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전기차 수요 둔화 일시적…성장 지속될 것”

[지디넷코리아]

이항구 자동차융합기술원 원장은 지난 8일 한국경제인협회 FKI 타워 컨퍼런스 센터에서 열린 ’2023 KAIDA 자동차 정책세미나’에서 “현재 전기차 시장에서 발생하는 수요 둔화 현상은 일시적이며 성장세가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항구 원장은 ‘탄소중립과 미래차 시대, 파워트레인별 수요전망’이라는 주제로 세계 자동차 산업의 현황과 지역별 자동차 시장의 특성 및 향후 전망을 전했다.

이날 열린 세미나는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가 미래 모빌리티 시대의 탄소중립과 안전기준을 주제로 자리를 마련했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 2023 자동차 정책세미나 전경 (사진=한국수입자동차협회)

세미나에는 KAIDA 회원사,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지성호 의원, 환경부 정선화 대기환경정책관, 국토교통부 전형필 모빌리티자동차국장 등 다양한 업계 및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탄소중립과 전기차, 자율주행 기술의 안전성 등 미래 자동차 산업 전환기에 주목해야 할 다양한 안건들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첫번째 발표를 맡은 한국과학기술원(KAIST) 배충식 교수는 ‘Net-zero 실현을 위한 탄소중립연료 활용 기술’을 주제로 강연했다. 두번째 발표는 이항구 자동차융합기술원 원장이 맡았다. 한국자동차안전학회 부회장에 재임 중인 한국해양대학교 신동훈 교수는 ‘자율주행자동차 현주소와 향후 과제’ 발표를 통해 글로벌 자율주행 시장 현황과 주요 이슈를 소개했다.

마지막 발표로는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 최경호 교수가 ‘미래형자동차 안전기술 국내외 동향 및 사고분석 기반 제도 개선 방향’을 주제로 전기차와 자율주행의 안전성 확보를 위한 제도적 움직임에 대해 발표했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 2023 자동차 정책세미나 단체 사진 (사진=한국수입자동차협회)

틸 셰어 KAIDA 회장은 “자동차 산업이 변화와 혁신의 시기를 맞으면서 KAIDA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KAIDA는 앞으로 정책 입안자들과 의견 공유의 장을 늘리고 관련 전문가들과 함께 학술 연구 및 조사를 진행하는 등 자동차 산업의 미래 모빌리티 전환에 기여할 다양한 활동에 나서겠다”고 전했다.

의견 0 신규등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