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지식공유
[45호] 영화를 통해 본 리더로써 기획자의 자세 [45호] 영화를 통해 본 리더로써 기획자의 자세   7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기획일을 하면서 어느덧 리더로서의 역할이 점점 주어지고 스스로 생각하고 해쳐나가야 할 일들이 점점 늘어난다. 리더로서 기획자의 자세란 과연 무엇일까 고민하던 중에 한 영화를 보게 되었다. 리더라면 반드시 필요한 것은 과연 무엇인지를 그 영화를 통해서 보고 느끼..
[50호] 열정은 이무기도 용이 되게 한다. [50호] 열정은 이무기도 용이 되게 한다.   7 2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첨부[0]}{설명[0]} 얼마전 D-War를 보았다. 한바탕 세상을 떠들썩하게 했던 영화이기도 했지만 나름대로 보고 싶은 영화여서 보았다. 여러 기대반 우려반으로 본 영화는 개인적인 소감으로는 좋았다는 것이다. 영화의 스토리나 CG 등 영화내적이 부분..
[45호] 영화를 통해 본 리더로써 기획자의 자세 [45호] 영화를 통해 본 리더로써 기획자의 자세   7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기획일을 하면서 어느덧 리더로서의 역할이 점점 주어지고 스스로 생각하고 해쳐나가야 할 일들이 점점 늘어난다. 리더로서 기획자의 자세란 과연 무엇일까 고민하던 중에 한 영화를 보게 되었다. 리더라면 반드시 필요한 것은 과연 무엇인지를 그 영화를 통해서 보고 느끼..
[50호] 열정은 이무기도 용이 되게 한다. [50호] 열정은 이무기도 용이 되게 한다.   7 1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첨부[0]}{설명[0]} 얼마전 D-War를 보았다. 한바탕 세상을 떠들썩하게 했던 영화이기도 했지만 나름대로 보고 싶은 영화여서 보았다. 여러 기대반 우려반으로 본 영화는 개인적인 소감으로는 좋았다는 것이다. 영화의 스토리나 CG 등 영화내적이 부분..
[45호] 영화를 통해 본 리더로써 기획자의 자세 [45호] 영화를 통해 본 리더로써 기획자의 자세   7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멜 깁슨이 주인공으로 나오는 월남전을 배경으로 한 영화이다. 월남전 첫 미군의 전투였던 죽음의 계곡 전투인 실화를 바탕으로 만든 영화이며, 이 영화에서 멜 깁슨은 미국 부대를 지휘하는 할 무어 중령으로 나온다. 그가 지휘하는 4일간의 전투를 통한 그의 삶속에서 기획자의..
스토리보드 작성법 스토리보드 작성법   7 2 김호균  
스토리보드
블로그 카페 마켓팅에 대한 자료입니다. 블로그 카페 마켓팅에 대한 자료입니다.   6 오픈보이  
쇼핑몰기획 목차 1. 검색 포탈 사이트의 인터넷 환경 독점 2. 포탈 사이트에서의 유용한 섹션과 그 규모 분석 3. 폭 넓은 검색 환경에서의 다양한 키워드를 활용한 광고기법 4. 기가 막히는 타이밍에 최적의 위치에서 고객을 유도하는 블로그마켓팅 5. 회원들의 머리속..
SK 비즈니스 플랜 SK 비즈니스 플랜   6 1 혁명가  
SK에서 나온 Business Planning 자료 입니다.대기업에서 나온 자료답게정리가 아주 깔끔하게 되어 있습니다.
사이트 제작 체크리스트 사이트 제작 체크리스트   6 필승  
사이트 제작 체크리스트
업무 프로세스 재설계(BPR) 매뉴얼 업무 프로세스 재설계(BPR) 매뉴얼   6 클로닉스  
목차소개 P {margin-top:2px;margin-bottom:2px;} Part1 업무 프로세스 재설계(BPR) 기법의 이해 1. 프로세스란? 2. 업무 프로세스 재설계(BPR) 기법이란? 3. 업무 프로세스 재설계(BPR) 추진전략은 ..
성공적인 브랜드 커뮤니티 구축을 위한 일곱 가지 요소 성공적인 브랜드 커뮤니티 구축을 위한 일곱 가지 요소   6 오픈보이  
기획역량 자사의 브랜드 마니아들이 바글바글 거리는 브랜드 커뮤니티는 누구에게나 매력적 있을 것이다. 실제로 저자가 만나 본 소비재와 관련된 기업 관계자라면 누구나 브랜드 커뮤니티에 대한 환상을 꿈꾼다. 하지만, 이 환상이 현실로 나타나기 위해서는 크게 두 가지의 난관을 극복..
