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IT 뉴스
위메이드, 미르4 글로벌 적용될 코인 '드레이코' 공개 위메이드, 미르4 글로벌 적용될 코인 '드레이코' 공개
IT일반  [지디넷코리아]위메이드가 12일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는 모바일 MMORPG 미르4에 적용될 유틸리티 코인을 공개했다. 위메이드는 미르4 글로벌 버전에 적용될 유틸리티 코인 DRACO(드레이코)를..
ZDNet Korea
크래프톤, 개발자 초봉 6천...엔씨·스마게 연봉 인상 깊은 고민 크래프톤, 개발자 초봉 6천...엔씨·스마게 연봉 인상 깊은 고민
IT일반  [지디넷코리아]넥슨이 쏘아올린 연봉 인상 발표가 게임계에 큰 파장을 일으키고 있다. 크래프톤이 개발자 연봉을 일괄적으로 2천만 원 씩 인상하고, 신입 대졸 초임 개발자의 연봉을 6천만 원으로 올리며..
ZDNet Korea
'결제 솔루션' 엑솔라, 미르4에 리니지W 잡았다... '결제 솔루션' 엑솔라, 미르4에 리니지W 잡았다..."협업 문의 늘어"
IT일반  [지디넷코리아]<부산=최병준, 이도원, 김한준> 글로벌 결제 솔루션 기업 엑솔라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다. 미르4 글로벌 PC 버전에 이어 최근 리니지W에 웹샵 솔루션을 제공하며 영향력을 ..
ZDNet Korea
슈퍼플레이, 리그오브레전드 휴대폰 액세서리 선보여 슈퍼플레이, 리그오브레전드 휴대폰 액세서리 선보여
IT일반  [지디넷코리아]슈퍼플레이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공식 모바일 액세서리 ‘K/DA ALL OUT’ 라인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K/DA ALL OUT 라인은 스마트폰 케이스, 버즈..
ZDNet Korea
게임빌-테라폼랙스, C2X 토큰 발행 및 블록체인 프로젝트 맞손 게임빌-테라폼랙스, C2X 토큰 발행 및 블록체인 프로젝트 맞손
IT일반  [지디넷코리아]게임빌의 플랫폼 자회사인 게임빌컴투스플랫폼(대표 송재준)은 테라폼랩스코리아와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에 관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
ZDNet Korea
넥슨 개발자 콘퍼런스, 6월 9~11일 온라인 개최 넥슨 개발자 콘퍼런스, 6월 9~11일 온라인 개최
IT일반  [지디넷코리아]넥슨 개발자 콘퍼런스(NDC)가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넥슨코리아는 NDC 2021를 오는 6월 9일부터 11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2007년 시작돼 올해 ..
ZDNet Korea
[NDC21] 넥슨 권승진 [NDC21] 넥슨 권승진 "테스터 객관적 평가, AI 얼굴 분석으로 가
IT일반  [지디넷코리아]인공지능(AI) 딥러닝을 활용한 게임 관련 테스트 평가 기술이 넥슨개발자컨퍼런스(NDC) 기간 공개됐다. 넥슨코리아의 권승진 엔지니어는 NDC2021 개막날인 지난 9일 &apo..
ZDNet Korea
올해 국내 게임시장 규모 17조...2022년까지 20조 노린다 올해 국내 게임시장 규모 17조...2022년까지 20조 노린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콘텐츠진흥원은 한국 게임산업 동향을 분석한 2020 대한민국 게임백서를 통해 올해 국내 게임시장 규모가 약 17조 93억 원에 달할 것으로 분석했다. 이는 전년대비 9.2% 성장한..
ZDNet Korea
콘진원, '게임더하기 사업' 지원게임 및 협력사 모집 콘진원, '게임더하기 사업' 지원게임 및 협력사 모집
IT일반  [지디넷코리아]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콘진원)은 9일 국내 게임의 원활한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2021 게임더하기 사업' 대상을 오는 26일까..
