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AI 창의성 통했다…카피라이터 넘본다"

    ‘침대는 과학이 아니다’, ‘Just do it’, ‘남자는 여자 하기 나름이다’, ‘순간의 선택이 10년을 좌우한다’ 등의 유명한 광고 카피를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이런 광고 카피는 카피라이터의 머리에서 나왔다. 하지만 사람만이 창의적인 생각을 할 것 같은 광고영역에도 인공지능(AI)이 개입하고 있다. BBC는 AI가 광고에 활용되는 사례를 전했다.영국의 가전제품 소매업체인 딕슨스 카폰(Dixons Carphone)은 블랙 프라이데이 세일을 위해 카피라이터와 AI를 활용한 소프트웨어(프레이즈)를 통해 카피를 뽑았다. 그 중 ...

  • 태그로 검색 외신       
의견 0 신규등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