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Analytics

Google Analytics란 무엇입니까?

Google Analytics는 사람들이 귀하의 사이트를 어떻게 찾았는지, 귀하의 사이트 내에서 어떻게 이동했는지, 방문자의 경험을 어떻게 향상시킬 수 있는지 등을 보여 줍니다. 웹사이트에 대한 투자수익(ROI)을 개선하고 전환을 늘려 높은 수익을 창출하십시오.

80개 이상의 리포트를 통해 무료 Google Analytics 계정에서는 사이트 내의 방문자를 추적하여, AdWords 캠페인이든 이메일 캠페인이든 또는 기타 광고 프로그램이든 상관 없이 모든 마케팅 캠페인의 실적을 추적합니다. 이 정보를 참조하여 어떤 키워드가 실적이 좋은지, 어떤 광고 문안이 가장 효과적인지, 그리고 전환 과정 중에 방문자가 어디에서 이탈되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이 무료로 제공된다고 해서 쓸모 없는 기능이 아닙니다. Google Analytics는 완벽한 기능을 갖춘 강력한 분석 패키지입니다.

Google Analytics가 AdWords에 완벽하게 통합되었으므로 AdWords 광고주들은 AdWords 계정 내에서 이러한 이점을 모두 활용할 수 있습니다. Analytics 탭에서 모든 리포트와 설정에 대해 볼 수 있습니다.

Google Analytics를 시작하려면 www.google.com/analytics/ko-KR 사이트를 방문하거나 AdWords 계정에서 Analytics 탭을 클릭하기만 하면 됩니다. 그러면 코드 스니펫(snippet)을 추가해야 하는 간단한 가입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가입한 후에는 즉시 데이터를 수집하여 투자수익(ROI)을 향상시키실 수 있습니다!

Google Analytics에 어떻게 가입합니까?

Google Analytics 홈페이지(www.google.com/analytics)에서 Google Analytics에 가입하십시오. 여기에서 새 계정을 무료로 만들 수 있습니다.

아직 Google 계정이 없으신 분은 Google Analytics에 가입하기 전에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Google 계정은 한 번의 로그온으로 여러 Google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으며 계정에 대해 최고 수준의 보안을 보장합니다. Google Analytics 홈페이지에서 새 Google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Google Analytics가 어떤 도움을 줄 수 있습니까?

Google Analytics는 사람들이 귀하의 사이트를 어떻게 발견했는지, 해당 사이트 내에서 어떻게 상호 작용을 하는지 상세하게 보여줍니다. 또한 각 광고, 키워드, 검색 엔진 및 이메일에서 참조된 방문자의 행위와 수익을 비교하여 사이트의 콘텐츠 및 디자인 개선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Google Analytics는 사이트나 트래픽의 규모는 물론 무료 검색, 파트너 사이트, AdWords 또는 기타 클릭당 비용 프로그램과 상관없이 클릭에서 전환에 이르기까지 사이트의 모든 정보를 추적합니다.

특히, AdWords 사용자의 경우 Google Analytics는 모든 캠페인에 대한 비용 데이터를 추적하고, 추적된 정보를 각 페이지의 전환 정보와 연관지음으로써 투자수익(ROI) 향상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Google Analytics는 AdWords 비용 데이터를 자동으로 가져와서 AdWords 캠페인의 효과를 추적하고, 사용자가 키워드 및 캠페인 전환율을 쉽게 추적할 수 있도록 AdWords 목적 URL에 자동으로 태그를 추가합니다. AdWords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https://adwords.google.com의 AdWords 홈페이지를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제품의 성능을 설명할 때 실제로 제품을 사용한 사람들의 실질적인 의견을 제시하는 것만큼 효과적인 방법은 없습니다. Google Analytics에 대해 과도하게 엔지니어링된 솔루션이라는 평가가 있다면 이는 저희 고객의 요구 수준이 높기 때문입니다. 고객은 Google이 연구실에서 수행하는 것보다 더욱 어려운 테스트를 거치도록 함으로써 서비스를 강화하고 정교하게 하는 데 큰 도움을 주셨습니다. 고객사례 중 몇 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Agency.com은 웹디자인의 모범사례를 온라인 마케팅 도구 및 Google Analytics와 결합시킴으로써 담보대출 업계를 선도하는 이 업체의 전환율을 25%나 증가시켰습니다.
BuildDirect의 과제는 검색 엔진 광고 및 이메일 뉴스레터에 분기마다 소비되는 10억원의 효율을 높이는 것이었습니다. BuildDirect가 어떻게 전환수를 늘리고 고객 참여를 높였으며 온라인 판매를 촉진시키기 위한 보다 나은 방법을 발견했는지 알아보십시오.
Deckers는 강력한 검색기반 전략을 Google Analytics와 결합하여 월 투자수익(ROI)을 188%나 향상시켰습니다. Deckers가 고객을 어떻게 타겟팅하고 일종의 부가 서비스였던 검색을 강력한 수익원으로 변화시켰는지 알아보십시오.
CKE Restaurants는 현재 웹상에서 매우 혁신적인 브랜드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Google Analytics를 사용하면서 CKE는 브랜드 이미지 개선 캠페인의 효과를 측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Discount Tire의 온라인 매출은 Google Analytics를 사용한 지 첫 주만에 14% 증가했습니다.
The Financial Times는 웹을 능숙하게 활용하는 비즈니스 커뮤니티를 끌어들이는 데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FT.com이 Google Analytics로 자사 방문 페이지를 최적화하여 구독률과 광고 수익을 높힌 성공사례를 읽어보십시오.
RE/MAX - Google Analytics의 실용적인 통계수치로 글로벌 부동산 체인 네트워크 RE/MAX는 인터넷 계획을 재고하게 되었고 중개사가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더 많은 리드를 창출하도록 할 수 있었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당뇨병 관리 브랜드인 Roche는 Google Analytics를 활용하여 전세계 마케팅 매니저의 업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전세계 고객과의 의사소통을 개선했습니다.

내 웹사이트에 추적 코드를 어떻게 추가합니까?

코드 세그먼트를 복사하여 추적하려는 각 페이지의 태그 바로 앞, 즉 콘텐츠 하단에 붙여넣으십시오. 일반 포함 또는 템플릿을 사용하는 경우 코드를 직접 입력할 수 있습니다.

중요사항: 귀하의 페이지에 urchinTracker(), utmLinker(), utmSetTrans() 또는 utmLinkPost()에 대한 호출이 포함된 경우 추적 코드는 이러한 호출 페이지 코드에 삽입되어야 합니다. 해당 경우 추적 코드는 여는 태그 및 JavaScript 호출 사이에 삽입될 수 있습니다.




_uacct="UA-xxxx-x";
urchinTracker();

위의 예제의 "xxxx-x"를 고유의 Google Analytics 계정번호로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내 추적 코드는 어디에서 찾을 수 있습니까?의 지침에 따라 맞춤추적 코드 전체를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추적 코드를 추적한 후 리포트 데이터가 표시되기까지 얼마나 걸립니까?

처음 추적 코드를 설치한 후 계정에 리포트 데이터가 나타나기까지 몇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Google Analytics는 매 시간마다 리포트를 업데이트하지만 데이터가 계정에 나타나기까지 6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소개해 드린 구글 Analytics 는 마케팅도구로서 무척 유용한 정보를 생성합니다.

찜 회원님들에게도 유용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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