ZDNet Korea
넷마블에프앤씨, 웹툰·웹소설 12종 내년 글로벌 공개 넷마블에프앤씨, 웹툰·웹소설 12종 내년 글로벌 공개
IT일반  [지디넷코리아]넷마블은 개발 자회사 넷마블에프앤씨(공동대표 서우원, 정철호)가 웹툰·웹소설 12종을 글로벌 콘텐츠 플랫폼을 통해 독점 공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콘텐츠 공개는 넷마블에프앤씨와 ..
ZDNet Korea
드래곤플라이, 비비비와 뇌질환 극복 위한 디지털 치료제 개발 양해각서 체결 드래곤플라이, 비비비와 뇌질환 극복 위한 디지털 치료제 개발 양해각서 체
IT일반  [지디넷코리아]드래곤플라이는 29일 의료기기 전문업체 비비비와 뇌질환 극복을 위한 디지털 치료제를 개발하기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드래곤플라이의 관계사인 비비비는 정신 질환 및 뇌 질..
ZDNet Korea
위메이드, 디지털 패브릭 소싱 플랫폼 스와치온에 투자 위메이드, 디지털 패브릭 소싱 플랫폼 스와치온에 투자
IT일반  [지디넷코리아]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디지털 패브릭 소싱 플랫폼 스와치온에 투자했다고 31일 밝혔다. 스와치온은 국내 원단시장 상품을 DB화해, 원단 도매업체와 전세계 패션 브랜드를 연결한다. 5..
ZDNet Korea
유티플러스-KAIST, '새로운 메타버스 패러다임' 업무 협약 체결 유티플러스-KAIST, '새로운 메타버스 패러다임' 업무 협약 체결
IT일반  [지디넷코리아]유티플러스 인터랙티브(대표 유태연)는 KAIST융합교육연구센터(센터장 김소영)와 ‘새로운 메타버스 패러다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양 기관은 메타버스와 연계한..
ZDNet Korea
넷마블, 'EMNLP 2021' AI 번역 후보정 기술 챌린지 우승 넷마블, 'EMNLP 2021' AI 번역 후보정 기술 챌린지 우승
IT일반  [지디넷코리아]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도미니카공화국 푼타카나(Punta Cana) 및 온라인에서 동시 개최된 EMNLP 2021(Empirical Methods i..
ZDNet Korea
이상헌 이상헌 "게임법 개정안 공청회 안건 우선 채택 위해 노력할 것"
IT일반  [지디넷코리아]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이상헌 의원(더불어민주당)은 4일 SNS를 통해 게임산업진흥법 전부개정안 관련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상헌 의원은 본인이 처음 문제를 제기한 이슈에 여‧야..
ZDNet Korea
유동수 의원, '컴플리트 가챠' 상품 금지 내용 담은 게임법 개정안 대표발의 유동수 의원, '컴플리트 가챠' 상품 금지 내용 담은 게임법 개정안 대표
IT일반  [지디넷코리아]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유동수 의원(더불어민주당)은 5일 수집형 아이템을 모아 확률에 의해 상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컴플리트 가챠' 상품 판매를 금지하는 내용을..
ZDNet Korea
게임위,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전국 PC방 집중 점검 실시 게임위,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전국 PC방 집중 점검 실시
IT일반  [지디넷코리아]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이재홍, 게임위)는 24일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 및 각 지역 지자체 등과 함께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지난 3월부터 11월까지 전국 PC방 약 360개소를..
ZDNet Korea
게임문화재단, 2021년 보호자 게임이해하기 교육 진행 게임문화재단, 2021년 보호자 게임이해하기 교육 진행
IT일반  [지디넷코리아]게임문화재단은 26일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게임문화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넓히기 위해 ‘2021년 보호자 게임이해하기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재단에..
ZDNet Korea
카카오게임즈, 미래인재 양성 위한 디지털 교육 활동 지원 카카오게임즈, 미래인재 양성 위한 디지털 교육 활동 지원
IT일반  [지디넷코리아]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8일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게임으로 코딩을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에 ‘카카오프렌즈’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권..
