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IT 뉴스
스타워즈·마블 군단이 안방에 온다…디즈니플러스, 한국 진출 선언 스타워즈·마블 군단이 안방에 온다…디즈니플러스, 한국 진출 선언
IT일반  디즈니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디즈니플러스가 한국 시장에 공식 진출한다고 알렸다. ‘콘텐츠 공룡’ 디즈니플러스의 진출로 현재 넷플릭스가 선점한 국내 OTT 시장에도 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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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IN]OTT 음악 저작권료 갈등, ‘1.5%’로 재점화 [이슈IN]OTT 음악 저작권료 갈등, ‘1.5%’로 재점화
IT일반  내년부터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음악 저작권 요율 1.5%가 적용된다. 이는 국내 OTT 업계가 주장한 0.625%와 한국음악저작권협회(이하 음저협)가 내세운 2.5%의 중간 지점에 해당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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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체부 마이웨이에 뿔난 토종 OTT, 행정소송 검토 문체부 마이웨이에 뿔난 토종 OTT, 행정소송 검토
IT일반  정부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음악사용료 징수율을 2021년 매출액의 1.5%를 시작으로 2026년 1.9995%까지 인상하겠다고 발표하자, OTT 업계가 강한 유려를 표명하며 반발한다. 티빙·..
IT조선 : 전체기사
과기부, OTT·1인미디어 지원에 260억 펀드 조성 과기부, OTT·1인미디어 지원에 260억 펀드 조성
IT일반  정부가 인터넷동영상서비스(OTT)와 1인 미디어 등 디지털 미디어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한 펀드 조성에 나선다. 6월 발표한 ‘디지털 미디어 생태계 발전방안’의 후속조치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
IT조선 : 전체기사
소니, 애니메이션 OTT '크런치롤' 인수…콘텐츠 유통 강화 소니, 애니메이션 OTT '크런치롤' 인수…콘텐츠 유통 강화
IT일반  애니메이션 전문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크런치롤(Crunchyroll)’의 소니행이 결정됐다.소니는 10일, 글로벌 애니메이션 전문 OTT ‘크런치롤'을 7500만달러(814억원)에 인수한..
IT조선 : 전체기사
“OTT 저작권료 인상, 갈택이어 우 범할라 “OTT 저작권료 인상, 갈택이어 우 범할라"
IT일반  소관부처 문체부 불참 속 토론회 개최창작자-제작자, 직접계약 인정 목소리음악 저작권료를 둘러싸고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업계와 한국음악저작권협회(이하 음저협)의 의견 차가 좁혀지지 않는 가운데,..
IT조선 : 전체기사
"OTT 음악저작권료, 직접 맺은 계약도 인정해야"
IT일반  [지디넷코리아]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OTT(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음악저작권료의 이중징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음악 창작자들이 영상제작자와 직접 맺은 계약을 인정해야 한다는 전문가의 ..
ZDNet Korea
“음악 저작권료, OTT 매출 2.5%? 연못 말려 물고기 잡겠단 꼴” “음악 저작권료, OTT 매출 2.5%? 연못 말려 물고기 잡겠단 꼴”
IT일반  “갈택이어(竭澤而漁)의 우를 범하지 말라.” 웨이브·티빙·왓챠 등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업체들과 한국음악저작권협회(이하 음저협)가 &lsq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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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돌' KT 시즌 '첫돌' KT 시즌 "내년엔 토종 OTT 위상 제고"
IT일반  KT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즌’ 론칭 1주년을 맞아 플랫폼 차별화를 무기로 토종 OTT의 위상을 높이는데 집중하겠다고 29일 밝혔다.KT는 지난해 11월 말 기존 ‘올레tv모바일’을 ‘시..
IT조선 : 전체기사
KT ‘시즌‘, 플랫폼 차별화로 OTT 경쟁력 강화 KT ‘시즌‘, 플랫폼 차별화로 OTT 경쟁력 강화
IT일반  [지디넷코리아]KT(대표 구현모)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서비스 ‘시즌’ 론칭 1주년을 맞아 플랫폼 차별화를 무기로 토종 OTT의 위상을 높이는데 본격적으로 집중하겠다고 29일 밝혔다. KT는..
