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IT 뉴스
컴투스, 3Q 영업익 380억…전년 比 23.3%↓ 컴투스, 3Q 영업익 380억…전년 比 23.3%↓
IT일반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2018년 3분기 매출 1198억원, 영업이익 380억원, 당기순이익 298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매출은 지난해 같은기간 대비 4.7% 줄었고, 영업이익은 23...
미디어잇
위메이드, 3분기 매출 320억원 영업손실 44억원 기록 위메이드, 3분기 매출 320억원 영업손실 44억원 기록
IT일반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는 2018년 3분기 연결 실적 매출 320억원, 영업손실 44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3분기 매출은 모바일게임 ‘이카루스M’ 출시와 기존 게임들의 서비스를 바탕으로 전년 동..
미디어잇
1000억원 투입 권혁빈 스마일게이트 의장이 공들인 '로스트아크' 오늘 공개 1000억원 투입 권혁빈 스마일게이트 의장이 공들인 '로스트아크' 오늘
IT일반  권혁빈 스마일게이트그룹 의장이 제2의 ‘크로스파이어’ 성공작을 만들기 위해 대규모 물량을 투입해 공을 들인 '로스트아크'가 오늘(7일) 정식 서비스된다. 로스트아크는 2010년대 출시된 '블레이드&..
미디어잇
‘트라하·마비노기·바람의나라·A3’ 모바일 MMO, 판 커진다 ‘트라하·마비노기·바람의나라·A3’ 모바일 MMO, 판 커진다
IT일반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장르에 대규모 신작 게임이 가세하며 시장 규모가 커질 전망이다. 그동안 개발에 집중하며 잠잠한 행보를 보인 넥슨과 넷마블, 엔씨소프트 등(3N) 국내의 유수..
미디어잇
스마일게이트, CFS 신규 로고 발표…e스포츠 브랜드 강화 스마일게이트, CFS 신규 로고 발표…e스포츠 브랜드 강화
IT일반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크로스파이어 e스포츠 대표 브랜드인 ‘CFS’의 신규 로고를 6일 발표했다.이번에 발표된 CFS 신규 로고는 정중앙을 기준으로 다채로운 색상의 선과 도형으로 별과 폭죽, ..
미디어잇
[지스타 2018] '과거 현재 미래까지' 넥슨, 최대규모 300부스 14종 신작으로 꾸민다 [지스타 2018] '과거 현재 미래까지' 넥슨, 최대규모 300부스 1
IT일반  게임업계 맏형 넥슨이 올해에도 다양한 장르의 신작 게임을 지스타 게임쇼에서 첫 선보인다. 넥슨은 6일 르메르디앙 서울 호텔에서 ‘넥슨 지스타 2018 프리뷰’ 기자간담회를 열고, 국내게임전시회 ‘지..
미디어잇
[지스타 2018] 게임 기업 채용박람회 16일 개최 [지스타 2018] 게임 기업 채용박람회 16일 개최
IT일반  ‘지스타’ 게임쇼 현장에서 게임업계 진로 정보를 교류하고 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게임기업 채용박람회가 확대 운영된다. 한국게임산업협회(K-GAMES)가 주최하고 지스타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지스타 2..
미디어잇
네이버 스포츠 네이버 스포츠 "홈런 장면 되돌려 보기 AI로 간편하게"
IT일반  네이버 스포츠는 지난 4일부터 열리는 2018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1차전 생중계부터 클로바 AI 기술로 개발한 ‘홈런 장면 되돌려 보기’ 기능을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홈런 장면 되돌려 보기’ 기..
미디어잇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 글로벌 사전예약자 100만명 돌파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 글로벌 사전예약자 100만명 돌파
IT일반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역할수행게임(RPG) ‘에픽세븐’이 글로벌 사전예약자 수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글로벌 사전예약자 100만명은 지난 10월 ..
미디어잇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X 카카오프렌즈’ 콜라보 25종 굿즈 판매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X 카카오프렌즈’ 콜라보 25종 굿즈 판매
IT일반  펍지주식회사는 카카오IX와 협업한 카카오프렌즈 콜라보레이션 굿즈 25종을 5일 공개했다. ‘배틀그라운드 X 카카오프렌즈’ 콜라보 굿즈는 전국 카카오프렌즈 오프라인 매장과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만나..
미디어잇
블루홀 연합, 새 브랜드 ‘크래프톤’ 출범 블루홀 연합, 새 브랜드 ‘크래프톤’ 출범
IT일반  블루홀은 관계사간 연합을 통합한 브랜드 ‘크래프톤(KRAFTON)’을 새롭게 출범한다고 5일 밝혔다.블루홀은 개발사, 스튜디오 등 제작 라인을 ‘게임 연합’ 체계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연합 내 제..
미디어잇
인기 게임 IP 원조 ‘미르의전설2 리부트’ 사전등록 55만명 돌파 인기 게임 IP 원조 ‘미르의전설2 리부트’ 사전등록 55만명 돌파
IT일반  게임펍은 11월 말 출시를 앞둔 신작 모바일 게임 ‘미르의전설2 리부트’ 사전등록 모집자수가 55만명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회사 측은 유명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게임이 큰 인..
