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첫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지 3개월째에 접어든 가운데 한국 모바일 앱 생태계에는 뚜렷한 사용자 증감 현상이 발생했다. 마트, 식음료판매 등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분야는 사용자가 늘어난 반면 사회적 거리두기 여파로 해외여행, 영화, 외식·음식점, 카메라, 송금·결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 모바일 앱 카테고리는 큰 타격을 입은 것으로 나타났다.14일 국내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가 모바일인덱스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마트, 식음료 판매 등은 2020년 1월 대비 3월 사용자가 각각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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