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직접 방문'이 이상하리만치 높다면?
사용자가 네이버 검색엔진에서 키워드를 검색해서 사이트에 방문하면 ‘naver/organic’이라고 표시되고, 구글 검색엔진에서 검색광고를 클릭해 들어오면 ‘google/cpc’라고 표시된다. 방문자가 직접 사이트 주소를 입력해 들어온다면 ‘direct/none’이 뜬다.
대다수의 웹사이트에 설치된 구글 애널리틱스를 들여다보면 ‘direct/none’이 매우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다. 처음 구글 애널리틱스를 접하는 사람은 이 정보를 보고 의아해 한다. 우리 사이트를 ‘직접’ 방문하는 사람이 이렇게 많다고?... 더보기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직접 방문’이 이상하리만치 높다면? |
2017.05.18 09:17
ㆍ댓글
ㆍ좋아요
ㆍ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