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지식공유
작고 강한 기업을 위한 마케팅 제언 (I) - 컨셉의 힘 (1) 작고 강한 기업을 위한 마케팅 제언 (I) - 컨셉의 힘 (1)   1 1 필승  
마케팅 작고 강한 기업을 위한 마케팅 제언 (I) - 컨셉의 힘 (1) 최근 들어 소규모 의류 쇼핑몰 쪽에서 컨설팅 의뢰가 자주 들어온다. 대체로 , ‘보세 의류''라고 부르는 저가형 비 ( 非 ) 브랜드 상품을 취급하는 곳들이다. 실제로 신규 창업 아이템으로 각광 받는 분야..
작고 강한 기업을 위한 마케팅 제언 (I) - 컨셉의 힘 (2) 작고 강한 기업을 위한 마케팅 제언 (I) - 컨셉의 힘 (2)   1 1 필승  
마케팅 한 사이트 또는 상품의 컨셉을 정하기 위한 조건은 경우에 따라서는 아주 다양하고 복잡할 수 있다. 하지만, 마케팅 이론서에 나오는 모든 조건을 충족시킬 수도 없으며, 또, 우리가 규모의 비즈니스를 수행하는 것도 아니어서, 엄밀한 규제보다는 풍부한 아이디어가 더 필요한 ..
작고 강한 기업을 위한 마케팅 제언 (III) - 로그분석 활용법 작고 강한 기업을 위한 마케팅 제언 (III) - 로그분석 활용법 1 필승  
마케팅 인터넷 산업 초창기에 로그 분석은 상당히 부담스러운 작업이었다. 비용이나 기술적인 측면에서도 그랬지만, 로그 분석을 하게 되면, 사이트의 속도가 현저히 느려지는 현상이 발생하곤 했다. 로그 데이터 수집을 위해 상당한 용량의 프로그램을 제작해야 했고, 이를 통해 수집된 ..
e메일 마케팅, 성공적인 고객 리스트 확보하는 법 e메일 마케팅, 성공적인 고객 리스트 확보하는 법 1 라이프굿  
CRM 오늘의 성공사례는 많은 교훈을 전달하고 있다.첫번째는 뭔가를 얻기 위해선 다른 하나를 포기해야 한다는 것. 두 번째, 테스트는 e메일 마케팅 성공에 필수적이란 것. 그리고 세 번째, 되도록 많은 사람들에게 e메일을 보낸다는 생각은 버릴 것이다.온라인 마케팅 컨설팅 회사..
T.G.I Friday's의 마케팅 사례 T.G.I Friday's의 마케팅 사례 1 라이프굿  
마케팅 사례 출처 - 마케팅클럽(2002-08-31)------------------------------------------------------------------------------------------1. 외부 환경 분석1. 시장분석(1) 시장상황외식 시장은 폭발적인 ..
마케팅 믹스 시트(1장) 마케팅 믹스 시트(1장) 1 소피아김  
마케팅 전략
컨텐츠를 통한 마케팅을 할 때 잊기 쉬운 사실 4가지 컨텐츠를 통한 마케팅을 할 때 잊기 쉬운 사실 4가지   4 1 필승  
컨텐츠 마케팅 컨텐츠를 통한 마케팅은 여러분이 비용대비 효과적으로 마케팅을 하도록 만들어 주는 유용한 도구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이런 컨텐츠를 만드는데 시간을 꽤 할애하는만큼 좀 더 같은 시간대비 효과적으로 성과를 내는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이 여러분에게 여러모로 유리할 것..
단계적 마케팅 접근 방법 단계적 마케팅 접근 방법 flexweb  
마케팅 전략 예전자료이지만, 제안서의 구성이 초보자(관련분야에 대해서 전문가가 아니신 분)를 위한 제안서같네요.~
마케팅기획전략 마케팅기획전략   1 오시리스  
마케팅 전략 마케팅기획전략 방법론 템플릿입니다.
브랜드 마케팅 전략 브랜드 마케팅 전략   3 젠틀맨  
브랜드 마케팅 브랜드 마케팅에 대해서 아주 자세히 나온 자료 입니다.
마케팅 전략 도식화자료입니다. 마케팅 전략 도식화자료입니다. 박창현  
마케팅 전략 마케팅 기획서 작성시 유용할듯합니다. 내용만 입력 하면 될듯... 갈끔하게 정리되어 있어 기획서 작성하시기가 편할듯하여 올려드립니다.
마케팅 포지셔닝 전략과정 마케팅 포지셔닝 전략과정 스펀지  
마케팅 전략 포지셔닝 전략 수립 시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마케팅 전략 자료입니다. 마케팅 전략 자료입니다. 권씨  
마케팅 전략 마케팅 전략 기업 성공사례 입니다.
직무역량(Functional Competency) 개념과 마케팅 직무역량 개발 계획 직무역량(Functional Competency) 개념과 마케팅 직무역량 개발 계획   1 이종희  
마케팅 전략 직무역량(Functional Competency) 개념 정의와 마케팅 직무역량 개발 계획서 입니다. 이미지 첨부가 안되어 아래 일부 내용을 업로드 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개인 직무역량 발전 계획 (1) 직무역량 비교/정리 - 직..
성공적인 사이버 마케팅 전략 성공적인 사이버 마케팅 전략 필승  
마케팅 참조 하세요.
닷컴업체들 닷컴업체들 ""문화마케팅"" 활발 필승  
마케팅 문화예술이 갖고 있는 감성적코드를 이용한 오프라인 대기업 업체들의 ""문화마케팅""이 온라인 기업으로의 그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동안 문화마케팅은 주로 외국계기업이나 대기업들이 음악,미술,무용,영화,등 문화행사를 후원하거나, 마케팅행사에 이벤트를 접목시켜..
마케팅관리의 주요 과업. 마케팅관리의 주요 과업.   1 필승  
마케팅 기업은 자신의 제품공급능력(또는 바람직한 제품공급능력)을 고려하면서 매출액이나 시장점유율로 규정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바람직한 수요의 크기를 결정할 수 있다. 그러나 실제수요의 크기는 반드시 바람직한 수요의 크기와 일치하지는 않을 것이며, 적거나 많을 수도 있다. ..
마케팅 강의노트 마케팅 강의노트 필승  
마케팅 1.마케팅의 意義 1.마케팅의 正義⊙ 미국 마케팅협회의 正義: 1960년 미국 마케팅협회(A.M.A)에 의한 정의에 의하면 "마케팅이란 생산자로 부터 소비자 또는 사용자에게 상품과 서비스의 전달을 관리하는 기업활동의 수 행 "이라고 규정하였다.⊙ 뷰엘의 正義: ..
온라인 마케팅 전략 온라인 마케팅 전략   2 필승  
마케팅 전통적인 마케팅믹스(Marketing Mix)의 4P전략은 어떤 상품(Product)을, 어떤 가격(Price)에, 어떤 촉진(Promotion)방법을 이용해,그리고 어떤 유통(Place)채널을 통해 소비자 구매를 이끌 것인가에 대한 의사결정을 의미했다. 그러나 인터..
귀족마케팅을 아십니까? 귀족마케팅을 아십니까? 필승  
마케팅 귀족마케팅의 의의 귀족마케팅은 고소득층, 사회계층(socio-economic status)중 상류층과 중상류층을 대상으로 이들이 빈번히 많이 구입하는 제품류를 마케팅하는 것을 말한다. 빈번히 많이 구입한다는 것은 특정 제품류 중에서 이들 계층의 구매비중이 다른 계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