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목적
온라인 배너광고의 효과에 대한 - 혹은 광고 업체의 자료만으로 부족한 경우 - 실측 데이터를 얻기 위한 방법.
기본적으로 웹로그를 전문적으로 분석하는 툴 webtrends 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iis로그는 무지막지하게 쌓아 놓고 있기 때문에 비용대비 효과가 그다지 좋지 못함.
2.구현방법
1.link.site.com 사이트를 만든다.
2.redirect.htm(뒷장 코드 참고) 파일을 넣고, 404 오류에 매핑시켜 놓는다.
3.http://secure.site.com/register.aspx에 대한 배너 링크를 아래 예제처럼 걸어 놓는다.
4.예) http://link.site.com/naver001__secure.site.com/regiser.aspx
5.link.site.com의 (깨끗한) 로그를 파일 혹은 DB로 쌓아 분석한다. à PV및 UV와 같은 정보를 얻음.
6.“linkfrom” cookie값을 해당 페이지에서 적절히 활용한다. à “create account “페이지에서 계정 생성시 같이 저장하면 CPA 상관 정보를 얻을 수 있고, 결제 페이지에 넣으면 cps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임.
redirect.htm동작 위 예제의 link 페이지는 link.site.com 사이트에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404오류에 의해서 redirect.htm파일을 호출한다. redirect.htm파일은 딜리미터 “__” 의 앞부분은 잘라버리고, 뒷부분의 url로 redirect시킨다. 하지만 iis에서는 방문 로그를 고스란히 보관하게 된다. 즉, link.site.com/ |
3. 구현코드
function writeCookie(url) { function redirect(url) { if(readCookie() == null){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