IT일반  [지디넷코리아]딜라이브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 ‘딜라이브 OTTv’에 코딩교육 콘텐츠를 탑재한다고 21일 밝혔다. 딜라이브는 다음달부터 인기 있는 코딩 유튜버의 콘텐츠를 탑재한다. 초보..
ZDNet Korea
점유율 감소 케이블TV, 뉴미디어 짝꿍 찾아 '합종연횡' 점유율 감소 케이블TV, 뉴미디어 짝꿍 찾아 '합종연횡'
IT일반  [지디넷코리아]전통 미디어인 케이블TV와 신생 미디어인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인터넷방송 간 콘텐츠 협업이 활발하다. 매해 이용자 수 감소를 겪고 있는 케이블TV 업계가 신생 미디어와의 공동 ..
ZDNet Korea
OTT 왓챠, 케이블TV 예능프로 '노는브로' 제작한다 OTT 왓챠, 케이블TV 예능프로 '노는브로' 제작한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왓챠가 티캐스트와 함께 예능 프로그램 '노는브로'를 공동 제작한다고 9일 밝혔다. 왓챠가 TV 예능 프로그램에 제작 투자를 하는 것은 처음이다. 양사는 최근 노는브로..
ZDNet Korea
아이유노미디어그룹, 1,800억 투자 유치 아이유노미디어그룹, 1,800억 투자 유치
벤처/스타트업  아이유노미디어그룹(대표이사 이현무)이 소프트뱅크 비전펀드2로부터 약 1,800억원 (1억6천만달러)을 투자 받았다고 밝혔다. 아이유노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미디어기업 등에 번역, 자막,..
벤처스퀘어
넷플릭스는 왜 지금 '30일 무료 체험'을 종료했나 넷플릭스는 왜 지금 '30일 무료 체험'을 종료했나
IT일반  [지디넷코리아]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넷플릭스가 오랜 기간 가입자 유치를 위한 유인책으로 내세워온 ‘30일 무료체험’ 프로모션을 7일 국내에서도 종료했다. 넷플릭스는 이미 지난 2019년..
ZDNet Korea
왓챠서도 디즈니 콘텐츠 빠졌다 왓챠서도 디즈니 콘텐츠 빠졌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국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왓챠에서도 디즈니가 배급한 콘텐츠들이 빠진 것으로 뒤늦게 확인됐다. 디즈니플러스 국내 진출을 앞두고 또다른 국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인 웨이브에서 이달 말 ..
ZDNet Korea
음저협은 어떻게 콘텐츠업계 ‘절대권력’이 됐을까 음저협은 어떻게 콘텐츠업계 ‘절대권력’이 됐을까
IT일반  “솔직히 얘기하면 음저협..“   최근 콘텐츠업계 취재 중에 복수의 관계자로부터 음저협에 대한 불평을 들을 수 있었는데요.   내용은 조금씩 다르지만 요지는 ..
아웃스탠딩
KT, 시즌 PC 서비스 베타 버전 출시 KT, 시즌 PC 서비스 베타 버전 출시
IT일반  [지디넷코리아]KT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즌의 PC 서비스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시즌 PC 사이트에서는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웹 브라우저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ZDNet Korea
펜트하우스2 인기에 OTT 웨이브 동시접속 최고기록 펜트하우스2 인기에 OTT 웨이브 동시접속 최고기록
IT일반  [지디넷코리아]최고시청률 29.2%를 기록한 펜트하우스2 방송일에 OTT 서비스 웨이브의 동시접속자수가 최고기록을 경신했다. 콘텐츠웨이브는 지난 27일 동시접속자와 트래픽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ZDNet Korea
방송정보통신정책의 ‘결정적 시기’ 방송정보통신정책의 ‘결정적 시기’
IT일반  [지디넷코리아]발달심리학의 연구결과를 보면 연령에 따라 인간의 IQ와 언어능력의 발달 정도가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그래서 모든 일에는 ‘적기’가 존재한다는 것을 알게 됐다. 그 시점을 잘 포착해 ..
ZDNet Korea
웨이브, 오리지널 콘텐츠 투자 늘린다…”2025년까지 1조원 목표” 웨이브, 오리지널 콘텐츠 투자 늘린다…”2025년까지 1조원 목표”
IT일반  이태현 콘텐츠웨이브 대표. (사진=콘텐츠웨이브) 온라인영상서비스(OTT) ‘웨이브(Wavve)’를 운영하는 콘텐츠웨이브가 2025년까지 1조원 규모의 재원을 마련해 오리지널 콘..
