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후기를 본 사용자, 왜 이탈했을까?

여름 샌들을 구매하려는 사용자가 있다. 쇼핑몰에서 마음에 드는 디자인을 선택한 후 상품 설명을 읽고 구매 후기를 확인한다. 몇 가지 후기를 본 사용자는 상품 페이지를 빠져나온다. 사용자들은 상품 구매 시 불확실성을 줄이기 위해 다양한 정보를 수집한다. 이는 기업이 제공하는 마케팅적 정보(상품 설명)와 다른 사용자의 사용 경험을 통한 체험적 정보(사용자 후기)로 분류할 수 있다. 이 중 사용자 후기는 마케팅적 정보와 달리 이익이 개입되지 않고, 간접 경험을 통해 상품의 실체와 가까운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신뢰도가 높다. 사용자 후기는 구매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사용자는 후기를 통해 정보를 습득하고 구매 한.......

의견 0 신규등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