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IT 뉴스
이효성 방통위 이효성 방통위 "지상파 중간광고 도입 추진"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이효성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이 지상파 방송사의 중간광고 도입을 추진하겠다는 뜻을 국정감사장에서 밝혔다.현행 방송법은 시청권 보호를 위해 스포츠 실황 중계 외에 지상파 방송의 중간광고..
ZDNet Korea
지상파 광고 시장은 얼마나 줄어들고 있을까? 지상파 광고 시장은 얼마나 줄어들고 있을까?
IT일반  *본 포스팅은 과거 기사로 2018년 1월 18일에 발행됐습니다.   '지상파 방송사들이 위기에 처해 있다'는 이야기는 클리셰에 가까울 정도로 매년 반복되는 말인데요.   (참조 - 방송시장의 미래..
아웃스탠딩
“지난해 지상파 방송광고  법규위반 급증” “지난해 지상파 방송광고 법규위반 급증”
IT일반  [지디넷코리아] 매년 지상파 방송사의 고질적인 방송광고 법규위반이 지적받고 있지만 여전히 개선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지상파 방송사의 경우 최근 들어 법규 위반이 급격히 증가하는 상황이다..
ZDNet Korea
방송협회 방송협회 "지상파 중간광고 허용 서둘러야"
IT일반  [지디넷코리아] 한국방송협회(대표 박정훈)는 7일 성명서를 발표, 시청자 복지와 방송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지상파 중간광고를 허용해야 한다고 주장했다.방송협회는 “지난 정부가 유료방송과 종편에만 ..
ZDNet Korea
KBS-SBS, 아시안게임 맞아 지상파 첫 e스포츠 생중계 KBS-SBS, 아시안게임 맞아 지상파 첫 e스포츠 생중계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아시안게임에 시범 종목으로 채택된 e스포츠가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첫 공중파 생중계에도 진출한다.26일 한국e스포츠협회에 따르면 KBS와 SBS는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ZDNet Korea
지상파 재송신료 갈등 매년 왜 반복되나 지상파 재송신료 갈등 매년 왜 반복되나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지상파 콘텐츠에 대한 가입자당 재송신료(CPS) 협상을 앞두고 지상파와 케이블방송사업자(SO) 간의 갈등이 또 다시 수면 위로 다시 떠오르고 있다.이미 10년 전부터 불거진 이슈지만..
ZDNet Korea
푹TV, 지상파 드라마 본방송 하루 전 VOD 공개 푹TV, 지상파 드라마 본방송 하루 전 VOD 공개
IT일반  [지디넷코리아] POOQ이 새 드라마의 지상파 본방송에 앞서 독점 공개하는 이색 마케팅에 나선다.POOQ은 SBS 판타지 뮤직 로맨스 드라마 ‘맨발의 디바’를 본방송보다 앞서 10일부터 단독 선공개..
ZDNet Korea
“지상파, 아시안게임 중계 중복편성 자제하라” “지상파, 아시안게임 중계 중복편성 자제하라”
IT일반  [지디넷코리아] 방송통신위원회 보편적시청권보장위원회는 7일 회의를 갖고 지상파 3사에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의 중계방송에서 과다한 중복편성으로 시청자들의 선택을 제한하지 않도록 채널..
ZDNet Korea
KT, 2018아시안게임 국제방송중계망 구축 완료...지상파3사에 단독 제공 KT, 2018아시안게임 국제방송중계망 구축 완료...지상파3사에 단독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지상파 3사, 지방선거 투표자 17만명 출구조사 진행 지상파 3사, 지방선거 투표자 17만명 출구조사 진행
IT일반  [지디넷코리아] 한국방송협회는 협회 산하 방송사공동예측조사위원회(KEP)가 오는 13일 7회 전국지방선거 당일 투표자 17만명을 대상으로 출구조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KEP를 구성하는 지상파방송 3..