Bloter.net
OTT 시즌, KBO 프로야구 2021년 시즌 전경기 무료 생중계 OTT 시즌, KBO 프로야구 2021년 시즌 전경기 무료 생중계
IT일반  [지디넷코리아]KT(대표 구현모)는 OTT 서비스 시즌에서 2021년 KBO 시범경기과 정규시즌 모든 경기를 생중계한다고 24일 밝혔다. KT는 프로야구 개막에 맞춰 각종 기록을 실시간 확인할 수 ..
ZDNet Korea
[넘버스]KT, ‘콘텐츠 플랫폼’ 성공 자신하는 세가지 이유 [넘버스]KT, ‘콘텐츠 플랫폼’ 성공 자신하는 세가지 이유
IT일반  숫자들(Numbers)로 기업과 경제, 기술을 해석해 보겠습니다. 숫자는 정보의 원천입니다. 정보는 누구에게나 공개되어 있고 숫자도 누구나 볼 수 있지만, 그 뒤에 숨어 있는 진실을 보는 눈은 누구..
Bloter.net
OTT 왓챠, 첫 오리지널 투자… OTT 왓챠, 첫 오리지널 투자…"한화이글스 리빌딩 1년”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화이글스의 이야기가 OTT 다큐멘터리로 탄생한다. 왓챠는 프로야구 구단 한화 이글스의 이야기를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시리즈로 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왓챠가 직접 제작하는 첫 오리지..
ZDNet Korea
카카오벤처스, OTT 통합검색 ‘키노라이츠’에 투자 카카오벤처스, OTT 통합검색 ‘키노라이츠’에 투자
벤처/스타트업  카카오벤처스와 신한캐피탈이 OTT 통합검색 및 콘텐츠 탐색 플랫폼을 운영하는 ‘키노라이츠’에 시드 3억 원을 투자했다고 밝혔다. 키노라이츠는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TV 프로그램 등을 검색하면..
벤처스퀘어
국내 OTT시장의 전략 다각화 국내 OTT시장의 전략 다각화
벤처/스타트업  <퀸스갬빗> <브리저튼> 등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가 연신 화제이다. 넷플릭스는 드디어 전세계 2억명의 구독자 수를 돌파했다. 코로나가 장기화되며 넷플릭스로 대표되는..
벤처스퀘어
OTT 웨이브, 라이프타임 채널 TV무비 공개 OTT 웨이브, 라이프타임 채널 TV무비 공개
IT일반  [지디넷코리아]OTT 서비스 웨이브가 라이프타임 채널의 TV무비와 리얼리티 해외 예능 시리즈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라이프타임의 TV 무비는 단편영화 형태로 스릴러, 로맨스, 유명인의 일대기 ..
ZDNet Korea
OTT 웨이브서 해외 인기채널 라이프타임 시청 OTT 웨이브서 해외 인기채널 라이프타임 시청
IT일반  웨이브에서 해외 인기 채널인 라이프타임의 단편영화와 예능 시리즈 시청 길이 열렸다.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인 웨이브가 라이프타임 채널의 TV무비와 리얼리티 해외 예능 시리즈를 OTT 최초로 ..
IT조선 : 전체기사
OTT 경쟁력 위해 아시아 시장 공략해야 OTT 경쟁력 위해 아시아 시장 공략해야
IT일반  국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관련 업계가 점차 늘어나는 OTT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아시아 시장 겨냥과 콘텐츠 공급 능력 확충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나온다.18일 국회 연구 단체인 국회 문..
IT조선 : 전체기사
넷플릭스 결제금액·결제자수 사상 최고치 찍었다 넷플릭스 결제금액·결제자수 사상 최고치 찍었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앱 분석 서비스 업체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이 지난달 넷플릭스의 결제금액과 유료 결제자 수 추정치를 17일 발표했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은 우리나라 만 20세 이상 성인이 신용·체크카..
ZDNet Korea
넷플릭스, 월간 사용자 1000만 시대 열었다 넷플릭스, 월간 사용자 1000만 시대 열었다
IT일반  국내 넷플릭스 이용자가 월간 기준 1000만명을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다.15일 아이지에이웍스의 데이터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가 발간한 ‘국내 OTT 앱 시장 분..
Bloter.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