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IT 뉴스
평범함을 거부하는 MZ세대를 위한 ‘개인화 마케팅’ 평범함을 거부하는 MZ세대를 위한 ‘개인화 마케팅’
벤처/스타트업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되고, 모바일 네이티브 세대인 MZ세대가 주요 소비층이 되면서 ‘개인화’가 이전보다 더욱 중요해졌다. 특히 트렌드를 이끄는 MZ세대는 개..
벤처스퀘어
우리은행, 프로 e스포츠리그 LCK 콘텐츠 활용한 MZ세대 마케팅 강화 우리은행, 프로 e스포츠리그 LCK 콘텐츠 활용한 MZ세대 마케팅 강화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코로나 시대 Z세대 취준생들의 일상 속 기쁨과 슬픔★100문 100답★ 코로나 시대 Z세대 취준생들의 일상 속 기쁨과 슬픔★100문 100답★
IT일반  밀레니얼 벗들ㅇr… ㄱ나니…?  싸이월드 100문100답…★   (제목에 별을 붙인 이유는 싸이월드 갬성을 내고싶었기 때문입니다>_<) ..
아웃스탠딩
Z 세대 커리어 관리 플랫폼 ‘슥삭’, 1.5억 투자 유치 Z 세대 커리어 관리 플랫폼 ‘슥삭’, 1.5억 투자 유치
벤처/스타트업  Z 세대를 위한 커리어 관리 플랫폼 슥삭을 운영하는 (주)이십사점오가 아이씨에프 제일호(대표 홍상민, 회장 이윤재)로부터 1.5 억 규모의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주)이십사점오는 지난해 8 월 대..
벤처스퀘어
OTT 도전장 낸 쿠팡·이베이 '콘텐츠' 잡고 'MZ세대 소통' 넓힌다 OTT 도전장 낸 쿠팡·이베이 '콘텐츠' 잡고 'MZ세대 소통' 넓힌다
IT일반  국내 온라인 쇼핑몰 업계가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OTT) 분야에 도전장을 던졌다. 웹드라마를 제작하는 한편, OTT 서비스를 내놓고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자사 회원들에게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
IT조선 : 전체기사
일상 생활 파고든 'AR'…'Z세대부터 부장님까지' 판 키운다 일상 생활 파고든 'AR'…'Z세대부터 부장님까지' 판 키운다
IT일반  코로나19로 비대면 소통이 일상화된 가운데 가상세계가 일상생활과 산업을 파고든다. Z세대의 놀이 문화에서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새로운 소통 방식으로 자리 잡아갈 것이란 기대다. 플랫폼 기업들은 가상..
IT조선 : 전체기사
틱톡 ‘뉴즈’, 선행도 Z세대와 함께 틱톡 ‘뉴즈’, 선행도 Z세대와 함께
벤처/스타트업  13만 팔로워를 보유한 틱톡 채널 뉴즈(대표 김가현)와 온라인 강의 플랫폼 스터디파이(대표 김태우)가 국내 보호종료아동의 자립 지원을 위해 비영리 공익재단 아름다운가게에 2000만원 상당의 기부를 ..
벤처스퀘어
틱톡 ‘뉴즈’, 선행도 Z세대와 함께 틱톡 ‘뉴즈’, 선행도 Z세대와 함께
벤처/스타트업  13만 팔로워를 보유한 틱톡 채널 뉴즈(대표 김가현)와 온라인 강의 플랫폼 스터디파이(대표 김태우)가 국내 보호종료아동의 자립 지원을 위해 비영리 공익재단 아름다운가게에 2000만원 상당의 기부를 ..
벤처스퀘어
프립, 여가생활 큐레이팅 뉴스레터 ‘프립레터’ 런칭 프립, 여가생활 큐레이팅 뉴스레터 ‘프립레터’ 런칭
벤처/스타트업  여가 액티비티 플랫폼 ‘프립(대표 임수열)’이 MZ세대를 위한 여가생활 큐레이팅 서비스 ‘프립레터’를 런칭한다. 프립레터는 세상의 다양한 여가생활과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뉴스레터 서비스다. 최근 인기..