ZDNet Korea
컴업2020, 미디어 환경 변화와 OTT시장의 기회 컴업2020, 미디어 환경 변화와 OTT시장의 기회
벤처/스타트업  아시아를 대표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축제 컴업(COMEUP) 2020이 21일 CJ E&M 일산 스튜디오에서 마지막 일정을 시작했다. 컴업 2020은 온라인 중계 누적 조회 수 8만 회, 홈페..
벤처스퀘어
SKT, '멀티뷰'로 원하는 소리만 따로 듣는다 SKT, '멀티뷰'로 원하는 소리만 따로 듣는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SK텔레콤(대표 박정호)이 모바일 OTT 서비스인 ‘웨이브’에 적용된 멀티뷰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한 ‘5GX 멀티뷰 2.0’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5GX 멀티뷰 2.0’의 가장..
ZDNet Korea
컴업2020, 미디어 환경 변화와 OTT시장의 기회 컴업2020, 미디어 환경 변화와 OTT시장의 기회
벤처/스타트업  아시아를 대표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축제 컴업(COMEUP) 2020이 21일 CJ E&M 일산 스튜디오에서 마지막 일정을 시작했다. 컴업 2020은 온라인 중계 누적 조회 수 8만 회, 홈페..
벤처스퀘어
애니 불법공유 사이트 폐쇄 영향? 'OTT 이용 증가' 애니 불법공유 사이트 폐쇄 영향? 'OTT 이용 증가'
IT일반  국내 애니 전문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이용자 수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콘텐츠 전문 기업 리디가 운영하는 ‘라프텔'의 경우 애니24 폐쇄 전과 비교해 이용자 수가 2배 이상 증가했..
IT조선 : 전체기사
SKT·카카오, 넷플릭스 대항해 OTT '초협력' SKT·카카오, 넷플릭스 대항해 OTT '초협력'
IT일반  웨이브에서 카카오M이 기획하고 제작한 카카오TV 오리지널 콘텐츠를 즐긴다. 양사는 콘텐츠 협력을 통해 넷플릭스 등 글로벌 OTT에 대응한다. 온라인 동영상서비스 웨이브는 카카오TV 오리지널 콘텐츠 ..
IT조선 : 전체기사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왓챠 이용권 선물하세요"
IT일반  [지디넷코리아]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가 OTT서비스 최초로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공식 입점했다고 9일 밝혔다. 왓챠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공식 입점하고 월정액 이용권 판매를 시작했..
ZDNet Korea
국내 최대 문화콘텐츠 전시회 ‘광주 에이스페어’ 개막 국내 최대 문화콘텐츠 전시회 ‘광주 에이스페어’ 개막
IT일반  [지디넷코리아]<광주=선민규 기자> 국내 최대 규모의 미디어 문화콘텐츠 종합 전시회인 ‘광주 에이스페어’가 5일 개막했다. 오는 8일까지 나흘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광..
ZDNet Korea
OTT부터 데이터까지 한번에…KT엠하우스, ‘통합상품권’ 출시 OTT부터 데이터까지 한번에…KT엠하우스, ‘통합상품권’ 출시
IT일반  [지디넷코리아]KT엠하우스(대표 문정용)가 하나의 모바일 상품권으로 KT가 보유한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통합상품권’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KT통합상품권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는..
ZDNet Korea
LG전자, OTT 콘텐츠 확대로 TV 경쟁력 강화 LG전자, OTT 콘텐츠 확대로 TV 경쟁력 강화
IT일반  [지디넷코리아]LG전자가 TV 콘텐츠 서비스 강화에 집중한다. 4일 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자체 OTT(인터넷을 통해 볼 수 있는 TV 서비스)인 ‘LG 채널’ 콘텐츠 확대에 공들이고 있다. 코로..
