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2022년 봄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발표
기술/뉴테크 |
테크홀릭 | |
스케일업(Scale up) 앞둔 IT 스타트업이 인재에 집중하는 이유
벤처/스타트업 “한명의 인재가 기업운명 바꾼다”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유수의 기업에서 활약한 핵심 인사들의 스타트업 합류 소식은 시사하는 바가 크다. 차세대 유니콘 기업으로서의 성장 가능성과 잠재력에 한 표.. |
벤처스퀘어 | |
MZ세대 부모의 똑똑한 육아법, 구독 경제 스타트업 활용
벤처/스타트업 MZ세대가 육아를 하는 중심 세대가 되며 육아 트렌드 역시 디지털화 되고 있다.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MZ세대는 모바일을 우선적으로 사용하고, 최신 트렌드와 남과 다른 이색적인 경험을 추구하는 특징.. |
벤처스퀘어 | |
오늘의집 가구 판매 트렌드 “7초에 1개씩 판매”
벤처/스타트업 침대, 소파는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사야 한다는 가구 구매 공식이 크게 변하고 있다. 라이프스타일 슈퍼앱 오늘의집은 자체 빅데이터를 분석한 ‘오늘의집 가구 판매 트렌드’를 31일 발표했다. 오늘의집.. |
벤처스퀘어 | |
누적 조회수 1억 3천만회, 틱톡에서 만나는 한국의 패션 트렌드
IT일반 -틱톡, F/W 패션쇼 생중계 및 #서울패션위크 누적 조회수 총 1억 3천만 회 돌파-HADA·유빈 Kelly 등 틱톡 인기 크리에이터의 패션쇼 현장 담은 콘텐츠 공개-차세대 탑모델 선발 콘테스트 .. |
DIGITAL iNSIGHT | |
2022년 트렌드 ‘헬시플레저’ 이끄는 스타트업
벤처/스타트업 코로나19 이후 운동 부족, 배달 음식 섭취 증가 등의 이유의 비만 인구가 늘고 있다. 실제로 24일 통계청이 발표한 ‘2021 한국의 사회지표’에 따르면 코로나19가 처음 확산한 2020년 우리나.. |
벤처스퀘어 | |
[기고] 초개인화 시대에 깊어가는 이커머스 고민
IT일반 [지디넷코리아]올해도 리테일 시장은 여전히 ‘혁신’ 중이다. 산업통상자원부의 주요 유통업체 매출 동향에 따르면 지난해 온라인 유통업체 매출은 7조 200억 원으로 전체의 51.4%를 기록하며 오프라.. |
ZDNet Korea | |
'저장간식' 트렌드에 오리온 대용량 과자 매출 62%↑
IT일반 오리온은 1~2월 대용량 규격 제품 매출이 전년 대비 크게 성장했다고 29일 밝혔다. 집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스테이홈족’이 늘면서 과자도 계획적으로 구매해 보관해 놓고 먹는 ‘저장간식’ 소비 .. |
IT조선 : 전체기사 | |
AI서비스로 차별화 나선 스타트업
벤처/스타트업 인공지능을 도입한 기술을 만나는 일은 더 이상 낯설지 않은 경험이 되고 있다. 이는 인공지능이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 기술로 평가받으며 다양한 산업에서 기술을 도입하고 있기 때문이다. 스타트업 역.. |
벤처스퀘어 | |
KT, 'AI 기반 주거 트렌드 변화 세미나' 개최
IT일반 [지디넷코리아]KT는 부산광역시 해운대구에 위치한 부산전시컨벤션센터 컨벤션홀에서 'AI/DX기반 주거문화 트렌드 변화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세미나는 부산·울산·경남.. |
ZDNet Korea | |
채용 트렌드가 된 ‘포트폴리오’, 노션·피그마 관심 증가
벤처/스타트업 러닝 크리에이터 플랫폼 탈잉(대표 김윤환)이 상반기 채용 시즌을 맞아 최근 3년 간의 채용 및 이직 관련 키워드를 분석한 결과 채용에서 ‘포트폴리오’의 중요성이 높아졌다고 밝혔다. 탈잉은 최근 3년.. |
벤처스퀘어 | |
패션업계는 ESG 열풍, 컨셔스 패션 트렌드 확산
벤처/스타트업 의류업계 내 ‘컨셔스 패션’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 ‘컨셔스 패션’은 ‘의식 있는’이라는 뜻의 단어 컨셔스(conscious)와 패션(fashion)의 합성어로, 소재부터 제조까지 친환경, 윤.. |
벤처스퀘어 | |
코로나19로 바뀐 트래블 테크, 무착륙 관광비행 탑승객은 MZ세대
벤처/스타트업 국내 최초 중장거리 전문 하이브리드 항공사(HSC) 에어프레미아가 자사 탑승자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MZ세대와 가족 단위 여행객이 에어프레미아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8월.. |
벤처스퀘어 | |
칭구야, 생일 선물은 여기서 사줘!
