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매일 쓰게 되는 AI 툴 (@choi.openai)
1. [ChatGPT] - 웬만하면 유료로 써
설명은 생략한다. GOAT.
2. [Perplexity] - Pro 이벤트 많이 함
검색, 자료조사 전용. 이제 구글검색 안함.
3. [Claude] - 클로드랑 GPT 중 하나는 유료로!
시각화 1등 + 한국어 글쓰기는 GPT보다 잘함.
4. [Napkin AI] - 무료!!
시각자료 필요하면 그냥 이거 쓰면 됨.
5. [Canva] - 무료로 써도 됨
디자인 1도 몰라도 웬만한거 뚝딱 만듦.
6. [Lilys AI] - 무료로 써도 됨
유튜브 요약 뚝딱. 다른 기능도 많음.
7. [Screen Studio] - 맥북만 됨, 유료
편집시간 1/2 되는 녹화 툴. 깔끔한 확대/축소
8. [Elevenlabs] - 음성 ai 필요하면 유료로 써
AI 음성 1등 서비스.... 더보기
필승@jjim
아이티랩에서 많은 정보공유 및 인맥 쌓으시길 바랍니다.
Vibe 코딩이란 무엇인가?
바이브 코딩의 예술
바이브 코딩은 단순히 코드를 작성하는 것이 아닙니다; 스타일로 코드를 작성하는 것입니다. 개발자가 황홀한 상태에 들어가면, 각 키 입력이 드럼 비트처럼 느껴지고, 작성된 각 함수가 잘 구성된 재즈 솔로처럼 부드럽게 흐릅니다. 논리가 그냥 딱 맞는 순간이죠, 그리고 당신은 해커 영화의 주인공처럼 느낍니다—극적인 음악과 영화 같은 카메라 앵글 대신, 당신은 세 개의 빈 커피컵과 몇 주째 빨지 않은 후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서 당신이 경험하는 코딩의 종류는:
✅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이 도무지 이해되지 않지만, 잘 작동하고 있습니다.
✅ 존재하지 않는 노래에 맞춰 고개를 끄덕이고 있습니다.
✅ 최고의 흐름 상태에 도달하여 기계와 하나가 되었습니다.
이것은 프로그래밍의 "창의적 잼 세션"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음악가가 악기로 즉흥 연주를 하듯이, 바이브 코더는 코드와 조화를 이루며, 단순한 구문을 넘어서는 섬세함으로 논리를 엮습니다.
바이브 코딩의 필수 요소
모든 사람이 전설적인 바이브 코딩 상태를 달성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그 높이에 도달하기를 열망하는 사람들을 위해 필요한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완벽한 사운드트랙 ... 더보기
QA, Tester, QC 차이는?
what is the difference between QA, Tester, and QC?
QA(Quality Assurance)란?
품질보증(QA, Quality Assurance)은 제품이나 서비스가 고객에게 제공되기 전에 특정 수준의 품질을 충족하는지 확인하기 위한 과정입니다. 이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개발 단계에서 시작되고 제품이나 서비스의 전 수명 주기 동안 진행됩니다.
QA의 목표는 제품이나 서비스에서 결함과 오류를 방지하고 제품이나 서비스가 지정된 요구 사항과 기준을 충족하는 것입니다. QA는 검사, 검토, 검증과 같은 다양한 활동을 포함하여 제품이나 서비스의 고품질과 신뢰성을 보장합니다.
QA는 고객에게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어떤 조직에서도 중요한 과정입니다. 제품이나 서비스가 지정된 요구 사항과 기준을 충족하게 함으로써 조직은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고객과의 신뢰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QA는 또한 제품과 서비스가 안전하고 제도적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것을 보장하기 위해 중요합니다.
간략히 요약하면, QA는 제품이나 서비스가 지정된 요구 사항과 기준을 충족하고 제품이나 서비스의 품질과 신뢰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사용되는 과정입니다.
QC(Quality Control)란?
