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글로벌 브랜드가치 1위 - 구글 브랜드 전략

구글, 글로벌 브랜드가치 1위 - 구글 브랜드 전략

※ 구글의 2009년 4월 30일자 보도자료입니다. ※

구글이 국제 브랜드 평가업체 밀워드브라운옵티머(Millward Brown Optimor)의 조사 결과 글로벌 브랜드 가치 1위를 차지했다는 소식입니다.

Global Top 100 Brands.pdf

구글 브랜드 전략 :

로레인 투힐(Lorraine Twohill), 구글 글로벌 마케팅 총괄담당자

  1. 사용자에 초점을 맞춰라
  • 구글의 창립원칙 중 하나는 “사용자에게 초점을 맞추면 다른 모든 것들은 자연히 따라온다”는 것이다.
  • 구글의 많은 혁신적인 제품들은 이 같은 원칙을 바탕으로 개발되었다.
  • 예를 들어, 구글 어스는 지구 상에 존재하는 행로들을 탐험하는 재미난 도구이다.
  • 지메일은 비용을 들이지 않고 사용자들이 보다 빠르게 의사소통을 할 수 있게 한다.
  • 구글은 이같은 사용자 중심적인 사고가 강력한 브랜드를 구축하는 데 큰 도움을 주었다고 생각한다.
  1. 신뢰할 수 있는 기업이 되라
  • 구글은 사용자들과 훌륭한 관계를 맺고있다. 사용자들은 구글을 신뢰하며 구글은 사용자의 신뢰를 잘 지켜나가기 때문이다.
  • 사용자들의 믿음은 구글의 높은 신뢰성를 바탕으로 구축된 것이다 – 구글은 쉽고 간편한 검색엔진을 개발했으며, 홈페이지를 바꾸지 않으면서도 지속적으로 깔끔하고 새롭게 관리해왔다.
  • 소비자들은 구글의 홈페이지에서 자신이 원하는 것을 찾을 수 있다고 믿고 있으며,실제로 그들이 원하는 것을 찾고 있다.
  1. 혁신, 혁신 그리고 혁신
  • 신뢰성과 안정성도 중요하지만, 사용자들은 또한 놀라운 경험을 원하고 있다.
  • 구글은 기술 회사다. 따라서 혁신은 구글 문화의 심장이며 구글 DNA의 일부다.
  • 구글은 빠르게 변화하고 경쟁이 치열한 분야에서 일하고 있고, 사용자들이 점점 더 기술적으로 정교해지고 있다는 사실을 매우 잘 알고 있다.
  • 구글은 사용자들의 생활을 보다 편리하게 만드는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
  • 최고의 브랜드가 되기 위해서는 혁신과 새로움, 그리고 놀라움을 선사해야 한다.
  • 구글 스트리트뷰는 사용자들로 하여금 구글 브랜드를 선호하게끔 만드는 혁신적이고 새로운 제품의 좋은 예이다.

  1. 기업 문화
  • 구글의 기업 문화 또한 구글 브랜드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구글 직원들은 매일같이 사용자들을 위한 좋은 일(good things)을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사용자들이 왜 구글의 제품을 좋아하는지를 그들 스스로가 깨닫고 있다.
  • 구글의 많은 직원들은 회사 비즈니스와는 관련되지 않지만 주변 사회환경에 도움이 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 이 같은 프로젝트를 통해 아마존의 부족들에게 기술의 힘을 알려주었으며, 최근에는 유튜브 심포니 오케스트라를 탄생시키기도 했다. 구글은 이처럼 직원들로 하여금 그들 주변세상에 공헌할 수 있도록 격려한다.

무엇보다도, 구글은 모든 사용자들이 현명하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으며, 사용자의 시간을 소중히 여긴다. 그리고, 사용자들이 구글을 통해 자신의 소중한 시간을 더욱 절약할 수 있으며, 보다 더 현명해 질 수 있다고 믿고 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태그
의견 0 신규등록      목록