ZDNet Korea
경콘진, 제안서 평가 및 지원사업 심의 제도 개선 경콘진, 제안서 평가 및 지원사업 심의 제도 개선
IT일반  [지디넷코리아]경기콘텐츠진흥원(이사장 박무, 경콘진)은 24일 공정하고 투명한 사업 집행을 위해 제안서 평가 및 지원사업 심의 현행 제도를 개선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경콘진은 경기도 정책에 따라 ‘..
ZDNet Korea
콘진원 이양환 본부장 콘진원 이양환 본부장 "코로나19는 위기 아닌 콘텐츠 산업 체질 개선 기
IT일반  [지디넷코리아]"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을 위기가 아닌 산업 체질 개선의 기회로 삼아야 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이양환 정책본부장은 콘텐츠 산업이 코로나19로 인해 변화가 가속화되고 있다며 위기가 아..
ZDNet Korea
라인게임즈, 박성민 신임 대표 선임 라인게임즈, 박성민 신임 대표 선임
IT일반  [지디넷코리아]라인게임즈(대표 박성민)는 28일 이사회와 주주총회를 통해 리스크 관리실을 맡아온 박성민 이사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박성민 신임 대표이사는 제48회 사법시험을 거쳐 서..
ZDNet Korea
LCK 팬 울상, 현장 열기에 찬물 끼얹는 '암표' LCK 팬 울상, 현장 열기에 찬물 끼얹는 '암표'
IT일반  [지디넷코리아]리그오브레전드 e스포츠 대회 2021 리그오브레전드챔피언스코리아(LCK) 서머 스플릿이 개막 4주차에 접어들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됐던 스프링 스플릿과 달리 이..
ZDNet Korea
스마일게이트스토브, 네오위즈 퍼블리싱 게임 5종 출시 스마일게이트스토브, 네오위즈 퍼블리싱 게임 5종 출시
IT일반  [지디넷코리아]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에 네오위즈에서 퍼블리싱하는 게임 5종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출시 예정작은 ‘블레이드 어썰트’와 ‘메탈 유닛’을 비롯해 정교..
ZDNet Korea
데브시스터즈킹덤, ‘쿠키런: 킹덤' 개발 스튜디오 채용 데브시스터즈킹덤, ‘쿠키런: 킹덤' 개발 스튜디오 채용
IT일반  [지디넷코리아]데브시스터즈(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는 24일 개발 스튜디오 데브시스터즈킹덤(공동대표 조길현, 이은지)에 인력 채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데브시스터즈킹덤은 이번 채용을 통해 쿠키런:..
ZDNet Korea
카카오게임즈, 부산 지스타 접수...신작 7종 총출동 카카오게임즈, 부산 지스타 접수...신작 7종 총출동
IT일반  [지디넷코리아]<부산=최병준, 이도원, 김한준> 카카오게임즈가 지스타2021를 통해 신작을 소개한다. 미출시 신작부터 기존 인기작 등을 전면에 포진해 참관객을 맞이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지..
ZDNet Korea
엔씨소프트 야구앱 페이지, 독일 iF 디자인 본상 수상 엔씨소프트 야구앱 페이지, 독일 iF 디자인 본상 수상
IT일반  [지디넷코리아]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인공지능(AI) 야구앱 ‘페이지(PAIGE)’가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
ZDNet Korea
[NDC21] 앱애니 [NDC21] 앱애니 "지난해 글로벌 모바일 퍼즐 시장 152% 성장"
IT일반  [지디넷코리아]앱애니 준데유 글로벌 게임 총괄 매니저는 10일 진행된 넥슨개발자컨퍼런스에서 글로벌 모바일 캐주얼게임 시장과 이용자 특징을 설명했다. 지난해 글로벌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가장 많은 다운..
ZDNet Korea
메가존클라우드, 한국모바일게임협회 부회장사 가입 메가존클라우드, 한국모바일게임협회 부회장사 가입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는 클라우드 전문기업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이주완, 조원우)가 협회 임원사인 부회장사로 가입했다고 28일 밝혔다. 메가존클라우드는 클라우드 구축 운영 서비..
ZDNet Korea
엠게임-플레이파트, 열혈강호온라인 태국·베트남 서비스 연장 계약 엠게임-플레이파트, 열혈강호온라인 태국·베트남 서비스 연장 계약
IT일반  [지디넷코리아]엠게임(대표 권이형)은 동남아시아 게임사 아시아소프트의 자회사 플레이파크와 무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열혈강호 온라인’의 태국·베트남 서비스 연장 계약을 체결했다고 31..
