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소셜네트워킹서비스 M-Friend 등장
최근 미국에서는 소셜네트워킹서비스(Social Networking Service=SNS) 업체 페이스북닷컴의 인수를 두고 세계 최대 인터넷 검색 업체인 구글과 야후 그리고 MS가 경쟁을 벌여 전세계의 주목을 받았다. SNS 서비스란, 온라인상에서 이용자들이 인맥을 새롭게 쌓거나 기존 인맥과의 관계를 강화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다. 최근 다양한 SNS가 잇따라 등장하고 있는 가운데 모바일 중심의 SNS M-Friend가 등장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한국모바일방송(강한구 사장)이 선보인 모바일 소셜네트워킹서비스인 M-Friend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없이 이용할 수 있는 휴대폰의 특성과 SNS가 결합된 유무선을 하나로 통합한 모바일 소셜네트워킹서비스의 등장이란 점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국모바일방송의 M-Friend는SNS와 개인 맞춤형 서비스가 결합한 신개념의 모바일 개인포털을 표방하고 있다. 강한구 사장은 “웹중심의 SNS는 국내에서만 4천만명이 사용중인 휴대폰과 결합한 모바일 SNS로 이동중”이며 “SNS가 휴대폰사용자 중심의 개인 맞춤형 서비스와 결합했을 때 큰 파괴력을 가질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무선인터넷 망개방 사이트인 H20 서비스에 이어 출시되는 M-Friend의 가장 큰 특징은 현재의 국내 의 불편한 모바일 이용환경을 대폭 개선하여 휴대폰사용자들이 웹과 같은 환경의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이동 및 검색 기능을 강화하였다. 또, SNS 로 대표되는 싸이월드, 마이스페이스가 개인대 개인간의 서비스 형태라면 M-Friend는 개인 대 개인, 개인 대 기업, 기업 대 기업 간의 커뮤니티 구성이 가능해진 것이 큰 차별점이다. 이로써 기업들은 모바일 M-Friend을 통해 직접 고객과의 네트워크 형성이 가능케되고, 이 고객 네트워크는 해당 기업 비즈니스에 적극적으로 활용될 것으로 보여진다. M-Friend의 주요 기능은 검색, 쪽지, 방명록, 커뮤니티 기능, 맞춤형 정보, 오픈스페이스로 구성된 개인 포털서비스이며 기존 모바일에서 유료로 이용가능한 서비스(쪽지, 댓글확인, 뉴스, 운세 등)를 M-Friend에서 무료로 즐길 수 있다. M-Friend의 검색기능은 내 개인포털안에서 검색을 할 수 있다는 것이 기존 검색서비스와 가장 큰 차별성을 보이고 있다. 현재는 유저가 정보검색시 해당 사이트로 일일이 주소를 입력하여 찾아가는 방식이지만 M-Friend 서비스는 휴대폰을 이용해 자신의 개인 포털안에서 쉽고 편리한 방법으로 검색을 하여 무선 인터넷을 즐길 수 있다. M-Friend의 커뮤니티를 통해 인맥을 쌓고 내소식 게시판, 방명록, 쪽지를 통해 효율적 인맥관리가 가능하며 즐겨찾기, 초기페이지 설정, 모바일키워드 안내, FUN 등의 편의 기능과 다양한 모바일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 개인포털 M-Friends 서비스 이용방법은 휴대폰을 열고 258에 무선인터넷접속을 위한 네이트 매직엔 이지아이 버튼을 누르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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