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기의 마케팅 성공 전략 컨퍼런스 2009

컨퍼런스 등록하기
일 시 : 2009년 1월 20일(화) 10:00~18:00
장 소
: 강남역 한국과학기술회관 대회의장
참가비 : 사전 등록 99,000원 / 현장등록 132,000원 (부가세, 교재비 포함, 점심 불포함)
주 최 : 메타브랜딩BBN, 디지털인사이트코리아
주 관 : 디지털인사이트코리아
후 원 : 한국디지털에이전시산업협회, 한국사보협회, 웹스미디어, 아이파트너즈
발표자 : 전인수, 김왕기, 김재우, 박항기
기 타 : 주차 지원이 되지 않으니, 대중 교통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10년 전의 불황과 지금의 불황
불황기의 마케팅 전략과 실행 방안
불황기의 브랜딩 전략과 실행 방안
사례 분석을 통한 불황 극복 노하우
기업의 CEO 및 경영진
기업의 마케팅/브랜딩 책임자 및 관련 업무 실무자
기업의 전략 기획 책임자 및 기획 업무 실무자
불황기의 마케팅 전략에 관심이 있는 모든 분
시간 세션 발표자
10:00 ~10:10 Opening
10:10 ~11:30 [keynote Speech]
불황의 정의와 불황의 역사, 그리고 현재의 불황
전인수 교수
홍익대 경영학과
11:30 ~13:00 Lunch Break
13:00 ~14:20 불황기의 마케팅 전략 김왕기 대표
㈜WK마케팅그룹
14:20 ~14:40 Coffee Break
14:40 ~16:00 IMF 위기 극복 사례 김재우 부회장
아주그룹
16:00 ~16:20 Coffee Break
16:20 ~17:40 불황기 브랜딩 전략/전술 박항기 대표
메타브랜딩BBN
17:40 ~18:00 마무리
세션 내용 발표자
Keynote
[keynote Speech] 불황의 정의와 불황의 역사, 그리고 현재의 불황
1. 불황 언제까지 갈 것인가
1.1 불황의 분류
1.2 불황의 라이프사이클
1.3 지금의 불황
2. 불황의 전략적 의미
2.1 모든 위기와 불황도 과연 기회인가?
2.2 불황 속에서 잘 나가는 산업, 비즈니스모델, 기업
3. 불황의 마케팅적 의미
3.1 기업의 반응과 마케팅적 의미
3.2 정부의 반응과 마케팅적 의미
3.3 가계의 반응과 마케팅적 의미
전인수 교수
홍익대 경영학과
2세션
불황기의 마케팅 전략
- 불황기의 IMC 방법론 및 사례 발표
김왕기 대표
㈜WK마케팅그룹
3세션
IMF 위기 극복 사례
- 위기를 기회로 바꾼 사례
김재우 부회장
아주그룹
4세션
불황기 브랜딩 전략/전술
- 불황기에 유효한 브랜드 전략과 방법론
박항기 대표
메타브랜딩BBN
[keynote] 전인수 교수
- 現 홍익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 現 홍익대학교 교수협의회 회장
- 前 한국경영학회 부회장(2004.3-2005.3)
- 前 한국마케팅저널 편집위원장(2004. 3-2006.3)
- 前 홍익대학교 교수협의회 회장(2001. 12-2003.12)
- 한국마케팅학회 최우수 박사학위 논문상 수상(1987)
- 서울대학교 및 동 대학원 경영학과 졸업(학사, 석사)
- 연세대학교 대학원 경영학박사
- UC Berkeley visiting scholar

[저서 및 역서]
- 문화마케팅, 서비스마케팅, 마케팅전략

[대표적인 논문(최근 2년간)]
(1)소비트렌드의 범주화가 소비자의 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한국마케팅저널, 2007)
(2)소비자후회: 사후가정사고의 영향 및 후회해소노력이 구매후 행동에 미치는 영향(마케팅연구, 2006)
[2세션] 김왕기 대표
- 現 (주)WK마케팅그룹 대표이사
- 前 CJ 마케팅 CMO, 엔프라니 마케팅실장
- 한국브랜드협회 이사
- IPS 브랜드포럼 회원
-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마케팅평의회 부의장
- 행정안전부, 지식경제부, 마케팅 자문위원
- 행정안전부 Happy Korea 심사위원
- 지식경제부 디자인혁신사업 심사위원
- KOTRA 해외사업 마케팅부문 심사위원

