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이메일 쓰는 방법

아무 생각없이 써 버린 이메일, 문법도 엉성한 이메일을 하루에 몇 통이나 받는가? 많이 쌓여있는가? 우리 웹사이트에서 하는대로 이메일을 쓴다면 우리는 돈을 더 많이 벌지도 모른다. 전문적인 이메일을 쓰는 방법을 몇 개 알려 주겠다.

제목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이메일을 개봉하기 전에 처음으로 보는 2개 중 하나이다. 영어의 경우 모두 대문자로 쓰지 말고 강조 문자를 너무 많이 쓰지 마라!!!!!!!! 아마추어 수준의 기술로써 "당장 지우세요"라는 말이나 다름없다. 수신되는 이메일의 제목을 잘 살펴보아라. 흥미를 유발시키나? 어떤 점이 당신의 마음을 움직이는가?

발신

두 번째로 확인하는 부분이다. 발신인이 gigi@freemail.com라면 개봉하지 않을거라 장담한다. 이름 석자를 쓰거나 회사 이름을 써라.

자기 소개 먼저

이렇게 한번 써 보아라. "나의 이름은 이왕범입니다. 인터넷 비즈니스 마케팅 일을 하고 있습니다."

판촉 메시지

이메일에는 "특징" 보다는 "이득"에 대해 항상 얘기해야 한다. 의자의 "특징"은 다리가 4개라는 점이다. 의자로부터 얻을 수 있는 "이득"은 기대어 쉴 수 있다는 것이다.

줄의 길이

모든 줄의 길이를 공백까지 합쳐서 60내지 65 문자로 맞추어라. 그 이유는? 읽기 쉬울 뿐만 아니라 어떤 이메일 프로그램은 65에서 70문자에서 자동으로 줄을 넘기기 때문이다.

줄이 너무 길게 되면, 그 줄은 뒤죽박죽 된다. 지금 처럼 메시지를 포워드하거나 답신을 줄 때는 ">"문자를 덧붙여서 위의 예처럼 혼란스럽지 않도록 해야 한다. 일일이 문자의 갯수를 세고 싶지 않다면 각 줄을 60문자로 자동으로 맞춰주는 공짜 프로그램을 활용하라.

바로 eZine Assistant로써 http://www.internetmarketing2000.net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항상 언제나 서명 파일 첨부

"서명 파일"은 모든 메일의 끝에 추가되는 짧은 글이다. 비즈니스 카드, 짧은 광고 또는 P.S와 같은 것이다.

전반적인 윤곽을 잡아보자. 회사 이름, URL 그리고 이메일 주소를 넣고 싶을 것이다. 짧고도 강력한 문장을 개발하라. 이 문장에는 전문가들이 왜 사이트를 방문하는지 설명해야 한다. 좋은 서명파일이란 왼쪽 정렬이 되어 있고, 최대 8줄로 65문자를 넘기지 않는 서명이다. 그리고 구분선을 이용하여 편지 내용과 확실히 구별해야 한다.

상품마다 서명파일을 각각 만들어서 수신인에 따라 적절한 서명을 골라서 붙인다. Eudora와 같은 이메일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판매하고 싶은 상품에 따라 서명파일을 여러 개 설정할 수 있다. 우리는 서명파일을 6개 만들어 놓고 돌려가며 쓰고 있다.

뉴스레터를 위한 벌크 이메일 프로그램 또한 서명파일을 무한 대로 제공하고 있다. Aureate Group Mail이 그 중 하나인데 http://www.group-mail.com/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Pegasus는 http://www.pegasus.usa.com에서 Eudora는 http://www.eudora.com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좋은 이메일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서명파일을 특정 타겟층에 맞추어 바꿀 수 있다. 이렇게만 한다면, 강력한 힘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서명파일을 끝인사와 같이 하는 것도 아주 좋은 생각이다. 다음과 같이..

안녕히...

이왕범

ADvice from Oversea

========== 서명 파일 =========

이렇게 하면 매번 이름과 회사 이름을 적지 않아도 된다. 끝인사를 할 때 보고서나 무료구독 등을 제공하는 것도 좋다.

======== 무료 e-book =======

그렇다면 결론은? 약간은 기술적인 노하우를 섞은 상식을 사용하면 강력한 이메일을 쓸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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