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방법론 응용하여 숨겨진 니즈 찾기 : 카드 소팅

UXer는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여러 유저 리서치 방법론을 경험한다. 다양한 UX방법론의 과정을 상세히 소개하는 책이나 사이트도 여럿 존재한다. 그렇다면 이런 UX방법론을 그대로 따라하면 항상 성공적으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까? 유저 리서치의 궁극적인 목적은 서비스에 적합한 방법론을 활용하여 사용자의 문제사항이나 니즈 등의 인사이트를 발견하는 것이다. 하지만 세상의 모든 방법론을 숙지하고 유저 리서치에 제대로 적용하기란 사실상 불가능하다. UXer의 이론과 경험, 환경에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이번 애드트리거 대시보드 리뉴얼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우리도 우리가 알고 있는 방법론의 한계와 마주하게 되었다. 우리가 알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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