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미방법론 - 기법 - 워크샵,유스케이스도,클래스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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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크샵(Workshop)

정의

계획 단계에서 워크샵은 사용자 요구 파악, 업무 분석 재설계에 활용될 있다. 워크샵은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모든 핵심요원들(사용자와 개발자) 참여하게 된다. 세션은 특정 목적달성을 촉진하기 위하여 가능하면 전문사회자가 진행한다. 워크샵의 목적은 사용자가 개발자간의 직접적이고 연속적 면담과 정보교환을 통해서 오해의 소지를 배제하고, 단기간에 집중적인 노력을 들여 목적을 달성하는 것이다.

목적

l 워크샵은 간단한 모임이나 회의에서 얻을 있는 이상을 요구하는 상황에서 사용되며, 다양한 원천으로부터 정보를 얻고 이를 모두 공유할 있으며, 프로젝트 성공을 방해하는 정치적, 개인적 장애물을 타파할 있다.

l 워크샵 기법을 사용함으로써 질적, 양적으로 많은 효과를 기대할 있다. 실제 사용자가 중요 현안들을 토의하여 개선된 의사결정, 책임의식과 의견일치를 얻을 있고, 산출물 품질의 개선과 효율적인 프로젝트 팀의 운영, 기간 단축, 비용절감 등을 이룰 있다.

다운로드
워크샵.doc (115KB)

유스케이스도.doc (56.5KB)

클래스도.doc (111K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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