[강의] 경력 : 14년
- 전경련, KOBACO, IPS,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한국마케팅연구원,문화관광체육부, 한겨레 문화센터,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 이화여대, 숙명여대, 서강대, 서울산업대, 한양대, 중소기업청, 지식경제부, SERI CEO 등

[저서]
- 마케팅 비밀 에세이 목어, 富랜드로 가는 브랜드 外
[3세션] 김재우 부회장
- 現 아주 그룹 부회장
- 前 ㈜벽산 부회장 / 前 ㈜벽산 대표이사 사장 / 前 벽산건설㈜ 대표이사 사장 / 前 삼성물산 해외에너지자원개발사업 본부장
- 고대 경영학과 / 연대 경제대학원 석사 / 단국대 경제학 박사

[수상]
- 국민훈장동백장(07), 한국품질경영인대상-CEO 대상(05), 신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04), 기업혁신대회 대상 및 최우수 CEO상 수상(02), 철탑산업훈장 수훈(00)

[저서]
- CEO 김재우의 30대 성공학 (Think Big Act Fast)
- (거봐! 안 망한다고 했지!!) _ 벽산 구조조정 성공사례 2
- (누가 그래 우리회사 망한다고!!) _ 벽산 구조조정 성공사례 1
[4세션] 박항기 대표
- 現 메타브랜딩 대표이사
- 現 능률교육(코스닥 상장기업) 마케팅 부문 사외이사 (2003 - 현재)
- 現 메디퓨처(의료IT기업) Chief Branding Officer (2006. 1 - 현재)
- 現 한국인삼공사 경영자문 (2006. 9 - 현재)
- 동화기업 브랜드 마케팅 자문 (2005. 3 - 2005. 12)
-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강의]
- 한국생산성본부 / LG 인화원 브랜드마케팅 강사 (1999 ~ 현재)
- 전경련 초청 벤처기업 대상 브랜드 강의 (1999)
- 한국경영자총협회 최고경영자 신년연찬회 초청강의 (2006. 2. 9)
- 기업체 강의 (동원산업, 한국야쿠르트, CJ, LG화학, 오리콤, ㈜SK 등 다수)
- 1999년 매일경제신문 신지식인 선정 / 2001년 KBS 지식경영 TV 강의
컨퍼런스 등록하기
  • 등록 방법
    - 온라인으로 회원 가입 후 해당 페이지에서 컨퍼런스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 2인 이상 단체 등록은, 컨퍼런스 등록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결제 방법
    - 사전 등록시 : 사이트 상에서 신용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무통장 입금을 선택(사전 등록가 적용)
    - 현장 등록시 : 현장에 오셔서 현장 등록증 작성 후 현금 또는 신용카드로 결제(현장 등록가 적용)

  • 무통장 계좌 번호 안내
    - 기업은행 274-043148-01-025 (예금주: (주)디지털인사이트코리아)
    - 무통장 입금시 반드시 입금자 명을 적어 주십시오.
    - 입금 기한은 행사 개시일 1일전 오후 5시까지 입니다.

  • 세금계산서 안내
    - 세금 계산서 발행은 컨퍼런스 당일 현장에서 수령 가능합니다. (단, 온라인 등록시 세금 계산서를 신청하신 분에 한함)
    - 세금 계산서 신청시 사업자 등록증이 필요합니다. 팩스 02-3448-4947로 사업자 등록증 사본을 보내주십시오.
    - 카드 결제를 하신 분은 부가세법에 의해 신용카드 전표가 세금 계산서를 대신합니다.
    - 카드 전표 출력은 웹사이트(http://www.dikr.co.kr) My Page에서 출력할 수 있습니다.
    - 기타 문의사항은 02)2017-2600~2로 문의해 주십시오.

다운로드
marketing_2009.jpg (176.4KB)

의견 7 신규등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