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고령층의 이동전화 상담건 젊은층 대비 3배 많아

    2021년 12월에 발생한 소비자 상담 상위 항목에 이동전화 서비스가 포함됐다. 2020년 12월보다는 상담 수가 줄었지만 전월과 비교해서는 소폭 늘었다. 계약 불이행 관련 상담이 주요했다. 특히 70대 이상의 고령층 상담 비중이 젊은 층 대비 최대 세 배가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한국소비자원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1372소비자상담센터가 접수한 소비자 상담 내역을 분석한 결과, 2021년 12월 상담 건수가 5만5058건이라고 21일 밝혔다. 이는 전월(5만3772건)보다 2.4% 늘어난 결과다. 2020년 12월(6만721건)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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