품질검사(QC, Quality Control)는 제품이나 서비스가 고객에게 제공되기 전에 특정 수준의 품질을 충족하는지 확인하기 위한 과정입니다. 이는 제품이나 서비스가 지정된 요구사항과 기준을 충족하는지 평가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품질검사(QC)는 품질보증(QA)과는 다릅니다. 품질보증은 제품이나 서비스에서 결함과 오류를 예방하기 위한 과정입니다. 품질 보증은 제품이나 서비스의 개발 단계에서 시작되고 제품이나 서비스의 전 수명 주기 동안 진행됩니다. 이는 제품이나 서비스가 지정된 요구 사항과 기준을 충족하는지 검사, 검토, 검증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그러나 품질 검사는 일반적으로 개발 과정이 끝나거나 제품이나 서비스가 고객에게 제공된 후에 수행되는 일회적인 과정입니다. 개발 과정중에는 품질 보증 과정에서 잡히지 않은 결함이나 오류를 찾고 수정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품질 검사는 제품이나 서비스가 지정된 요구 사항과 기준을 충족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중요한 과정입니다. 결함이나 오류를 찾고 수정할 수 있기 때문에 제품이나 서비스의 품질과 신뢰성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고객에게 높은 품질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품질 검사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소프트웨어 테스팅이란?
소프트웨어 테스팅은 지정된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사용 목적에 적합한지 소프트웨어 응용 프로그램이나 시스템을 평가하기 위한 과정입니다. 소프트웨어를 실행하고 실제 결과와 예상 결과를 비교하여 결함이나 오류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소프트웨어 테스팅에는 유닛 테스팅, 인테그레이션 테스팅, 시스템 테스팅, 수락 테스팅과 같은 다양한 유형이 있습니다. 각 유형의 테스팅은 고유의 목적을 가지고 있고 소프트웨어의 다른 측면을 검사합니다.
단위 테스트(Unit Testing)는 코드의 개별 단위를 검증하기 위해 사용되는 테스팅입니다. 일반적으로 코드를 작성한 개발자가 수행하고 코드가 제대로 작동하고 지정된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통합 테스트(Integration Testing)는 코드의 다른 단위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검증하기 위해 사용되는 테스팅입니다. 소프트웨어가 다른 시스템과 적절하게 통합되고 모든 구성 요소가 예상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시스템 테스트(System Testing)는 소프트웨어 전체를 검증하기 위해 사용되는 테스팅입니다. 소프트웨어가 지정된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실제 세계 환경에서 예상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인수 테스트(Acceptance Testing)는 소프트웨어가 릴리스 준비가 되었는지 판단하기 위해 사용되는 테스팅입니다. 일반적으로 고객 또는 최종 사용자가 수행하고 소프트웨어가 그들의 요구 사항과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간략히 요약하면, 소프트웨어 테스팅은 지정된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사용 목적에 적합한지 소프트웨어 응용 프로그램이나 시스템을 평가하기 위한 과정입니다. 소프트웨어를 실행하고 실제 결과와 예상 결과를 비교하여 결함이나 오류를 식별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QA와 QC의 차이
품질보증(QA, Quality Assurance)과 품질검사(QC, Quality Control)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품질과 신뢰성을 확인하기 위한 두 가지 다른 과정입니다.
품질 보증(QA)은 제품이나 서비스가 고객에게 제공되기 전에 특정 수준의 품질을 충족하는지 확인하기 위한 과정입니다. 이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개발 단계에서 시작되고 제품이나 서비스의 전 수명 주기 동안 진행됩니다. QA는 제품이나 서비스가 지정된 요구 사항과 기준을 충족하는지 검사, 검토, 검증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품질 검사(QC)는 제품이나 서비스가 제공되거나 고객에게 제공된 후 특정 수준의 품질을 충족하는지 확인하기 위한 과정입니다. 이는 제품이나 서비스가 지정된 요구 사항과 기준을 충족하는지 평가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QC는 일반적으로 개발 과정의 끝에서 수행되거나 제품이나 서비스가 고객에게 제공된 후 수행되는 한번째 과정입니다. QA 과정에서 잡히지 않은 결함이나 오류를 찾고 수정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간략히 요약하면, QA는 제품이나 서비스에서 결함과 오류를 방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사용되는 과정이고, QC는 제품이나 서비스가 제공되거나 고객에게 제공된 후 결함과 오류를 찾고 수정하기 위해 사용되는 한번째 과정입니다.
