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미르4 글로벌 적용될 코인 '드레이코' 공개
IT일반 [지디넷코리아]위메이드가 12일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는 모바일 MMORPG 미르4에 적용될 유틸리티 코인을 공개했다. 위메이드는 미르4 글로벌 버전에 적용될 유틸리티 코인 DRACO(드레이코)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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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개발자 초봉 6천...엔씨·스마게 연봉 인상 깊은 고민
IT일반 [지디넷코리아]넥슨이 쏘아올린 연봉 인상 발표가 게임계에 큰 파장을 일으키고 있다. 크래프톤이 개발자 연봉을 일괄적으로 2천만 원 씩 인상하고, 신입 대졸 초임 개발자의 연봉을 6천만 원으로 올리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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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제 솔루션' 엑솔라, 미르4에 리니지W 잡았다..."협업 문의 늘어"
IT일반 [지디넷코리아]<부산=최병준, 이도원, 김한준> 글로벌 결제 솔루션 기업 엑솔라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다. 미르4 글로벌 PC 버전에 이어 최근 리니지W에 웹샵 솔루션을 제공하며 영향력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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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플레이, 리그오브레전드 휴대폰 액세서리 선보여
IT일반 [지디넷코리아]슈퍼플레이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공식 모바일 액세서리 ‘K/DA ALL OUT’ 라인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K/DA ALL OUT 라인은 스마트폰 케이스, 버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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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빌-테라폼랙스, C2X 토큰 발행 및 블록체인 프로젝트 맞손
IT일반 [지디넷코리아]게임빌의 플랫폼 자회사인 게임빌컴투스플랫폼(대표 송재준)은 테라폼랩스코리아와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에 관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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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개발자 콘퍼런스, 6월 9~11일 온라인 개최
IT일반 [지디넷코리아]넥슨 개발자 콘퍼런스(NDC)가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넥슨코리아는 NDC 2021를 오는 6월 9일부터 11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2007년 시작돼 올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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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1] 넥슨 권승진 "테스터 객관적 평가, AI 얼굴 분석으로 가
IT일반 [지디넷코리아]인공지능(AI) 딥러닝을 활용한 게임 관련 테스트 평가 기술이 넥슨개발자컨퍼런스(NDC) 기간 공개됐다. 넥슨코리아의 권승진 엔지니어는 NDC2021 개막날인 지난 9일 &ap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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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국내 게임시장 규모 17조...2022년까지 20조 노린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콘텐츠진흥원은 한국 게임산업 동향을 분석한 2020 대한민국 게임백서를 통해 올해 국내 게임시장 규모가 약 17조 93억 원에 달할 것으로 분석했다. 이는 전년대비 9.2% 성장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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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진원, '게임더하기 사업' 지원게임 및 협력사 모집
IT일반 [지디넷코리아]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콘진원)은 9일 국내 게임의 원활한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2021 게임더하기 사업' 대상을 오는 26일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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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에프앤씨, 웹툰·웹소설 12종 내년 글로벌 공개
IT일반 [지디넷코리아]넷마블은 개발 자회사 넷마블에프앤씨(공동대표 서우원, 정철호)가 웹툰·웹소설 12종을 글로벌 콘텐츠 플랫폼을 통해 독점 공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콘텐츠 공개는 넷마블에프앤씨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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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래곤플라이, 비비비와 뇌질환 극복 위한 디지털 치료제 개발 양해각서 체
IT일반 [지디넷코리아]드래곤플라이는 29일 의료기기 전문업체 비비비와 뇌질환 극복을 위한 디지털 치료제를 개발하기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드래곤플라이의 관계사인 비비비는 정신 질환 및 뇌 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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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 디지털 패브릭 소싱 플랫폼 스와치온에 투자
IT일반 [지디넷코리아]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디지털 패브릭 소싱 플랫폼 스와치온에 투자했다고 31일 밝혔다. 스와치온은 국내 원단시장 상품을 DB화해, 원단 도매업체와 전세계 패션 브랜드를 연결한다. 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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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티플러스-KAIST, '새로운 메타버스 패러다임' 업무 협약 체결
IT일반 [지디넷코리아]유티플러스 인터랙티브(대표 유태연)는 KAIST융합교육연구센터(센터장 김소영)와 ‘새로운 메타버스 패러다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양 기관은 메타버스와 연계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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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EMNLP 2021' AI 번역 후보정 기술 챌린지 우승
IT일반 [지디넷코리아]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도미니카공화국 푼타카나(Punta Cana) 및 온라인에서 동시 개최된 EMNLP 2021(Empirical Methods i..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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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헌 "게임법 개정안 공청회 안건 우선 채택 위해 노력할 것"
IT일반 [지디넷코리아]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이상헌 의원(더불어민주당)은 4일 SNS를 통해 게임산업진흥법 전부개정안 관련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상헌 의원은 본인이 처음 문제를 제기한 이슈에 여‧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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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동수 의원, '컴플리트 가챠' 상품 금지 내용 담은 게임법 개정안 대표
IT일반 [지디넷코리아]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유동수 의원(더불어민주당)은 5일 수집형 아이템을 모아 확률에 의해 상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컴플리트 가챠' 상품 판매를 금지하는 내용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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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위,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전국 PC방 집중 점검 실시