미디어잇
'건강한 게임 생태계 학술 연구' 게임위-한국모바일게임협회-숭실대 협약 '건강한 게임 생태계 학술 연구' 게임위-한국모바일게임협회-숭실대 협약
IT일반  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임위)는 지난 2일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숭실대학교와 함께 건전한 게임 생태계 조성을 위한 학술적 연구 등의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게임분..
미디어잇
롤드컵 주인공 '인빅터스 게이밍(IG)'… 롤드컵 주인공 '인빅터스 게이밍(IG)'…"다음 시즌 LPL도 우승 하겠
IT일반  중국 리그오브레전드팀 인빅터스 게이밍(IG)이 ‘2018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우승을 차지했다. 11월 3일 문학 주 경기장에서 열린 ‘2018 롤드컵 결승전에서 유럽 강호 프나틱을..
미디어잇
중국 IG 롤드컵 첫 우승…유럽 프나틱 상대로 3-0 완승 중국 IG 롤드컵 첫 우승…유럽 프나틱 상대로 3-0 완승
IT일반  ‘2018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결승에서 중국 인빅터스 게이밍(이하 IG)이 프나틱을 누르고 롤드컵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롤드컵에서 IG가 우승을 차지하면서 LPL(중국 롤 리그)..
미디어잇
롤드컵 결승 중국 IG, 프나틱에 압승 스코어 2-0 '우승까지 1승만 남겨' 롤드컵 결승 중국 IG, 프나틱에 압승 스코어 2-0 '우승까지 1승만
IT일반  ‘2018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결승 1세트에서 완벽한 승리를 거둔 인빅터스 게이밍(이하 IG)이 2세트에서도 압승을 거뒀다. 이번 2세트에서도 정글러 ‘닝(Ning)’ 선수의 그라..
미디어잇
중국 IG, 유럽 프나틱 압도하며 27분 만에 롤드컵 결승 1세트 챙겨 중국 IG, 유럽 프나틱 압도하며 27분 만에 롤드컵 결승 1세트 챙겨
IT일반  인천 문학 주경기장에서 펼쳐지고 있는 ‘2018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결승전에서 중국의 인빅터스 게이밍(IG)이 먼저 1세트 승리를 따냈다.중국 인빅터스 게이밍(IG)은 3일 인천문..
미디어잇
[포토] 롤드컵 결승, 인천 문학 주경기장 2만6000명 운집 [포토] 롤드컵 결승, 인천 문학 주경기장 2만6000명 운집
IT일반  ‘2018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결승전을 보기 위해 2만6000명의 리그오브레전드(이하 롤) 팬들이 인천으로 몰렸다.3일 오후 5시 인천 문학 주경기장에서 펼쳐진 ‘2018 롤드컵'..
미디어잇
한국팀 탈락에도 롤드컵 인기는 여전…결승 현장 롤 팬들로 '인산인해' 한국팀 탈락에도 롤드컵 인기는 여전…결승 현장 롤 팬들로 '인산인해'
IT일반  대한민국 리그오브레전드 팀이 모두 탈락했지만 ‘2018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의 인기는 여전했다. 롤드컵 결승전은 2만6000석의 좌석이 판매됐다.3일 오후 5시 인천 문학 주 경기장..
미디어잇
'음성 그래픽 모두 손봤다'…블리자드, 워크래프트 3 리마스터 '리포지드' 공개 '음성 그래픽 모두 손봤다'…블리자드, 워크래프트 3 리마스터 '리포지드
IT일반  스타크래프트를 리마스터한 블리자드가 워크래프트 리마스터를 적용해 다시 개발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는 실시간 전략(RTS) 게임 ‘워크래프트 3: 리포..
미디어잇
블리자드 '디아블로' 모바일 게임으로 나온다…中 넷이즈와 공동 개발 블리자드 '디아블로' 모바일 게임으로 나온다…中 넷이즈와 공동 개발
IT일반  디아블로가 모바일 게임으로 나온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는 디아블로(Diablo) 시리즈의 차기작으로 모바일 MMO 액션 RPG ‘디아블로 이모탈(Diab..
미디어잇
네이버 검색에서 신협 금리 확인하세요 네이버 검색에서 신협 금리 확인하세요
IT일반  네이버는 금리정보 제공서비스에 11월부터 신용협동조합의 데이터를 추가했다고 2일 밝혔다. 네이버는 지난 9월부터 금융감독원의 공시데이터를 연동해 사용자들이 한눈에 금리 비교를 할 수 있도록 정보를 ..
미디어잇
네이버, IT 지식 나눔의 장 '테크콘서트' 개최 네이버, IT 지식 나눔의 장 '테크콘서트' 개최
IT일반  네이버가 내외부 개발자가 함께 IT 개발 노하우를 공유하는 세미나 ‘테크콘서트’를 11월 1일부터 2일까지 네이버 그린팩토리에서 개최했다. 올해 첫 회를 맞이한 테크콘서트는 네이버가 축적해 온 기술..
