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지식공유
Focus Group Interview 방법론 자료입니다. Focus Group Interview 방법론 자료입니다.   1 1 오픈보이  
기획역량 시장조사기법 중 정성조사방법의 하나인 Focus Group Interview 에 대한 방법론입니다. 핵심만 알아보기 쉽게 정리를 했습니다.
미션 및 비전 수립을 위한 워크샵용 교안 미션 및 비전 수립을 위한 워크샵용 교안 진이  
미션 및 비전 수립을 위한 워크샵용 교안입니다. 유용하게 쓰세요~^^
ING LIFE Style Guide 문서입니다. ING LIFE Style Guide 문서입니다.   3 1 오픈보이  
기획역량 자료정리 중 나온 자료입니다. ING 생명 스타일 가이드 문서입니다. 목차 1.Web Style Guide의 개념 2.ING LIFE Site의 구축목적 3.INGLIFE Site의 사용자 정의 4.INGLIFE Site의 경쟁업체 Site분석 5.개발 개..
게임PD&Design에 대한 강연자료모음입니다. 게임PD&Design에 대한 강연자료모음입니다. 1 오픈보이  
기획역량 게임 기획및 디자인, 게임엔진, 게임프로젝트 관리 기법등에 대한 강연 자료가 대부분입니다. 2002년도 자료입니다만... 관심 있으신분들은 한번 보세요. 혹시 보신분이 있을지 모르니... 화살 절약 차원에서 화일 목록을 올려드립니다.
인터넷광고와 브랜딩에 대한 자료입니다. 인터넷광고와 브랜딩에 대한 자료입니다.   1 오픈보이  
기획역량 "인터넷광고, 이제는 브랜딩이다"라는 자료입니다. 2003년도 자료로서 디노커뮤니케이션 온라인마켓팅 사업본부 박홍근이사님 발표자료입니다. 목차 1. 브랜딩이란..2. 브랜드 마케팅이란..3. 마케팅의 변화..4. 인터넷을 통한 브랜딩..5. 사례를 통해 살펴..
BSC강연자료 BSC강연자료 1 스트렛  
(1) Session I BSC의 이해 1. Why BSC - BSC는 왜 태동했는가 2. BSC의 개념 - BSC의 핵심개념은 무엇인가 3. BSC의 현황 및 발전추세 (2007년) 4. BSC 운영사례 (2) Session II BSC 실무의..
BSC강연자료 BSC강연자료 1 스트렛  
(1) Session I BSC의 이해 1. Why BSC - BSC는 왜 태동했는가 2. BSC의 개념 - BSC의 핵심개념은 무엇인가 3. BSC의 현황 및 발전추세 (2007년) 4. BSC 운영사례 (2) Session II BSC 실무의..
Pradox of English Story Pradox of English Story 오픈보이  
기획역량 우리가 살아가는 지금 이시대...영어는.....아주 중요해졌죠....학교에서부터....시작해서..회사에 들어가서도...안짤리고 승진하고 능력인정을 받으려면...영어를 해야함은 물론이거니와...유학이나....출장을 갈때도 더더욱 마찬가지입니다... 그런데...제가 염려..
명확하지 않은 목표는 목표가 아니다. 명확하지 않은 목표는 목표가 아니다.   5 필승  
도미노피자 창업자... 명확하지 않은 목표는 목표가 아니다역경 속에서도 많은 사람들은 '언젠가 성공하고 말거야' '반드시 다시 도전할 거야' 등으로 자기 목표를 향해 노력한다.그러나 톰에게 '그런 것은 별 의미 없는 것'이었다. 목표란 '언제까지 무엇을 할 것인가'라는..
잘 짜여진 스티브잡스의 WWDC 키노트 #2 잘 짜여진 스티브잡스의 WWDC 키노트 #2   3 1 오픈보이  
기획역량 잘 짜여진 스티브잡스의 WWDC 키노트 #2 스티브잡스의 PT구조를 살펴보겠습니다. 1. PT를 위한 PT가 아닌 청중을 위한 PT! 스티브잡스의 PT는 대부분이 상품소개입니다. 하지만, 우리에 신제품발표회와 차이가 있..
