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인생을 만드는 10년 법칙

책소개
알버트 아인슈타인, 파블로 피카소, 앤드루 카네기, 지그문트 프로이트의 공통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천재라 부르던 이들도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성취와 성과를 올리기 위해 최소 10년의 지속적이고 정교한 훈련을 하였다. '10년 법칙'은 바로 10년간의 집중적인 투자가 이후 지식의 성장속도에 커다란 변화를 가져온다는 말이다. 이것은 성공을 꿰뚫는 명쾌하고 분명한 기본 원칙이다. 자신을 최고의 수준으로 자리매김하려면 한 분야에서 10년의 집중적인 경험과 훈련, 그리고 성공에 대한 집요한 노력이 반드시 필요하다.
저자 및 역자 소개
저 : 공병호
걸출한 국내 전문가가 별로 없는 자기계발 분야에서 계속적인 글쓰기를 하고 있는 공병호 박사. 일찍부터 저널리즘과 아카데미즘의 중도노선을 걷는 글쓰기로 《기업가》 《한국기업흥망사》 《시장경제와 민주주의》 등 약 30여 권을 집필한 바 있다. 최근에 펴낸 《공병호의 자기경영노트》 《황금의 씨앗을 뿌려라》 《80/20법칙(역)》 등이 모두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그는 한경와우TV에서 <공병호 독서대학>, MBC라디오에서 <공병호의 독서산책>, 한국경제신문에서 <공병호의 책이 있는 풍경>을 비롯해서 일간, 주간, 월간지 등에 다수의 기명 고정칼럼을 갖고 있다. 강연과 집필, 방송 및 기고 그리고 경영자문으로 그의 삶 자체가 바로 혁신과 개선의 살아있는 생생한 사례이다.

목차
• 목차보기
시작하는 말: ‘보이지 않는 것’에 주목하라

1장 왜 10년 법칙을 말하는가?
성공에는 분명한 법칙이 있다. 그것은 도전에서부터 시작한다. 도전하는 삶은 늘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새로운 시도는 항상 신선한 자극을 준다. 적당히 사는 인생은 적당한 대우밖에 받을 수 없다. 평범을 단호히 거부하고 스스로 환경을 만들어 나가라. 자신이 가진 에너지를 전부 쏟아 부어 일하라. 자신이라는 존재를 세상에 드러내고 내 인생을 일으켜 세우려는 강한 각오와 결의부터 시작하라.
01 삶에 대한 각성 / 02 자신을 위한 투자 / 03 명품 인생을 위한 도약

2장 10년 법칙이란 무엇인가?
‘10년 법칙’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지지 않는다. 짧지 않은 시간과 적지 않는 노력, 쉽지 않은 준비가 필요하다. 그러나 일단 그 법칙을 깨우치고 나면 또 다른 10년 법칙으로 발전시키고 재생산해 내어, 반복적인 성공과 성취를 이루어 낼 수 있다.

01 모든 답은 내부에 있다 / 02 10년 법칙이란? / 03 1차 함수 인생 VS. 2차 함수 인생 / 04 10년의 정교한 열정이 당신을 자유로 이끈다 / 05 두뇌의 변화, 그 흥미진진한 수수께끼 / 06 반복훈련으로 성공 유전자를 만들다 / 07 의도적인 학습은 반드시 필요하다 / 08 1~2년의 노력만으로 전문가가 될 수 없는가? / 09 두뇌를 어떻게 활용해야 ‘명품 인재’인가? / 10 프로와 아마추어는 어떻게 다른가? / 11 탁월한 인재를 위한 네 가지 조건 / 12 프로로 불리고 싶다면?

3장 10년 법칙을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
‘10년 법칙’은 분야를 탐색하는 데서 시작하며 끈기와 반복, 집요함을 요구한다. 자기 분야에서 한 획을 긋는 인물로 자신을 세우라. 남이 할 수 없는 자신만의 독특함을 개발하고 남과 차별화되는 그 무엇을 내놓으라. 그러기 위해서 먼저 자신이 집중할 수 있는 분야를 찾아내고, 재능을 발견한 후, 그 위에 정교한 노력을 더하라.

01 확실한 것은 아무것도 없다 / 02 속도는 해결책이 아니다 / 03 열정이 인생을 이끈다 / 04 ‘번쩍’하는 순간이 있어야 한다 / 05 안정은 신기루다 / 06 차이를 만들어 내라 / 07 재능 위에 노력을 더하라 / 08 전부를 걸어라 / 09 물질 그 이상을 추구하라 / 10 재미있게 일하는 법을 익히라 / 11 ‘손해보고 있다’고 생각하지 말라 / 12 긍정적인 사고를 가지라 / 13 사소한 것은 없다

4장 10년 법칙을 어떻게 완성할 것인가?
우리에게 남은 시간은 길다. 새로운 시대의 변화를 기꺼이 받아들이고 적응하라. 자신의 강점을 파악하고 그 위에 삶을 구축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10년 법칙’은 성공과 실패를 반복하더라도 하나의 목적지를 그리는 것이다. 낙심하고 포기하지 말고 열정적으로 모든 상황에 맞서라. 당신의 ‘10년 법칙’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01 인생은 생각보다 길다 / 02 경험을 점검하라 / 03 언제든 다시 시작할 수 있어야 한다 / 04 디지털 시대의 ‘10년 법칙’ / 05 배움에 열정을 가지라 / 06 자신만의 독특한 주력 상품을 소유하라/ 07 ‘자기경영’은 엔진이다 / 08 젊게 생각하고 행동하라 / 09 건강은 투자다 / 10 원숙한 성공을 위하여

맺는 말 ? 명품 인생으로 세상에 우뚝 서라!

다운로드
10years.jpg (0B)

의견 3 신규등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