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IT 뉴스
전쟁을 멈춰 주세요! 우크라이나를 위한 크리에이티브 캠페인 전쟁을 멈춰 주세요! 우크라이나를 위한 크리에이티브 캠페인
IT일반  – 크리에이터 주도로 콘텐츠를 통해 사회적 문제 해결하는 캠페인 프로젝트– 디자인 콘테스트 플랫폼 ‘라우드소싱’에서 반전 포스터 공모전 개최– 최종 우승작은 주한 우크라이나 대사관 및 관련 단체에 ..
DIGITAL iNSIGHT
언니가 여기서 왜 나와…? 공부왕찐천재와 함께하는 와디즈 팬집샵 언니가 여기서 왜 나와…? 공부왕찐천재와 함께하는 와디즈 팬집샵
IT일반  – 모델 홍진경, ‘일상을 바꿀 새로움과 다양성’ 추구하는 브랜드 방향성과 부합– ‘스토어’로 일상에 새로운 것 채우는 펀딩 생태계 확장 메시지 전할 것– TV, 옥외, 온라인 채널 등 광고와 함께..
DIGITAL iNSIGHT
이제 “Paid 미디어”에 마케팅 비용을 쓰기 망설여지는 이유 이제 “Paid 미디어”에 마케팅 비용을 쓰기 망설여지는 이유
IT일반    *이 글은 외부필자인 이성길님의 기고입니다.   Paid? Owned? 옛날 개념 아닌가?     2022년 마케팅 트렌드로 딱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면, 저는 ‘온드 미디어’를 택하겠습니다.  ..
아웃스탠딩
취향을 숏폼과 함께 팝니다, 신개념 리테일 플랫폼 취향을 숏폼과 함께 팝니다, 신개념 리테일 플랫폼
IT일반  – 국내 최초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 프리즘(PRIZM) 공식 서비스 시작– 소셜미디어와 이커머스의 장점을 합쳐 브랜드의 가치를 정확히 전달– 라이브 옥션, 라이브 래플(추첨), 숏폼 동영상, 모바일..
DIGITAL iNSIGHT
[마케터 인터뷰 풀스토리] 햇반이 MZ세대와 소통하는 방법, ‘라이스크림’ [마케터 인터뷰 풀스토리] 햇반이 MZ세대와 소통하는 방법, ‘라이스크림
IT일반  ‘밥은 먹었니? 다음에 밥 한 번 먹자!’라는 간단한 안부 인사에서도 그 존재감을 드러내는 밥. 그 이면에는 맛있는 밥이 되기까지 깊은 고통을 감수해야 했던 쌀들이 있었다. “쌀은 당연히 밥이 돼야..
DIGITAL iNSIGHT
뉴욕의 중심엔, K-브랜드와 29CM가 있었다 뉴욕의 중심엔, K-브랜드와 29CM가 있었다
IT일반  – 14개 브랜드와 뉴욕 패션위크 현장으로 날아가 쇼룸 연 ‘뉴커넥트’ 프로젝트– 네타포르테⋅매치스패션⋅블루밍데일 등 해외 바이어 총집합– ‘마르디 메크르디’, 쇼룸 직후 북미 패션 플랫폼 ‘티엔티..
DIGITAL iNSIGHT
셀렉트샵 29CM는 어떻게 브랜드 호감도를 높였을까? 셀렉트샵 29CM는 어떻게 브랜드 호감도를 높였을까?
IT일반  온라인 셀렉트샵 29CM가 자체 유튜브 채널 ‘브랜드코멘터리’를 통해 소개한 입점 브랜드 매출이 평균 3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29CM만의 브랜드 스토리텔링으로 고객과 소통… 매출 껑충!..
DIGITAL iNSIGHT
퇴사자는 말했다, MZ세대는 이렇게 돈 번다고! 퇴사자는 말했다, MZ세대는 이렇게 돈 번다고!
IT일반  – 퇴사 후 독립을 꿈꾸는 직장인, 이제 막 시작한 1인 기업가를 위한 지침서– 자기계발 신간, 밀레니얼 세대가 돈 버는 법– 자신만의 아이템을 브랜드화 하는 법 SISO출판사(대표 정..