잘 짜여진 스티브잡스의 WWDC 키노트 #1 잘 짜여진 스티브잡스의 WWDC 키노트 #1   6 1 오픈보이  
기획역량 잘 짜여진 스티브잡스의 WWDC 키노트! 스티브잡스의 WWDC에서의 키노트는 누구나 한 번쯤은 보거나 들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문화적인 차이가 있기에 스티브잡스의 프리젠테이션과 같은 비주얼과 키워드만이 강조된 PT가 표현될 수 있다고 한다. 그..
상황은 때때로 다른 결과를 보여준다... 상황은 때때로 다른 결과를 보여준다...   3 오픈보이  
기획역량 사람은 때에 따라 자주 바뀌면 안되지만...상황은 사람을 그렇게 자꾸 바뀌게 만들고...자주 바뀌면 누가 믿어주질 않겠지요....자고로...사람은 한결같아야지..누구나 이렇게 생각하고..나도 당연히 그렇게 생각합니다... 하지만....상황에 따라 달라지고 상황에 따라..
BSC 컨설팅 입문서 BSC 컨설팅 입문서   1 1 스트렛  
컨설팅 추후 더 유용한 자료를 추가로 올리겠습니다. 화살을 많이 받으려면 나눠서 올려야겠죠? ^^
엘라스틴 온라인 프로모션 자료입니다 엘라스틴 온라인 프로모션 자료입니다   2 1 오픈보이  
기획역량 엘라스틴 온라인 프로모션 자료입니다. 총 61페이지로 되어있구요.. LG애드, KT인터넷, 이비즈그룹(실무자 3분) 공동으로 작업을 한 문서입니다. 2003년도 자료라 보신분들도 있을꺼 같지만 못보신분들을 위해 올립니다.
Web 2.0 시대의 트렌드 전략(3) - 트렌드 전략의 Framework Web 2.0 시대의 트렌드 전략(3) - 트렌드 전략의 Framework 오픈보이  
개발 Web 2.0 시대의 트렌드 전략(3) 결국 Web 2.0 시대의 트렌드 전략을 위한 접근 방법으로는 변화의 움직임 관찰과 함께, 신용어, 신조어, 핵심 키워드들의 이해와 웹사이트 사례 현황 분석 등으로 간단히 요약할 수 있다. 사실 단어의 뜻과 확대 해석된 ..
Web 2.0 시대의 트렌드 전략(1) - 왜 트렌드 전략인가? Web 2.0 시대의 트렌드 전략(1) - 왜 트렌드 전략인가?   1 오픈보이  
웹기획 Web 2.0 시대의 트렌드 전략(1) I. 왜 트렌드 전략인가 ? 아마존(amazon.com)에 가면 책과 쇼핑이 있고, 아프리카(afreeca.com)에 가면 방송놀이가 펼쳐지는 세상이다. Web 2.0인가 싶더니 Web 3.0이..
7 EASY STEPS TO BULLET PROBLEM SOLVING 자료입니다. 7 EASY STEPS TO BULLET PROBLEM SOLVING 자료입니다. 1 오픈보이  
기획역량 문제 해결을 위한 7스텝 방법입니다. 외국 모회사의 자료를 번역해 놓은 자료입니다.
아더앤더슨사의 이슈분석 방법자료입니다. 아더앤더슨사의 이슈분석 방법자료입니다.   2 1 오픈보이  
기획역량 Anderson - Issues Analysis Issue Analysis Overview 1. Setting the Stage 2. Identifying the Overall Issue 3. Breaking Down into Issues and..
