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옥션, 마네킹 챌린지로 SNS 기부금 활동 전개

옥션이 스피킹맥스와 함께 장애어린이들의 재활을 응원하기 위해 '마네킹 챌린지'에 동참한다고 10일 밝혔다.

마네킹 챌린지(Mannequin Challenge) 기법은 영상이 재생되는 동안 마치 시간이 멈춘 것처럼 참가자가 마네킹처럼 부동자세를 유지하는 것이다. 최근 다수의 SNS에서 급속도로 퍼지며 화제가 되고 있다.

옥션은 최근 진행한 '스피킹맥스' 광고의 메이킹 필름을 마네킹 챌린지 형태로 제작해 기부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영상 내용은 스피킹맥스 광고 촬영 모습이며, 방송인 유병재가 외국인을 만나 영어마비가 오는 모습이 마치 멈춰 있는 마네킹과 흡사해 재미를 더했다.

마네킹 챌린지 기부활동은 SNS에서 펼쳐진다. 옥션 페이스북에서 해당 영상을 확인할 수 있으며, '좋아요'나 '공유하기' 등 SNS 활동을 취합한 숫자에 100원을 매칭해 장애어린이들에게 기부된다.

임정환 옥션 마케팅실장은 "최근에는 연예인, 운동선수, 아이돌 등 많은 셀러브리티들이 좋은 취지와 의미에서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이어 마네킹 챌린지에 동참하고 있다"며 "옥션에서도 마네킹 챌린지를 통해 장애어린이 재활을 위해 SNS기부활동을 펼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의견 0 신규등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