IT일반 Z세대 패션 커뮤니티 스타일쉐어는 1,2월 신학기 시즌 온라인 ‘선물요청’ 서비스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3배 성장했다고 밝혔다. 선물요청은 사용자가 부모님과 친구에게 원하는 상품 결제를 부.. |
DIGITAL iNSIGHT | |
에이블리 “빅사이즈 카테고리 거래액 174% 증가”
벤처/스타트업 최근 패션업계는 ‘획일화된 미의 기준에서 벗어나 내 몸을 있는 그대로 사랑하자’는 취지의 ‘바디 포지티브(Body Positive)’ 트렌드가 부상하고 있다. 사회가 정한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각자의.. |
벤처스퀘어 | |
밀리의 서재, 독서 트렌드 ‘위클리 밀리’ 공개
벤처/스타트업 국내 최대 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대표 서영택)가 한 주간의 독서 소식을 전하는 라이브 방송 ‘위클리 밀리’를 공개한다. 지난 7일 밀리의 서재가 론칭한 라이브 방송 ‘밀리 라이브’의 신규 콘텐츠.. |
벤처스퀘어 | |
2021년 사랑받았던 앱과 서비스는?
IT일반 기업 아이덴티티 분야를 선도하는 옥타(Okta)는 제8차 ‘비즈니스 앳 워크(Businesses at Work)’ 연례 보고서의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옥타의 연례 보고서 이번 보고서는 .. |
DIGITAL iNSIGHT | |
민간 주도 랜섬웨어 대응 협의체 'KARA' 발족
IT일반 [지디넷코리아]SK쉴더스는 트렌드마이크로, 지니언스, 맨디언트, 베리타스, 캐롯손해보험, 법무법인 화우 등과 함께 '민간 랜섬웨어 대응 협의체 (Korea Anti-Ransomware Al.. |
ZDNet Korea | |
게임체인저가 된 스타트업, 산업 판도 바뀐 혁신 기술
벤처/스타트업 혁신 스타트업의 등장은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다. 하지만 최근 차별화된 디지털 기술로 기존 시장의 문제를 해소하는 것은 물론 산업 변화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또 새로운 영역으로 소비자 경험을.. |
벤처스퀘어 | |
현대·기아 xEV 트렌드서 콘셉트카·신형 니로EV 선봬
IT일반 현대자동차와 기아는 17일 코엑스에서 개최된 ‘xEV 트렌드 코리아 2022’에 참가했다고 알렸다.xEV 트렌드 코리아는 올해 5회째를 맞았다. 현대차는 이번 행사에서 ‘아이오닉 브랜드 팬 파크’를.. |
IT조선 : 전체기사 | |
'전기차 산업 흐름 한 눈에'…xEV 트렌드 코리아 2022, 관람객들로
IT일반 [지디넷코리아]친환경 자동차 전시회 'xEV 트렌드 코리아 2022‘가 17일 막을 올렸다. 현장은 신형 전기차와 전기 모빌리티, 신기술을 탑재한 충전기·배터리 등을 보러 온 관람객들로 가.. |
ZDNet Korea | |
'xEV 트렌드 코리아 2022' 개막…현대차·기아 등 기업·기관 대거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친환경 자동차 전시회 'xEV 트렌드 코리아 2022'가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서울시 강남구 소재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5회차를 맞은 xEV 트렌드 .. |
ZDNet Korea | |
코로나19 속 스타트업 성장, MZ세대 사로잡은 온라인 선물
벤처/스타트업 코로나19 장기화 속 모바일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온라인 선물하기’ 서비스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2021년 공정거래위원회의 ‘온라인 선물하기 서비스 시장 규모 현황조사’에 따르면 온라인 선물.. |
벤처스퀘어 | |
[클라우드 2022] ②성공적 디지털전환 위한 클라우드 트렌드
IT일반 전 세계 클라우드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 중이다. 클라우드 전환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상황이다. 하지만 단순히 정보시스템을 온프레미스에서 클라우드 인프라로 이전하는 것만으로는 디지털 혁신을.. |