벤처스퀘어
플로, MZ세대 겨냥 오리지널 콘텐츠 '카멜래원' 선봬 플로, MZ세대 겨냥 오리지널 콘텐츠 '카멜래원' 선봬
IT일반  음악 플랫폼 플로(FLO) 운영사 드림어스컴퍼니는 새 오리지널 콘텐츠 ‘카멜래원’을 유튜브 채널 ‘스튜디오 플로(Studio FLO)’를 통해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카멜래원’은 최근 ‘쇼미더머..
IT조선 : 전체기사
콘텐츠 기업들이 메타버스에 주목하는 이유 콘텐츠 기업들이 메타버스에 주목하는 이유
벤처/스타트업    넷플릭스 회장님도 넷플릭스의 가장 위협적인 경쟁자가 디즈니가 아니라 메타버스라고 하고 엔비디아 회장님도 ‘메타버스 이즈 커밍’이라는 얘기를 했다. 그럼 메타버스가 ..
벤처스퀘어
LG, MZ세대 공략 키워드 '게이밍' 내세워 올레드 TV 알린다 LG, MZ세대 공략 키워드 '게이밍' 내세워 올레드 TV 알린다
IT일반  LG전자가 LG 올레드 TV의 게이밍 성능을 앞세워 MZ 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한 Z세대를 통칭하는 말) 마케팅을 강화..
IT조선 : 전체기사
LG전자 '올레드 TV', 게이밍 성능 앞세워 MZ세대 위한 마케팅 강화 LG전자 '올레드 TV', 게이밍 성능 앞세워 MZ세대 위한 마케팅 강화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스타일쉐어, 2020년 MZ세대 뷰티 트렌드 발표 스타일쉐어, 2020년 MZ세대 뷰티 트렌드 발표
벤처/스타트업  패션·뷰티 커머스 스타일쉐어(대표 윤자영)가 사용자 2만 여 명이 투표에 참여한 ‘2020 스타일쉐어 뷰티어워즈’ 결과를 18일 발표했다. 작년에 이어 3회째 개최되는 이번 뷰티 어워즈에는 총 15..
벤처스퀘어
"앞으로 우리가 새로 맞을 동료, Z세대와 AI"
IT일반  [지디넷코리아]코로나19가 촉발한 비대면 업무 환경에서 우리는 과연 누구와 일하고 있는지 짚고 넘어가야 한다는 제언이 제기됐다. 그래야 비대면 업무 환경의 기반이 될 인프라에서부터 애플리케이션까지 ..
ZDNet Korea
틴더가 꼽은 올해 Z세대 트렌드 키워드는? 틴더가 꼽은 올해 Z세대 트렌드 키워드는?
IT일반  [지디넷코리아]틴더는 2020년 연말을 앞두고 올 한해 트렌드를 키워드로 살펴볼 수 있는 ‘Year In Swipe(이어 인 스와이프)’를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Year In Swipe’는 ..
ZDNet Korea
CJ ENM, MZ세대 창작자 무대 가상세계로 확장 CJ ENM, MZ세대 창작자 무대 가상세계로 확장
IT일반  CJ ENM은 네이버제트와 협업을 통해 가상세계 크리에이터를 육성한다고 8일 밝혔다.CJ ENM은 MZ세대 인기 창작자의 무대를 증강현실(AR) 기술로 확장해 제페토 플랫폼 내 ▲크리에이터 활동·육..
IT조선 : 전체기사
틴더, 2020 Z세대 트렌드 키워드 ‘Year In Swipe’ 공개 틴더, 2020 Z세대 트렌드 키워드 ‘Year In Swipe’ 공개
벤처/스타트업  글로벌 소셜 디스커버리 앱 ‘틴더(Tinder)’가 2020년 연말을 앞두고 올 한해 트렌드를 키워드로 살펴볼 수 있는 ‘Year In Swipe’를 공개했다. ‘Year In Swipe’는 한국을..