DIGITAL iNSIGHT
‘열정에 기름붓기’ 창업자가 다시 창업에 도전하며 깨달은 것들 ‘열정에 기름붓기’ 창업자가 다시 창업에 도전하며 깨달은 것들
IT일반  ‘열정에 기름붓기(이하 열기)’라는 페이스북 페이지를 아시나요?     페이스북 좀 했다(?) 하시는 분들은 ‘열기’의 콘텐츠를 한 번이라도 보셨을 겁니다.   그만큼 ‘열기’의 콘텐츠는 많이 공유..
아웃스탠딩
무얼 해야 채용이 잘 될까요? 입사하고 싶은 회사가 되기 위한 ‘채용 브랜딩’ 무얼 해야 채용이 잘 될까요? 입사하고 싶은 회사가 되기 위한 ‘채용 브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황조은님의 기고입니다.    ‘채용 전쟁’이라는 말이 어색하지 않은 시기입니다.   취업준비생에겐 본인을 받아줄 회사가 없는 구직난이라면, 우수한 인재를 찾는 기업 입장에..
아웃스탠딩
메타와 블록의 리브랜딩 자세히 보기 메타와 블록의 리브랜딩 자세히 보기
IT일반  리브랜딩은 꽤나 우리에게 친숙한 개념이다. 회사가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하거나 고도화할 때 이름을 바꾸거나, 로고를 다시 그리고 비주얼 에셋을 교체한다. 시간이 지날수록 변화의 속도는 빨라지기 때문에..
DIGITAL iNSIGHT
98년생 Z세대, 메타버스 네이티브입니다만 98년생 Z세대, 메타버스 네이티브입니다만
IT일반  요즘 만나는 사람마다 ‘그래서 메타버스가 뭐라고?’라며 내게 묻는다. 고개를 갸웃하며 묻는 사람들에게 뭐라고 답하면 좋을까. ‘메타버스는 중요하니까 잘 활용해야 해! 실제로 다양한 기업이 메타버스를..
DIGITAL iNSIGHT
여성헬스케어 브랜드는 어떻게 마케팅할까? 소비자를 팬으로 만드는 방법! 여성헬스케어 브랜드는 어떻게 마케팅할까? 소비자를 팬으로 만드는 방법!
IT일반  제품만으로 경쟁할 수 없는 시대 브랜드가 고객을 만날 수 있는 채널이 점차 다양해짐에 따라, 고객과 더욱 활발히 소통하고 경험을 제공하는 기회도 함께 증가했다. 오늘날 고객은 매장에서 제품을 ..
DIGITAL iNSIGHT
Z세대 패션 플랫폼 스타일쉐어가 쏘아 올린 60억 프로젝트 Z세대 패션 플랫폼 스타일쉐어가 쏘아 올린 60억 프로젝트
IT일반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adsbygoogle = windo..
DIGITAL iNSIGHT
슬로워크, ‘작지만 단단한’ 브랜드 소개하는 ‘돌멩이레터’ 론칭 슬로워크, ‘작지만 단단한’ 브랜드 소개하는 ‘돌멩이레터’ 론칭
벤처/스타트업  브랜딩 기반 디자인 스튜디오 슬로워크(대표 조성도)가 우리 주변의 ‘작지만 단단한’ 브랜드를 소개하는 뉴스레터 ‘돌멩이레터’를 론칭한다. 슬로워크는 돌멩이레터를 통해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탁월함을..
벤처스퀘어
디자인 스튜디오가 세상을 바꾸는 조구만 이야기 디자인 스튜디오가 세상을 바꾸는 조구만 이야기
IT일반  ‘어? 예쁘다. 아니 귀엽네’ 오이 같기도, 공룡 같기도 한 굿즈의 첫 인상이었다. 잠시 멈춰 구경하는 사이 굿즈가 말을 걸었다. “안녕? 난 브라키오야! 내 조구만 이야기를 들어 줄래?” 굿즈가 ..
DIGITAL iNSIGHT
온라인 기반 테크 기업들이 오프라인으로 향하는 5가지 이유 온라인 기반 테크 기업들이 오프라인으로 향하는 5가지 이유
IT일반    *이 글은 외부필자인 기묘한님의 기고입니다.   오프라인이 부활하고 있습니다   최근 몇 년은 오프라인 기반 커머스 기업들에게 악몽과 같은 시간들이었습니다.   온라인으로 소비의 축이 옮겨가는 ..
아웃스탠딩
2021.12월 FWA가 선정한 크리에이티브 2021.12월 FWA가 선정한 크리에이티브
IT일반  로브 포드(Robert James Ford)FWA(www.theFWA.com) 창립자 겸 CEO Kalso 신발가게는 어떻게 브랜딩 할까? 전통 있는 웰니스 슈즈 ..