사업아이템을 선정하기 위한 방법론 자료입니다 사업아이템을 선정하기 위한 방법론 자료입니다 1 오픈보이  
기획역량 사업사업 선택시 아이템 선정을 어떻게 하는 지 프로세스 및 각각의 프로세스별 어떤 점을 체크해야 하는지를 요약해 놓았습니다. 아시는분들도 있으시겠지만 한번 읽어보세요~
사업아이템을 선정하기 위한 방법론 자료입니다 사업아이템을 선정하기 위한 방법론 자료입니다 1 오픈보이  
기획역량 사업사업 선택시 아이템 선정을 어떻게 하는 지 프로세스 및 각각의 프로세스별 어떤 점을 체크해야 하는지를 요약해 놓았습니다. 아시는분들도 있으시겠지만 한번 읽어보세요~
회사는 도대체 어떤 인재를 원하는거야??? 회사는 도대체 어떤 인재를 원하는거야???   6 오픈보이  
기획역량 문득... 회사는 어떤 인재를 원하는가에 대한 의문을 가지게 되었네요... 잡모사이트...모코리아 사이트...(잡코리아죠 뭐...) 설문 자료를 보니깐.. 기업 인사담당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인사정책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 인사담당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
웹기획자의 다섯가지 道 웹기획자의 다섯가지 道   3 2 필승  
웹기획 “감히 여쭙건데, 웹기획자가 대기획자(大企劃者)가 되기 위해 갖추어야 할 도(道)가 있습니까?” 스승은 대답한다. “대기획자는 프로젝트의 본질을 한눈에 꿰뚫어 보고 그것에 조직의 핵심역량을 집중하도록 열과 성을 다해 프로젝트를 성공으로 이끌어가..
포털 메인페이지의 UI를 바라보다. 포털 메인페이지의 UI를 바라보다.   4 필승  
UI/UX/디자인 정보를 메인 페이지에 푸쉬하고자 정보와의 전쟁을 하고 있는 것이다. 정보 디자인이라는 분야는 매우 어려운 분야이다. 그 중에서 정보를 시각적으로 잘 표현하는 것은 가장 기초적이고도 매우 힘든 일이다. 포탈 메인 화면에서 보여주는 정보는 사용자들에게 포탈로 이동하기..
User Interface 핵심과 Trends 자료입니다. User Interface 핵심과 Trends 자료입니다.   1 오픈보이  
기획역량 목차 1부HCI IntroductionHCI Basic Knowledge기술 추세응용/적용 사례요약결론 2부TRM vs UIUI 아키텍쳐정의UI 서비스레벨정의Standards / Profiling참고자료결론
정보 전략 기획(ISP) 방법론 자료입니다. 정보 전략 기획(ISP) 방법론 자료입니다.   3 1 오픈보이  
기획역량 Information Strategic Planning 자료입니다. 보신분들도 많으시겠지만... 못보신분들을 위해서 올려드립니다.
글락소의 위궤양약 시장공략[20020419135632] 글락소의 위궤양약 시장공략[20020419135632] 제이정  
동향/행태/통계 .