Digital Storytelling Digital Storytelling   6 필승  
기획자질 및 역량 컨텐츠 기획을 하는 사람에게 유용한 자료입니다. 디자인정글 2001년 5월 기획특집에 실린 내용을 정리한 것입니다.
메인페이지 사용성에 대한 열가지 가이드라인 메인페이지 사용성에 대한 열가지 가이드라인   6 필승  
미세하나마..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웹스타일 가이드 작성법 및 사례 웹스타일 가이드 작성법 및 사례   6 필승  
기타 저도 이걸로 많은 도움을 받았읍니다. 많은 분들이 이자료를 참고 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것입니다. [목차] I. 웹 스타일 가이드란 무엇인가? 1. 웹 스타일 가이드의 목적 2. 웹 스타일 가이드의 종류 3. 웹 스타일 가이드의 내용 (1) 시각..
Olympus Asia 통합 Web Style Guide 구축 Olympus Asia 통합 Web Style Guide 구축   6 이현사  
웹기획 Olympus Asia 통합 Web Style Guide 구축
잘 짜여진 스티브잡스의 WWDC 키노트 #1 잘 짜여진 스티브잡스의 WWDC 키노트 #1   6 1 오픈보이  
기획역량 잘 짜여진 스티브잡스의 WWDC 키노트! 스티브잡스의 WWDC에서의 키노트는 누구나 한 번쯤은 보거나 들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문화적인 차이가 있기에 스티브잡스의 프리젠테이션과 같은 비주얼과 키워드만이 강조된 PT가 표현될 수 있다고 한다. 그..
회사는 도대체 어떤 인재를 원하는거야??? 회사는 도대체 어떤 인재를 원하는거야???   6 오픈보이  
기획역량 문득... 회사는 어떤 인재를 원하는가에 대한 의문을 가지게 되었네요... 잡모사이트...모코리아 사이트...(잡코리아죠 뭐...) 설문 자료를 보니깐.. 기업 인사담당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인사정책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 인사담당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
웹기획 8년차의 기획자에 대한 고찰... 웹기획 8년차의 기획자에 대한 고찰...   6 2 드러머  
웹기획 요즘들어 특히 더욱 더 웹기획...아무나 한다라고 말들 한다. 솔직히 나도 그렇게 생각을 한다...........(응?) 하지만... 지금 이 세상에서 웹기획자를 제대로 볼수없게 만드는 풍토를 웹기획자들이 스스로 만들어가고 있다. 조금..
[30호] 기획은 만만하다? [30호] 기획은 만만하다?   6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하루에도 많은 사람들이 기획을 업으로 삼으려 하고 또 많은 사람들이 기획일을 떠나 다른일을 찾고 있다. 왜 기획을 시작하고 떠나는 일들이 반복되는 걸까. 이런 궁금증이 요즘은 생각난다. 그렇다면 과연 기획자들은 어떻게 만들어 질까? - 어떤 전공을..
[34호] 머리 큰 기획자, 손발이 큰 기회자 [34호] 머리 큰 기획자, 손발이 큰 기회자   6 1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요즘은 Post 기획에 대한 고민이 많이 생긴다. 과연 기획의 미래는 어떤것이며 과연 기획자에게 미래는 어떤 것이 존재할지.. 요즘 그것을 파해치고 있다. 다음 컬럼에서는 이러한 미래에 대한 이야기를 할까 한다. 각설하고 오늘은 아는것과 만들 수 있는 것의 차이..
[37호] 데이터의 이동이 새로운 웹을 부른다. [37호] 데이터의 이동이 새로운 웹을 부른다.   6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지난 컬럼에서 성장하는 웹을 통해서 웹 2.0이라는 것이 나왔다는 말을 했다. 이번에는 이러한 성장이 가져온 웹의 전반적인 변화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자 한다. 현재의 다양한 웹 2.0의 요소들을 볼 때 그리고 여러 정황을 볼 때 웹의 변화에 일관성이 존재한..
[44호] 기획자의 숨은그림찾기놀이 [44호] 기획자의 숨은그림찾기놀이   6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어릴적 신문지 한 귀퉁이에 있던 숨은그림찾기… 그림속에 숨겨진 다양한 모양이나 사물 또는 사람을 찾는 것은 정말이지 어려우면서 재미난 놀이였다. 그리고 혼자서 할때보다는 두명 또는 세명 또는 그 이상의 사람들이 모이면 그 숨은그림찾기는 보다 빠르고 쉽게 찾을 ..