DIGITAL iNSIGHT
폰트로 기업브랜딩 시대를 연 현대카드, 유앤아이뉴 가변 서체 출시 폰트로 기업브랜딩 시대를 연 현대카드, 유앤아이뉴 가변 서체 출시
IT일반  누군가는 정체성 강화, 누군가는 새로운 변화 등 브랜딩을 위한 기업의 노력은 끝이 없다. 대다수 기업이 브랜딩을 위해 로고 제작이나 인기 모델 섭외에 열중하던 2003년, 한 기업은 새로운 카드를 ..
DIGITAL iNSIGHT
유픽, 수입식품 셀렉샵으로 브랜딩 강화…“수입 식품 서비스 선도할 것” 유픽, 수입식품 셀렉샵으로 브랜딩 강화…“수입 식품 서비스 선도할 것”
IT일반  수입식품 셀렉샵 유픽이 브랜딩·웹페이지를 전면 개편하고 수입식품 셀렉샵으로 브랜딩 강화에 나섰다고 10일 밝혔다.이번 개편은 확대되는 해외 직구 플랫폼 시장과 빠르게 증가하는 수입 식품 수요에 발맞..
IT조선 : 전체기사
MYZY의 세계로 떠나볼래? ALTER EGO가 뭔지 알려줄게! MYZY의 세계로 떠나볼래? ALTER EGO가 뭔지 알려줄게!
IT일반  숱하게 들은 마케팅 전략이 반드시 정답은 아니다.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경우의 수가 다양하기 때문이다. 여기 남다른 방법으로 사람들을 끌어모으는 브랜드가 있다. MYZY는 과거의 기억으로 현재의 ..
DIGITAL iNSIGHT
탑툰, 브랜딩 광고 시작... 탑툰, 브랜딩 광고 시작..."대중적인 웹툰 플랫폼 되고파”
IT일반  [지디넷코리아]웹툰 플랫폼 탑툰이 신규 공중파 광고를 시작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탑툰의 광고는 "고퀄리T, 리얼리T, 버라이어T 등 티 나는 게 많아 탑이라고 부른다"며 탑툰의 ..
ZDNet Korea
이민자 출신 창업가 ‘닝 리’는 어떻게 D2C 스타트업을 연이어 성공시켰을까요? 이민자 출신 창업가 ‘닝 리’는 어떻게 D2C 스타트업을 연이어 성공시켰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안승현님의 기고입니다.    ‘D2C’, ‘디지털 네이티브’가 왠지 멋있게 들리시나요?   D2C브랜..
아웃스탠딩
박재범은 어떻게 AOMG를 모두가 가고 싶은 회사로 만들었을까? 박재범은 어떻게 AOMG를 모두가 가고 싶은 회사로 만들었을까?
IT일반    *이 글은 외부필자인 김루님의 기고입니다.   여러분들은 혹시 술 좋아하시나요?   저는 조금, 아니 많이 좋아하는 편인데요.   소주도 좋고, 맥주도 좋고,..
아웃스탠딩
내 친구는 왜 써본 적도 없는 브랜드를 열심히 추천할까? 내 친구는 왜 써본 적도 없는 브랜드를 열심히 추천할까?
IT일반    *이 글은 외부필자인 이광석님의 기고입니다.   구매하지 않는 브랜드를 지인에게 추천한 적이 있나요?   지인과 대화를 하다가 면도기 구독 서비스 ‘와이즐리..
아웃스탠딩
브랜딩을 시작하려거든 ‘브랜드 헌법’부터 제정해야 합니다 브랜딩을 시작하려거든 ‘브랜드 헌법’부터 제정해야 합니다
IT일반    *이 글은 외부필자인 이광석님의 기고입니다.   브랜딩, 뭐부터 해야 하지?   초기 회사가 브랜딩을 시작하려고 할 때 대표는 혼란스럽습니다.   주변에 잘 ..
아웃스탠딩
왜 사람들은 농담을 던지는 브랜드에 돈을 지불할까? 왜 사람들은 농담을 던지는 브랜드에 돈을 지불할까?
IT일반    *이 글은 외부필자인 이광석님의 기고입니다.   변기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1917년의 일입니다.   뉴욕에 사는 한 프랑스 청년이 모트 아이언 웍스(Mot..