벤처스퀘어
제페토 “Z세대 겨냥 콘텐츠 늘린다”…다이아TV와 맞손 제페토 “Z세대 겨냥 콘텐츠 늘린다”…다이아TV와 맞손
IT일반  제페토를 운영하는 네이버제트는 CJ ENM의 1인 창작자 지원 사업 다이아 티비(DIA TV)와 제휴해 콘텐츠 및 크리에이터 시너지를 강화한다고 8일 밝혔다.이는 제페토의 콘텐츠 경쟁력을 끌어올리고..
IT조선 : 전체기사
제페토, DIA TV와 손잡고 Z세대 겨냥한 콘텐츠 늘린다 제페토, DIA TV와 손잡고 Z세대 겨냥한 콘텐츠 늘린다
벤처/스타트업    이제 글로벌 AR 아바타 서비스 제페토에서도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을 만나고 함께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게 된다. 크리에이터들의 개성을 살린 의상이나 아이템도 제페토 월드 내에서 만나볼 수..
벤처스퀘어
MZ세대를 사로잡은 ‘번개장터’, 앱 사용성은 어떨까요? MZ세대를 사로잡은 ‘번개장터’, 앱 사용성은 어떨까요?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노효정님의 기고입니다.    많은 서비스가 코로나19로 위기에 빠졌지만, 오히려 호재인 듯 성장한 서비스도 있습니다.   중고거래 서비스를 국내..
아웃스탠딩
LG전자, MZ세대와 만든 'Life's Good' 음원 공개 LG전자, MZ세대와 만든 'Life's Good' 음원 공개
IT일반  [지디넷코리아]LG전자는 11일 ‘Life’s Good’의 진정한 의미를 알리기 위해 MZ세대와 소통하며 진행한 ‘Life’s Good 뮤직 프로젝트’의 최종 음원을 공개했다. LG전자는 지난 8월..
ZDNet Korea
유튜버처럼 흔해질 증강현실(AR) 필터 제작자?! 유튜버처럼 흔해질 증강현실(AR) 필터 제작자?!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김지윤님의 기고입니다.    최근, 가수 퀸 와사비의 인스타그램에서 이런 스토리를 봤습니다.     팬이 퀸 와사비를 위해 직접 만든 ..
아웃스탠딩
애슬레저 브랜드 ‘짐 샤크’가 Z세대를 공략하는 방법 애슬레저 브랜드 ‘짐 샤크’가 Z세대를 공략하는 방법
IT일반  요즘 거리를 보면 운동복을 입고 다니는 분들이 많습니다.   엄밀히 따지면 운동복인지 일상복인지 구분하기 모호한데요.   일상복과 운동복의 경계를 허문 ‘애슬레저R..
아웃스탠딩
이통3사의 ‘MZ세대’ 잡기…이유는 ‘탈통신’ 이통3사의 ‘MZ세대’ 잡기…이유는 ‘탈통신’
IT일반  이동통신 3사가 MZ세대 잡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MZ세대 대상 브랜딩과 마케팅을 강화하고 요즘 세대 감성에 맞는 체험형 공간 마련에 나선 한편, 내부 MZ세대 직원을 대상으로도 소통에 나서고..
Bloter.net
"MZ세대가 원동력" 머스트잇, 월 거래액 250억 돌파
IT일반  온라인 명품 커머스 머스트잇은 10월 거래액이 250억원을 돌파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거래액인 140여억원과 비교해 약 78% 성장한 셈이다. 원동력은 MZ세대다. 합리적 가치 소비가 트렌드..
IT조선 : 전체기사
뉴즈, 틱톡세로광고제 TOP 10 선정···최종 투표 후보 올라 뉴즈, 틱톡세로광고제 TOP 10 선정···최종 투표 후보 올라
벤처/스타트업  Z세대 타깃 테크, 트렌드 미디어 ‘뉴즈’가 틱톡세로광고제에서 브랜드 광고 ‘오늘도 우리는 불가능한 꿈을 이룬다’로 TOP 10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벤처스퀘어
MZ세대 新 소비 트렌드 ‘미닝아웃’…리싱크에 주목 MZ세대 新 소비 트렌드 ‘미닝아웃’…리싱크에 주목
IT일반  최근 밀레니얼세대와 Z세대(MZ세대)를 중심으로 자신만의 신념을 담은 가치소비가 확산되면서 ‘미닝아웃’이 신(新)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미닝아웃이란 ‘미닝(Meaning)’과 ‘커밍아웃(C..