[47호] [UCC의 분류] 2. 도구별 분류 [47호] [UCC의 분류] 2. 도구별 분류   6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UCC는 다양한 형태로 존재한다. 하지만 단지 몇 년 전에만하더라도 이러한 다양한 형태는 존재하지 않았다. 이유는 바로 UCC의 도구별 다양성을 위해서는 IT 발전이 같이 수반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사실 동영상 관련 UCC 툴은 2000년대 초기에 언급이 되었던 적이 ..
[30호] 기획은 만만하다? [30호] 기획은 만만하다?   6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하루에도 많은 사람들이 기획을 업으로 삼으려 하고 또 많은 사람들이 기획일을 떠나 다른일을 찾고 있다. 왜 기획을 시작하고 떠나는 일들이 반복되는 걸까. 이런 궁금증이 요즘은 생각난다. 그렇다면 과연 기획자들은 어떻게 만들어 질까? - 어떤 전공을..
[34호] 머리 큰 기획자, 손발이 큰 기회자 [34호] 머리 큰 기획자, 손발이 큰 기회자   6 1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요즘은 Post 기획에 대한 고민이 많이 생긴다. 과연 기획의 미래는 어떤것이며 과연 기획자에게 미래는 어떤 것이 존재할지.. 요즘 그것을 파해치고 있다. 다음 컬럼에서는 이러한 미래에 대한 이야기를 할까 한다. 각설하고 오늘은 아는것과 만들 수 있는 것의 차이..
[37호] 데이터의 이동이 새로운 웹을 부른다. [37호] 데이터의 이동이 새로운 웹을 부른다.   6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지난 컬럼에서 성장하는 웹을 통해서 웹 2.0이라는 것이 나왔다는 말을 했다. 이번에는 이러한 성장이 가져온 웹의 전반적인 변화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자 한다. 현재의 다양한 웹 2.0의 요소들을 볼 때 그리고 여러 정황을 볼 때 웹의 변화에 일관성이 존재한..
[44호] 기획자의 숨은그림찾기놀이 [44호] 기획자의 숨은그림찾기놀이   6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어릴적 신문지 한 귀퉁이에 있던 숨은그림찾기… 그림속에 숨겨진 다양한 모양이나 사물 또는 사람을 찾는 것은 정말이지 어려우면서 재미난 놀이였다. 그리고 혼자서 할때보다는 두명 또는 세명 또는 그 이상의 사람들이 모이면 그 숨은그림찾기는 보다 빠르고 쉽게 찾을 ..
[47호] [UCC의 분류] 2. 도구별 분류 [47호] [UCC의 분류] 2. 도구별 분류   6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UCC는 다양한 형태로 존재한다. 하지만 단지 몇 년 전에만하더라도 이러한 다양한 형태는 존재하지 않았다. 이유는 바로 UCC의 도구별 다양성을 위해서는 IT 발전이 같이 수반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사실 동영상 관련 UCC 툴은 2000년대 초기에 언급이 되었던 적이 ..
[56호] Web 2.0이란 단어에 얽매이지 말자 [56호] Web 2.0이란 단어에 얽매이지 말자   6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작년 한해동안 이슈를 이끌었던 Web 2.0에 대해서 이제는 어느정도 실서비스에 적용하는 것이 눈에 보이곤 한다. 그런데 이런 Web 2,0에 대해서 선언적 문구가 아닌 실 서비스라고 말하는 것을 볼 때 아쉬운 느낌이 든다. 업체마다 너도나도 Web 2.0을 ..
[30호] 기획은 만만하다? [30호] 기획은 만만하다?   6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하루에도 많은 사람들이 기획을 업으로 삼으려 하고 또 많은 사람들이 기획일을 떠나 다른일을 찾고 있다. 왜 기획을 시작하고 떠나는 일들이 반복되는 걸까. 이런 궁금증이 요즘은 생각난다. 그렇다면 과연 기획자들은 어떻게 만들어 질까? - 어떤 전공을..
[34호] 머리 큰 기획자, 손발이 큰 기회자 [34호] 머리 큰 기획자, 손발이 큰 기회자   6 1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요즘은 Post 기획에 대한 고민이 많이 생긴다. 과연 기획의 미래는 어떤것이며 과연 기획자에게 미래는 어떤 것이 존재할지.. 요즘 그것을 파해치고 있다. 다음 컬럼에서는 이러한 미래에 대한 이야기를 할까 한다. 각설하고 오늘은 아는것과 만들 수 있는 것의 차이..