IT조선 : 전체기사 | |
국내 유일 이차전지 전시회 '인터배터리2022' 17일 막 오른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글로벌 3대 이차전지산업 전문 전시회, '인터배터리(InterBattery) 2022'가 17일 개막한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전지산업협회, 코엑스가 주관.. |
ZDNet Korea | |
텐포켓이 트렌드, 유아 스타트업 시장 확장
벤처/스타트업 유아동 용품 시장이 새로운 부흥기를 맞이하고 있다. 아이 한 명을 위해 가족 8명이 지갑을 연다는 ‘에잇포켓’을 넘어 이제는 주변 지인도 합세한다는 뜻을 담은 ‘텐포켓(Ten pocket)’ 트렌드.. |
벤처스퀘어 | |
11번가, 홈술·혼술 트렌드에 ‘전통주 선물’ 2배 증가
IT일반 [지디넷코리아]11번가가 집에서 가볍게 음주를 즐기는 '혼술', '홈술' 문화가 확산하며 선물하기 서비스 전통주 거래 건수가 지난해 12월 대비 올해 월 평균 2.. |
ZDNet Korea | |
NFT가 쏘아 올린 다양한 법적 이슈들
벤처/스타트업 최근에 인도네시아의 한 대학생이 자신의 셀카 NFT를 판매하여 100만불 (한화 약 12억원) 상당의 매출을 올렸다는 기사가 화제였던적이 있다. 이전에도 디지털 아티스트 Beeple이 자신의 작.. |
벤처스퀘어 | |
다음차는 전기차…이왕이면 '현대차'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우리나라 소비자 대다수는 전기자동차 구매 의사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선호하는 전기차 제조사는 현대자동차인 것으로 조사됐다. 친환경 전기차 전시회 'xEV 트렌드.. |
ZDNet Korea | |
‘디애슬레틱’은 어떻게 뉴욕타임스를 매료시켰을까?
IT일반 “디애슬레틱이 공격적인 사세 확장을 끝내면, 더는 지역 신문의 스포츠면이 존재하지 않을 겁니다” (뉴욕 타임스) “우리는 모든 지역 신문의 스포츠면이 망하길 바랍니다” “그들이 망.. |
아웃스탠딩 | |
인테리어 트렌드는 알고 집을 꾸며야겠지?
IT일반 최근 이사 예정인 1인 가구 직장인 김주영씨(31)는 셀프 인테리어로 자신만의 공간을 꾸며볼 예정이다. “최근 셀프 인테리어를 할 수 있는 상품이 많이 출시됐고, 영상을 보며 따라 할 수 있는 콘텐.. |
DIGITAL iNSIGHT | |
4일 근무제부터 가사 도우미까지, 스타트업 복지 열전
벤처/스타트업 스타트업의 다양한 복지를 제공하며 산업의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 이에 ‘주 4일 근무제’를 비롯해 ‘겨울 방학’, ‘시차 출퇴근제’ 등 일과 삶의 균형에 포인트를 맞춘 복지 시스템을 다채롭게 선보이.. |
벤처스퀘어 | |
에이블런-지디넷 "업무 스킬과 트렌드 스킬 한 번에 끝내세요"
IT일반 [지디넷코리아]비전공자를 위한 데이터 활용 교육 기업 에이블런이 지디넷과 공동 교육 과정 '일잘러 직장인을 위한 필수스킬 톱4 과정'을 모집하고 있다. 지난해 인기를 끌었던 &a.. |
ZDNet Korea | |
벤처투자, 지난 30년보다 낙관적인 미래 30년
벤처/스타트업 투자관리 3.0시대 투자자들은 이익 못지 않게 자신들의 투자가 사회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궁금해한다. 트렌드를 읽지 못하면 효율적인 자산관리를 할 수 없다. Group Chief Executive .. |
벤처스퀘어 | |
글로벌 마케팅 트렌드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What’s Next R
IT일반 -2022년 주목할만한 틱톡 마케팅 키워드 4 가지-K팝∙K콘텐츠∙게임∙테크∙푸드, 국내에서 괄목 성장한 카테코리-틱톡 영상 데이터와 사용자 설문조사 바탕으로 틱톡 마케팅 인사이트 틱톡이 마케.. |
DIGITAL iNSIGHT | |
가치 소비 같이 하자! 와디즈에서 시작하는 ‘미닝아웃’
IT일반 – 그린메이커 시즌 1-2 펀딩액 약 30억– 서포터 수 5만 명으로 2년 전 대비 2.7배 증가– 친환경, 비건 등 가치에 투자하는 MZ 성향 반영– 오는 21일까지 참여 메이커 모집 .. |
DIGITAL iNSIGHT | |
