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연말연시 모임, 화상회의 '리모트미팅'으로 하세요"

[지디넷코리아]

원격 솔루션 전문 기업 알서포트가 연말연시를 맞아 자사 화상회의 서비스 ‘리모트미팅’을 한달간 무료로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알서포트는 가족, 친구, 지인들과의 언택트 모임을 위해 다음달 10일까지 개인 및 기업에 리모트미팅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별도의 회원 가입을 하지 않아도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리모트미팅은 별도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 없고 웹 브라우저를 통해 누구나 손쉽게 화상회의를 할 수 있다. 리모트미팅 홈페이지에서 회의시작 버튼 클릭 후 본인이 원하는 닉네임을 입력하면 즉시 언택트 모임을 할 수 있는 회의실이 마련된다. 최대 30명까지 가족이나 지인을 초대할 수 있으며 접속코드(6자리 랜덤한 숫자), 이메일, 또는 링크 생성 기능을 활용해 간단히 초대할 수 있다.

리모트미팅을 이용한 비대면 가족모임

어린 아이나 어르신도 쉽게 알 수 있는 직관적인 사용자 환경(UX/UI)을 제공해 고향에 계신 부모님께도 화상으로 그리움을 전할 수 있다. 한국어, 영어, 일본어를 지원해 해외에 있는 가족이나 지인과의 언택트 모임도 가능하다.

해당 기간 동안 개인 사용자뿐만 아니라 기업도 리모트미팅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앞서 알서포트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중소기업의 재택근무 전환 및 전국 초•중•고교 온라인 수업을 위해 지난 1월과 8월, 두 차례에 걸쳐 자사 비대면 솔루션을 무상으로 지원한 바 있다.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는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는 안타까운 상황에서 알서포트의 기술과 서비스로 조금이나마 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어 다행스럽게 생각한다”며 “다들 어렵고 지치기 쉬운 시기지만 가족과 사회의 안전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노력에 알서포트도 적극 동참할 것”이라고 말했다.

의견 0 신규등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