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심리적 접근을 통해 더 나은 틈새 경험 살려보기

서비스에 대한 사용자 경험은 UI만 개선한다고 해서 나아질 수 없다. UX는 단순히 사용성이 아니라. UI를 사용하면서 느끼는 감정이나 심리같은 총체적 경험을 뜻하기 때문이다. 대다수의 프로젝트들은 로그분석이나 방법론을 통한 UI 개선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데, 이는 사용자의 무의식적인 행동이나 감정까지 파악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 심리학자 프로이트는 인간의 의식 구조를 의식(Conscious Mind), 잠재 의식(Subconscious Mind), 무의식(Unconscious Mind) 총 3단계로 나누어 설명한다. 사용자가 직접 전하는 피드백이 속하는 의식 단계와 사용자 리서치 결과분석이 속하는 잠재 의식 단계는 의식 구조 전체의 5%밖에 해당되지 않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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