IT조선 : 전체기사
MZ세대는 성형 정보 앱을 왜 쓰나 MZ세대는 성형 정보 앱을 왜 쓰나
IT일반  [지디넷코리아]남녀 MZ 세대(1980년 이후 태어난 밀레니얼·Z세대)는 성형 정보 앱을 사용하며 ‘다른 유저의 후기’와 ‘할인 이벤트 정보’에서 가장 많은 도움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성형 정보..
ZDNet Korea
한국 Z세대가 선호 앱 1위는? 한국 Z세대가 선호 앱 1위는?
IT일반  한국 Z세대가 선호하는 앱으로 ‘틱톡’, ‘트위치’, ‘어몽어스’, ‘에이블리’, ‘토스’..
Bloter.net
“MZ세대 감성, 공감으로 다가간다”-임희준 와이낫미디어 부대표 “MZ세대 감성, 공감으로 다가간다”-임희준 와이낫미디어 부대표
IT일반  ‘MZ세대’는 1980년~2000년대 초반 출생한 ‘밀레니얼세대’와 1990년대 중반 이후 태어난 ‘Z세대’를 통칭해 부르는 말이다...
Bloter.net
MZ세대 중고품검색 품목 1위 ‘아이폰’ MZ세대 중고품검색 품목 1위 ‘아이폰’
IT일반  [지디넷코리아]각자의 취향으로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거래하며 개인 간 거래 시장을 이끌고 있는 MZ(밀레니엄~Z세대) 세대들은 올 상반기 어떤 아이템을 검색하고 구매했을까? 취향 기반 중고거래 플랫폼..
ZDNet Korea
번개장터 이용자 84% MZ세대, 취미상품 거래 많아 번개장터 이용자 84% MZ세대, 취미상품 거래 많아
IT일반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는 ‘MZ세대 검색·거래 트렌드’를 발표했다. 2020년 1~6월 거래 데이터를 바탕으로 조사됐다. 2020년 상반기 번개장터 가입자와 거래액을 분석한 결과 이용자의 84%이..
IT조선 : 전체기사
‘Z세대 최애앱’ 스타일쉐어의 라이브 커머스는 접근법부터 다르다 ‘Z세대 최애앱’ 스타일쉐어의 라이브 커머스는 접근법부터 다르다
IT일반  전세계적으로 라이브 커머스가 대세래요! 하지만 전 그 말을  다 믿을 순 없었습니다. 왜냐구요?   국내에서는 라이브커머스가 주목받은지 사실 꽤 됐지만…   ‘..
아웃스탠딩
MZ세대는 지금 ‘3차 창작’에 열광하고 있습니다 MZ세대는 지금 ‘3차 창작’에 열광하고 있습니다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김지윤님의 기고입니다.    요즘 콘텐츠 업계의 트렌드 중 하나로 ‘댓글문화’를 꼽는 데 이견은 없으리라 봅니다.   밀레..
아웃스탠딩
통신 3사, ‘요즘 애들’과 소통 안간힘… ‘라떼’ 오명 씻을까 통신 3사, ‘요즘 애들’과 소통 안간힘… ‘라떼’ 오명 씻을까
IT일반  “디지털 세대인 젊은 직원들에게 의사 결정을 받자.” “밀레니얼 기업 문화 전담팀 만든다.” “90년대생 신입사원들을 멘토로 삼자.”..
Bloter.net
KT, Z세대 맞춤형 혜택…”5명 모이면 매월 1GB 추가” KT, Z세대 맞춤형 혜택…”5명 모이면 매월 1GB 추가”
IT일반  KT가 Z세대 맞춤형 혜택을 선보인다. 만 18세 이하 5명이 모이면 매월 1GB의 데이터를 제공하는 식이다.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와 함께 선착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데이터에 민감한 10대를..