IT일반 [지디넷코리아]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이재홍, 게임위)는 24일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 및 각 지역 지자체 등과 함께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지난 3월부터 11월까지 전국 PC방 약 360개소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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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문화재단, 2021년 보호자 게임이해하기 교육 진행
IT일반 [지디넷코리아]게임문화재단은 26일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게임문화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넓히기 위해 ‘2021년 보호자 게임이해하기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재단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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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 미래인재 양성 위한 디지털 교육 활동 지원
IT일반 [지디넷코리아]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8일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게임으로 코딩을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에 ‘카카오프렌즈’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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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콘진, 제안서 평가 및 지원사업 심의 제도 개선
IT일반 [지디넷코리아]경기콘텐츠진흥원(이사장 박무, 경콘진)은 24일 공정하고 투명한 사업 집행을 위해 제안서 평가 및 지원사업 심의 현행 제도를 개선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경콘진은 경기도 정책에 따라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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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진원 이양환 본부장 "코로나19는 위기 아닌 콘텐츠 산업 체질 개선 기
IT일반 [지디넷코리아]"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을 위기가 아닌 산업 체질 개선의 기회로 삼아야 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이양환 정책본부장은 콘텐츠 산업이 코로나19로 인해 변화가 가속화되고 있다며 위기가 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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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게임즈, 박성민 신임 대표 선임
IT일반 [지디넷코리아]라인게임즈(대표 박성민)는 28일 이사회와 주주총회를 통해 리스크 관리실을 맡아온 박성민 이사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박성민 신임 대표이사는 제48회 사법시험을 거쳐 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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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CK 팬 울상, 현장 열기에 찬물 끼얹는 '암표'
IT일반 [지디넷코리아]리그오브레전드 e스포츠 대회 2021 리그오브레전드챔피언스코리아(LCK) 서머 스플릿이 개막 4주차에 접어들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됐던 스프링 스플릿과 달리 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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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일게이트스토브, 네오위즈 퍼블리싱 게임 5종 출시
IT일반 [지디넷코리아]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에 네오위즈에서 퍼블리싱하는 게임 5종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출시 예정작은 ‘블레이드 어썰트’와 ‘메탈 유닛’을 비롯해 정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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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브시스터즈킹덤, ‘쿠키런: 킹덤' 개발 스튜디오 채용
IT일반 [지디넷코리아]데브시스터즈(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는 24일 개발 스튜디오 데브시스터즈킹덤(공동대표 조길현, 이은지)에 인력 채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데브시스터즈킹덤은 이번 채용을 통해 쿠키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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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 부산 지스타 접수...신작 7종 총출동
IT일반 [지디넷코리아]<부산=최병준, 이도원, 김한준> 카카오게임즈가 지스타2021를 통해 신작을 소개한다. 미출시 신작부터 기존 인기작 등을 전면에 포진해 참관객을 맞이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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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야구앱 페이지, 독일 iF 디자인 본상 수상
IT일반 [지디넷코리아]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인공지능(AI) 야구앱 ‘페이지(PAIGE)’가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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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1] 앱애니 "지난해 글로벌 모바일 퍼즐 시장 152% 성장"
IT일반 [지디넷코리아]앱애니 준데유 글로벌 게임 총괄 매니저는 10일 진행된 넥슨개발자컨퍼런스에서 글로벌 모바일 캐주얼게임 시장과 이용자 특징을 설명했다. 지난해 글로벌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가장 많은 다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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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존클라우드, 한국모바일게임협회 부회장사 가입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는 클라우드 전문기업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이주완, 조원우)가 협회 임원사인 부회장사로 가입했다고 28일 밝혔다. 메가존클라우드는 클라우드 구축 운영 서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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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게임-플레이파트, 열혈강호온라인 태국·베트남 서비스 연장 계약
IT일반 [지디넷코리아]엠게임(대표 권이형)은 동남아시아 게임사 아시아소프트의 자회사 플레이파크와 무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열혈강호 온라인’의 태국·베트남 서비스 연장 계약을 체결했다고 3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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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기자의 게임픽] 게임업계 연봉 인상 일단락...인재 경쟁 2라운드
IT일반 [지디넷코리아]넥슨을 시작으로 주요 게임사의 연봉 인상 릴레이가 일단락 됐다. 엔씨소프트가 연봉 일괄 인상과 인센티브 등으로 업계 최고 대우를 보장한다는 소식이 마침표를 찍게 했다. 연봉 인상 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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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헌 의원, 콘텐츠산업 진흥법 일부 개정안 발의...이용자 권리 보호