ZDNet Korea
[이기자의 게임픽] 게임업계 연봉 인상 일단락...인재 경쟁 2라운드 [이기자의 게임픽] 게임업계 연봉 인상 일단락...인재 경쟁 2라운드
IT일반  [지디넷코리아]넥슨을 시작으로 주요 게임사의 연봉 인상 릴레이가 일단락 됐다. 엔씨소프트가 연봉 일괄 인상과 인센티브 등으로 업계 최고 대우를 보장한다는 소식이 마침표를 찍게 했다. 연봉 인상 경..
ZDNet Korea
이상헌 의원, 콘텐츠산업 진흥법 일부 개정안 발의...이용자 권리 보호 목적 이상헌 의원, 콘텐츠산업 진흥법 일부 개정안 발의...이용자 권리 보호
IT일반  [지디넷코리아]더불어민주당 이상헌 의원은 30일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의 기능을 대폭 개편하는 내용의 콘텐츠산업 진흥법 일부개정안을 대표 발의했다고 밝혔다. 개정안은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를 콘텐츠분쟁조정..
ZDNet Korea
[이기자의 게임픽] 연예인에 식료품까지...게임계는 콜라보 맛집 [이기자의 게임픽] 연예인에 식료품까지...게임계는 콜라보 맛집
IT일반  [지디넷코리아]게임과 비게임의 콜라보레이션(협업·제휴)이 활발하다. 게임의 가상 세계에 인기 연예인과 자동차, 식료품 등이 꾸준히 합류해 주목을 받기도 한다. 게임이 콜라보 맛집으로 불리는 이유다...
ZDNet Korea
스마일게이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2022 참가 스마일게이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2022 참가
IT일반  [지디넷코리아]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 한영운)는 다음 달 1일부터 개최되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2(이하 BIC 페스티벌 2022)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BIC 페스티벌은 2015년부터 매..
ZDNet Korea
케이팝 플랫폼 유니버스, 이용자 몰려 오픈 2시간만에 긴급 점검 케이팝 플랫폼 유니버스, 이용자 몰려 오픈 2시간만에 긴급 점검
IT일반  [지디넷코리아]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케이팝(K-POP)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를 28일 오후 2시 30분(한국시간) 글로벌 134개국에 동시 출시했다. 유니버스는 정..
ZDNet Korea
VR시장 다시 활기…글로벌기업 신제품 쏟아낸다 VR시장 다시 활기…글로벌기업 신제품 쏟아낸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 동안 소강 상태에 빠졌던 가상현실(VR) 시장이 다시 활기를 되찾았다. 페이스북이 출시한 신형 VR 기기 오큘러스 퀘스트2가 각광을 받고 있는 가운데 다른 주요 글로벌 기업들도 ..
ZDNet Korea
'7월 코스피행' 크래프톤, 신작·신사업 다각화 초점 '7월 코스피행' 크래프톤, 신작·신사업 다각화 초점
IT일반  [지디넷코리아]유가증권시장(코스피) 상장을 앞둔 크래프톤이 신작 출시 준비와 신사업 다각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인기 슈팅 게임 '배틀그라운드' PC와 모바일 버전으로 글로벌 게임..
ZDNet Korea
에픽게임즈, 폴가이즈 개발사 토닉게임즈 그룹 인수 에픽게임즈, 폴가이즈 개발사 토닉게임즈 그룹 인수
IT일반  [지디넷코리아]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는 3일 토닉 게임즈 그룹을 인수했다고 밝혔다. 토닉 게임즈 그룹은 PC와 플레이스테이션으로 출시된 캐주얼 게임 폴가이즈: 얼티밋 넉아웃의 개발사 미디어토닉..
ZDNet Korea
엔씨소프트, 2022 신입사원 공개 채용...AI에 게임사업 17개 부문 엔씨소프트, 2022 신입사원 공개 채용...AI에 게임사업 17개 부문
IT일반  [지디넷코리아]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2022 신입사원 공개채용에 나섰다고 30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Vision AI ▲Speech AI ▲Language AI ▲Applied AI Re..