Bloter.net
KB국민카드, ‘Z세대’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KB국민 첵첵 체크카드’ 출시 KB국민카드, ‘Z세대’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KB국민 첵첵 체크카드’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제주신라호텔, MZ세대 비중 증가 겨냥 여름 패키지 선보여 제주신라호텔, MZ세대 비중 증가 겨냥 여름 패키지 선보여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카톡 속 디지털자산 지갑 클립, MZ세대 新재테크 수단될 것"
IT일반  [지디넷코리아]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을 통해 암호화폐를 주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알려지면서, 개발 단계부터 큰 관심을 모은 '클립'이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클립은 단순 암호화폐 지갑을 넘어, 암..
ZDNet Korea
KB국민은행, MZ세대를 위한 'KB마이핏 통장∙적금' 출시 KB국민은행, MZ세대를 위한 'KB마이핏 통장∙적금' 출시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KB국민은행, MZ세대 겨냥 'KB마이핏 통장·적금' 출시 KB국민은행, MZ세대 겨냥 'KB마이핏 통장·적금' 출시
IT일반  [지디넷코리아] KB국민은행은 1일 '밀레니얼 Z세대' 맞춤형 상품 '케이비(KB)마이핏 통장'과 'KB마이핏 적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밀레니얼 Z세대는 1980년대 초반에서 2000년대 초반 출..
ZDNet Korea
KB국민카드, MZ세대 겨냥 디지털 캠페인 ‘이지 사운드’ 뮤비 300만 조회 돌파 KB국민카드, MZ세대 겨냥 디지털 캠페인 ‘이지 사운드’ 뮤비 300만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대학내일, MZ세대 트렌드 분석 서비스 ‘캐릿’ 오픈 대학내일, MZ세대 트렌드 분석 서비스 ‘캐릿’ 오픈
벤처/스타트업  대학내일은 MZ세대 트렌드 분석 서비스인 ‘캐릿’을 공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캐릿은 MZ세대를 궁금해하고 마케팅 인사이트를 필요로 하는 2540 직장인을 위한 서비스다. 당근(..
벤처스퀘어
생방송 보며 옷 사는 ‘스쉐라이브’, 1분기 거래액 725% ‘껑충’ 생방송 보며 옷 사는 ‘스쉐라이브’, 1분기 거래액 725% ‘껑충’
IT일반  스타일쉐어의 라이브 커머스(생방송 전자상거래) 채널 ‘스쉐라이브’가 올해 1분기 전분기 대비 725%의 거래액 성장을 기록했다고 4월27일 밝혔다.스쉐라이브는 브랜드와 크리에이..
Bloter.net
중국 Z세대 정조준…소니, ‘비리비리’에 4천만달러 베팅 중국 Z세대 정조준…소니, ‘비리비리’에 4천만달러 베팅
IT일반  소니가 중국의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비리비리’에 4천만달러(약 488억원)를 투자하고 4.98% 지분을 취득했다고 4월 9일(현지시간) <테크크런치>가 보도했다.설립..
Bloter.net
롯데홈쇼핑, 모바일 패션 편집숍으로 MZ세대 겨냥 롯데홈쇼핑, 모바일 패션 편집숍으로 MZ세대 겨냥
IT일반  [지디넷코리아] 롯데홈쇼핑은 영타깃 패션 브랜드에 스타일까지 제안하는 모바일 패션 편집숍 '패션관'을 오픈하고, MZ세대(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 공략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모바일 쇼핑이 성장하..
ZDNet Korea
[앱리뷰] Z세대는 왜 ‘젠리’를 쓸까 [앱리뷰] Z세대는 왜 ‘젠리’를 쓸까
IT일반  “재밌잖아요.” 대학생 김성윤(21)씨는 젠리를 하는 이유에 대해 묻자 이렇게 말했다. 그는 30여명의 동기, 후배들과 젠리로 소통한다. 습관처럼 지인들의 위치를 확인하고, 근..
Bloter.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