IT일반 [지디넷코리아]더불어민주당 이상헌 의원은 30일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의 기능을 대폭 개편하는 내용의 콘텐츠산업 진흥법 일부개정안을 대표 발의했다고 밝혔다. 개정안은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를 콘텐츠분쟁조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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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기자의 게임픽] 연예인에 식료품까지...게임계는 콜라보 맛집
IT일반 [지디넷코리아]게임과 비게임의 콜라보레이션(협업·제휴)이 활발하다. 게임의 가상 세계에 인기 연예인과 자동차, 식료품 등이 꾸준히 합류해 주목을 받기도 한다. 게임이 콜라보 맛집으로 불리는 이유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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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일게이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2022 참가
IT일반 [지디넷코리아]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 한영운)는 다음 달 1일부터 개최되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2(이하 BIC 페스티벌 2022)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BIC 페스티벌은 2015년부터 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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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팝 플랫폼 유니버스, 이용자 몰려 오픈 2시간만에 긴급 점검
IT일반 [지디넷코리아]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케이팝(K-POP)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를 28일 오후 2시 30분(한국시간) 글로벌 134개국에 동시 출시했다. 유니버스는 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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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시장 다시 활기…글로벌기업 신제품 쏟아낸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 동안 소강 상태에 빠졌던 가상현실(VR) 시장이 다시 활기를 되찾았다. 페이스북이 출시한 신형 VR 기기 오큘러스 퀘스트2가 각광을 받고 있는 가운데 다른 주요 글로벌 기업들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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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 코스피행' 크래프톤, 신작·신사업 다각화 초점
IT일반 [지디넷코리아]유가증권시장(코스피) 상장을 앞둔 크래프톤이 신작 출시 준비와 신사업 다각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인기 슈팅 게임 '배틀그라운드' PC와 모바일 버전으로 글로벌 게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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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픽게임즈, 폴가이즈 개발사 토닉게임즈 그룹 인수
IT일반 [지디넷코리아]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는 3일 토닉 게임즈 그룹을 인수했다고 밝혔다. 토닉 게임즈 그룹은 PC와 플레이스테이션으로 출시된 캐주얼 게임 폴가이즈: 얼티밋 넉아웃의 개발사 미디어토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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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2022 신입사원 공개 채용...AI에 게임사업 17개 부문
IT일반 [지디넷코리아]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2022 신입사원 공개채용에 나섰다고 30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Vision AI ▲Speech AI ▲Language AI ▲Applied AI R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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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이용자와 환아 치료비 2천만원 기부
IT일반 [지디넷코리아]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이용자들과 함께 뇌병변 장애 환아 치료비 기부에 뜻을 모았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와 환아 치료에 기부한 우마무스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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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게임산업협회, 글로벌 게임정책-법제 연구 보고서 공개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게임산업협회(협회장 강신철)는 ‘글로벌 게임 정책·법제 연구 보고서’를 지난 27일 공개했다. 이번 보고서는 지난 2022년 9월부터 약 6개월 동안 한국게임산업협회, 회원사, 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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들썩이는 VR 게임 시장...'신중론' 펼치는 국내 게임산업
IT일반 [지디넷코리아]게임산업의 새로운 플랫폼이 될 것이라는 기대를 받고 있는 가상현실(VR) 게임 시장에 변화의 조짐이 나타나고 있다. 오큘러스가 지난 2016년 VR 기기 오큘러스 리프트를 출시한 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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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플래넷, 서울머니쇼 2022에서 IR 스피치 진행
IT일반 [지디넷코리아]메타플래넷(대표 신정엽)은 지난 14일 막을 내린 서울 머니쇼 2022 IR 스피치에 참가했다고 23일 밝혔다. 서울머니쇼는 지난 2년간 코로나 19 팬데믹 국면에서도 온-오프라인 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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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메이플스토리월드, 디지털 새싹 온·오프라인 패스티벌 개최
IT일반 [지디넷코리아]넥슨코리아(대표 이정헌)는 콘텐츠 창작 놀이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의 ‘디지털 새싹 온·오프라인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먼저 ‘디지털 새싹 캠프’는 디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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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 사회공헌 캠페인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진행
IT일반 [지디넷코리아]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를 본격적으로 재개하고 올해 첫 캠페인을 순차적으로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찾아가는 프렌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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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디게임쇼 BIC 페스티벌 2021, 9월 9일부터 부산에서 진행
IT일반 [지디넷코리아]부산인디커넥트 페스티벌(BIC 페스티벌) 조직위원회는 22일 BIC 페스티벌 2021 설명회를 진행했다. BIC 페스티벌은 다양한 플랫폼으로 개발된 인디게임을 만나볼 수 있는 행사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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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사 글로벌 공략 집중...확률형 아이템 규제 여부 주목
IT일반 [지디넷코리아]올해 게임업계를 돌아보면 그야말로 다사다난이었다. 흥행작에 웃은 게임사가 있었다면, 가상자산 시장에 불고 있는 찬바람에 웃음을 잃은 게임사도 있었기 때문이다. 게임 관련 규제에 대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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넵튠, 자회사 님블뉴런에 100억 투자
IT일반 [지디넷코리아]넵튠(각자대표 정욱, 유태웅)은 투자를 통한 사업 경쟁력 확보를 위해 자회사 님블뉴런의 100억 규모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를 취득하기로 결정했다고 15일 공시했다. 이는 자기자본대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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