ZDNet Korea
지상파-유료방송, 재송신료 협상 '진통' 없이 끝낼까 지상파-유료방송, 재송신료 협상 '진통' 없이 끝낼까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월드컵, 올림픽 등 대형 국제 행사를 앞두고 매번 반복되는 지상파와 유료방송사업자 간 재송신료 갈등이 이번에는 순탄하게 마무리될 지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방송통신위원회는 30..
ZDNet Korea
지상파 광고 시장은 얼마나 줄어들고 있을까? 지상파 광고 시장은 얼마나 줄어들고 있을까?
IT일반  *본 포스팅은 과거기사로2018년 1월28일에 작성됐습니다.  '지상파 방송사들이위기에 처해 있다'는 이야기는클리셰에 가까울 정도로 매년 반복되는 말인데요. (참조 - 방송시장의 미래는 어떤 모습일..
아웃스탠딩
LG유플러스, 지상파 3사에 ‘2018 러시아 월드컵’ 방송 회선 단독 제공 LG유플러스, 지상파 3사에 ‘2018 러시아 월드컵’ 방송 회선 단독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LGU+, ‘2018 러시아 월드컵’ 회선 지상파 3사에 제공 LGU+, ‘2018 러시아 월드컵’ 회선 지상파 3사에 제공
IT일반  [지디넷코리아] LG유플러스(대표 권영수)는 오는 6월 개최되는 2018 러시아 월드컵 방송 회선을 국내 지상파 방송 3사에 단독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LG유플러스는 현지 경기장에서 국제통신망으..
ZDNet Korea
케이블TV VOD 매출, 지상파 ↓ 종편·CJ E&M ↑ 케이블TV VOD 매출, 지상파 ↓ 종편·CJ E&M ↑
IT일반  flickr.CC BY.Gareth Saunders 케이블 TV가 2017년도 VOD 판매 실적을 공개했다. 케이블 TV는 2월23일 CJ헬로, 딜라이브, 티브로드, 현대HCN 등 디지털 케이블 T..
Bloter.net
지상파에서 중계안해주는 평창 동계 올림픽, VPN으로 해외 중계 보자 지상파에서 중계안해주는 평창 동계 올림픽, VPN으로 해외 중계 보자
IT일반  2018 평창 동계 올림픽 일정이 절반을 넘어갔다. 우리나라의 지상파 3사 SBS와 KBS, MBC가 모두 올림픽을 중계하고 있으나 한국 선수가 메달권이 유력한 일부 종목만 동시에 생중계해주기에 비..
ITWorld Korea
LG전자, 국내 첫 지상파 UHD 광고 방송 LG전자, 국내 첫 지상파 UHD 광고 방송
IT일반  [지디넷코리아] LG전자가 11일 국내 최초로 4K UHD(Ultra High Definition, 초고화질) 지상파 TV 광고를 선보인다.올레드 TV 등 4K UHD TV를 통해 초고화질 TV 시..
ZDNet Korea
지상파 광고 시장은 얼마나 줄어들고 있을까? 지상파 광고 시장은 얼마나 줄어들고 있을까?
IT일반  '지상파 방송사들이위기에 처해 있다'는 이야기는클리셰에 가까울 정도로 매년 반복되는 말인데요. (참조 - 방송시장의 미래는 어떤 모습일까) 특히 광고 시장에서의 지상파의 위치를 살펴보면한때 시장을 ..
아웃스탠딩
방송시장의 미래는 어떤 모습일까 방송시장의 미래는 어떤 모습일까
IT일반  방송 생태계는 벨류체인(가치사슬)에 따라 영상송출, 영상제작, 외주지원,  크게 세 영역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영상송출은 방송 콘텐츠를 직접적으로 시청자에게 전달하는 작업을,   (직접수..