미디어잇
컴프야 게임으로 분석한 한국시리즈 우승팀은 '두산 베어스' 컴프야 게임으로 분석한 한국시리즈 우승팀은 '두산 베어스'
IT일반  야구 게임으로 분석한 올해 한국시리즈 우승팀은 두산 베어스가 유력한 것으로 조사됐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3D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18’(이하 컴프야2018)을 활용해 올해의..
미디어잇
‘2018 롤드컵 결승’ 누가 승리할까…3대2 풀세트 접전 예상 ‘2018 롤드컵 결승’ 누가 승리할까…3대2 풀세트 접전 예상
IT일반  ‘리그오브레전드(LoL)’를 개발 유통사 라이엇게임즈는 2일 ‘2018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의 결승전 미디어데이를 서울 종로구 소재 그랑서울 3층 ‘LoL PARK(롤파크)’에서 진행했다..
미디어잇
[지스타 2018] '무한한 상상 슬로건' 위메이드 B2B 전시관 조감도 공개 [지스타 2018] '무한한 상상 슬로건' 위메이드 B2B 전시관 조감도
IT일반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와 위메이드서비스는 오는 11월 15일부터 18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되는 ‘지스타 2018’ B2B(Business to Business) 전시관에 40부스로 참..
미디어잇
데브시스터즈, 3분기 영업손실 21억원 기록 데브시스터즈, 3분기 영업손실 21억원 기록
IT일반  데브시스터즈는 2018년 3분기 매출 107억원, 영업손실 21억원, 당기순손실 21억원을 기록했다고 2일 공시했다. 회사 측은 신규 프로젝트의 개발 인원 확충에 대한 인건비 상승과 대만 법인 설립..
미디어잇
[지스타 2018] 아프리카TV 첫 참가…'보겸·악어' 인기 게임 BJ 총출동 [지스타 2018] 아프리카TV 첫 참가…'보겸·악어' 인기 게임 BJ
IT일반  아프리카TV가 게임 BJ들과 함께 ‘지스타’에 첫 선을 보인다. 아프리카TV는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8’에 참가한다고 2일 밝혔다...
미디어잇
[지스타 2018] 카카오게임즈, 8인의 셀럽과 현장 이벤트 연다 [지스타 2018] 카카오게임즈, 8인의 셀럽과 현장 이벤트 연다
IT일반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는 ‘2018 G-STAR 함께해요 카카오게임!’ 이벤트 페이지를 2일 오픈했다.이번 이벤트 페이지는 ‘지스타 2018’에 참가하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와 ‘프렌즈..
미디어잇
네이버 브이라이브·페이, 사내 독립기업으로 출범 네이버 브이라이브·페이, 사내 독립기업으로 출범
IT일반  네이버의 동영상 서비스와 간편결제 서비스인 ‘네이버페이’ 사업부문이 사내 독립 기업(CIC, Company)으로 출범했다. 네이버는 1일 조직개편을 통해 동영상 서비스 ‘V라이브’와 ‘네이버TV’ ..
미디어잇
'중국 vs 유럽' 2018 롤드컵 우승은…e스포츠 전문가 '프나틱' 우세 '중국 vs 유럽' 2018 롤드컵 우승은…e스포츠 전문가 '프나틱' 우
IT일반  ‘2018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우승의 상징 ‘소환사의 컵’은 누구의 손에 들어갈까. 중국과 유럽의 최종 맞대결로 우승 트로피 주인공이 결정되는 ‘2018 롤드컵’ 결승전이 오는 1..
미디어잇
라이엇 게임즈, 롤드컵 개최지…'유럽·중국·북미 순으로 결정' 라이엇 게임즈, 롤드컵 개최지…'유럽·중국·북미 순으로 결정'
IT일반  올해 대한민국에서 열린 롤드컵이 향후 유럽과 중국, 북미순으로 대회를 진행하기로 결정했다.‘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개발 유통사 라이엇 게임즈는 2019년부터 2021년까지 ‘LoL 월드 ..
미디어잇
게임위, 학부모님을 위한 '2018 게임 교육 콘퍼런스' 개최 게임위, 학부모님을 위한 '2018 게임 교육 콘퍼런스' 개최
IT일반  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임위)는 오는 11월 30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판교테크노밸리 스타트업캠퍼스 1동 1층 콘퍼런스홀에서 ‘학부모님을 위한 2018 게임 교육 콘퍼런스-게임과 함께 더불어 살..
미디어잇
[IT조선을 소개합니다] 게임·인터넷 산업 발전을 돕겠습니다...디지털부 박철현 기자 [IT조선을 소개합니다] 게임·인터넷 산업 발전을 돕겠습니다...디지털부
쇼핑/라이프  IT조선 디지털부에서 게임과 인터넷 산업 분야를 출입하는 박철현입니다. 어렸을 때부터 게임에 관심이 많아 각종 게임기와 PC에 관심을 두고 생활했는데 관련 산업의 기자로 2008년부터 활동하고 있습..
미디어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