ZDNet Korea
고삼석 전 방통위원 고삼석 전 방통위원 "OTT는 콘텐츠 성장의 위기이자 기회”
IT일반  [지디넷코리아]고삼석 전 방송통신위원회 상임위원은 5일 오후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20 광주 에이스 페어(ACE Fair)’ 부대행사로 진행된 '제1회 글로벌 OTT 산업 시..
ZDNet Korea
글로벌 OTT 관계자 한 자리에, 제1회 OTT 포럼 광주서 열려 글로벌 OTT 관계자 한 자리에, 제1회 OTT 포럼 광주서 열려
IT일반  넷플릭스를 중심으로 한 글로벌 OTT 플랫폼은 세계 시장을 잠식 중이다. OTT 업계의 긴장도가 그 어느 때보다 높다. 글로벌 OTT 업계 관계자가 한국에서 각국의 사례 공유의 향후 진로를 논의하는..
IT조선 : 전체기사
소니, 美애니OTT '크런치롤' 인수 나서 소니, 美애니OTT '크런치롤' 인수 나서
IT일반  소니가 미국의 애니메이션 전문 스트리밍 서비스 ‘크런치롤(Crunchyroll)’ 인수에 나선 것으로 밝혀졌다.일본경제신문은 소니가 크런치롤 인수를 위해 모회사이자 미국 통신업자인 AT&T와 최종협..
IT조선 : 전체기사
"20년전 낡은 규제, 유료방송 몰락 부른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케이블TV와 IPTV 사이 규제의 비대칭성이 오늘날 케이블TV 매각으로 이어졌다. OTT와 IPTV를 비교하면 10년 뒤 결과가 자명하다.” 국내 유료방송에 대한 정부의 지나친 규제..
ZDNet Korea
OTT 도전하는 쿠팡, 성공할 수 있을까 OTT 도전하는 쿠팡, 성공할 수 있을까
IT일반  [지디넷코리아]쿠팡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도전이 성공할 수 있을까. 쿠팡이 이르면 연내 OTT 서비스를 출시하기 위해 움직이고 있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국내 미디어 업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ZDNet Korea
퀴비(Quibi)가 망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 퀴비(Quibi)가 망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
IT일반  퀴비가 망했습니다.   올해 4월 서비스를 출시한 지 약 6개월 만에 일입니다.   퀴비는 약 2조원(17억50000말달러)이라는 엄청난 돈을 끌어모으며 야심차게 출범한 ‘거물 스..
아웃스탠딩
[뉴스 브리핑] 10월 28일…LG화학 분사·T팩토리·OTT [뉴스 브리핑] 10월 28일…LG화학 분사·T팩토리·OTT
IT일반  당신이 잠든 동안, IT 뉴스가 쏟아집니다. 그 중에서 반드시 챙겨야 할 IT 뉴스, 매일 아침 ‘IT 뉴스 브리핑'으로 전해드립니다. 10월 27일 간밤에 쏟아진 IT 뉴스, IT 조선이 전해드립..
IT조선 : 전체기사
너도나도 OTT, 네이버·쿠팡도 합류 너도나도 OTT, 네이버·쿠팡도 합류
IT일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장에 뛰어드는 국내 사업자 수자 늘어나는 추세다. 네이버와 쿠팡이 OTT 시장에서 승부를 건다. 27일 유통업계 등에 따르면 쿠팡은 OTT 시장 진출을 준비 중이다. 쿠..
IT조선 : 전체기사
OTT음대협 OTT음대협 "음저협은 소송압박 멈추고 협상에 임하라"
IT일반  OTT 음악저작권대책협의체(이하 OTT음대협)는 26일, 성명서를 통해 "한국음악저작권협회(이하 음저협)가 무리한 저작권료 인상을 시도하고 있다"며 "소송압박을 멈추고 협상에 임하라"라고 주장했다...