QA와 Testing의 차이
품질보증(QA, Quality Assurance)와 테스트(Testing)는 자주 같은 의미로 사용되지만 실제로는 다릅니다.
품질보증(QA)은 제품이나 서비스가 고객에게 제공되기 전에 특정 수준의 품질을 충족하는지 확인하기 위한 과정입니다. 이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개발 단계에서 시작되고 제품이나 서비스의 전 수명 주기동안 진행됩니다. QA는 제품이나 서비스가 지정된 요구 사항과 기준을 충족하는지 검사, 검토, 검증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그러나 테스트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기능, 성능, 신뢰성을 평가하기 위한 특정 활동입니다. 테스트는 QA의 중요한 일부이지만 QA 과정에 포함되는 유일한 활동은 아닙니다. 테스트는 수동으로나 자동화된 도구와 기술을 사용해 수행될 수 있습니다.
간략히 요약하면, QA는 검사, 검토, 검증을 포함하여 제품이나 서비스가 지정된 요구 사항과 기준을 충족하는지 확인하기 위한 광범위한 과정입니다. 그러나 테스트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평가하기 위한 특정 활동입니다.
QC와 Testing의 차이
품질 관리(QC)는 제품 또는 서비스에서 결함이나 오류를 식별하고 수정하는 과정입니다. 일반적으로 생산의 최종 단계에 집중되며, 제품 또는 서비스가 지정된 요구 사항과 기준을 충족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사용되기 전에 릴리스되거나 고객에게 제공되기 전에 사용됩니다.
반면, 소프트웨어 테스팅은 지정된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사용 목적에 적합한지 소프트웨어 응용 프로그램이나 시스템을 평가하기 위한 과정입니다. 소프트웨어를 실행하고 실제 결과와 예상 결과를 비교하여 결함이나 오류를 식별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간략히 요약하면, QC와 테스팅의 차이점은 과정의 집중 점입니다. QC는 제품 또는 서비스에서 결함이나 오류를 식별하고 수정하는 것을 집중하고 있으며, 테스팅은 소프트웨어 응용 프로그램이나 시스템이 지정된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사용 목적에 적합한지 평가하기 위한 것에 집중합니다.
언어 습관에서 올바른 마음 가짐이 나오듯, 올바른 용어 사용에서 올바른 품질이 나옵니다.... 더보기
QA, Tester, QC 차이는? |
A/B 테스트의 정의
분할 테스트 또는 버킷 테스트라고도 하는 A/B 테스트는 두 가지 콘텐츠를 비교하여 방문자/뷰어가 더 높은 관심을 보이는 버전을 확인합니다. 주요 측정지표를 기반으로 가장 성공적인 버전을 측정하기 위해 변형(B) 버전과 비교하여 컨트롤(A) 버전을 검증합니다. B2B 마케팅 또는 B2C 마케팅을 수행하는 디지털 마케팅 실무자가 선택 가능한 A/B 테스트의 수행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웹 사이트 A/B 테스트(텍스트, 이미지, 색상 설계, CTA(call to action))는 A와 B 두 버전 사이의 트래픽을 분리합니다. 방문자 활동을 모니터링하여 어느 버전에서 1) 전환한 숫자가 가장 높거나 2) 원하는 작업을 수행한 방문자의 숫자가 가장 많은가를 파악합니다.
이메일 마케팅의 A/B 테스트(이메일 제목, 이미지, CTA)는 수신자를 두 세그먼트로 세분화하여 더 높은 오픈율(open rate)을 보여준 그룹을 결정합니다.
편집자가 선택한 콘텐츠와 사용자 행동 기반의 알고리즘에 의해 선택된 콘텐츠 가운데 참여가 더 많은 쪽을 확인합니다.
주안점과 상관없이 A/B 테스트를 통해 최적의 CX(고객 경험)를 제공하는 방법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A/B 테스트 외에도 A/B/N 테스트도 있습니다. 여기서 "N"은 "알 수 없음"을 나타냅니다. A/B/N 테스트는 변수가 두 개 이상인 유형입니다.