아웃스탠딩
美 지상파에 SK텔레콤 미디어 기술 투입 美 지상파에 SK텔레콤 미디어 기술 투입
IT일반  [지디넷코리아] SK텔레콤이 미국 지상파 방송사인 싱클레어방송그룹과 북미 방송산업의 혁신을 주도할 차세대 ATSC3.0 방송 플랫폼을 공동 개발한다.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싱클레어와 ‘CES 2..
ZDNet Korea
5대광역시·강원권서 지상파 UHD 방송 시청 가능 5대광역시·강원권서 지상파 UHD 방송 시청 가능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올해 12월 말부터 5대 광역시와 평창동계올림픽이 개최되는 강원 일부 지역에서 지상파 UHD 방송을 볼 수 있을 전망이다. 수도권에 이어 광역시와 강원 지역에서도 내년 2월 9일부터..
ZDNet Korea
방통위, 낙제점 받은 지상파에 조건부 재허가 방통위, 낙제점 받은 지상파에 조건부 재허가
IT일반  [지디넷코리아] 방송통신위원회가 재허가 심사에서 탈락 점수를 받은 KBS, MBC, SBS 등에 조건부 재허가하기로 의결했다. 이 방송사들은 재허가유효기간 3년을 부여받았으며, 정기적으로 방통위 관..
ZDNet Korea
‘떠나는 인재, 떨어지는 영향력’..왜 지상파는 위기일까? ‘떠나는 인재, 떨어지는 영향력’..왜 지상파는 위기일까?
IT일반  지난 몇 년간 방송가에서  지상파 3사를 대표하는 PD, 아나운서들의 줄사표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당장 떠오르는 유명인만 하더라도  이명한, 나영석, 신원호, 김석현, 김성주, 전현무, 오..
아웃스탠딩
코바코 코바코 "내년 1월 지상파 광고 약진 기대"
IT일반  [지디넷코리아]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는 내년 1월 온라인·모바일 강세 속에서도 지상파 광고가 선전할 것으로 기대했다.코바코가 19일 발표한 국내 광고시장의 경기변동을 파악하는‘광고경기 전망지수(KAI..
ZDNet Korea
지상파 중간광고 규제 꼭 풀어야 하나 지상파 중간광고 규제 꼭 풀어야 하나
IT일반  [지디넷코리아] "미디어 정책의 형평성과 광고산업 활성화를 위해서라도 중간광고는 재개돼야 한다. 지상파 광고 매출 감소가 우수 콘텐츠 제작에 영향을 주고, 궁극적으로 시청자 복지 차원에 문제도 발생..
ZDNet Korea
‘꽃보다할배’ 미국판 시즌2, 현지 지상파 편성 ‘꽃보다할배’ 미국판 시즌2, 현지 지상파 편성
IT일반  [지디넷코리아] CJ E&M(대표 김성수)은 tvN 예능 ‘꽃보다 할배’ 미국판 시즌2가 현지 지상파방송사 NBC 프라임타임에 편성됐다고 30일 밝혔다.내년 1월1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ZDNet Korea
지상파·종편, 2016년도 방송평가 점수 상승 지상파·종편, 2016년도 방송평가 점수 상승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지난해 방송사업자 실적에 대한 방송통신위원회의 방송 평가에서 지상파 방송사들과 종편 방송채널사용사업자의 점수가 상승했다. 심의규정 준수나 편성규정 준수항목 등에서 전년 대비 감점이 ..
ZDNet Korea
“실시간 지상파 TV 못 본다?”…CJ헬로비전 ‘뷰잉’ 논란 “실시간 지상파 TV 못 본다?”…CJ헬로비전 ‘뷰잉’ 논란
IT일반  사진=뷰잉 웹사이트 CJ헬로비전이 야심 차게 선보인 OTT 서비스 단말기 ‘뷰잉’이 11월1일 정식 출시됐습니다. 뷰잉은 지난 10월24일 예약 판매분 1천대를 단 6분 만에 ..