아웃스탠딩
‘간판’은 두 번 바꾸는 겁니다.. ‘간판’으로 보는 브랜딩 전략 ‘간판’은 두 번 바꾸는 겁니다.. ‘간판’으로 보는 브랜딩 전략
IT일반    *이 글은 외부필자인 이광석님의 기고입니다.   가게 오픈 준비의 화룡점정은 간판입니다.     기나긴 준비 여정에서 간판이 올라가는 순간에 가장 설렜던 기억이 먼저 ..
아웃스탠딩
디지털 문구 플랫폼 굿누트, ‘위버딩’으로 리브랜딩 디지털 문구 플랫폼 굿누트, ‘위버딩’으로 리브랜딩
벤처/스타트업  디지털 문구 특화 콘텐츠 플랫폼 ‘굿누트’ 운영사  누트컴퍼니(대표이사 신동환)는 사이트 리뉴얼과 함께  기존 ‘굿누트’ 브랜드명을 ‘위버딩(WeBudding)’으로 바꾸고 전..
벤처스퀘어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2021년 로컬브랜딩스쿨 참가자 모집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2021년 로컬브랜딩스쿨 참가자 모집
벤처/스타트업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전정환, 이하 제주센터)는 예비 로컬크리에이터(지역가치 창업가)를 대상으로 하는 브랜딩 교육 프로그램 ‘2021 로컬브랜딩스쿨’ 참가자를 오는 9월 1일까지 모집한다. 올..
벤처스퀘어
카카오스타일 지그재그, '직진배송' 7월 주문수 전달 대비 2배↑ 카카오스타일 지그재그, '직진배송' 7월 주문수 전달 대비 2배↑
IT일반  [지디넷코리아]카카오스타일(대표 서정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가 7월 한 달 물류 서비스 '직진배송' 이용 데이터를 조사한 결과, 6월 대..
ZDNet Korea
와디즈 브랜드,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와디즈 브랜드,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벤처/스타트업  기업의 시작과 성장, 글로벌 진출까지 종합 지원하는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와디즈(대표 신혜성, www.wadiz.kr)는 ‘와디..
벤처스퀘어
중국 마케팅 및 브랜딩 ‘이치리치’ 2억 투자 유치 중국 마케팅 및 브랜딩 ‘이치리치’ 2억 투자 유치
벤처/스타트업  다양한 국내 브랜드들의 중국 시장 진출을 돕고 있는 글로벌 스타트업 기업 ‘이치리치’가 AI 엔젤클럽과 한국벤처투자로부터 약 2억 원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치리치는 중국 마케팅 및 브랜..
벤처스퀘어
광고를 봤는데도 구매하지 않는 이유 광고를 봤는데도 구매하지 않는 이유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진민우님의 기고입니다.   “왜 광고비는 지출하는데 이렇게 구매가 발생하지 않지?”   이번 글은 위와 같은 의문을 한 번..
아웃스탠딩
‘툴’말고 ‘생각’을 배우는 디자이너 필독서 10권 ‘툴’말고 ‘생각’을 배우는 디자이너 필독서 10권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이선주님의 기고입니다.   IT 분야는 빠르게 변합니다.   매일 많은 앱이 출시되며 한 번도 써보지 않은 앱을 만든 회사가 어느새 성장해 더 ..
아웃스탠딩
‘멀티 페르소나’가 만든 가상의 세계관에 열광하는 이유 ‘멀티 페르소나’가 만든 가상의 세계관에 열광하는 이유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김용태님의 기고입니다.   (1) 2014년 KBS 29기 공채 개그맨 이창호 (2) 등산 소모임 한사랑산악회 부회장 이택조 (3) 시가총액 500조원에..
아웃스탠딩
MS, ‘윈도 가상 데스크톱’ 하이브리드 업무 맞춰 리브랜딩 MS, ‘윈도 가상 데스크톱’ 하이브리드 업무 맞춰 리브랜딩
IT일반  [지디넷코리아]마이크로소프트(MS)가 가상 업무환경인 윈도 가상 데스크톱(WVD) 명칭을 변경한다.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에 맞춰 시스템을 개편하고 기능을 추가하기 위함이다. 미국 지디넷은 마이크로소..
ZDNet Korea
우린 어쩌다 ‘나쁜 회사’가 됐나.. ‘ESG’로 찾아봅시다 우린 어쩌다 ‘나쁜 회사’가 됐나.. ‘ESG’로 찾아봅시다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황조은님의 기고입니다.    요즘 ‘나쁜사람’이라는 네이버 웹툰을 즐겨 봅니다.   순둥이였던 고등학생 남자 주인공이 나쁜..