IT조선 : 전체기사
OTT음대협 “음원 저작권 갈등 계속…문체부가 나서달라” OTT음대협 “음원 저작권 갈등 계속…문체부가 나서달라”
IT일반  웨이브·티빙·왓챠·카카오페이지·롯데컬처웍스 등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업체들이 모인 OTT음악저작권대책협의체가 음악 저작권료를 두고 한국음악저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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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OTT 국내 OTT "음저협, 저작권료 협상에 조속히 임해야”
IT일반  [지디넷코리아]웨이브·티빙·왓챠·카카오페이지·롯데컬처웍스 등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사업자로 구성된 ‘OTT 음악저작권대책협의체’가 저작권료를 두고 갈등을 벌이고 있는 한국음악저작권협회를 ..
ZDNet Korea
KT, 인기 트로트 공연 IPTV·OTT서 제공 KT, 인기 트로트 공연 IPTV·OTT서 제공
IT일반  [지디넷코리아]KT(대표 구현모)가 자사 IPTV 서비스인 올레tv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즌을 통해 콘서트 공연 실황을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제공되는 공연은 김호중의 첫 번째 VO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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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분 OTT’ 퀴비, 12월 문 닫는다 ’10분 OTT’ 퀴비, 12월 문 닫는다
IT일반  ‘10분 이하 동영상’을 내걸고 지난 4월 야심차게 출범했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업체 ‘퀴비’가 문을 닫는다. 6개월여 만이다.22일(현지시간) 퀴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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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IN] 기다리다 지친 영화들, 하나 둘 ‘넷플릭스’로 [이슈IN] 기다리다 지친 영화들, 하나 둘 ‘넷플릭스’로
IT일반  코로나19 여파로 개봉이 연기된 영화들이 ‘넷플릭스’의 문을 두드리고 있다. 무리한 개봉 진행보다는 전 세계 190개국에 작품을 알릴 수 있는 넷플릭스가 대안으로 떠오른 모습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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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노트20으로 촬영한 영화, OTT 웨이브에서 보세요 갤노트20으로 촬영한 영화, OTT 웨이브에서 보세요
IT일반  [지디넷코리아]OTT 서비스 웨이브가 25일까지 스마트폰 영화제 ‘갤럭시 필름 페스타’ 수상작 온라인 상영을 시작한다. 올해 2회째를 맞은 갤럭시 필름 페스타는 갤럭시노트20 울트라로 촬영한 응모 ..
ZDNet Korea
과기정통부, OTT 법제도 연구 논의 시동 과기정통부, OTT 법제도 연구 논의 시동
IT일반  [지디넷코리아]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 확산에 따라 미디어 시장 구조 개편을 진단하고 바람직한 법제도 정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한 ‘인터넷동영상 서비스 법제도 연구회’를 31일 발족했..
ZDNet Korea
과기부 주도 OTT 서비스 법제도 연구회 발족 과기부 주도 OTT 서비스 법제도 연구회 발족
IT일반  미디어 시장이 OTT 중심의 재편되는 가운데, 정부를 비롯한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바람직한 법제도 개편 논의를 펼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31일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 확산에 따른 미디어 시장..
IT조선 : 전체기사
‘국내 OTT vs 음저협’ 저작권료 갈등이 심상치 않습니다 ‘국내 OTT vs 음저협’ 저작권료 갈등이 심상치 않습니다
IT일반  국내 OTT 업체와 한국음악저작권협회가 갈등을 겪고 있습니다.   음저협 측은 합당한 저작권료를 각 OTT 업체에 요구하고 있는데요.   국내 OTT 업체들은 음저협이 요구하는 저..
아웃스탠딩
SKB SKB "OTT 닮은 '월정액'으로 넷플릭스에 맞불”
IT일반  [지디넷코리아]“넷플릭스를 비롯한 글로벌 OTT(인터넷동영상서비스)가 국내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지만, 한국인의 문화적 습성을 장악하지 못했다는 점에서 약점이 있다고 본다. 혁신적인 월정액 상..
ZDNet Korea
OTT에 반격 나선 IPTV 무기는 ‘계정 공유’ OTT에 반격 나선 IPTV 무기는 ‘계정 공유’
IT일반  IPTV 업계가 콘텐츠는 물론이고 하나의 계정을 가족 등 여러 사람과 공유해 쓸 수 있는 상품으로 최근 빠르게 성장 중인 넷플릭스 등 OTT 사업자에 대응한다. SK브로드밴드의 ‘시즌’ 서비스를 시..