신한금융지주회사의 CRM 성공전략 자료입니다. 신한금융지주회사의 CRM 성공전략 자료입니다. 오픈보이  
기획역량 CRM 주요성공전략과 신한금융지주GDW/CRM Project 문서입니다
BSC 개발 방법론 자료입니다 BSC 개발 방법론 자료입니다   1 1 오픈보이  
개발 BSC 개발 방법론 자료입니다 IBM 컨설팅 템플릿 자료입니다 Overview에서 Design&Construct까지 논리적인 흐름을 먼저 파악하시면 좋은 레퍼런스가 될 것 같네요
시스템 용량 관리의 ABC 자료입니다. 시스템 용량 관리의 ABC 자료입니다. 오픈보이  
기획역량 목차 1. IT Management의 중요성2. 분석 방법론- 성능분석 방법론- 용량산정 방법론3. 분석결과 및 권고안 사례
IT투자결정과 성과관리를 위한 IT Portfolio와 IT ROI 자료입니다. IT투자결정과 성과관리를 위한 IT Portfolio와 IT ROI 자료입니다. 오픈보이  
기획역량 목차 1.개요 2.방법론 소개 3.제언
IT투자결정과 성과관리를 위한 IT Portfolio와 IT ROI 자료입니다. IT투자결정과 성과관리를 위한 IT Portfolio와 IT ROI 자료입니다. 오픈보이  
기획역량 목차 1.개요 2.방법론 소개 3.제언
New Marketing Communication For CRM 자료입니다 New Marketing Communication For CRM 자료입니다 오픈보이  
기획역량 New Marketing Communication For CRM 자료
벤치마킹 방법론 벤치마킹 방법론 플라스틱  
벤치마킹 방법론 벤치마킹의 이해와 적용사례 <목차> 1. 벤치마킹이란 무엇인가? 1.1. 벤치마킹의 정의 1.2. 벤치마킹의 필요성 1.3. 벤치마킹을 보는 시각 1.4. 벤치마킹의 대상 2. 벤치마..
설득의 전략 요약서 설득의 전략 요약서 미설정  
마케팅은 심리의 싸움. 상대방의 심리를 파악하고 내가 원하는 쪽으로 유도하기 위해 설득의 기술은 필요합니다. 잠시 쉬시면서 읽으시면 좋습니다.
비즈니스 프레젠테이션에서 반드시 지켜야 할 8가지 철칙 비즈니스 프레젠테이션에서 반드시 지켜야 할 8가지 철칙   2 1 오픈보이  
기획역량 Many business people today are expected to create their own presentations. If you are one of those people, this article will help you make effective, ..
삼성프린터 포토S의 성공적인 시장 확대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전략 삼성프린터 포토S의 성공적인 시장 확대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전략 phoebus  
커뮤니케이션 참고자료 입니다.
맥킨지 문제해결 7단계프로세스 자료입니다. 맥킨지 문제해결 7단계프로세스 자료입니다.   1 1 오픈보이  
기획역량 멕킨지 방식의 문제해결을위한 프로세스를 사례와함께정리한 교육자료입니다.이부문 필요한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프리젠테이션 기법 #6 - 프리젠테이션 청중이 젊은 층일 경우 프리젠테이션 기법 #6 - 프리젠테이션 청중이 젊은 층일 경우 1 오픈보이  
기획역량 ◆ 청중의 연령에 맞춘다 프리젠테이션을 시작하기 전에 청중의 연령을 분석해 보는게 좋다. 만약 나이가 지긋한 청중 앞에서 당신이 좋아하는 우스갯 소리를 하거나 젊은이들 사이에 유행하는 저속한 말을 사용한다면 어떻게 될까. 반면에 젊은이들을 상대로 예의를 깍듯이 지키..
프리젠테이션 기법 #5 - 프리젠테이션 청중이 나이가 많을 경우 프리젠테이션 기법 #5 - 프리젠테이션 청중이 나이가 많을 경우 오픈보이  
기획역량 ◆ 연령이 높은 사람은 보수적인가 일반적으로 나이가 많은 사람과 적은 사람은 당연히 그 특징이나 성격이 다르다. 나이 많은 사람이 첨단 패션의 옷을 입고 자유분방한 언동을 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대체로 보수적이고 변화를 싫어한다. 이것은 어디까지나 일반적 경향이므로 ..
프리젠테이션 기법 #5 - 프리젠테이션 청중이 나이가 많을 경우 프리젠테이션 기법 #5 - 프리젠테이션 청중이 나이가 많을 경우 오픈보이  
기획역량 ◆ 연령이 높은 사람은 보수적인가 일반적으로 나이가 많은 사람과 적은 사람은 당연히 그 특징이나 성격이 다르다. 나이 많은 사람이 첨단 패션의 옷을 입고 자유분방한 언동을 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대체로 보수적이고 변화를 싫어한다. 이것은 어디까지나 일반적 경향이므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