아웃스탠딩
[위클리 웨비나] [Growth Talk Live] 스타트업 브랜딩·마케팅·PR편 외 [위클리 웨비나] [Growth Talk Live] 스타트업 브랜딩·마케
벤처/스타트업    이번 주에 추천하는 웨비나 행사는 어떤 것이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한 주간 진행되는 따끈따끈한 웨비나를 골라 소개한다. [금주의 웨비나] ◇ 4..
벤처스퀘어
오리온이 ‘초코파이’를 빼앗긴 이유 오리온이 ‘초코파이’를 빼앗긴 이유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함영석님의 기고입니다.     ‘초코파이’ 하면 사람마다 다양한 추억이 떠오를 것 같은데요.   특히 남자분들은 ..
아웃스탠딩
BTS가 ‘연예인들의 연예인’이라면, 토스는 ‘스타트업들의 스타트업’입니다. BTS가 ‘연예인들의 연예인’이라면, 토스는 ‘스타트업들의 스타트업’입니
IT일반  ‘연예인들의 연예인’이라 불리는 이들이 있습니다.     살짝 옛날 버전으로는 김희선, 정우성이 있고요.   가장 최근 버전으로는 역시 BTS, 아이..
아웃스탠딩
성공한 리브랜딩, 실패한 리브랜딩 성공한 리브랜딩, 실패한 리브랜딩
IT일반  대부분의 기업은 주기적으로 리브랜딩을 합니다.   리브랜딩은 말그대로 브랜딩을 다시 한다는 건데요.   작게는 로고나 이름을 바꾸는 것부터, 크게는 브랜드의 전체적인 이미지나 마케..
아웃스탠딩
2021년 아마존FBA 비즈니스에는 어떤 일이? 2021년 아마존FBA 비즈니스에는 어떤 일이?
벤처/스타트업    지난 2020년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사회, 문화, 경제 모든 부분에 어려움을 겪은 한 해였다. 많은 예측이 빗나가고 예상치 못한 상황에 대응해야 했는데,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은 폭발..
벤처스퀘어
이통3사의 ‘MZ세대’ 잡기…이유는 ‘탈통신’ 이통3사의 ‘MZ세대’ 잡기…이유는 ‘탈통신’
IT일반  이동통신 3사가 MZ세대 잡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MZ세대 대상 브랜딩과 마케팅을 강화하고 요즘 세대 감성에 맞는 체험형 공간 마련에 나선 한편, 내부 MZ세대 직원을 대상으로도 소통에 나서고..
Bloter.net
SKT, 기술+문화 공간 홍대에 문 열었다 SKT, 기술+문화 공간 홍대에 문 열었다
IT일반  SK텔레콤이 기술 기반의 문화 공간을 서울 홍대 번화가에 열었다. 자사의 기술 기반 서비스 전시, 무인매장 유통 실험을 비롯해 고객과 지속해서 소통하는 공간을 만든다는 방침이다.SK텔레콤은 27일 ..
Bloter.net
라인웍스, 네이버웍스로 리브랜딩...韓 공략 가속화 라인웍스, 네이버웍스로 리브랜딩...韓 공략 가속화
IT일반  [지디넷코리아]네이버 협업툴 자회사 웍스모바일(대표 한규흥)은 자사 솔루션 라인웍스의 한국 브랜드를 '네이버웍스'로 변경했다고 19일 밝혔다. 웍스모바일은 국내에서는 '라..
ZDNet Korea
조니워커와 칼스버그는 왜 ‘종이병’을 만들까요? 조니워커와 칼스버그는 왜 ‘종이병’을 만들까요?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마시즘님의 기고입니다.    ‘병(Bottle)’에는 음료 뿐만 아니라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담겨 있습니다...
아웃스탠딩
‘각자도생 시대’.. 사회초년생을 위한 퍼스널 브랜딩 A to Z ‘각자도생 시대’.. 사회초년생을 위한 퍼스널 브랜딩 A to Z
IT일반  퍼스널 브랜딩이 필수인 시대가 이미 왔습니다. 소소하게든 본격적으로든 아예 안할 수는 없다고요!   왜냐고요?   ‘조직은 더 이상 나를 책임지지 않는다’ &..
아웃스탠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