ZDNet Korea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이용자와 환아 치료비 2천만원 기부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이용자와 환아 치료비 2천만원 기부
IT일반  [지디넷코리아]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이용자들과 함께 뇌병변 장애 환아 치료비 기부에 뜻을 모았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와 환아 치료에 기부한 우마무스메..
ZDNet Korea
한국게임산업협회, 글로벌 게임정책-법제 연구 보고서 공개 한국게임산업협회, 글로벌 게임정책-법제 연구 보고서 공개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게임산업협회(협회장 강신철)는 ‘글로벌 게임 정책·법제 연구 보고서’를 지난 27일 공개했다. 이번 보고서는 지난 2022년 9월부터 약 6개월 동안 한국게임산업협회, 회원사, 한..
ZDNet Korea
들썩이는 VR 게임 시장...'신중론' 펼치는 국내 게임산업 들썩이는 VR 게임 시장...'신중론' 펼치는 국내 게임산업
IT일반  [지디넷코리아]게임산업의 새로운 플랫폼이 될 것이라는 기대를 받고 있는 가상현실(VR) 게임 시장에 변화의 조짐이 나타나고 있다. 오큘러스가 지난 2016년 VR 기기 오큘러스 리프트를 출시한 후 ..
ZDNet Korea
메타플래넷, 서울머니쇼 2022에서 IR 스피치 진행 메타플래넷, 서울머니쇼 2022에서 IR 스피치 진행
IT일반  [지디넷코리아]메타플래넷(대표 신정엽)은 지난 14일 막을 내린 서울 머니쇼 2022 IR 스피치에 참가했다고 23일 밝혔다. 서울머니쇼는 지난 2년간 코로나 19 팬데믹 국면에서도 온-오프라인 하..
ZDNet Korea
넥슨 메이플스토리월드, 디지털 새싹 온·오프라인 패스티벌 개최 넥슨 메이플스토리월드, 디지털 새싹 온·오프라인 패스티벌 개최
IT일반  [지디넷코리아]넥슨코리아(대표 이정헌)는 콘텐츠 창작 놀이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의 ‘디지털 새싹 온·오프라인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먼저 ‘디지털 새싹 캠프’는 디지..
ZDNet Korea
카카오게임즈, 사회공헌 캠페인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진행 카카오게임즈, 사회공헌 캠페인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진행
IT일반  [지디넷코리아]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를 본격적으로 재개하고 올해 첫 캠페인을 순차적으로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찾아가는 프렌즈..
ZDNet Korea
인디게임쇼 BIC 페스티벌 2021, 9월 9일부터 부산에서 진행 인디게임쇼 BIC 페스티벌 2021, 9월 9일부터 부산에서 진행
IT일반  [지디넷코리아]부산인디커넥트 페스티벌(BIC 페스티벌) 조직위원회는 22일 BIC 페스티벌 2021 설명회를 진행했다. BIC 페스티벌은 다양한 플랫폼으로 개발된 인디게임을 만나볼 수 있는 행사로 ..
ZDNet Korea
게임사 글로벌 공략 집중...확률형 아이템 규제 여부 주목 게임사 글로벌 공략 집중...확률형 아이템 규제 여부 주목
IT일반  [지디넷코리아]올해 게임업계를 돌아보면 그야말로 다사다난이었다. 흥행작에 웃은 게임사가 있었다면, 가상자산 시장에 불고 있는 찬바람에 웃음을 잃은 게임사도 있었기 때문이다. 게임 관련 규제에 대한 ..
ZDNet Korea
넵튠, 자회사 님블뉴런에 100억 투자 넵튠, 자회사 님블뉴런에 100억 투자
IT일반  [지디넷코리아]넵튠(각자대표 정욱, 유태웅)은 투자를 통한 사업 경쟁력 확보를 위해 자회사 님블뉴런의 100억 규모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를 취득하기로 결정했다고 15일 공시했다. 이는 자기자본대비 ..
ZDNet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