[30호] 기획은 만만하다? [30호] 기획은 만만하다?   6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하루에도 많은 사람들이 기획을 업으로 삼으려 하고 또 많은 사람들이 기획일을 떠나 다른일을 찾고 있다. 왜 기획을 시작하고 떠나는 일들이 반복되는 걸까. 이런 궁금증이 요즘은 생각난다. 그렇다면 과연 기획자들은 어떻게 만들어 질까? - 어떤 전공을..
[34호] 머리 큰 기획자, 손발이 큰 기회자 [34호] 머리 큰 기획자, 손발이 큰 기회자   6 1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요즘은 Post 기획에 대한 고민이 많이 생긴다. 과연 기획의 미래는 어떤것이며 과연 기획자에게 미래는 어떤 것이 존재할지.. 요즘 그것을 파해치고 있다. 다음 컬럼에서는 이러한 미래에 대한 이야기를 할까 한다. 각설하고 오늘은 아는것과 만들 수 있는 것의 차이..
[37호] 데이터의 이동이 새로운 웹을 부른다. [37호] 데이터의 이동이 새로운 웹을 부른다.   6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지난 컬럼에서 성장하는 웹을 통해서 웹 2.0이라는 것이 나왔다는 말을 했다. 이번에는 이러한 성장이 가져온 웹의 전반적인 변화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자 한다. 현재의 다양한 웹 2.0의 요소들을 볼 때 그리고 여러 정황을 볼 때 웹의 변화에 일관성이 존재한..
[44호] 기획자의 숨은그림찾기놀이 [44호] 기획자의 숨은그림찾기놀이   6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어릴적 신문지 한 귀퉁이에 있던 숨은그림찾기… 그림속에 숨겨진 다양한 모양이나 사물 또는 사람을 찾는 것은 정말이지 어려우면서 재미난 놀이였다. 그리고 혼자서 할때보다는 두명 또는 세명 또는 그 이상의 사람들이 모이면 그 숨은그림찾기는 보다 빠르고 쉽게 찾을 ..
[47호] [UCC의 분류] 2. 도구별 분류 [47호] [UCC의 분류] 2. 도구별 분류   6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UCC는 다양한 형태로 존재한다. 하지만 단지 몇 년 전에만하더라도 이러한 다양한 형태는 존재하지 않았다. 이유는 바로 UCC의 도구별 다양성을 위해서는 IT 발전이 같이 수반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사실 동영상 관련 UCC 툴은 2000년대 초기에 언급이 되었던 적이 ..
[56호] Web 2.0이란 단어에 얽매이지 말자 [56호] Web 2.0이란 단어에 얽매이지 말자   6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작년 한해동안 이슈를 이끌었던 Web 2.0에 대해서 이제는 어느정도 실서비스에 적용하는 것이 눈에 보이곤 한다. 그런데 이런 Web 2,0에 대해서 선언적 문구가 아닌 실 서비스라고 말하는 것을 볼 때 아쉬운 느낌이 든다. 업체마다 너도나도 Web 2.0을 ..
[30호] 기획은 만만하다? [30호] 기획은 만만하다?   6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하루에도 많은 사람들이 기획을 업으로 삼으려 하고 또 많은 사람들이 기획일을 떠나 다른일을 찾고 있다. 왜 기획을 시작하고 떠나는 일들이 반복되는 걸까. 이런 궁금증이 요즘은 생각난다. 그렇다면 과연 기획자들은 어떻게 만들어 질까? - 어떤 전공을..
[34호] 머리 큰 기획자, 손발이 큰 기회자 [34호] 머리 큰 기획자, 손발이 큰 기회자   6 1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요즘은 Post 기획에 대한 고민이 많이 생긴다. 과연 기획의 미래는 어떤것이며 과연 기획자에게 미래는 어떤 것이 존재할지.. 요즘 그것을 파해치고 있다. 다음 컬럼에서는 이러한 미래에 대한 이야기를 할까 한다. 각설하고 오늘은 아는것과 만들 수 있는 것의 차이..
[37호] 데이터의 이동이 새로운 웹을 부른다. [37호] 데이터의 이동이 새로운 웹을 부른다.   6 냉정과 열정사이  
웹기획 지난 컬럼에서 성장하는 웹을 통해서 웹 2.0이라는 것이 나왔다는 말을 했다. 이번에는 이러한 성장이 가져온 웹의 전반적인 변화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자 한다. 현재의 다양한 웹 2.0의 요소들을 볼 때 그리고 여러 정황을 볼 때 웹의 변화에 일관성이 존재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