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 분석의 기술

책 소개
웹사이트 고객의 행동을 정확하게 분석하고 마케팅 성공지침을 제시한다.
방문자는 많은데, 왜 구매율은 떨어지지? 도대체 우리 사이트의 문제점은 뭐지?
히트수와 방문자수만 많으면 웹사이트가 제대로 운영되고 있다고 착각하는 이들이 많다. 배너 광고의 가치도 파악이 안 되면서 돈을 지불하고 요구하는 거래가 비일비재하다. 고객의 성향조차 파악이 안 되는 쇼핑몰은 헤아릴 수 없다. 비즈니스의 중심에 있는 고객은 안중에 없고 최근 유행하는 웹2.0 타이틀에만 신경쓰는 웹사이트도 많다. 이렇듯 기술적으로 디자인적으로 문제 없는 웹사이트인데, 도대체 원하는 비즈니스 성과를 달성하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것은 끊임없는 관찰과 분석 그리고 마케팅적 해석이 없기 때문이다. 주위에는 수많은 분석 툴들이 존재한다. 아주 저렴하게 구할 수도 있고 때론 무료로 구할 수 있으며, 심지어 아주 쉽게 간단한 스크립트 언어로도 구축할 수 있다. 이 책은 이러한 분석 툴들을 활용하여 고객의 움직임을 분석해내고 이를 마케팅적으로 해석하여 어떻게 웹사이트를 개선할 것인가의 실제적 방법을 알려준다.

이 책은 온라인 비즈니스에서 중요한 미션들에 대한 해답을 제시한다.

- 효과적인 웹사이트 분석 프로그램을 구축해보라.
- 개인 정보를 잘 보호하면서 고객 유형을 파악하라.
- 배너 광고, 이메일 홍보, 검색 광고, RSS 피드백 등의 효과를 정량화하라.
- 검색 광고, 광고 카피 등의 변화에 대한 영향을 해석하고 측정하여 사용성을 개선하라.
- 기술적인 데이터를 사용해서 디자인 결정을 이끌어내고 방문객이 어디서 들어오는지 알아내라.
- 쇼핑과 계산 절차를 개선하고 VIP 고객 세그먼트를 알아냄으로써 쇼핑몰의 효과를... [강컴닷컴 제공] 더보기

작가 소개
저자 | 에릭 피터슨
Eric T. Peterson
저자는 스스로를 오래전부터 “웹데이터 분석 해커”라고 칭하고 있다. 1990년대 후반에 WebTrends사의 웹마스터겸 웹개발자로 활동하면서 웹 트래픽 분석을 사람들에게 소개해왔으며, 현재는 JupiterResearch사에서 선임분석가로 일하고 있으며 웹데이터 분석 및 검색 기술을 주로 연구하고 있다. 그의 첫번째 책은 “Web Analytics Demystified(http://www.webanalyticsdemystified.com)"로, 웹데이터 분석 분야의 초석을 다진 책이다. 이 책 덕분에 세계 최초로 웹데이터 분석 토론 그룹(http://www.webanalyticsdemystified.com/discussion_list.asp)을 설립하는 계기를 갖기도 했다.



[역자소개]

김태경
홍익대학교에서 컴퓨터공학과 시각디자인을 전공했다. ... [강컴닷컴 제공] 더보기

다운로드
200611010014.gif (0B)

의견 0 신규등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