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전자계산서 증빙 절차 간소화 등 사용자 편의성 강화한 쿠폰 플랫폼, 센드비

기업 맞춤 모바일 쿠폰 플랫폼 센드비가 사용자 편의성을 위해 플랫폼 전반에 신규 기능을 포함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센드비는 ▲임직원 복지 ▲거래처 감사 ▲설문조사 ▲이벤트 경품용 등으로 모바일 쿠폰을 대량 발송하려는 기업 구매 담당자를 위한 플랫폼이다. 건당 최대 1,000개의 상품 발송이 가능한 플랫폼으로써 주문부터 발송까지의 전 단계가 간소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센드비 측은 사용자 입장에서 주문부터 발송이 더욱 간편하도록 여러 기능을
대폭 추가 및 개선했다고 설명했다.

먼저 발송 테스트 기능이 추가됐다. 사용자는 결제 전 발송 예정인 쿠폰과 메시지를 본인의 휴대폰으로 발송해보는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PC 화면의 미리보기 기능에서 나아가 실제 수신자가 쿠폰과 메시지를 어떻게 전달 받게 되는지를 모바일 화면으로 미리 확인하는 것이 가능하다. 주문 결제 창에서 ‘나에게 테스트 발송’ 버튼을 클릭하면 테스트가 진행되며, 1일 3회 제공된다.

전자계산서 발행 기능도 개선됐다. 전자계산서 발행 요청 단계에서 ‘다른 계산서 추가’ 버튼을 통해 다른 주문 건을 합산하는 것이 가능하다. 증빙자료를 제출해야 하는 기업회원을 위한 기능으로, 주문이 여러 건인 경우 전자계산서를 건건이 요청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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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모든 상품의 섬네일에 ‘견적서 출력’, ‘바로 주문’, ‘장바구니 담기’ 페이지 접속 아이콘이 추가됐다. 이미 여러 번의 구매 이력이 있어 시스템에 익숙하고, 상품 상세페이지 확인이 필요 없는 사용자를 위한 기능이다. 큐레이션 화면에서 상품 섬네일 속 아이콘을 클릭하면 원하는 페이지로 직행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섬네일에는 해당 상품의 유효기간도 노출된다. 일일이 상세페이지를
확인하지 않고도 큐레이션 화면 안에서 여러 쿠폰의 유효기간을 한눈에 확인하고
비교해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상품 추천 카테고리에 발송 목적별 테마가 신설됐다. 테마는 직원 복지, 대학교, 이벤트, 기관 및 협회, 설문조사, 경조사, 생일 등이다. 쿠폰의 목적과 용도를 세분화하여 그에 맞는 상품을 추천함으로써 사용자의 쉽고 빠른 선택을 돕는다.

센드비를 운영하는 ㈜윈큐브마케팅은 “센드비가 사용자들의 다양한 피드백을 기반으로 올해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했다”며 “서비스를 꾸준히 이용하는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기능 개선을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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