Bloter.net
TV광고 시장, 지상파 ‘울고’ 종편 ‘웃고’ TV광고 시장, 지상파 ‘울고’ 종편 ‘웃고’
IT일반  [지디넷코리아] TV광고의 무게중심이 지상파방송에서 종합편성채널로 이동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민경욱 의원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에서 제출받은 ‘방..
ZDNet Korea
“공익광고 편성비율 채우기만 급급한 지상파” “공익광고 편성비율 채우기만 급급한 지상파”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최근 5년간 지상파에서 방영된 공익광고의 74.7%가 시청률이 가장 저조한 시간대에 편성된 것으로 나타났다. 지상파가 전체 광고 시간의 일정 비율 이상을 공익광고로 편성하는 취지를 ..
ZDNet Korea
방통위, 연내 지상파 MMS 법적 근거 세운다 방통위, 연내 지상파 MMS 법적 근거 세운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 방송통신위원회가 연내에 지상파의 다채널방송(MMS) 도입을 위한 법적 근거 마련을 추진한다.23일 방통위는 이같은 내용을 담은 2017년 규제정비계획을 발표했다.규제정비계획은 미래 ..
ZDNet Korea
“지상파1번가, 재허가 심사 반영할 시청자 의견 듣습니다” “지상파1번가, 재허가 심사 반영할 시청자 의견 듣습니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지상파방송사의 재허가 심사를 앞두고 시청자 의견을 반영하기 위한 불만 처리 대행 서비스 홈페이지가 등장했다.언론개혁시민연대는 16일 지상파 재허가 기간에 맞춰 시청자 목소리를 듣기 ..
ZDNet Korea
이효성 “지상파 재허가·종편 재승인 엄격하게” 이효성 “지상파 재허가·종편 재승인 엄격하게”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이효성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은 13일 “연말로 예정된 지상파 방송사에 대한 재허가, 종편 재승인 심사를 엄격하고 공정한 기준에 따라 차질없이 수행하겠다”고 밝혔다.이날 국회에서 열린..
ZDNet Korea
방통위, 재난방송 미실시한 지상파·종편 등 과태료 부과 방통위, 재난방송 미실시한 지상파·종편 등 과태료 부과
IT일반  [지디넷코리아] 방송통신위원회는 28일 전체회의를 열고 올해 1분기 재난방송 미실시 방송사업자에 대해 총 4억2천만원 과태료를 부과키로 의결했다고 밝혔다.정부는 방송통신발전기본법 제40조제2항에 따..
ZDNet Korea
코바코 코바코 "4분기 광고시장 청신호…지상파 파업은 변수"
IT일반  [지디넷코리아]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가 4분기 광고시장을 예측한 결과, 광고경기예측지수(KAI)가 108.9로 나타나 광고비 증가가 예상된다고 26일 밝혔다. KAI는 주요 600대 기업을 대상으로 ..
ZDNet Korea
‘떠나는 인재, 떨어지는 영향력’..왜 지상파는 위기일까? ‘떠나는 인재, 떨어지는 영향력’..왜 지상파는 위기일까?
IT일반  지난 몇 년간 방송가에서  지상파 3사를 대표하는 PD, 아나운서들의 줄사표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당장 떠오르는 유명인만 하더라도  이명한, 나영석, 신원호, 김석현, 김성주, 전현무, 오..
아웃스탠딩
지상파 중간광고 재개 탄력 받나 지상파 중간광고 재개 탄력 받나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이효성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후보가 지상파 방송 중간광고 도입에 대해 긍정적인 입장을 밝힌 가운데, 지상파 중간광고가 합법화 될지 주목된다.18일 국회 등에 따르면 이효성 방통위원장..
ZDNet Korea
SKB, Btv서 지상파 월정액 결합상품 출시 SKB, Btv서 지상파 월정액 결합상품 출시
IT일반  [지디넷코리아] SK브로드밴드(대표 이형희)는 기존 Btv 기본 상품과 지상파 월정액상품을 결합한 'Btv 지상파 월정액 조합상품'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Btv 지상파 월정액 조합상품은 Btv..