뉴노멀 ‘하이브리드 근무’에 대응하는 스타트업
벤처/스타트업 코로나19 팬데믹이 반복되며 위드 코로나를 넘어 엔데믹 전환이 이뤄지고 있다. 이에 뉴노멀 근무 형태를 띄는 기업들의 사례가 늘며 ‘하이브리드(hybrid)’ 근무가 산업 곳곳에 자리잡고 있다. 하.. |
벤처스퀘어 | |
UMC 8인치 팹, 코로나 셧다운 후 11일만에 가동 재개
IT일반 [지디넷코리아]전세계 파운드리 3위 업체 UMC가 중국 쑤저우에 위치한 8인치 팹(자회사 허지엔테크놀로지)을 코로나19로 인해 셧다운한지 11일만에 가동을 다시 시작했다. 25일 시장조사업체 트렌드.. |
ZDNet Korea | |
코로나19로 바뀐 패션 트렌드, 렌탈부터 업사이클링까지
벤처/스타트업 매 시즌 새로운 패션 아이템을 구매하던 소비패턴이 코로나19로 인한 장기화 된 경기불황으로 인해 새롭게 바뀌고 있다. 패션 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 및 소비심리 위축 등의 영향으로 지난.. |
벤처스퀘어 | |
재테크는 선택 아닌 필수, MZ투자 이끄는 스타트업
벤처/스타트업 재테크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고 있다. 특히 MZ세대는 소액 투자, 분할 투자는 물론 가상자산,부동산, 주식 투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투자에 적극적으로 뛰어들며 투자관련 상품에 중심에 서고 있다... |
벤처스퀘어 | |
좋아하면 팔고 또 산다 ‘라이크 커머스(Like Commerce)’
벤처/스타트업 2022년 소비 트렌드 중 가장 눈에 띄는 키워드는 단연 ‘라이크 커머스(Like Commerce)’다. 라이크와 커머스가 더해진 익숙한 어감으로 SNS와 온라인 쇼핑 모두를 즐기는 소비자라면 그 .. |
벤처스퀘어 | |
스타트업 얼라이언스 “ESG 스타트업 투자 확대”
벤처/스타트업 스타트업얼라이언스(센터장 최항집)와 트리플라잇(대표 김경하, 이은화, 정유진)이 ‘The Big Wave : ESG, 2021~2022 스타트업 투자사 인식조사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
벤처스퀘어 | |
SNL코리아가 대선 코인을 탔습니다
IT일반 “대선이 코앞인데 ‘정치’를 다루지 않을 수는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안상휘, SNL코리아 CP) “정말 줄타기하는 심정이에요” (배우 주현영, SNL코리아 ‘인턴기자’ 연기자) .. |
아웃스탠딩 | |
풀필먼트 트렌드 “코로나19 영향, 냉장·냉동 비중이 30%”
벤처/스타트업 풀필먼트 비교견적 플랫폼 로지켓에서 ‘풀필먼트 트렌드 리포트’를 발간했다. 로지켓은 이커머스 시장의 성장에 따른 쇼핑몰, 풀필먼트 기업들의 니즈를 파악해 물류 견적에 도움이 되는 컨텐츠를 제공하기 .. |
벤처스퀘어 | |
무얼 해야 채용이 잘 될까요? 입사하고 싶은 회사가 되기 위한 ‘채용 브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황조은님의 기고입니다. ‘채용 전쟁’이라는 말이 어색하지 않은 시기입니다. 취업준비생에겐 본인을 받아줄 회사가 없는 구직난이라면, 우수한 인재를 찾는 기업 입장에.. |
아웃스탠딩 | |
다양한 브랜드가 주목하는 Z세대 소비 트렌드, ‘우정템’
IT일반 Z세대 패션 플랫폼 스타일쉐어가 ‘우정템(우정 아이템)’ 트렌드의 영향으로 2월 1일부터 15일까지의 1+1 상품 거래액이 전월 동기간 대비 165% 상승했다고 18일 밝혔다. Z세대가 꽂힌 .. |
DIGITAL iNSIGHT | |
‘숏폼’의 산업화, 스타트업 이끄는 짧지만 강한 힘
벤처/스타트업 숏폼(Short-form Contents) 전성시대다. 숏폼은 짧은 길이의 영상으로 몇 초 이내의 영상부터 10분 이내의 영상까지 그 종류가 다양하다. 넘쳐나는 콘텐츠 속에서 시청자의 이탈을 막기 .. |
벤처스퀘어 | |
M커머스 시대의 마케팅 트렌드와 인사이트
IT일반 M커머스 시대의 마케팅 트렌드와 인사이트 2021년 10월 20일, 단 12시간 만에 약 30억달러의 상품이 팔렸다. 30억달러는 아마존 하루 매출의 3배에 해당한다. 이 가공할 매출을 기록한.. |
DIGITAL iNSIGH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