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좋은 서비스는 사용자를 위해 단서를 남긴다.

좋은 서비스는사용자를 위해 단서를 남긴다. 독서에 있어서 산술적인 목표가 완독이라고 보면 독자에게 완독까지의 과정을 알려주는 시각적인 단서는 페이지를 표시한 숫자일 것이다.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만나게 되는 숫자는 단순히 해당 페이지를 번호로 기재한 것뿐일 수도 있지만, 전체 중에 사용자가 현재까지 읽은 양과 읽지 않은 양을 인지시켜주는 기능을 하기도 한다. 특정 목표의 과정에 개입한 단서들은 목표에 보다 근접하도록 도움을 주고 서비스의 편의성을 높여준다. 그래서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사용자가 Task의 수행 과정에서 어떠한 단서를 원하는지 확인해야 할 필요가 있다. why - what - how 의 발상법 단서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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