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삼성전자, 전미 세일즈 미팅 개최...'SUHD TV' 미국 시장 공략 나섰다

[미디어잇 차주경] 삼성전자가 북미 주요 거래선 초청 행사인 '전미 세일즈 미팅 (National Sales Meeting)'을 개최하고 신형SUHD TV를 앞세워 미국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번 행사는 삼성전자의 북미 딜러들을 대상으로 8~11일(현지시각)까지 미국 샌디에이고 맨체스터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열렸다. 코스트코(Costco), HH그레그(HH Gregg), 콘스(Conn’s) 등 현지 주요 거래선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서 삼성전자는 2016년 전략 제품인 퀀텀닷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78형, 65형 SUHD TV KS9800, KS9500, KS8500, KS8000 시리즈 등 신형 TV 라인업을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퀀텀닷 기반 SUHD TV의 고화질, 리모콘 하나로 모든 콘텐츠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TV 사용자경험(UX), 사물인터넷(IoT) 허브 기능 등을 통해 펼쳐지는 새로운 스마트라이프를 시연, 참석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자연 그대로의 색을 표현하는 퀀텀닷 기술과 UHD 화질 핵심인 1000니트 밝기의 HDR(하이 다이내믹 레인지) 기술을 적용한 SUHD TV 화질이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호평을 받았다. 

시장조사기관 NPD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해 북미 평판 TV시장에서 37%(금액기준)의 점유율로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 이는 삼성전자의 10년 연속 세계 TV 시장 1위 대기록 달성의 밑거름이 되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북미 UHD TV시장에서는 52.7%(금액기준)의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이는 2위, 3위의 점유율을 합한 것보다 20% 포인트 이상 높은 수치다.

조 스틴지아노(Joe Stinziano) 삼성전자 미국법인 CE 책임자(전무)는 “3월부터 SUHD TV 새로운 라인업을 선보이며 올해도 북미 TV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며 "혁신적인 기술력이 결집된 SUHD TV는 어떤 시청 환경에서도 최고의 화질을 보여주는 제품으로 미국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차주경 기자 racingcar@chosunbiz.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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