A/B 테스트가 필요한 시기와 이유
A/B 테스트는 지속적으로 운영할 때 가장 큰 이점을 제공합니다. 정기적으로 이어지는 테스트는 미세한 성능 조정 방법을 위한 권장 사항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테스트에 사용할 수 있는 옵션이 거의 무제한이므로 지속적인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A/B 테스트를 이용해 다음과 같은 디지털 마케팅 자산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뉴스레터
광고
문자 메시지
웹 페이지
웹 페이지의 구성 요소
모바일 앱
A/B 테스트는 효과가 있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을 결정하는 경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캠페인 관리에서 중요한 역할을 차지합니다. 이는 잠재고객이 무엇에 관심을 갖고 반응하는지 보여줍니다. A/B 테스트에서는 마케팅 전략의 어떤 요소가 가장 큰 효과를 갖고 있는지, 개선이 필요한 요소는 무엇인지, 어떤 요소가 불필요한지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A/B 테스트를 수행해야 하는 이유를 설명했으므로 테스트 시기를 결정하는 두 가지 기준을 살펴보겠습니다.
성과가 최적의 수준에 도달하지 못하는 기대 이하의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이나 요소가 있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A/B 테스트를 사용하면 성능 문제를 분리하여 이를 향상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무언가(웹 페이지, 이메일 캠페인)를 시작하려고 할 때 어떤 접근 방법(예: 메시지)이 가장 좋은 성과를 보여줄 지 확실하지 않습니다. A/B 테스트의 선제적인 사용으로 두 가지 다른 접근 방법의 성과를 비교 및 대조하여 더 나은 것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웹 사이트에서 A/B 테스트 실행 시의 이점
웹 사이트 A/B 테스트를 통해 웹 사이트 방문자에 가장 적합한 전술을 정량적으로 판별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예측을 검증하거나 예측 오류가 입증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효과가 없는 작업을 고집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 여전히 유리한 점이 있습니다. 더 많은 시간을 사이트에서 체류하고 더 많은 링크를 클릭하는 방문객을 더 많이 불러모을 수 있을 것입니다.
널리 사용되는 웹 사이트 구성 요소/섹션을 테스트함으로써 테스트 페이지뿐만 아니라 기타 유사한 페이지도 개선할 수 있는 의사 결정이 가능합니다.
A/B 테스트의 수행 방법
A/B 테스트는 어렵지 않지만 마케터들은 잘 정의된 프로세스를 따라야 합니다. 9가지 기본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A/B 테스트를 계획하고 실행하는 기본 단계
1. 성과 기준 측정 및 검토
2. 성과 기준을 사용하여 테스트 목표 결정
3. 테스트에서 성과를 개선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가설을 개발
4. 테스트 대상 또는 위치 식별
5. 테스트할 A, B 버전 생성
6. QA 도구를 활용하여 설정 검증
7. 테스트 실행
8. 웹 및 테스트 분석을 사용하여 결과 추적 및 평가
9. 결론을 적용하여 고객 경험 개선
명확한 목표와 확고한 가설을 갖고 위의 단계를 따르면 일반적인 A/B 테스트 실수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는 성과 개선과 향상에 도움이 되는 데이터 및 경험적 증거를 제공합니다. A/B 테스트에서 배운 내용을 활용하면 효과를 확대하고, 더욱 많은 고객이 참여할 수 있는 고객 경험(CX)을 설계하며, 더 설득력 있는 텍스트와 매력적인 비주얼을 구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지속적인 최적화로 마케팅 전략이 더욱 효과적으로 개선되어 ROI가 증가하고 매출도 증대됩니다.
A/B 테스트 예시
테스트할 수 있는 디지털 마케팅 요소의 목록에는 아래 항목 가운데 하나 이상을 포함합니다.
탐색 링크
CTA(calls to action)
디자인/레이아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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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 시점의 비즈니스 목표, 성과 지표 및 기준, 마케팅 캠페인의 구성은 테스트할 최적의 후보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웹 사이트 A/B 테스트에서 분석의 역할
A/B 테스트의 수명 주기 전반에서 분석은 계획, 실행, 추천 성과의 핵심 요소입니다.