ZDNet Korea
지상파 UHD TV 방송 이제는 LG TV로 합리적으로! 지상파 UHD TV 방송 이제는 LG TV로 합리적으로!
제품/디바이스  최근 재미있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미래창조과학부에서 UHD 콘텐츠 제작에 56억 원 이상 지원한다는 뉴스가 떴더군요. 이제는 UHD 방송이 대세가 된 것 같습니다. 필자가 보고 있는 올레 기가 셋..
와포TV
"상반기 지상파 광고 실적 전년비 9%↓"
IT일반  [지디넷코리아]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가 지상파TV 광고 시장을 분석한 결과, 올해 상반기 지상파 광고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9%대로 감소할 것으로 예상됐다.20일 코바코는 매체시장 전문가 ..
ZDNet Korea
지상파 VOD가격 계속 오른다 지상파 VOD가격 계속 오른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지상파 방송사의 다큐멘터리나 교양 프로그램의 다시보기(VOD)가격이 1천원에서 1천500원으로 오른다. 또 한 번 결제하면 한 달 동안 무제한으로 시청할 수 있는 VOD 월정액 금액..
ZDNet Korea
KT스카이라이프, 지상파 무제한 VOD 한달 무료 KT스카이라이프, 지상파 무제한 VOD 한달 무료
IT일반  [지디넷코리아] KT스카이라이프 지상파 무제한 월정액 가입자는 한 달간 모든 지상파 VOD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게 됐다.KT스카이라이프는 안드로이드 상품 스카이UHD A+ 가입자 대상으로 7월말까..
ZDNet Korea
지상파 UHD 방송 어떻게 보나 지상파 UHD 방송 어떻게 보나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세계 최초로 지상파 UHD 방송이 시작되지만 UHD 방송을 보기 위해서는 적합한 UHD TV와 별도 안테나가 필요하다.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전파진흥협회는 30일 지상파 UHD 방송 수..
ZDNet Korea
31일 지상파 UHD 본방송 시작 31일 지상파 UHD 본방송 시작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오는 31일 오전 5시부터 수도권 지역에서 지상파 초고화질(UHD) 본방송이 시작된다.30일 미래창조과학부와 방송통신위원회에 따르면 지상파 UHD 방송은 국내에서 2001년 디지털방..
ZDNet Korea
지상파 유사 중간광고 관련 가이드라인, 실효성있을까 지상파 유사 중간광고 관련 가이드라인, 실효성있을까
IT일반  [지디넷코리아] 방송통신위원회가 지상파 유사 중간광고와 관련 민원이 빗발치자 가이드라인을 준비하며 대책 마련에 나섰지만, 가이드라인 실효성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 방통위가 직접 가이드라인을 ..
ZDNet Korea
지상파 UHD 방송 재송신 갈등 심화되나 지상파 UHD 방송 재송신 갈등 심화되나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지상파 UHD 도입을 앞두고 UHD 재송신을 둘러싼 논의가 이뤄지지 않고 있는 가운데, 지상파와 유료방송플랫폼의 재송신 관련 갈등이 더욱 첨예화될 가능성이 있다는 의견이 나왔다.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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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협회, 지상파 UHD 개국 축하쇼 연다 방송협회, 지상파 UHD 개국 축하쇼 연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 한국방송협회는 오는 31일 지상파 UHD 시대의 본격적인 개막을 선포하는 개국 공동 축하쇼 '유해브어드림(U Have a Dream)'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일산 킨텍스에서 열..
ZDNet Korea
“지상파 편법 중간광고에 방통위는 뒷짐” “지상파 편법 중간광고에 방통위는 뒷짐”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지상파방송이 현행법을 어겨가면서 유사 중간광고를 내보내는 경우가 늘어나 연일 입방아에 오르고 있다.17일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소속 윤종오 의원실에 따르면 지난주 기준으로 ..
ZDNet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