IT조선 : 전체기사
OTT 음악 저작권료는 얼마?…문체부, 음악산업발전위원회 3기 위촉 OTT 음악 저작권료는 얼마?…문체부, 음악산업발전위원회 3기 위촉
IT일반  /픽사베이 제공 정부의 음악 저작권과 음악산업 진흥정책 전반에 대한 자문을 구할 전문 위원을 위촉한다.문화체육관광부 오영우 제1차관은 28일 음악산업발전위원회 3기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한다. 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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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라 윈프리 새 토크쇼, 애플TV+에 담긴다 오프라 윈프리 새 토크쇼, 애플TV+에 담긴다
IT일반  애플이 오프라 윈프리와 손 잡고 새로운 토크쇼를 론칭한다. 새로 론칭하는 토크쇼는 애플의 인터넷동영상서비스(OTT)인 ‘애플TV+’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사진=오프라 윈프리..
Bloter.net
[이슈IN] 웨이브·티빙 합병설 급부상? “불가능에 가까워” [이슈IN] 웨이브·티빙 합병설 급부상? “불가능에 가까워”
IT일반  유영상 SK텔레콤 이동통신(MNO)사업대표 겸 콘텐츠웨이브 이사의 제안이 도화선이 됐다. 국내 인터넷동영상서비스(OTT)간 합병설이 또 한번 도마에 오른 것. ‘옥수수’와 &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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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오리지널 콘텐츠, 극장에서도 개봉한다 KT 오리지널 콘텐츠, 극장에서도 개봉한다
IT일반  KT가 오리지널 콘텐츠 유통을 오프라인으로 확장한다. KT는 두 번째 오리지널 영화 콘텐츠 ‘더블패티’를 올해 연말 극장에서 개봉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자사 OTT &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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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TT 뜨자 OTT 계정 탈취 공격도 급증 OTT 뜨자 OTT 계정 탈취 공격도 급증
IT일반  [지디넷코리아]지난 2018년 1월부터 2년간 OTT 등 미디어 업계에 유출된 로그인 정보를 다른 웹서비스 로그인에 시도하는 '크리덴셜 스터핑' 공격 170억건이 이뤄진 것으로 나..
ZDNet Korea
‘다 같은’ 로그인 계정 노린 크리덴셜 스터핑 기승 ‘다 같은’ 로그인 계정 노린 크리덴셜 스터핑 기승
IT일반  사진=픽사베이 보안전문기업 아카마이가 ‘2020년 인터넷 현황 보고서’를 발간하며 2018년 1월부터 2019년 12월까지 전세계에서 총 880억건에 달하는 크리덴셜 스터핑(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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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BC OTT스트리밍 ‘피콕’, 6일간 150만 다운로드 NBC OTT스트리밍 ‘피콕’, 6일간 150만 다운로드
IT일반  NBC유니버설의 OTT 스트리밍 서비스인 ‘피콕'(Peacock)이 첫 6일간 15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고 7월 21일(현지시간) <테크크런치> 등이 보도했다.피코크는 NB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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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TT 업계, 음악저작권대책협의체 구성 OTT 업계, 음악저작권대책협의체 구성
IT일반  [지디넷코리아]웨이브·티빙·왓챠 등 국내 OTT 서비스 업체들이 원활한 음악 저작권료 협의를 위해 ‘OTT음악저작권대책협의체(음대혐)’을 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음대협은 한국음악저작권협회와 음악..
ZDNet Korea
OTT업계 OTT업계 "음악저작권료 공동협의로 해결하자"
IT일반  한국 OTT업계가 원활한 음악저작권료 협의를 위해 한국음악저작권협회(이하 음저협)에 공동협의를 요청했다.웨이브, 티빙, 왓챠 등 OTT서비스 기업은 최근 ‘OTT음악저작권대책협의체(이하 음대협)’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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