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보건산업진흥원, 2022 보건산업 정책 아이디어 공모

[지디넷코리아]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2022 보건산업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진흥원은 가속화된 바이오헬스 기술발전과 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시민사회‧산업현장에서 해결이 필요한 정책 수요를 체계적으로 발굴하기 위해 매년 공모전을 진행해오고 있다. 특히 진흥원은 코로나19 이후 보건산업의 중요성 강화 추세를 반영해 지난 2020년부터 ‘특별이슈’를 선정하고 있다.

관련해 지난 2020년 특별이슈는 ‘코로나19 대응 관련 R&D전략‧의료시스템 개선’이었으며, 작년 특별이슈는 ‘보건산업 관련 ESG 대응’이었다.

사진=한국보건산업진흥원

진흥원은 올해 산학연·오픈이노베이션 협력과 비대면 의료서비스를 특별이슈로 선정, 헬스케어 분야 혁신역량과 서비스의 실용화를 이끌어내기 위한 방안을 모색한다고 밝혔다. 공모전 자격제한은 없으며, 참여 희망자는 다음달 30일까지 진흥원 홈페이지 정책제안 게시판을 통해 아이디어를 접수하면 된다.

제안 주제는 ▲신규 정책‧사업 아이디어 및 개선안 ▲산업 현장의 불합리한 규제 개선 ▲생활‧사회에서 체감하는 보건의료 분야 문제의 해결방안 등이다. 우수 제안에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상과 함께 총 6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우수과제로 선정된 아이디어는 향후 진흥원 정책연구 및 신규 사업 기획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권순만 원장은 “보건산업은 개인의 건강부터 국가 경제까지 모든 영역에 영향을 미친다”며 “우리 생활과 산업‧연구 현장의 미래를 실현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의견 0 신규등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