닷컴업체들 ""문화마케팅"" 활발

문화예술이 갖고 있는 감성적코드를 이용한 오프라인 대기업 업체들의 ""문화마케팅""이 온라인 기업으로의 그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동안 문화마케팅은 주로 외국계기업이나 대기업들이 음악,미술,무용,영화,등 문화행사를 후원하거나, 마케팅행사에 이벤트를 접목시켜 기업이미지를 높이는 데 사용돼 왔습니다. 그러나 문화마케팅은 국내에서 가시적인 수익성을 검증 받지 못해 그 가용성이 그리 높지 않은것은 사실이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는 매체기능을 가지고 있어 지속적인 프로모션이 가능한 인터넷 포털들이 문화마케팅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한 인터넷 기업에서는 ""오프라인 기업들은 수익성이 검증되지 않아 선심성이나 일회성으로 기획되는 등 문화마케팅을 꺼려 왔다""며 그러나 ""인터넷 기업들에게는 온/오프라인을 연계해 활발한 정보 공유와 현장의 생동감을 연계

다운로드
의견 0 신규등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