테스트 가설을 개발하려면 강력한 기반의 분석이 필요합니다. 해당 시점의 성과와 트래픽 수준을 이해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웹 분석의 경우 계획 단계에서 분석 시스템이 제공하는 주요 데이터 포인트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테스트 시나리오를 위해 검토 중인 페이지, 구성요소 또는 기타 요소의 트래픽(페이지 뷰, 고유 방문자)
참여(방문당 체류 시간, 방문당 페이지 수, 이탈률)
전환(클릭, 등록, 포기)
시간 경과에 따른 성과 추이
이와 같은 분석기술의 바탕이 없으면 모든 테스트 시나리오 또는 성능 평가는 개인적 선호도나 인상에 기초하게 됩니다. 테스트에서는 이러한 가정이 부정확한 것으로 입증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A/B 테스트를 시작하면 분석 또한 중심적인 역할을 수행합니다. 대시보드는 성능 측정지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하고, 테스트가 예상대로 작동하는지 검증하며 이례적 또는 예기치 않은 결과에 대응하는 데 사용됩니다. 여기에는 테스트 중지, 조정 및 재시작, 변경 사항의 성능 데이터 반영 여부와 변경 시점의 보장 등이 포함됩니다. 성능 대시보드는 테스트 수행 기간을 확인하고 통계적 유의도(statistical significance)를 보장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테스트가 절차에 따라 수행된 후 다음 단계를 결정하는 기준은 분석입니다. 예를 들어 테스트에서 성공할 경우 이를 웹 페이지에 기준으로 제시하는가의 여부, 그리고 이를 표준으로 지속하는가의 여부를 결정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케터는 테스트 결과를 전달하기 위해 재사용 가능한 분석 템플리트를 개발하고 주어진 테스트의 특정 요소를 반영하기 위해 해당 템플리트를 조정해야 합니다.... 더보기
A/B 테스트는 두 가지 콘텐츠를 비교하여 방문자/뷰어가 더 높은 관심을 보이는 버전을 확인 |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로봇과 현대차
현대차그룹이 소프트뱅크와 맺은 보스턴다이내믹스의 기업공개(IPO) 조건인 풋옵션 시한이 3개월 앞으로 다가왔다. 다만 서두르는 분위기는 아니다. 지난 5년 사이 지분율을 늘렸고 상당한 평가차익을 냈고 풋옵션 행사 금액도 크게 부담이 되지 않는 수준이기 때문이다.
12일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정의선 회장 및 미국 투자 지주사(HMG), 현대글로비스가 보유한 보스톤다이내믹스 지분율은 88%(2024년 3분기 말)다. 2021년 인수 당시 지분율(80%)과 비교하면 8%p 높다.
"https://www.bloter.net/news/articleView.html?idxno=633019" target="_blank">https://www.bloter.net/news/articleView.html?idxno=633019... 더보기

미국, DeepSeek 금지 검토
월스트리트 저널에 따르면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는 국가 안보 우려로 인해 중국의 AI 챗봇 DeepSeek을 정부 기기에서 사용하는 것을 금지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월스트리트 저널은 미국 관리들이 DeepSeek가 사용자 데이터를 처리하는 방식, 즉 중국에 있는 서버에 저장하는 방식에 대해 우려를 표명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월스트리트 저널에 따르면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는 국가 안보 우려로 인해 중국의 AI 챗봇 DeepSeek을 정부 기기에서 사용하는 것을 금지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월스트리트 저널은 미국 관리들이 DeepSeek가 사용자 데이터를 처리하는 방식, 즉 중국에 있는 서버에 저장하는 방식에 대해 우려를 표명했다고 보도했습니다.이 링크는 내용을 가져올 수 없습니다.여기를 클릭해서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
'베트남 진출 16년' 롯데마트, 대형마트 넘버2 꿰찼다…이마트 7위
롯데마트, '요리하다 키친'·수입 과일 특화존 조성
이마트, K농산물 항공 직송·K푸드 델리코너 운영
롯데마트, '요리하다 키친'·수입 과일 특화존 조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